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국가를 무시하는 것에 대한시
국가를 무시하는 것에 대한시
슬픈 상태, 눈물을 흘릴 수밖에없고, 새의 언어는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드물고 100,000 만 금입니다.
우울에 휩싸여 머리를 긁적이며 흰 머리카락을 긁을수록 머리핀을 거의 삽입 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2.리칭자오의 '여름날 절대구절': "태어나는 것도 영웅이고, 죽는 것도 귀신이다. 오늘날 사람들은 그가 살기를 거부하고 동쪽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여전히 샹유를 그리워한다.3.판청다의 '국교': "국교의 남북은 하늘의 거리이고, 해마다 원로들이 앉아서 돌아오는 차를 기다린다. 육군은 과연 언제 올 것인가?" 4. 린셩린안푸 제목: "서호 노래와 춤은 언제 멈출 것인가?" .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저우를 대륙으로 바꾼다.".
5.루 유 "아들 보여주기": "내가 죽으면 모든 것이 공허하고 아홉 가지 상태와 슬픔이 보입니다. 북쪽의 왕의 분열은 중앙 평원의 날을 정하고, 가족 희생은 나이 웽에게 말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6. 루 유 "가을 밤 추위를 맞이하는 울타리에서 새벽의 감각": "만 마일의 동쪽에는 세 사람이 있고, 오천 명이 여전히 모천을 등반하고 있습니다. 먼지 속의 눈물의 잔재, 왕의 분열이 또 다른 해를 바라며."
7. 원톈샹, '영해를 건너다': "힘든 일을 만나면 주위에 별이 적다.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부유하며 인생은 기복을 경험한다.
두려움의 해변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기고 생을 마감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8. 위천의 석회에 대한 찬가: "천 개의 망치가 깊은 곳에서 깍아져 나오니, 가만히 태우면 불이 난다. 나는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이 땅에서 무죄로 남고 싶다."
9. 공자, '주님 탄생 60주년 기념 잡시'(다섯 번째 시): "태양의 광대한 슬픔은 기울어지고 채찍은 세상의 끝을 가리키고 있다.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욱 보호한다."
10, 샤사이쿠리바이 5월 천산 눈, 꽃은 없고 추위만 있다. 피리 '접는 버드나무'에서만 봄을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은 봄을 본 적이 없습니다.
병사들은 낮에는 금북을 들고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잠을 잔다. 허리에 차고 있는 칼이 빨리 국경을 평정하고 조국을 위해 봉사하기를 바랍니다.
11, 황하의 양쪽은이 먼 서쪽 역에서 황실 군대 두 푸 뉴스에 의해 탈환되었습니다! 북쪽이 탈환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코트에서 흐르는 눈물을 멈출 수 없었습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 있나?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정신없이 책과 시를 챙겼습니다.
푸른 봄날, 나는 노래를 부르며 큰 소리로 와인을 마시며 집으로 돌아왔다. 이 산을 지나 저 산을 지나 남쪽으로, 북쪽으로, 다시 내 마을로!
11. 남쪽 동산의 소년 이허는 왜 오곡을 가지고 관산의 오십 주를 수집하지 않았을까? 그림 속 영웅의 창시자 그림이 있고, 또 다른 선비는 수백만 가문의 귀족으로 불렸던 것을 보러 가세요.12. 11월 4일, 비바람이 몰아치는 날, 노유는 자신을 슬퍼하지 않고 가문을 지키고 나라를 지킬 생각으로 외딴 마을에 누웠습니다.
밤의 어둠이 끝나고 나는 침대에 누워 바람과 빗소리를 들으며 꿈속에서 멍하니 철갑을 두른 군마를 타고 얼어붙은 강을 건너 북쪽의 전장으로 가는 꿈을 꾼다.
2. 예의에 관한 고대 시가 있습니까?
1. 국가에 대한 예의.
이 관용구의 정의: 거버넌스. 의례가 옹호하는 겸손과 양보의 정신으로 나라를 다스림.
관용구의 유래:공자 논어 - 리렌: "예의가 국가를 위한 것이 될 수 있는가? 그는 당신입니다. 선물과 같은 예의에 의해 국가가 될 수 없습니까?"
관용구의 예:중국은 예전에 "국가가 예의를 갖추기 위해"였습니다. 예의를 차릴수록 의식이 더 복잡해진다.
