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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시
[노래] 팬 Zhongyan
원문
순서: 평해 서기 서웅, 도복, 그 뜻을 분명히 하고, 몸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좋다. 같은 해, 팬 Zhongyan 초대 윤:
도자가 흐르고, 옷을 입은 사람이 맑다. 군자는 유유히 동행한다. 텅 빈 방은 살 곳이 될 수 있다. 화서정은 걸음걸이를 할 수 있다.
파란 보라색이 없으면 애완동물은 주인을 모욕한다. 여우가 없으면 오만함이 화근이다. 이것을 스승으로 여기고, 서로를 호랑이로 두려워하다. 정양의 손자는 조상과는 무관하다.
해명
범중연 (959- 1052), 북송의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문학가. 그의 산문 명편' 악양루기' 가 회자되고 있다.'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경구가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인지사를 격려했다. 연대가 오래되었기 때문에 범의 잉크자국은 극히 드물다.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과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에 각각 소장되어 있는 행서 세 편과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해서체 작품만 남아 있다. 베이징 고궁박물원에는 한 권, 종이판, 길이 34.8cm, 너비 47.9cm, 작은 해서체 7 줄, 97 자가 있습니다. 순서에 따르면, 저자는 당시 임평수사사 (현 푸젠 취안저우) 서기의 서라는 친구를 위해 쓴 것이다. 이 사람과 작가는 같은 해 진사이다 (대중상부 8 년, 서기 10 15). 북송 시대에는 도교가 성행하였고, 문인들도 도교복을 패션으로 삼았다. 범중엄은 서세의 새로운 도포를 칭찬했다. 언뜻 보면, 매우 아첨하는 것 같다. 그러나 그의 문장 을 자세히 살펴보면 미신과 관련된 한 마디도 없고, 완전히 세상에 존재하는 각도에서 출발한다. 짧고 용맹스러워, 정말 대학자들이 쓴 것이다. 이 글' 범문정 공문집' 은 소장되지 않고, 집외 유문으로, 매우 문헌 가치가 있다.
주다주석을 달다
1, 도사복: 스님도사의 복장. 집에서 입는 옷도 가리킨다. 2, 그 의미를 분명히 하라: 그의 정신을 깨끗하게 하라. 그의 몸을 청소하십시오: 이것은 그의 몸이 깨끗하다는 것입니다. 4. 같은 해: 고대 과거시험은 서로 중국식 과목이라고 부른다. 당나라 때 같은 진사를' 동년' 이라고 불렀고, 명청 때 시험 합격자는' 동년' 이라고 불렀다. 청대에서는 과학 연구가 중국 스타일로, 그 중에서도 스타일의 연도는 동일하며,' 동년' 5 라고도 불린다. 짱: 고대에 찬양에 전념했던 문체로, 늘 4 자운이다. 도가: 도가. 진나라 시대에 노장학설을 중심으로 한 학술 유파. 7. 추추: 깨끗하고 밝습니다. 8. 소요: 스스로 즐기다. 안심하세요. 9. 그리고:' 주전자' 를 통해 문장의 끝에 있는 어조. 10, 가상 흰색 방: 방 이름. 본문 "장자 인간세": "빈 방은 희고 복수는 끝난다." 순수한 마음, 욕망이 없다는 뜻이다. "북사 은일전 허택": "왕선생은 현덕이 공허하고 의리에 대한 깊은 인식이 있어 상당히 실학이다. 사람을 현묘하게 하고, 신선이 텅 비어 있고, 미끼가 느슨하고, 연무와 인거가 있다. " 1 1, 거주지: 평소 외모와 행동을 말합니다. 일상생활을 뜻하기도 합니다. 12, 예: 사용 가능합니다. 13, 화서원: 화원. 화서, 이름. 전설은 어머니 부이다. 나중에는 꿈을 가리키기도 한다. 열자는 국명을 가리킨다. 열자 황제: "(황제) 낮에는 자고, 화서씨의 나라에서 몽유하다. 화서씨의 나라는 익주의 서쪽, 타이주의 북쪽, 천만 리 떨어져 있다. 거지 갱단은 배와 차가 손이 닿지 않고 그냥 빈둥거리고 있다. 