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희망찬 고시

희망찬 고시

열 곡의 고전 명편은 넓고 심오한 고시이다

칠보시. 시인은 콩을 볶는 비유로 조비의 자신과 다른 형제에 대한 잔혹한 박해를 고소했다.

개울에서 새소리가 나는 이 오언시는 주로 밤 깊은 산협곡의 고요한 광경을 묘사하며, 작가의 대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자 추운 밤과 도도한 강물과 함께 먼 산도 외로웠다. 이 장면은 시인의 친구에 대한 작별의 정을 부각시켜 시인 자신의 순정과 숭고한 포부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칠보시. 시인은 콩을 볶는 비유로 조비의 자신과 다른 형제에 대한 잔혹한 박해를 고소했다.

개울에서 새소리가 나는 이 오언시는 주로 밤 깊은 산협곡의 고요한 광경을 묘사하며, 작가의 대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헤어지자 추운 밤과 도도한 강물과 함께 먼 산도 외로웠다. 이 장면은 시인의 친구에 대한 작별의 정을 부각시켜 시인 자신의 순정과 숭고한 포부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신청인: 양군 198 1- 순위 12 6-4 19:25.

칠보시

《 세설신어 》 문헌에 따르면 조식의 형 조비는 조식이 황제를 칭송한 후 그를 박해하고 싶어 조식에게 짧은 7 보 안에 시 한 수를 쓰라고 명령했다. 결국 조식은 이' 칠보시' 를 불렀다. 시인은 콩을 볶는 비유로 조비의 자신과 다른 형제에 대한 잔혹한 박해를 고소했다.

처음 두 문장' 삶은 콩, 콩이 솥에서 울다' 는 말은' 콩' 과' 콩' 의 날카로운 모순과 콩에 대한 잔혹한 박해를 묘사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동근생, 왜 서로 볶을 필요가 있니! 클릭합니다 화룡점정을 그려 시 주제를 제시하다. "동근" 이라는 단어는 쌍관어이다. 표면적으로 보면' 찹쌀' 과' 콩' 이 같은 뿌리에서 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그들은 조비와 같은 부모가 태어났다는 뜻으로, 조비에게 왜 이렇게 동생에 대해 조급해하는지 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시의 비유는 매우 적절하고 간단하며 생동감이 있다. 이 시 자체가 정말 조식이 쓴 것인지는 아직 확실치 않지만, 조위 통치그룹의 내부 갈등을 생생한 이미지로 반영한 것은 확실히 좋은 시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새가 지렁이를 울리다

이 오언시는 주로 밤 깊은 산협곡의 조용한 광경을 묘사하여 작가의 대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연꽃정에서 신건을 송별하다

이 시는 일반적인 송별시와 달리 친구에 대한 깊은 애착을 표현하려 하지만 자신의 순정과 숭고한 지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당시 시인의 친구 신이 점차 양주를 거쳐 북상하여 낙양으로 가려던 참이었다. 시인은 강녕 (오늘 장쑤 난징) 에서 직접 윤주로 그를 보내 서북층 ('부용루') 에서 송별하며 이 시를 썼다. "한우야가 오 () 에 들어가고, 소청 () 이 손님을 보내고, 초산 () 만 남긴다.", 한야비, 도도한 강물, 몽롱한 먼 산조차도 외로워 시인에게 친구를 보내는 심정을 부각시켰다. 그러나 시의 중점은 마지막 두 문장에 있다. 친구 서행의 목적지는 낙양이다. 거기도 시인의 친지들이 많다. 시인은 낙양에 있는 그의 친지들을 깊이 그리워하며 그들도 자신을 깊이 그리워하고 있다고 상상했다. 그가 신메에게 묻자 친척과 친구들이 물으면 내 마음은 여전히 순수하고 흠잡을 데 없고 얼음처럼 맑고 옥처럼 밝다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시에서는 순수하고 완벽한 인물을 교묘한 비유로 묘사하여 높은 언어 기교를 보여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강가에서 홀로 꽃을 찾다