2."레푸의 열두 노래 - 롱상탄"
저자:시대:당나라 장르:분류:
구호차가 롱사카로 올라가고, 가난하고 높은 정거장 운전을 합니다. 룽티 향을 바라보며 조사관은 슬프게 대답했다.
애정을 가지고 움직이면 풀과 나무는 여전히 변할 수 있습니다. 성현은 예의 바른 바람을 가지고 있으니 서하로 여행하지 않겠습니까.
아버지와 아들은 해를 입힌 책임을 지고, 통치자와 장관은 감히 속이려 합니다. 올바른 장소에 있다면 평화롭게 살고 싶을 것입니다.
3. 윤선지: "예절을 배우지 않으면 견딜 수 없다. 매너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매너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매너가 없으면 불안하다." 예절은 학습 생활의 기초이며 건강한 성장의 팔입니다.
4. 조화롭고 고운 말은 기질을 보여주고, 겸손과 예의는 매너를 보여줍니다.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제가 도와드릴 수 있는 것은 이것뿐입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3. 이 나라의 과거의 번영과 현재의 쇠퇴에 대한 슬픈 시입니다. 노래의 책 - 왕봉 - 리수
그는 기장에서 분리되어 기장의 묘목입니다.
선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한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들은 나를 원망한다고 한다.
하나님, 이게 누구신가!
기장이 분리되고 기장의 가시가 분리됩니다.
흐트러진 걸음걸이, 술에 취한 중앙.
나를 아는 사람들은 걱정이라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들은 원망이라고 한다.
맙소사, 이게 누구야!
기장의 분리는 기장의 현실이다.
흐트러진 걸음걸이, 중심은 질식했다.
나를 아는 사람들은 나를 걱정이라고 부르고, 나를 모르는 사람들은 내가 원하는 것을 부르지 않는다.
신, 이게 누구야!
배경
이 시는 서주 왕조가 멸망한 후 쓰인 시로, 주나라의 한 선비가 옛 도읍지를 지나가다가 옛 궁궐이 폐허가 되고 농작물이 심어진 것을 보고 감격에 겨워 썼습니다. 그는 과거의 번영과 쇠퇴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하기 위해 이 슬픈 시를 썼습니다. 이 시를 읽을 때마다 노래하는 사람의 마음속 깊은 슬픔에 감동하고, 한숨을 쉬는 방식이 특히 감정이 깊고 강렬하게 느껴집니다.
4. 불효를 묘사한 시는 1, 나는 무릎을 꿇고 어머니의 강보에 절을 하며 눈물만 흘렸다. 차이먼의 비참한 눈 내리는 밤이었다. 이때 아이를 낳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습니다. --청황징런, 노모에게 작별 인사
원문 해석: 먹고 살기 위해 허량으로 가야 했기에 나는 마지못해 문 커튼을 걷고 노모에게 작별 인사를 했다. 백발이 성성한 어머니를 뵈니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 눈 내리는 밤, 어머니에게 효도하지 못하는 것이 안타깝지만 차이먼의 비극적인 죽음을 숨겨야 합니다. 아들을 입양하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차라리 안 할래요.
2. 남풍은 누구를 위해 마음을 부는가? 사랑하는 어머니는 문에 기대고 방황하는 아들은 여행하기 어렵습니다. 나는 날마다 드문 드문 두려움에 떨고 싶다. 구름 숲을 올려다보며 부끄러워 새소리를 듣는다. -원나라:왕 대관식 "서안모투이"
원어 해석:남풍이 부는 노란 콜리플라워는 누구를 위해 흔들리는가? 친절한 어머니가 아이를 기다리며 문에 기대어 있다. 먼 길을 떠도는 방랑자는 너무 씁쓸하다! 부모님에 대한 지원은 매일 소원해지고 자식에 대한 소식은 매일 연락이 닿지 않습니다. 구름 낀 숲을 올려다보며 은혜로운 새들의 울음소리를 부끄러워하며 그리워합니다.
3, 친절은 여전히 먹이를주고 양은 여전히 무릎을 꿇습니다. 풀과 나무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보다 낫다. --청나라 왕중수의 효도 권면의 노래
본문의 해석: 시우는 여전히 어머니에게 차례로 젖을 먹인다.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양은 부모님이 늙고 쇠약해졌을 때 무릎을 꿇고 먹이를 주었다. 사람이 부모와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으면 마음이없는 풀과 나무를 갖는 것이 낫습니다.
