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구름은 옷을 입고 꽃은 화장을 하고 싶고, 봄바람이 문지방을 날려 중국의 집을 드러내네"라는 시는 누구의 시인가요? 무슨 뜻인가요?

"구름은 옷을 입고 꽃은 화장을 하고 싶고, 봄바람이 문지방을 날려 중국의 집을 드러내네"라는 시는 누구의 시인가요? 무슨 뜻인가요?

"구름은 옷을 입고 싶고 꽃은 화장을 하고 싶고 봄바람은 문턱을 넘어 불어온다"는 이백의 시입니다. 그녀의 화려한 옷은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과 같고, 그녀의 화려한 얼굴은 피어나는 꽃과 같습니다. 봄바람이 난간을 스치고 이슬이 화려한 색채에 영양을 공급하네.

이해: 이 문장은 다채롭습니다. 시인은 옷을 구름으로 상상하고 꽃처럼 보이게 하여 양유환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꽃의 아름다움을 "이슬이 맺힌 화려함"으로 표현하고 왕의 은혜를 바람과 이슬에 비유하여 꽃의 아름다움을 더욱 인상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원본"

칭핑통1번

저자:리바이

맑은 구름을 보면 그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움을 보면 그 꽃을 보러 온다.

"번역"

구름을 보고 화려한 옷을 생각하고, 꽃을 보고 화려한 얼굴을 생각하니, 난간에 봄바람이 불고 이슬이 오색찬란을 촉촉이 적신다.

그런 국색은 옥산 정상에서 일행이 본 떠다니는 선녀가 아니라 야오타이 사원 앞 달빛 아래 있는 여신이다.

[참고]

청평통:노래의 곡조, "평음, 맑은 음, 음"이 방에 남아 있습니다.

"구름 생각" 문장:구름의 윤기를 보면 화려한 옷을 생각하고, 화려한 꽃을 보면 얼굴의 아름다움을 떠올린다. 사실 구름은 옷을, 꽃은 사람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문턱:난간; 루화농:수정 이슬방울이 맺힌 모란꽃, 더 선명한 색감.

"Either ......":의미: "둘 중 하나... 또는 ......".

춘위:전설에 나오는 서태후가 살았던 산의 이름. 문장 전체가 귀비의 빼어난 미모를 묘사하고 있는데, 옥산단장이 본 하늘을 나는 선녀이거나 야오타이 사원 앞의 달빛 아래 있는 여신으로 추정된다.

"작사 배경"

당나라 말기와 오대(五代)에 따르면 이 시조에는 세 편의 시가 있습니다. 서기 743년(당 현종 천보 재위 2년) 또는 서기 744년(천보 재위 3년) 봄 어느 날, 당 현종과 양귀비는 궁궐의 침향각에서 모란을 구경하다가 한림을 불러 이백이 궁에 들어와 새 곡을 짓기를 기다렸다. 이백은 금화지에 이 세 편의 시를 써서 궁궐로 들어가면서 편지를 썼습니다. 이 시가 그중 하나입니다.

"감사"

이 시는 영리하게 상상력을 발휘하여 가식적이지 않으면서도 적절합니다. 시의 언어는 다채롭고 장황합니다. 이 시를 읽다 보면 종이를 가득 채우는 봄바람과 꽃, 흐릿한 얼굴들이 느껴집니다.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연스럽게 모란이라고 생각하게 되고, 옥색이 아름답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첫 번째 줄에서는 모란꽃이 고귀한 공주보다 더 아름답다. 첫 번째 문장은 옷은 구름에, 용모는 꽃에 비유하고, 두 번째 문장은 꽃이 봄바람에 이슬을 맺어 마치 후궁이 임금의 총애를 받는 듯하다고 쓰고, 세 번째 문장은 요정을 고귀한 후궁에, 네 번째 문장은 창의를 귀부인에 비교한다. 이 반복적인 비교는 모란처럼 아름다운 이미지를 만들어냅니다. 그러나 시인은 구름, 꽃, 이슬, 옥산, 요태, 달빛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귀애의 통통함을 은근히 칭찬합니다.

예술적으로 이 시는 주로 다양한 수사 기법을 사용합니다.

첫째, 은유적 수사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구름은 옷과 꽃이 있어야 예쁘다"라는 구절은 직유라는 수사 기법을 통해 양귀비의 얼굴과 옷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여 그녀의 풍요로움을 보여줍니다.

둘째, 의인화와 과장의 사용입니다. 예를 들어 "봄바람이 문지방을 열어 중국의 풍요로움을 보여주었다"라는 문장은 의인화와 과장 기법을 통해 양귀비의 아름다운 얼굴과 고귀한 지위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작가 소개"

이백(701-762)

'보랏빛 주시', '불멸의 낙화'로도 알려진 이백은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자였습니다. '소두리'로 알려진 다른 두 시인인 이상인과 두무와 구별하기 위해 두부와 이백은 '대두리'라고도 불렀습니다. 당서』에 따르면 이백은 양나라 왕 이귀의 아홉 번째 손자로 다른 모든 왕들과 같은 가문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쾌활하고 너그러웠으며 술과 시를 좋아하고 친구를 사귀는 것을 즐겼습니다. 리백은 황라오의 마을 정리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았는데, 이는 리타이바이 컬렉션과 같이 대대로 전해져 내려온 것입니다. 그의 시는 대부분 술에 취했을 때 썼으며, 그의 대표작으로는 루산 폭포를 바라보며, 어려운 여정, 수로 가는 길의 어려움, 술에 들어가다, 바이디청의 이른 아침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