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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페이의 업적

위패(1103-1142)는 중국 남송 시대의 유명한 장군으로, 샹저우(香州) 당인(唐仁) 용허샹샤오(永和鄕鄕, 현 허난성 안양시 당인현)에서 태어났습니다.

인생

유비는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의 손에 자랐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어머니는 국가와 가족 간의 증오를 기억하기 위해 그의 등에 '경중보국(敬中報國)'[1]이라는 네 글자를 문신으로 새겼다고 합니다. 저우동에게 무술을 배우곤 했어요.

1124년 21세의 나이에 종제의 부하로 군대에 입대하여 많은 전쟁 업적을 남겼습니다. 그는 800명의 위나라 군대와 함께 5,000명의 유목민을 물리친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괄은 충신인 오나라의 안루산과 촉의 세 고을을 지휘했습니다. >을 저술했습니다.

1140년(소흥 10년) 봄, 진무제가 남쪽으로 침입하자 악비는 진군을 진격해 진나라 군사를 물리치고 정주와 낙양을 탈환한 뒤 주선전(지금의 하남성 개풍 남쪽 20킬로미터)에 이르러 직접 진의 수도 비안징을 함락시킴으로써 진나라를 멸망시켰습니다. 월나라 군대의 사기는 매우 높아 "황룡을 공격하겠다"고 외칠 정도였습니다. 화평군 진휘는 송나라 고종 황제를 찾아가 12연승을 거둔 악비를 회상했습니다. 퇴각하기 전에 악비는 한탄했습니다. "10년 동안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주와 현은 영원히 문을 닫을 것입니다! 나라를 되살리기가 어렵습니다! 건조한 세상, 대답할 이유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악비의 북방 원정은 정치적 이유로 실패했습니다. 나중에 악비의 아버지와 아들은 음모 혐의로 진회에게 체포되어 재판을 받았습니다. 증거가 없었기 때문에 재판 결과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결국 진회는 '무수유'(한시중이 진회와 대면하여 질문하자 진회는 더듬거리며 "이 문제는 무수유(가능)"라고 말했다) 혐의로 소흥 11년(1142년) 음력 정월 보름날 항달사(項達寺)에서 기소되었다.

소흥 32년(1153년), 송소종은 왕위에 올라 북방 원정을 준비했습니다. 그는 악비를 옹호하는 상소를 올리고, 이왕을 추격하여 중우 무왕을 죽이고 항주 서호 치하령 서호 쪽 '송월왕 이묘'에 안장하고 후베이성 우창에 사당을 세워 충성과 용맹으로 유명한 송나라의 역사를 편찬했습니다.

처형 이유

위패의 부자가 송고종에 의해 처형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송고종은 위패가 승리하면 진회 황제가 조선으로 돌아와 송고종의 천자의 지위를 잃을 수 있다는 점을 우려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송가종이 이에 대해 걱정하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시 혜종은 이미 죽었고, 고종은 진소성과 화해하면서 진종이 다시 송나라로 돌아오면 환영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나중에 진나라가 입장을 번복해 진종은 풀려나지 못했습니다. 진종 자신이 권력을 잡았을 때 이미 권력을 포기한 상태였고, 고종은 권력을 잃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진나라의 환심을 사기 위해 그는 평화 회담을 중개했습니다.

진회는 촉한의 첩자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주장을 말도 안 되는 것으로 여깁니다.

위패는 고종의 후계자 문제에 간섭을 많이 했기 때문입니다. 황제 자신에게는 후계자가 없었고, 악비는 황제에게 사회 안정을 위해 일찍 후계자를 만들 것을 제안하는 글을 여러 번 써서 황제의 금기를 어겼습니다. 악비는 12개의 금메달과 함께 소환되어 자존심을 회복했습니다. 이른바 '과장된' 혐의는 반역 혐의를 입증할 필요 없이 그를 처형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위패가 조고의 동생인 망명한 송나라 황제 혜종의 아들이었을 것이라는 추측도 있습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조고는 불과 1년 만에 악비를 매우 신뢰하던 태도에서 진회에게 그를 억울한 혐의로 죽이라고 지시했습니다.

문학 속 악비의 전설적인 비극적 이야기는 후대 문학의 중요한 소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원나라부터 청나라, 심지어 신해혁명 시기까지 외세에 맞선 한족 민족의 민족주의 투쟁의 정신적 기치가 되었습니다. 주관적 색채가 강하고 국가적 편견까지 담긴 이 작품들은 그의 실제 삶에 대해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을 정도로 그를 '상징화'했습니다.