4, 두 번째로 어머니를 잃고 벙어리와 침을 뱉었습니다. 밤낮으로 날지 말고 수년 동안 오래된 숲을 지키십시오. 한밤중에 매일 밤 울고 냄새를 맡는 사람들은 감동 할 것입니다. 목소리로 말해도 마음을 돌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어미 없는 백 마리의 새는 슬프다. 당신을 슬프게하는 것은 어머니의 친절이어야합니다. 옛날 옛적에 어머니가 돌아가신 우치제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어떤 제자여, 마음은 새만큼 좋지 않다. --당나라:백주이(白周易)의 '두 번째 도크에서 우는 밤'
원문의 해석:두 번째로 어머니를 잃고 하루 종일 슬프게 울었다. 나는 아침저녁으로 오래된 숲에 머물며 일 년 내내 날아가지 않는다. 매일 한밤중에 나는 울고 내 말을 듣는 사람들은 울 수밖에 없습니다. 시우의 울음은 제때에 효도를 다하지 못한 것을 한탄하는 것으로 보인다.
다른 새들은 어미가 없나요? 왜 지부 때문에 그렇게 속상해하는 거요? 어머니의 은혜가 너무 깊어서 헤어질 수 없기 때문이겠지! 옛날 옛적에 우기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어머니는 슬퍼하지 않고 돌아가셨어요. 아아, 그런 사람들의 마음은 참으로 야수적입니다!
5. 효는 백 가지 행위 중 첫 번째이고, 시는 기록하기 어렵다. 부와 가난을 추구할 수 있다. 효도가 없으면 어떻게 사람과 짐승을 구별할 수 있겠는가?
"효"는 각계각층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다양한 고대 문헌과 수많은 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효경》에서는 사람의 부와 가난을 선과 악의 뿌리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사람이 효도를 다하지 못하고 도덕적 수양이 부족하다면 어떻게 인간과 동물을 구별할 수 있겠습니까?
5. 애국심에 관한시, 단신을 역사책으로 취급하고 단신을 역사책으로 취급하는시.
18, 돈. ---원천샹, "제로 딩양"
국가의 생사는 야망과 성취를 가진 사람들에 의해 결정된다. ---루유 "시우얼"
10, 불행 때문에 피하는가? ---원천샹 "제로 딩양"
11, 종종 큰 나라에 대해 걱정한다:나라가 망했다! ---린축수 "등청관으로 가서 가족에게 보여주다"
애국심에 관한 고대 시
고대부터 원천상의 삶, 중원 북부의 왕의 분열, 세계를 위해 세계로, 역사책을 위해 단의 수호자의 마음.
린축수는 "사심은 나라의 생사여탈권이다. 재앙이 닥쳤는데 왜 피하겠는가?"
옌수 스님의 시 "재물을 구하지 말라. 이유없이 웃고 울고,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 :체호프 왕 모원.
고대부터 인생은 죽을 사람이 아니며, 가족 희생은 웽을 고소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북쪽 별이 칼을 들어 올리는 것을보고, 당 :밤의 아들은 4 ~ 5 일 동안 한숨을 쉬고, 가족으로서 애국적인 순교자들은 국가 비극으로 사망했습니다."
삶을 희생하고 국가적 비극을 잊고 갑자기 삶과 죽음을 느낀다. --조지 "백마"
1. --루유 "병서"
왕시는 원래 북쪽의 날, 마을을위한 마을, 루송유, 충성스러운 가족을위한 두 줄의 눈물, 국가를위한 국가에 집중했습니다.
7, 세상의 큰 기쁨 이후. -- "송나라 유비 전기"
12, 성장은 국가의 걱정입니다. -- "관자 목동"
2. 어려울 때 나는 고향을 잊지 않고 가족과 나라의 희생에 대해 이야기하고 국민의 삶의 고난을 애도하는 것을 잊지 않습니다. -- "조주공원"
3. 당리백, 장태평은 눈물을 감추고, 세상의 흥망성쇠와 백성들의 삶의 고난을 애도합니다. --유교의 의식
5. --취원의 리사오
4. 가정을 가정으로 만들기 위해. --판중연의 '위양탑의 기록'
8. 감히 내 나라를 잊지 못하니 갑자기 죽은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조지, "백마"
6. ---거홍, "박씨전"은 순교자들을 널리 비판했다. --마이, '중국의 생존은 오늘에 달려 있다'
13, 자신의 목숨을 희생해 가난한 사람들을 돕고, 자신의 행복이 얼음으로 변하고 비천한 처지에서도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조자, '백마 탄 왕'
모든 사람은 국가에 대한 걱정을 잊지 않고 충실히 봉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14, 나라를 섬기는 붉은 마음의 그림:나라를 걱정하고 가족을 잊는다.