첫 번째 문장' 황사황후네 집에 꽃이 만발한다' 는 말은 꽃을 찾는 곳을 가리켰다. "경로" 는 하나의 경로입니다. 꽃이 오솔길로 가득 차 있다' 는 것은 많은 꽃들이 오솔길을 덮고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두 번째 문장은' 천화가 낮다' 입니다 "백화일제" 는 수량이 많다고 묘사한다. "낮은 가지" 의 "압력" 과 "낮음" 이라는 단어는 매우 적절하고 생동감 있게 사용되어 봄꽃 밀도가 촘촘하고 크고 많아 가지를 구부렸다. 이 문장은 이전 문장의 "전체" 단어의 구체화입니다. 세 번째 문장, "나비 춤이 있습니다." 영련' 은 나비가 날아다니며 떠나기 아쉬워하는 모습을 묘사한다. 측면에서 봄꽃의 화창하고 향기로운 향기를 써내다. 사실 시인도 가지각색의 봄꽃에 이끌려 남는다. 네 번째 문장은' 애교 꾀꼬리가 짹짹 짹짹짹' 이다. "초점" 은 앵무새의 부드럽고 둥근 묘사입니다. 진정티' 는 시인이 꽃구경에 왔을 때 황달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는 뜻이다. 시인의 마음이 기쁘기 때문에 당연히 황달이 자신을 위해 노래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이전 문장과 마찬가지로 나비에 봄꽃이 붙어 있다고 말하는 것은 모두 공감하는 것이다. 시인은 이런 수법을 성공적으로 활용해 사물과 나를 하나로 융합시켜 장면을 만드는 데 성공했기 때문에 이 시를 읽으면 더욱 친근감과 재미가 있다.

석회석 성가

이것은 물건을 공중에 들어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는 시이다. 작가는 석회를 비유로 국가에 충성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상한 정서를 고수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영물시로서, 사물에 대한 기계적 기록일 뿐 작가의 깊은 의미는 없다면, 그것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이 시의 가치는 비유가 곳곳에 석회로 가득 차 있고, 석회를 읊는 것은 한 사람의 넓은 마음과 숭고한 인격을 찬양하기 위한 것이다.

죽석

이것은 우의가 깊은 시이다. 처음 두 문장은 대나무가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기초가 견고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 말은 사방팔방의 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죽석은 여전히 튼튼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주시의 확고하고 완강한 정신을 칭찬하는 동시에 자신의 성격의 힘을 함축하고 있다. "온갖 고난과 고난을 견디고, 강인함을 유지하고, 동서남북풍이 성행하게 하라" 는 것은 혁명가들의 투쟁에서의 확고한 입장과 적의 공격에서 흔들리지 않는 성격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황하남북을 수복하다

이 시는 두보가 자주에 살 때 쓴 것이다. 이 해 두보는 52 세로 안사의 혼란으로 검문을 떠내려간 지 5 년째다. 두보는 줄곧 반란을 평정하여 근원을 찾길 기대하고 있다. 갑자기, 그는 정부군이 제북 () 을 수복했다고 들었는데, 기뻐서 울며 자제할 수가 없었다. 작가는 돌전, 초문, 하지만 보는 것, 끝없이 네 가지 연속 동작으로 놀라움의 심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이 네 가지 동적 묘사에서 작가는 자신이 댐, 무협, 양양, 낙양을 거쳐 꿈의 고향으로 돌아간다고 상상했다. 후세 사람들은 이렇게 말한다. "이 시는 매우 즐겁고 즐겁고, 구불구불하고, 화장이 없다. 간단할수록 진짜다. " 이 시는 노두의 생애이다.

첫 번째 속시 "등등, 모두 매우 정확한 논평이다.

자진의' 길해잡시' 는 송말 왕원량 뒤에 쓰여진 자서전 대형 조시이다.