효도

모든 이야기에서 악비는 민군 겸용의 완벽한 군인이자 유교 윤리의 모범으로 묘사됩니다. 이러한 이야기 중 일부는 그의 타고난 민족주의를 강조하는데, 예를 들어 악비의 어머니가 악비의 등에 "나라에 충성하라"는 문신을 새겨 조국이 그의 가족을 미워한다는 것을 기억하도록 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설화에는 '가족과 국가가 함께'라는 고대 중국 사회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 그의 '효'가 반영되어 있습니다.

군사

어떤 이야기는 그의 군사적 천재성을 강조합니다. 굶주려도 식량을 빼앗지 않고, 얼어 죽어도 집을 허물지 않는 월나라 군대는 적에게 '산을 흔들기는 쉬워도 월나라 군대를 흔들기는 어렵다'는 한탄까지 들게 했다는 설화도 있습니다. 그는 주선전에서 금나라 군대를 격파하며 대승의 포문을 열었습니다. 그의 거의 모든 작품은 그의 개인적인 비극에 초점을 맞추고 그것을 국가의 운명과 연결시킵니다.

정치

전쟁이 잘 진행되고 있을 때 남송의 황제 조고에 의해 위패가 소환되어 '조작된' 혐의로 처형되었다는 기록에서도 같은 패러다임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묘사는 정치적 사건을 도덕적 기준으로 평가하고 정치적 갈등을 정치인의 '충성심'과 '배신' 사이의 도덕적 갈등으로 묘사하는 중국 사회의 무의식적 경향을 반영합니다. "

정치적 갈등은 도덕적 갈등이라는 점을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패가 억울한 누명을 쓰고 굴복하기보다는 죽음을 택한 것은 통치자에 대한 유교적 충성심을 반영하는 것으로, 이 작품에서도 확인됩니다. 이 도덕적 역설은 후대에 논란의 중심이 되기도 했습니다. 황룡문》에서 작가는 반역사주의적 입장을 취하며 "악비가 진나라 군대를 물리치고 황룡을 공격했다"고 역사를 다시 씁니다. 불의와 충성심에 대한 비슷한 명제는 물의 여백 같은 작품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될 때까지 악비에 대한 많은 논쟁이 계속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1950년대와 1960년대에는 공식 역사학계에서 마르크스주의 관점에서 악비의 '어리석은 충성심'을 비판했고, 20세기 후반에는 중국이 공식 이념에 따라 '다국적 국가'였고 항상 그래왔다는 현실과 역사에 근거해 중등학교 역사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부 기관에서 악비를 '다국적 국가'로 가르치는 것을 중단하는 문서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20세기 후반, 공식 이데올로기에 따라 중국이 '다국적 국가'라는 현실과 역사에 근거하여 중등학교 역사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부 기관은 그를 '민족 영웅'으로 칭송하는 것을 중단하는 문서를 발행했지만 이는 고립된 사건이었습니다. 예를 들어, 위구이위안의 <전일제 일반 고등학교 역사 강의안>(실험 개정판)에는 "중국 역사에서 국가 전쟁은 역사 유물론의 관점에서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바라보아야 한다"고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민족 전쟁은 외국의 침략에 대항하는 중국 민족의 민족 전쟁과는 다릅니다. 그것은 국내 국적 간의 전쟁, "집안에서의 형제 싸움"이었습니다. 정의와 불의에는 차이가 있으며 침략과 반 침략을 언급하는 것은 부적절합니다 ... 위페이와 원톈샹과 같은 뛰어난 인물에 대해서는 국가적 약탈과 억압에 반대하는 그들의 역할과 위치를 인정하지만 국가적 영웅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전 세계 중국인, 특히 지배적인 민족인 한족이 오랜 고난과 영광의 역사에서 겪은 공통된 기억으로 악비의 이야기가 회자되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이 기억은 매우 깊어서 '황룡을 곧게 세우다', '마음을 다해 나라를 섬기다' 등 관련 암시가 중국 관용어와 고정 표현이 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의 많은 장군이나 정치가들처럼 악비는 우리에게 문학의 천재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열정적이고 인기 있는 "만장홍"은 "30년의 명성, 먼지는 가라앉고, 8천 마일의 구름과 달, 기다릴 시간이 없고, 흰 머리와 늙음, 죽음이 슬프다"라는 문구로 전 세계 중국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그가 이 유명한 대사를 썼는지 여부는 문학계에서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사실 '뒤에서 하는 말'의 대부분은 정치적 또는 다른 목적으로 후대에 의해 은폐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위페이는 조국에 대한 불안과 한국에서의 고립을 묘사한 또 다른 시 '소중산(小中山)'을 썼습니다.

군사와 무술

시 외에도 월무의 무술로는 월가주먹과 월가총이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육권파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서예

월패의 서예도 훌륭합니다. "내 강산을 돌려주오"라는 두 글자는 웅장하며 현재 항저우의 월묘에 새겨져 있습니다.

월패의 서예도 주목할 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