15, 더 이상 젊음은 없고 삼국지에 대한 성찰.
16.
17 눈물을 감추기 위해 긴 숨을 들이마셨다. --루유, '병서'
9. 외로운 승려, 이기적인 나라. --구원의 '이사오'
나라에 헌신하고, 죽음을 귀향으로 여기며, 천하를 먼저 걱정하고, 충성을 다해 나라를 섬긴다.
6. '불효'를 묘사한 시는 무엇입니까.1. '고사십팔구'
시대:송나라 작가:시
막대기로 파보기 전에는 물의 깊이를 알 수 없다.
길은 멀고 하루는 길다.
아들은 불효하고 아버지는 불친절하다.
예의 바르고 무례하며, 가깝고 드물다.
2. 효에 관한 열 편의 시
시대:송시저자:소용
아들은 효도하고, 형은 공경하며, 상처받고 화를 낸다.
남의 집에서 몰래 괴롭힘을 당하고 질투하고 부끄러워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효도는 자연히 불효로 이어지고 불친절은 악마적이다.
그러나 원소디는 아들은 효도하고 형은 동생을 공경한다는 말을 여러 시대에 걸쳐 읊조려왔다.
3. 5월 5일, 저수에서 처음으로 감옥에서 풀려난 양건주는 외로움을 달랬다.
시대:송저자:루유
우자 5월 겅음, 깊은 물고기가 새벽까지 밤 천둥 번개가 치는 삼금에 뛰어들었다. 나는 이것이 엄청난 규모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인생은 부유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잡을 수 없습니다.
십대 소년은 종종 수줍어하며 취향을 조정하고 임금을 절합니다.
먹고, 씻고, 수건을 주고, 그 기쁨은 가난에 대해 이야기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나는 효자 귀신도 아니고 신도 아닌데, 새삼스럽게 슬프다.
공무원은 대가없이 좌우로 관심과 지원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천펑을 향해 총을 쏜 아들, 화려한 옷은 중국 신사를 분명하게 반영합니다.
강으로 돌아가 노인을 즐겁게하고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4. 장의 묘비
연도:송저자:손치경
가족이 묘비를 소유하고 있으며, 가족으로부터 입수했습니다.
56년 동안 지방 기록을 보지 못했습니다.
고대 이끼의 예술과 과학의 침입, 인장은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때때로 연삭을 위해 하나씩 가난합니다.
처음에 텍스트가 없으면 읽기 쉽습니다.
진장의 구름이 편찬되었고, 긴 밤이 새겨졌다.
염시음은 필요하지 않지만 어색하다.
합장 당시의 다른 비문은 없고, 뒷장에 반복되어 있다.
이 지점은 중국에 대해 한 마디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두 번째 아버지도 책이고, 웨이 유는 조상 사무실입니다.
주진의 역사를 살펴보면 실제로 큰 불일치가 없습니다.
서화도 위험하지만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한비는 여전히 기념비인데 왜 억지로 하지 않습니까?
한순간 딩은 혼란에 빠졌습니다.
복서 시즌에서 저는 2위를 차지했습니다.
우후는 중원의 왕을 참수하고 정오에 남극으로 도망쳤습니다.
단순하고 합리적이라면 책임감보다는 효도하는 것이 낫다.
수정하는 것은 있는 그대로, 질문하는 것은 적응하는 것이다.
700여 년이 지났다.
이름과 명예가 전승되지 않는다면 그것은 첫 번째 돌이다.
내 앞에는 명나라를 대표하는 몇 개의 좌석이 있다.
5."양박지를 보내며"
시대:송저자:조판
어제는 쉬 쌍의 말을 들었는데, 인생은 포인트에 달려 있다.
그런 다음 처음에는 유명해지는 것이 아니라 배우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오늘날까지 누가 다시 그것을 붙잡든 농촌 평가에 대한 여론은 없습니다.
보이는 것을 믿고, 들리는 것을 믿지 않으면 사람들에게 평판에 대해 물어볼 필요가 없습니다.
