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침실에 관한 시
침실에 관한 시
침실에 관한 오래된 시 1. 침실에 어울리는 오래된 시 또는 명언.
나쁜 방 비문
산은 높지 않고, 불멸은 유명하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혼이다. 나는 겸손하지만 친절하다. 이끼는 상단에 초록색이고, 풀은 커튼에 초록색이다. 웃고 위대한 학자가 있고 딩백이 없습니다. 류트를 조율하고 황금 사전을 읽을 수 있습니다. 혼란도 없고 번거로운 형식도 없습니다. 남양의 제갈량 숙소와 서수의 구름 누각에 귀 기울이다.
니안누자오 - 붉은 절벽 회구
돌아오지 않는 강, 낭만적인 인물들의 오랜 역사. 옛 기지의 서쪽에는 저우랑의 붉은 절벽이 있습니다. 가파른 암벽이 천둥과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수백만 개의 눈이 쌓인 듯한 파도가 일렁입니다. 한 폭의 그림 같은 웅장한 강과 산의 공기, 얼마나 많은 위대한 영웅과 영웅이 한꺼번에 등장할까요.
주유의 봄날을 떠올리면 젊고 아름다운 차오는 막 결혼 한 후 영어가 가득했습니다.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이야기하고 웃으며 연기 속에서 길을 잃었습니다. 나는 오늘 전장에서 경건하고 마음이 느껴지고 조기에 태어난 흰 머리카락을 느낍니다. 인생은 꿈과 같고 병은 달로 돌아갑니다.
감정에 대한 불평
저녁 신의 입이 화장을 늦게 지우고 매화 꽃받침이 가지에 달라 붙습니다. 술에서 깨어나면 봄에 잠을 자고 꿈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사람들은 침묵하고 달이 중얼 거리고 녹색 커튼이 매달려 있습니다. 남은 것의 핵심을 지우고, 더 많은 향을 태우고, 더 많은 시간을 얻으려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제 컬렉션에 있는 통박푸의 시 한 편입니다. 여러분께도 전해드립니다.
& amp; 복숭아꽃 노래> & gt
당박부
복숭아꽃 도크와 복숭아꽃 절, 복숭아꽃 고개와 복숭아꽃 불멸자
복숭아나무를 가꾸고 따서 마시는 불멸자
복숭아꽃 불멸자.
아침에 일어나면 꽃 속에 앉아 있다가 취하면 꽃 아래서 잠을 자고,
날마다 반은 취하고 반은 깨어 있는 동안 꽃은 해마다 피어난다.
나는 늙어 죽어도 마차와 말 앞에 절하지 않으리니, 마차와 먼지와 말과 즐거움과 술과 꽃과 은둔자 앞에 절하지 않으리니,
.
마차와 말을 꽃과 술에 비유한다면 내가 왜 게으르지 않아야 합니까?
환락객을 은자에 비유하면 한 사람은 지하에 있고 다른 한 사람은 하늘에 있다.
다른 사람들은 내가 너무 미쳤다고 비웃고, 나는 그것을 통해 볼 수 없다고 비웃습니다.
무릉의 영웅의 무덤을보세요, 꽃도없고 포도주도없고 호미도없고 밭도 없습니다!
주인은 우아함에 집착하지 않는 것을 기억합니다 ~ ~ ~ ~ ~ ~ ~ ~
2. 방을 묘사 한시
65438+
방은 배 대리석의 큰 상자로, 모든 종류의 유명인 서예 스티커, 수십 개의 귀중한 벼루, 모든 종류의 연필이 나무처럼 펜의 바다에 삽입되어 있습니다. 다른 한쪽에는 흰 국화가 가득 담긴 수정 구슬이 달린 커다란 루야오 꽃 봉투가 있었습니다.
서쪽 벽 중앙에는 샹양의 '연기와 비'라는 대형 그림이 걸려 있었고, 좌우에는 옌의 먹으로 쓴 두 구절이 걸려 있었습니다. 연기와 구름은 한가하고 봄은 거칠다. 상자에는 큰 삼각대가 있습니다.
자단 선반의 왼쪽에는 수십 개의 섬세한 부처님의 손이 들어있는 대관 가마의 큰 판이 있습니다. 외국산 옻칠 선반의 오른쪽에는 작은 망치가 달린 백옥 차임이 그 옆에 걸려 있습니다.
긴 소파는 녹색 자수가 놓인 꽃과 곤충이 매달린 스텝인 침대입니다. 전체적으로 넓고 밀도가 높으며 자연스럽고 미묘한 책 같은 스타일로 가득 차 있다는 인상을 줍니다.