송체의 새로운 발전. 성진봉은 "선이 선명하고 침을 뱉는 것이 아름답다" 며 "목소리가 무겁고 힘이 있어 만옥이 신음하는 것 같다" 고 평가했다. " 청조의' 은기' 와는 달리 아편전쟁 중 동영전에 초점을 맞추고 황준헌의 이후' 길해잡사' 와는 다르다. 이 시는 자진' 제해잡시' 중 가장 걸출한 곡으로 작가의 정신과 시대의 요구를 가장 잘 반영한다. 작가는 눈앞의 옥제 이미지를 구상하여 교묘하게' 천도' 와' 풍뢰' 와 연계해 청나라 통치 아래 인민 사상이 매우 우울하고 사회가 고요한 현실을 표현했다. 이 현실은' 슬픈' 것이다. 작가는 사회 대변화의 도래를 호소하며 생기발랄한 새로운 국면의 출현을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국면은 자동으로 나타날 수 없다. 그는 천부적인 재능으로 낡은 세상을 파괴하고 신세계를 창조해야 한다. 그러나 인재는 다원적이어야 하며, 한 틀에 박혀서는 안 된다. 이 시의 전반부는' 기' 문제를 중점적으로 제기하고, 후반부는 인재의' 격식에 구애되지 않는다' 는 문제를 제기했다. 이것은 새로운 문제이며, 작가는 사람들에게 다시 생각해 보고, 세상을 개조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기운을 북돋아 줄 것을 요구한다. 이것이 바로 이 시의 계발의 의미이다. 물론, 두 구절의 시는 독특하다.

너구리

이 단어는 상춘석시의 뜻을 담고 있지만 실제로는 감정을 표현하는 느낌이다. 글자 꼭대기에, 고금의 결합, 시공간의 중첩, 과거를 생각하는 데 중점을 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간명언) 다음 영화는 눈앞의 풍경을 교묘하게 빌려 오늘의 슬픔에 초점을 맞췄다. 전어언어는 순순하고 통속적이며,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우의가 깊고, 인심을 계발하며, 흥미를 자아낸다. 단어에서 우주 생활에 대한 깊은 사고는 철학적 계몽과 예술상의 심미적 즐거움을 준다.

교환원은 보호연을 절동으로 보냈다

이것은 작별 편지입니다. 가볍고 발랄한 필조, 교묘하고 독특한 비유, 익살스러운 언어로 작가가 절친한 친구 보호연을 송별할 때의 심정을 표현했다.

2012-11-26 03:10: 29

강통신

도연명의 음주: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당신의 마음은 자기 편견과는 거리가 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사독님, 촉중 부임: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잘못하지 않으면 아이가 수건을 묻힌다.

멩 Haoran \ "장 총리에게 동팅 레이크 편지 \":

가을물이 올라 해안과 거의 하나가 되어 물날의 혼동과 하늘을 하나로 융합한다. 운토 땅의 소택물기가 증발하여 파도가 악양 전체를 뒤흔드는 것 같다.

나는 물을 건너 배와 노를 찾아 집으로 돌아가는 성스러운 시대는 정말 부끄럽다. 한가하게 앉아서 다른 사람이 고생하는 강 낚시를 보면 물고기에서 잡은 물고기만 부러워할 수밖에 없다.

왕 웨이의 국경 대사;

자전거를 타고 변관을 구경하고, 거연현을 지나다. 퐁퐁퐁도 한밖으로 나왔고, 북쪽으로 가는 기러기도 하늘로 날아올랐다.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소관은 차를 기다리는 것을 선택했고, 그들은 모두 염언에 의해 수비되었다.

최호의 황학루 ...

이백의' 입주' ...

두보의 왕악 ...

상건한 《단산사 뒤의 선림》 ...

유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

산들이 서늘하고, 산들이 23 년 동안 잠잠해졌다.

돌아오는 것은 사람이다. 나는 가람 사람들처럼 피리만 불고 공허함은 서글프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오늘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잔 마시고 정신 차리세요.

두목의 《박진화이》 ...

이상은의 "무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