리양에는 국가 학자보다 더 뛰어난 양지가 있습니다.
다코는 미치지 않은 것과 같지 않고 글은 정말 30,000 단어입니다.
열 개의 황금빛 음색, 노래 세 한숨이 내 마음을 느낍니다.
시온의 경험은 나쁘지 않고, 루안지는 호센의 해를 암기했습니다.
장광은 전국에서 배은망덕하다고 불렸지만 호스트와 여행자는 여전히 예의를 지켰다.
옛 성현들은 구름이 있었지만 선과 악이 나뉘었다.
효도는 기다릴 수 없다.
많은 인류의 아들들이 부모님의 은혜에 직면하여 부모님께 '효도'하고 싶다는 소원을 마음속에 품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고, 그들이 성공하면 편안하게 효도를 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시간이 끊임없이 흐르고 인생에는 일정한 길이가 있으며 인생 자체가 연약하다는 것을 잊어 버립니다. 부모가 떠나면 자식에게 깊은 애착이 생깁니다. 부모가 떠나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을 남깁니다. 그러면 자녀는 효도를 표현할 수 없으며 효도는 공허한 단어가됩니다! 어렸을 때는 이해할 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는 더 이상 젊지 않습니다. 세상에는 잃어버렸을 때 보상받을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절대 보상받을 수 없는 것도 있습니다. '효'는 덧없는 애착, 복제할 수 없는 행복, 영원히 지속되는 과거입니다. "효는 삶에서 삶으로 이어지는 사슬입니다. 한번 끊어지면 다시는 연결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식으로서 우리는 부모님께 효도할 수 있는 모든 순간을 붙잡아야 합니다.
참고자료
PoetryQuotes.com:
7. 나라를 위해 죽겠다는 군인의 맹세를 묘사한 초등학교 5학년 시 두 편이 황금 연단에서 여러분에게 보고됩니다. 태초부터 죽지 않은 사람이 누가 국경 법정에서 고통을 겪지 않을 줄 아느냐? 죽더라도 조국을 위해 봉사하는 기사도의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나라를 위해 봉사할 것을 생각하며 칼을 뽑고 굴욕을 견뎌왔다. 죽느니 차라리 조국을 섬기겠으니 충성스러운 영혼이 될 것입니다.
명나라 궁녀 양지건, 푸른 산에 묻힌 흰 뼈, 푸른 물에 매달린 충직한 영혼. 철의 심장을 가진 주덕은 조국을 위해 목숨을 바치고 죽음을 잊는다.
남송의 애국 시인 아이언, 조국을 위해 봉사하다. 명나라 항일 장군이자 군사 지도자 치지광, 국가적 수치지만 반드시 봉해져야 한다.
명나라 말기의 유명한 문학가 천자룡은 국가에 충성해야 한다. 당나라 시인 리는 죽지 않았지만 자신의 권력을 이용해 드라이카스에게 보고했습니다.
남송 시대의 국민 영웅 원천상은 하얀 눈으로 세상을 보고 조국을 위해 봉사했습니다. 중국 민주주의 혁명의 선구자 송천상은 거울 속의 떨림은 모두 사라졌지만 꺼뜨리기 어려웠을 뿐입니다.
송톈샹의 '양쯔강의 달'은 중국에 대한 명언입니다. 거울을 보면 젊은 날의 장밋빛 뺨은 모두 사라지고 붉은 마음만 지울 수 없네.
이 노래는 반역자들에게 배신당하고 체포되어 연경으로 가는 길에 원톈샹이 지은 작품입니다. 당시 피비린내 나는 전투와 포로로서의 견딜 수없는 삶과 싸우는 고독한 군대는 그의 모습을 완전히 바꾸었지만 "주연"은 "지친", "소멸하기 어려운 단일 신"이되었습니다.
이 두 대사는 루유의 "사원에 오랜 세월 눈이 내리고, 심장은 단처럼 죽었다"와 비슷하게 비교를 통해 충성심을 보여줍니다. 차이점은 루유의 구레나룻은 주로 시간의 흐름의 결과이고, 원천향의 글에서 주옌은 주로 인위적인 고문으로 인해 급격한 변화를 겪었으며, 작가의 고통과 인내의 영웅적 정신을 보여주고 마음을 바꾸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국가에 대한 변함없는 열정으로 천 년의 빛을 비추는 이 두 줄은 후세 사람들이 항상 본받을 가치가 있습니다. 남송 시대의 국민 영웅 원천상, 절하고 긁어모아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한 채 죽어가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조국으로 돌려보냈을까요?