그 나라는 잘 생기지 않는다, 그것은 자연스럽다; 그것의 인민은 갈망이 없다. 이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황제의 마음은 만족했다. " 나중에 행복과 평온의 이상 상태나 꿈의 대표로 사용되었다. 14 천 5: 아주 짧은 거리. 국어 주유하: "남편의 눈 검사도 무공 크기 사이에 있다." 조미 참고 사항: "한 단계로 6 피트, 무기로 Jia jun 반 단계. 클릭합니다 "후한서 장홍전": "각기 다르지만 다르다." 나중에도 발소리를 가리킨다. 이것은 걷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 15, 청보라색: 청보라색 옷은 송대 고위 관리의 색이다. 이것은 고대 관원의 도장과 복식의 색깔이다. 고관과 후록을 비유하다. 16, 날치기는 여호와의 굴욕이다. 날치기는 모욕의 근원이다. 주님, 근본입니다. 원소. 또는 복선; 전조. 17, 여우 여우:' 여우 여우 여우' 라고도 합니다. 동물 이름. 여우와 너구리. 한, 유향은' 화원' 에 대해 "유인원은 그 나무를 잃었고 새는 여우 속에 있어 그 자리가 아니다" 고 말했다. 후자는 여우와 너구리가 만든 가죽옷을 가리킨다. 논어 자한: "가운을 수치로 하는 사람, 여우를 옷으로 하는 사람, 왜 그럴까?" 주주: "여우너구리의 털은 입는 가장 비싼 물건이다." 17, 오만은 저주이다: 오만은 재앙의 근원이다. 집, 집결지. 18, 선생님으로서 이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옷에 주의하는 것은 선생님을 존중하는 것과 같습니다. 19, 그를 호랑이처럼 두려워하다: 그 관복을 두려워하는 것은 호랑이를 두려워하는 것과 같다. 20. 징양: 서징양, 즉 진대 신선 허슨, 세명' 서진군' 을 가리킨다. 허슨은 일찍이 정양현령을 맡았고, 촉현은 따라서 이름을 얻었다. 대혈 왕 오맹처에서 도를 배운 적이 있는데, 이후 김조의 혼란으로 관직을 버리고 동쪽으로 돌아갔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동진 효제 태강 2 년, 온 가족이 홍주 서산에서 승선했다고 한다. 남송 강원' 천천' 서순:' 곡봉, 정양이 지금 있다. " 명나라 tulong "술에 취해 당나귀를 타고 지폐": "책은 구름을 멈추고, 잘못된 경양을 요정으로 만든다." " "태평광기" 권 14 "12 진군자전" 서진군을 참조하십시오. 이 추도는 서성 관원을 위해 쓴 것이기 때문에 범중엄은 서경양을 언급하며 이 유명한 신선을 서성 관원의 조상으로 삼았다. 이런 포상을 통해 이 서성 관리는 더 많은 이유와 도사의 옷을 입을 자격이 있어 문장 실력을 높였다. 2 1, 뻔뻔: 뻔뻔; 창피하지 않다. "치아의 책": "이 명령은 날개, 낡은 옷, 그래서 조상 시험이 없다." 공안국전: "조상을 시험하는 것은 수치스럽지 않은 길이다."
번역
주문:
평해 서기 서 선배는 마음을 깨끗하게 하기 위해 의상을 만들었다. 같은 해, 팬 Zhongyan 요구 사항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에세이 쓰기:
도교를 믿고 연구하는 사람들은 모두 깨끗하고 밝다. 신사가 그것을 입으니, 매우 한가하고 근심 걱정이 없어 보인다. 깨끗하고 깔끔한 가상 화이트 룸은 거주할 수 있습니다. 화서촌의 조용한 정원은 산책하는 데 쓸 수 있다. 고귀한 파란색 옷은 없나요? 인정이 굴욕의 근원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뿐이다. 여우와 너구리의 모피로 만든 가죽옷은 없나요? 인정이 굴욕의 근원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뿐이다. 너는 스승처럼 이 차림새를 중시하고, 호랑이를 두려워하는 것처럼 그 관복을 두려워한다. 당신은 정양 선인 허슨의 후손입니다. 당신의 사적은 당신의 조상 허진군에게 부끄럽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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