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전당호의 봄 유람' 시 전문

'전당호의 봄 유람' 시 전문

'전당호 봄기행'은 당나라 시인 백거이의 시이다.

시 전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산사 북쪽, 가정 서쪽은 수면이 처음에는 평평하고 구름이 낮습니다.

초기 꾀꼬리들이 곳곳에서 따뜻함을 쟁취하고 있고, 새로운 제비들이 봄 진흙을 쪼고 있다.

야생화는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있으며, 아사쿠사에서만 말발굽이 없을 수 있습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호수는 녹색 포플러 그늘과 하얀 모래 제방이 있는 호수의 동쪽입니다.

전체 시 번역:

고산사 북쪽, 가공루 서쪽을 걷다가 잠시 멈춰서 먼 곳을 올려다보니 수면이 보였다. 평평하고 흰 구름이 낮고 아름다움이 무한했습니다.

꾀꼬리 몇 마리가 먼저 햇빛이 잘 드는 나무로 날아가고, 제비들은 봄 진흙을 짊어지고 새 둥지를 짓고 있을까요?

꽃은 다채롭고 매력적이며 야생 풀은 녹색으로 말 발굽을 덮고 있습니다.

호수 동쪽의 풍경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녹색 포플러 그늘이 드리워진 백사장이 가장 사랑스럽습니다.

시 전체에 대한 감상:

시의 첫 번째 쌍은 제목과 밀접하게 이어지며 항상 호수 물에 대해 씁니다. 앞 문장은 전당호의 위치와 그 주변의 '다른 건물과 풍경'의 풍경을 지적하고 있으며, 두 지명을 함께 사용하여 동적인 느낌을 보여 시인이 동시에 걷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후자의 문장은 앞 호수의 색깔을 묘사하고 있는데, 샘물은 이제 막 솟아오르고, 수면은 제방과 같은 높이이며, 하늘에 떠다니는 흰 구름과 호수 표면의 출렁이는 파도가 연결되어 있다. 장강 남쪽에 있는 봄 호수의 전형적인 물 형태. 턱 커플은 눈에 보이는 새를 올려다보는 것입니다. 꾀꼬리가 노래하고 제비가 춤을 추며 봄의 생명력을 표현합니다. 꾀꼬리와 제비 모두 봄의 전령사입니다. 꾀꼬리와 유창한 노랫소리로 땅에 봄의 좋은 소식을 전합니다. 제비는 꽃과 물을 끼고 진흙으로 둥지를 짓고 봄철 일을 시작하도록 격려합니다. . "여러 장소"라는 단어는 노래에 대한 반응과 소리를 찾는 시인의 기분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누구의 가족인가'라는 질문 역시 시인의 섬세한 심리 활동을 보여주며 독자들로 하여금 풍부한 연상을 갖게 만든다. 목대련은 보이는 꽃과 식물을 내려다보며 쓴 것이다. 아직 이른 봄이고 꽃이 활짝 피지 않았기 때문에 곳곳에 화려한 꽃들이 피어나는 것이 아니라, 동쪽에는 무리지어 서쪽에는 무리지어 난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봄풀은 아직 무성하게 자라지 않았고 길이도 말발굽 정도밖에 안 되므로 '얕다'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이 대련에 나타난 '점진적 욕망'과 '재능'은 관찰과 감상에 대한 시인의 감정과 판단으로, 객관적인 자연풍경을 주관적인 감성색으로 시인의 눈에 보이는 풍경으로 바꾸어 독자들을 감염시킨다. 이 두 대련은 서호로의 봄 여행에서 본 풍경을 "초기", "새로움", "투쟁" 및 "쪼기"를 사용하여 새로 도착한 잉옌의 역동성을 "혼돈", "얕음"을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 "점진적인 욕망", "재능", 꽃과 식물이 번성하는 경향을 설명합니다. 마지막 쌍은 호수 동쪽에 있는 시인이 가장 좋아하는 모래 제방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바이디는 첸탕호를 흐르며, 호수 동쪽 지역에서는 호수 전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푸른 포플러 그늘 아래 푸른 파도 사이에 고요히 누워 있는 평평하고 가느다란 백사장이 보였다. 둑 위를 말을 탄 사람들이 힘차게 오가며 아름다운 봄 풍경을 만끽했다. 시인은 그곳에서 호수와 산의 아름다움을 즐기며 여유와 행복을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