탱 류창칭의 <피곤한 병사>. 영화 보상: 약간의 보상.
이 두 구절의 일반적인 아이디어는:전심으로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사람은 아무런 보상을 얻지 못할 것이다; 머리가 하얗게 될 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까? 이 두 행은 사회 현실에 대한 시인의 불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줄은 나라에 충성하는 사람은 황제의 상을 받지 못한다는 뜻이고, 아첨하고 아부하는 데 익숙한 사람은 상을 받는다는 함의가 담겨 있습니다.
항복한 사람 중 살아남은 사람이 많지 않았다는 마지막 문장은 더욱 한심합니다. 국경을 지키는 병사들은 애국심이 강했고 전장에서 목숨을 바치는 것이 그들의 의무였습니다. 그들이 너무 부당한 대우를 받았고 아무도 그들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없다는 것은 슬픈 일입니다.
애국 군인에 대한 부당한 대우를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의 시인 유창청은 이렇게 오랫동안 조국을 위해 봉사하고 싶었는데 왜 옥문고개에서 태어나야만 했을까?
다이슈룬, 사이공의 두 노래, 2부. 유문고개: 간쑤성 둔황현 남서쪽에 위치한 이곳은 한나라, 당나라 때 서북쪽의 중요한 국경 요새였다. 나는 국경 요새에서 오랫동안 싸우고 목숨을 바쳐 조국을 위해 봉사할 것입니다. 내가 살아야만 위먼 고개에 들어가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이유! 이 두 단어는 강력하고 대담하며 영웅적이며 애국적인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국경 경비병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다이수룬은 사이공의 멸망 소식을 전하기 위해 두 편의 노래를 썼고, 그의 사원은 다시는 푸르러지지 않았다.
노래 - 루유는 물의 나라에서 잠든다. 녹색:이것은 검은색을 가리킨다.
온몸으로 나라를 섬기겠다고 맹세하고 미련 없이 죽을 것인데, 이제 사람들 앞에서 검은색이 될 수 없구나. 이것은 루유가 58세 때 산속에서 살던 시절의 작품입니다. 저자는 적을 죽이고 나라를 섬기기로 결심했지만 조정에서 그를 버려서 그의 사원은 명령을 내렸고 그는 아무것도 성취하지 못했습니다.
앞의 문장은 야심차고 의욕이 넘치며, 뒤의 문장은 낮은 어조와 슬픈 분위기로 현재의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강한 것과 슬픈 것의 대조 속에서 작가의 슬픔과 큰 야망이 충분히 표현되어 있습니다.
남송 시대의 애국 시인 루유는 만리장성을 게시하고 거울에 구레나룻이 희미해졌다는 '수향의 밤'을 남겼습니다. 국가에 봉사하는 것에 대한 유명한 인용문, 송- "분노의 책".
만리장성에서:남조의 유명한 장수 탄도지는 자신을 만리장성에 비유한 적이 있고, 당나라의 유명한 장수 이지도 당나라 태종 황제에게 만리장성에 비유된 적이 있습니다. 루유도 젊었을 때 자신을 만리장성에 비유하여 가족을 보호하고 강력한 적으로부터 나라를 지킬 수 있었다고 합니다. 노화된 구레나룻:노화된 구레나룻.
점박이:흰색, 회색. 나라를 지키는 유명한 군인이 될 줄 알았는데, 아직 내 임무는 끝나지 않았고 거울 속의 내 노화된 구레나룻은 벌써 회색이 먼저다.
이 시는 루유가 예순두 살 때 쓴 시입니다. 당시 그는 진나라에 대한 저항을 주장했다는 이유로 관직에서 파직되어 고향에서 6년째 살고 있었다. 여기서 저자의 '분노'가 드러나는데, 그의 야망은 '공허'하고 그의 절은 '먼저'였다.
'공허'라는 단어와 '최초'라는 단어는 작가의 내면의 슬픔을 보여줍니다. 남송 왕조의 애국 시인 루유는 한밤중에 누워 바람과 비를 들으며 철마와 빙하를 꿈꿨습니다.
송 - 루유 11월 4일 두 번의 폭풍(아래). 밤:늦은 밤.