3 천천히 눈을 뜨자 분홍색 커튼과 시원한 황혼이 보였습니다. 머리 위에는 바람에 부드럽게 흔들리는 술이 있었다.
불편하게 몸을 움직이다가 내 밑의 침대가 차갑고 딱딱하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복잡하고 화려한 비단 구름이 물처럼 펼쳐져 있었고, 항상 부드럽지만 극도로 얇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때때로 신선한 자단 향기가 조용하고 아름답게 퍼졌습니다.
긴 소파 옆에는 정교하게 조각된 희귀한 나무로 만든 창문이 있었습니다. 창밖의 풍경은 바위와 연못, 초록색 연근과 분홍색 수련이 어우러져 아름다웠습니다.
때때로 작은 하녀들이 지나갔지만 그들의 발걸음은 부드러웠고 그들의 대화도 부드러웠습니다. 정문은 다섯 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두왑 미꾸라지 능선, 문과 창문은 모두 주홍색 코팅이 없이 정교하게 조각되어 신선하고 가볍습니다. 벽은 모두 한 가지 색의 물빛으로 칠해져 있고, 아래쪽의 하얀 돌계단과 돌바닥에는 열정초 무늬가 새겨져 있습니다. 좌우를 보면 이끼가 얼룩진 하얀 돌이 마치 귀신이나 짐승처럼 보입니다. 나뭇가지 사이로 내려다보면 눈이 내리는 맑은 시냇물, 구름을 뚫고 나온 돌 능선, 울타리용 흰 돌, 세 개의 돌다리로 둘러싸인 웅덩이, 침을 뱉는 짐승의 얼굴이 보입니다. 다리 위에는 정자가 있습니다. 안뜰 바깥쪽에는 분홍색 벽이 녹색 버드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사방에 세 개의 꽃문과 베란다가 있습니다.
캐노피와 인접한 안뜰에는 바위와 돌이 흩어져 있고, '쿠아이 그린' 현판이 걸려 있는 5채의 건물이 있습니다. 전체 안뜰은 화려하고 우아하며 화려하고 절묘하며 뒷마당에는 장미, 보물 및 연못이 가득합니다.
진팡강이 이곳에서 만나 그랜드 뷰 가든에서 흘러나옵니다. 진팡강을 가로질러 반대편 둑으로 이어지는 하얀 돌길이 있습니다. 사면이 모두 절묘한 나무판, 즉 '떠다니는 구름, 백 박쥐', '늙은 추위 세 친구', 풍경화, 깃털 달린 꽃, 컬렉션, 바오구, 완푸완쇼우 등 온갖 모티브가 조각되어 있는데 모두 유명한 예술가들의 손으로 새겨져 있고 유색 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창고, 삼각대, 펜과 벼루, 꽃병과 분재도 있습니다. 온갖 종류의 꽃이 있고, 하늘은 둥글고, 해바라기 잎이 있고, 일련의 반벽이 있습니다.
진짜 화려하고 절묘합니다. 슐의 오색 거즈 풀은 정말 작은 창문이고, 슐의 색실은 가볍게 덮여 있지만 한적한 집입니다.
벽은 골동품 장난감 모양으로 파낸 홈으로 덮여 있었다. 진, 칼, 병풍, 탁상용 병풍 등.... 벽에 걸려 있지만 모두 벽과 같은 높이에 있습니다.
방 전체가 금색 꽃으로 장식된 진한 빨간색 터키 브로케이드로 덮여 있습니다. 방의 골방에는 여러 개의 아랍 검이 놓인 소파 같은 물건이 있습니다. 칼집은 금도금되어 있고 칼자루에는 반짝이는 보석이 박혀 있습니다. 천장에는 매력적인 모양과 색상의 베네치아 유리 램프가 걸려 있었고, 발목까지 내려오는 터키 카펫이 깔려 있었고, 문 앞에는 커튼이 몇 개 걸려 있었고, 다른 문은 금박을 입힌 두 번째 방으로 이어졌습니다.
입구는 구불구불한 베란다였고, 계단 아래에는 돌이 길로 흘러 넘쳤습니다. 그 위에는 침대와 의자가 있는 밝은 집 두세 채와 어두운 집 두 채가 있었다.
안쪽 방에서 뒷마당으로 나가는 작은 문이 있었다. 큰 배꽃과 큰 질경이가 있었다. 두 개의 작은 장애물이 있었다.
뒤뜰 담벼락 아래에 갑자기 구멍이 뚫리고 맑은 샘이 나타났습니다. 도랑은 불과 몇 피트 길이에 불과했고 벽을 가득 채우고 집을 앞마당과 대나무 숲 아래로 돌고있었습니다. 방 전체가 금색 꽃으로 장식된 진홍색 터키 브로케이드로 덮여 있었습니다.
