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술 다섯 번째 부분의 발음은 무엇입니까?
술 다섯 번째 부분의 발음은 무엇입니까?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그거 아세요? 나도 몰라.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윈 존 에른é n 첼? 그거 아세요?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이것은 좋은 예입니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Y 의 도움으로.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이것은 좋은 예입니다.
백화문 해석: 세상에 살지만 수레와 말의 번잡함은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내가 의지가 높고 멀리 있기만 하면, 자연히 내 곳이 한적함을 느낄 것이다.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산의 숨결과 저녁 경치가 모두 좋고, 새들이 동반자를 데리고 돌아온다. 그것은 생명의 참뜻을 담고 있다. 감정하고 싶은데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음주" 는 진 () 말 송초 문학가 도연명 () 이 쓴 오언시 그룹이다. 시 스무 수가 있다. 이 시는 음주를 주제로 저자가 우환과 비분으로 가득 찬 역사, 현실, 인생에 대한 감정과 견해를 표현하고, 현실에 대한 저자의 불만과 농촌 생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며, 저자의 청빈악도의 고상하고 자랑스러운 도덕정서와 인생 정취를 충분히 표현했다.
확장 데이터
다섯 번째' 음주' 의 의경은 두 층으로 나눌 수 있고, 처음 네 문장은 한 층으로 나뉘어 시인이 세속적인 고민에서 벗어난 후의 심정을 보여준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한 층으로 남산의 아름다운 만경과 시인이 얻은 무한한 즐거움이다. 시인이 농촌 생활을 사랑하는 진실감과 고상한 인격을 표현했다.
첫 번째 문장 "집을 짓는 것은 세상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저자는 그가 인간 세계에 살고 있지만 세속적인 교류가 그를 방해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차가 없는 사람이 어디 근심이냐? "마음은 자신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다" 는 이유로, 마음이 세속적인 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한적한 곳에 사는 것과 같다.
도연명은 초창기에 공립업의 이상으로 가득 찼고, 그는 몇 차례 출사한 것은 단지 세상을 구하려는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그는 관직의 험난한 격동, 세속적인 사기 부패, 사회 전체의 부패 어둠을 보았을 때,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길을 택하고, 고빈과 은거 시골을 지키며, 스스로 자금을 모으는 데 힘쓰고 있다. 집을 짓고 인정에 있다' 는 네 문장은 그가 세속 환경의 방해에서 벗어난 후의 느낌을 쓴 것이다.
\ "당신에게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원심" 중의 "원심" 은 관직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한 걸음 더 나아가며, 세속을 멀리하고, 범속을 초월하는 것이다. 사회가 공인한 가치의 척도를 거부하고 저자가 인생의 기점을 확립하는 곳을 탐구하는 것은 도연명의 철학 사상을 포함한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의' 유유한' 은 작가가 태연자약하고, 근심이 없고, 생활에 대한 요구가 없는 심경을 쓴 것이다. 국화따기' 라는 동작은 평범한 동작이 아니라 시인이 세상을 초월하고 자연을 사랑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보기" 를 "희망" 으로 바꾸는 것은 좋지 않다. \ "지안 \" 단어는 시인이 국화를 채취할 때 고의로 이 산을 본 것이 아니라 무심코 본 것임을 설명한다.
날씨가 나날이 좋아지고 새가 돌아오고 있다' 는 말은 풍경에 대한 묘사다. 이때 우리는 시인이 자신을' 귀환' 하도록 독려할 뿐만 아니라 산림과의 상호 작용을 함축적으로 부탁하는 본연의 애정도 다른 사람을 설득하고 있다는 것을 어렴풋이 알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두 마디 말은 풍경이지만 사실 서정적이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다 잊어버렸어." 시의 끝에서 시인은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생활의 정취를 느끼며 순수하고 자연스러운 평온한 심경을 표현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시인 청빈악도, 격려수절의 고상한 품격을 충분히 반영한 것이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