멈춰, 멈춰. 한밤중에 침대에 누워 바람과 빗소리, 빙하를 가로지르는 천 개의 군대 소리를 들으며 꿈의 세계로 들어갑니다.
이것이 시의 마지막 두 줄입니다.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 루유는 "외로운 오두막에 누워"있었지만 "나라를 지키는 것"도 잊지 않았습니다.
그런 다음 바람과 비 소리가 계속 귀에 들어오고 그는 그것을 듣고 잠이 들었습니다. 저자의 귀에서 폭풍우 소리는 철마가 질주하는 소리로 바뀌었고, 꿈속에서 저자는 북방 원정대의 "철마 빙하"를보고 "국가가 룬 타이를 지키기 위해"야망을 이루었습니다.
이 두 문장은 현실과 꿈을 결합하여 거짓말, 생각, 듣기, 시청 (꿈)을 하나로 결합하여 북방 원정 장면을 환상적이고 매우 장엄하게 작성하여 사람들에게 영웅심을주기 위해 읽습니다. 그리고 나라를 위해 봉사하려는 작가의 야망이 꿈속에서만 실현될 수 있다는 점이 가슴 아프고 가슴이 아픕니다.
남부 송 애국 시인 루유 "11월 4일의 두 폭풍" 외로운 마을에 누워 자신의 애도가 아니라 나라를 지킬 생각으로. 노래 - 루유 11월 4일의 두 폭풍 (아래).
가드: 경비병. 룬타이: 현재의 신장 룬타이현으로 송나라의 북쪽 국경을 가리킴.
내가 이 외딴 마을에 죽어 누워 있는 것은 슬퍼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나라를 위해 국경을 지키기 위해서다. 이것이 68세의 나이로 인산에 살던 루유가 한 일입니다.
루유는 국가 부흥에 저항하는 입장으로 인해 거듭 강등당했습니다. 2년 전에는 "낭만주의자들을 조롱했다"는 비난을 받아 불명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당시 그는 너무 늙고 병들어 몸을 거의 뒤척일 수 없어 "뻣뻣하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외로운 마을"이라는 용어는 외딴 곳뿐만 아니라 조정에 의해 버려진 것을 의미합니다.
8. 나라를 위해 죽는다는 옛 시가 있다.1. 천하에는 무한한 재능이 있지만 슬픈 그림을 그릴 수 없다. _ _ _ _ 고찬의 진령의 야경
2. 황사는 백번 싸워도 금갑옷을 입고, 부서진 건물은 돌아오지 않는다. _ _ _ 왕창령의 군사 여행 일곱 곡 (IV)
3. 왜 오자서를 가지고 관산에서 오십 주를 모으지 않는가? _ _ _ _ 이허의 남원 열세 노래 (5)
4.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니, 봄 진흙으로 변하면 꽃을 지킬 수 있다. _ _ _ _ 공자, "지해의 잡시 - 다섯 번째"
5. 바람과 물은 차갑고 강한 자는 돌아오지 않네. _ _ _ _ _ 작자 미상 "징성학 / 한 물의 노래"
6. 와! 초나라 삼족이 진나라를 멸망시켜 중국을 텅 비게 할 수 있을까? _ _ _ _ 노유 / 황금 오류 칼의 여정
7. 나라의 생사는 이기적인데, 재앙 때문에 왜 안 될까! _ _ _ _ 린 젝수 "주둔지에 내 집으로 가라, 2부"
8. 밤 누워서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
9. _ _ _ _ 11월 4일의 루유 폭풍.
9. 상인들은 그들이 자신의 나라를 싫어한다는 것을 모르고 여전히 강 건너편에서 뒷마당 꽃을 노래합니다. _ _ _ _ 두무 "보친회"
10.예로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인가? 단의 심장은 역사 속에서 빛을 발한다. _ _ _ _ 원천향 '영해를 건너다'
11. 육체는 죽고, 정신은 영이며, 영혼은 귀신이다. _ _ _ _ 취위안의 '국가 애도'
12. 나라를 위해 봉사하기 위해, 왜 나는 유먼 고개에서 태어나야 하는가? _ _ _ _ _ 다이수룬의 '요새의 두 노래', 두 번째.