방 안쪽 골방에는 아라비아 검 여러 개가 놓인 소파 같은 물건이 있었습니다. 칼집에는 금박을 입혔고 칼자루에는 반짝이는 보석이 박혀 있었습니다. 천정에는 매력적인 형태와 색상의 베네치아 유리 램프가 걸려 있었고, 발목까지 내려오는 터키 카펫이 깔려 있었으며, 문 앞에는 커튼이 몇 개 걸려 있었고, 다른 문은 금빛으로 장식된 두 번째 방으로 이어져 있었습니다. 방은 구석에 간이 침대가 있고 한쪽 끝에는 체크무늬 커튼이, 다른 한쪽 벽에는 페인트칠이 된 벽 하나만 있는 깔끔한 공간이었다.
바닥에는 진흙 타일이 깔려 있었습니다. 정말 깨끗했지만 매우 축축했습니다. 마지막 세탁 후 다시는 하지 않을 것 같아요. 지하실 창문은 길과 마주보고 있었고 아이들이 돌을 던질까 봐 셔터가 설치되어 있었으며 울타리, 도랑, 밭에서 채취한 잡초로 덮여 있었습니다.
방 곳곳에 허브가 걸려 있었고 빛이 차단되어 있어 허브가 마르면 불쾌한 냄새가 났다.10 이 방은 소박했지만 웅장했다.
방은 원형의 벽 근처에 고정된 벤치가 있는 원형이었습니다. 벤치와 벽, 천장은 가장 비싼 카펫처럼 부드러운 가죽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그중에는 풍성한 갈기를 가진 사자 가죽, 방글라데시에서 온 색 줄무늬 호랑이 가죽, 단테보다 먼저 나타났다는 아름다운 반점이 있는 표범 가죽, 시베리아에서 온 곰 가죽, 노르웨이에서 온 여우 가죽 등이 있었는데, 마치 가장 푸른 경마장을 걷거나 가장 호화로운 침대에 누워 있는 것처럼 가죽이 겹겹이 쌓여 있었습니다.
11 검게 칠해진 창문은 같은 마당을 향하고 있었고 같은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창살 사이에는 25년쯤 된 거미줄이 쳐져 있었다. 그 조각은 25년 된 것으로 녹색이었을 것입니다.
3. '기숙사'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탕백주이가 도가 주희에게 선물을 주었다.
제단은 북쪽에 있고, 밤은 북두칠성을 차지하고, 기숙사는 동쪽으로 열려 있으며, 아침에는 해를 모은다.
2. 왕송 량원의 "구십팔 후저우 노래 팔십팔"
세 궁전 침실 향, 검은 담비 펠트 커튼은 절묘하게 표시되었습니다.
3. 송장레이의 "삼박"
문은 손님, 침대는 승려와 같다.
4. 당탕수안의 "위난 정서에 관한 두 노래"
침실은 길고 슬프고 드레싱 플로어는 울고 있습니다.
6. 위안 한이 "새해 이야기"
게으르지 만 기숙사, 건강 또는 승려의 방에서 생활합니다.
고대에는 두 종류의 정식 침실이 있었다. 고대 주택의 앞부분은 "홀"이라고 불리며 벽으로 분리되어 있었고 뒷부분은 침실 섹션이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안채가 있었고 안채 바로 뒤의 침실을 "방"이라고 불렀고 동쪽과 서쪽의 침실을 "방"이라고 불렀습니다. 고대에는 부자들에게는 보통 아내와 첩이 있었습니다. 아내는 "방"에 살았고 첩은 "방"에 살았습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아내를 "아내", 첩을 "방"이라고 불렀습니다.
4. 본토에 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나요?
나는 비천한 방이지만 덕이 있다.
무대 위에는 이끼가 푸르고, 커튼 위에는 풀이 푸르다. 겸손한 방의 비문탕:유유시한가할 때는 어떻습니까? 바위 위의 소나무 가지에는 항상 바람이 불고 있다.
치샤 사원의 구름 방탕:흰 이슬이 맺힌 빈 정원, 취안데이, 이웃 사원의 남은 벽. 나는 오랫동안 혼자 누워 있었다. 언제 조국을 위해 헌신할 수 있을까요?
담탕의 가을 국화:마대의 날 밤이 되자 징은 촛불을 밝혔다. 밤이 짧다고 불평하고 있지만 동쪽은 희어지고 새벽으로 가는 길이 있다.
웨이진:도원명 원서 꿈이 가득하고 빈 침대는 수 가을의 적이다.
당:리상인 울타리 밖 배에 묶이지 않은 채 어항으로 불어오는 바람.