13. 나는 감히 조국을 잊지 못하겠으나 관을 닫아야 한다. _ _ _ _ 루유의 <병서>
14.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하네
14.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슬픔을 노래하네. _ _ _ _ 두보의 '봄의 희망'
15.명성은 만리 떨어져 있지만 슬픔은 한 잔에 있다. _ _ _ _ 고시의 '안시에게 보내는 편지'
16. 길은 멀지만 고칠 길은 멀어서 오르내리겠네. _ _ _ _ _ 구원의 '이사오'
17. 이생에서 마음은 천산에 있고, 노년은 창저우에 있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_ _ _ _ _ 루유의 '고백, 만리 후작을 구할 때'
18. 내 마음은 자석이라서 남쪽이 쉬지 않는 것은 아니다. _ _ _ _ _ 원천향의 '양쯔강'
19. 죽으면 모든 것이 허무하다는 것을 알지만 규슈를 보면 슬프다. _ _ _ _ 아들을 보여주는 노씨
20.판증이가 주를 찾으러 갔을 때 한신은 놀랍게도 신하였다. 연수는 오장왕의 신하가 되었다.
21.땅에서 왕의 정사를 없애고 생사에 명성을 얻는다. _ _ _ _ 왕창령의 두 제방
23. 산과 강이 부서지고 바람이 불고 인생은 부침을 겪는다. _ _ _ _ _ 원톈샹 '영해를 건너다'
24. 전장만이 국가의 죽음인데, 왜 그들은 죽어서도 장화를 신는가? _ _ _ _ 쉬시린의 '플러그'
25.30개의 명예, 먼지,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_ _ _ _ 위페이의 '회이의 만강홍필'
26.구국의 분노는 천둥 같고 수천 리의 말들이 확인하며 슬퍼하네. _ _ _ _ 공자(孔子)의 「지해(地海)의 잡시 이백22편」
27.요약하면, 옛 성현들의 나라와 가문은 모두 근면하고 검소하며 사치한 덕분이다. _ _ _ _ 리상인의 역사에 관한 두 시 (아래)
28. 왕의 부서에서 중앙 평원 축제는 베이 딩에 있으며 가족의 희생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_ _ _ _ 아들에게 보여주는 루
29. 안에는 집이 없고, 밖에는 외적의 적이 없으니 나라가 망했다. _ _ _ _ 맹자와 그의 제자들은 "고난 속에서 태어나 평화롭고 행복하게 죽었다"
30.건물에 밤눈이 내리고 철마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_ _ _ _ 루유의 "오경비평-온"
31. 젠장, 우고시는 코뿔소에게 태워졌고, 차가 잘못됐다. _ _ _ _ _ 구원의 국가 애도
32. 후는 여전히 그곳에 있고, 사원은 첫 가을입니다. 눈물이 공허하게 흐른다. _ _ _ _ 루유의 '고백, 만 리가 후를 찾을 때'
33. 나라를 섬기는 붉은 마음 한 뼘, 고향을 생각하는 두 줄의 눈물. 입춘에 대한 유비의 생각
34. 황제의 땅을 받기 전에는 고향을 돌아보고 싶지 않네. _ _ _ _ 주영후 '사자소학' 제3편
35. 당시 만 리를 달려서 속국을 구하러 갔다. 가죽 말이 량저우를 지켰다. < _ _ _ _ 노유의 「고백, 만 리를 달려 후작을 구할 때」
36. 부보는 땅 속에만 있기를 원했는데, 왜 딩원 고개에 들어와야 했을까? _ _ _ _ 이이의 '여름 바닷가의 노래'
37.살아남은 사람들은 눈물을 흘리며 왕의 분열을 남쪽으로 바라보았다. 루유의 '추위를 맞이하는 가을밤 담장 밖에서'가 이어진다.
38.혼탁한 술은 슬픔의 눈물을 팔지 않고, 시간을 아끼는 것은 재능의 집단이어야 한다. _ _ _ _ 치우진, '황해의 왜선, 내가 본 러일전쟁의 지도'
39. 현명한 사람에게는 재앙을 없애고 싶고, 늙음을 사양하고 소중히 여기고 싶다. _ _ _ _ 한유의 '주천란관 조카 손상을 만나다'
40.나라는 오늘 멸망하고 천하에는 이소만 남았네. _ _ _ _ 장량의 용선제
41. 순국선열은 늙어서도 용기가 넘친다. _ _ _ _ 조조의 <거북이는 살아있지만>
42. 하지만 이 노래를 부탁하고 노래의 첫 몇 마디를 통해 그녀가 어떻게 눈물을 참는지 살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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