당:나는 너무 오랫동안 관복과 예복에 시달렸고, 이 야만적인 남쪽 나라에서 유배생활을 하게 되어 기쁘다. 나는 이제 경작자와 사신의 이웃이 되었고, 산의 손님이 되었습니다.
서쪽 거주지당:류종원붉은 나뭇잎이 차가운 시냇물을 가득 채우고, 끝까지 비어 있다. 산의 높고 낮은 작은 건물에 힘겹게 올라간다.
산비탈에 연기 구름이 피어오른다. 난상지(蘭祥志)의 시 '가을 숲에 사는 마을은 맑다'에 나오는데, 붉은 단풍이 가득하고 어두운 샘물이 진을 감싸고 흐른다.
돌로 지은 시골집 당나라:용태, 울타리를 비추는 복숭아와 살구 두 개가 여전히 집을 만든다. 송나라:왕유청 서풍 그룹은 주름 아래 나뭇잎이 얽혀 있습니다.
빈 녹색 건물을 매달아 추도사를 참조하십시오. 당나라:이춘유 서산 북쪽의 서풍이 곧장 서안양으로 향한다.
두 개의 강이 녹아 궁궐 성벽으로 흘러 들어간다. 건물까지 다섯 걸음, 누각까지 열 걸음.
건물은 허리를 감싸고 처마와 이가 높다. 지형을 지키며 음모를 꾸미고 계략을 꾸밉니다.
접시, 잔물결, 벌집 물결, 수천만 명이 떨어질지 궁금합니다. 아방궁 푸가에 나오는 방의 호화스러움을 묘사하는 탕두무의 관용구는 무엇인가요? 조각된 대들보와 칠해진 건물:건물의 화려함을 묘사할 때 자주 사용되는 집의 웅장한 페인트 장식을 말합니다. 웅장함: 집의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묘사합니다. 고대: 도구, 그림 및 서예의 고대 색상과 분위기를 묘사합니다. 동굴 속 동굴: 동굴 속에는 또 다른 세계가 있습니다. 기묘하고 매혹적인 풍경을 묘사합니다. 줄줄이 이어지다:집이나 그릇의 빽빽하고 깔끔한 배열을 묘사합니다. 화려하다:장식이 화려하고 눈부신 것을 묘사합니다. 같지 않다.
5. '기숙사'를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당나라 백주이의 '도사 주씨에게 바치는 선물'에서 북쪽 제단에는 밤이 가득하고 동쪽 개방된 기숙사는 햇빛을 일찍 받는다.
2. 왕송량원 "호수우 구십팔곡 팔십사", 세 궁전 침실, 이상한 향기, 담비 펠트 커튼, 절묘한 눈길을 끄는. 3. 장송레이 "앉아있는 밤 세 곡" 출입구는 손님, 기숙사는 스님과 같습니다. 4. 당탕수안 "위난은 옛 두 사람으로 돌아간다" 기숙사는 긴 슬픔, 화장 바닥 거울 테이블 흐느끼는 6. 이씨의 "새해 인사"는 게을러서 기숙사에서 살거나 스님의 방으로 가서 건강을 회복합니다.
고대에는 두 종류의 정식 침실이있었습니다. 고대 주택의 앞부분은 "홀"이라고 불렸고 벽으로 분리되어 있었고 뒷부분은 침실 부분이었습니다. 일부는 안채가 있고 안채 바로 뒤에 있는 침실을 '방'이라고 하고 동쪽과 서쪽에 있는 침실을 '방'이라고 불렀습니다.
고대 부자들은 보통 아내와 첩을 두었습니다. 아내는 '방'에, 첩은 '방'에 살았습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아내를 "아내", 첩을 "방"이라고 불렀습니다.
6. 침실 환경을 묘사한 5언시
탕춘의 침실은 안개가 자욱하고, 진경의 침실은 온화하고 차가우며, 차가운 샘 때문에 꿈이 갇혀 있네. 향기가 사람과 술을 가두네. 내 침대 발이 너무 밝게 빛나니 서리가 내렸나? --탕리바이, '고요한 밤의 생각' 침대는 마르지 않았는데 비의 발은 깨지지 않았네 - 탕두푸, '부서진 가을바람의 노래' 내 침대에는 밝은 달이 비치고, 밤을 지새우는 별들은 아직 젊네 - 웨이피, '두 노래' 중에서 내 침대에 따르면-한 익명의 허자오가 침대를 날려버리고, 물고기는 겁에 질려-탕리바이 겨울이 옛 산으로 돌아오고, 달이 침대에 떨어지고, 바람이 옷의 사방으로 들어온다-Jiao "가을 화이 십오" 내 침대에 밝은 달이 비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