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 "조안루 옥우 \" 를 보고 나니 더 이상 추울 수 없을 정도로 키가 크다.
\ "조안루 옥우 \" 를 보고 나니 더 이상 추울 수 없을 정도로 키가 크다.
내가 처음 두 번 인도에 갔을 때, 나는 타지마할을 방문했고, 두 번 모두 여기서 밤을 보냈다. 나는 몽롱한 달빛 아래서 타지마할을 참관한 적이 있는데, 온 능이 달빛 아래에서 하얀 기적으로 변했다. 나는 또한 왕조 말기의 타지마할을 참관했다. 한백옥 벽에 있는 천만 개의 루비가 천만 도의 금빛을 반짝이며 오색찬란한 기적으로 환화되었다. 요컨대, 나는 명목상 인도에 두 번 왔다. 이번에 나는 다시 오기로 결심했다. 그렇지 않으면 인도 친구의 눈에는 세 번의 방문이 두 번의 방문으로 바뀌었다.
처음 두 번과 마찬가지로 이번에 나는 차를 타고 왔다. 자동차는 오후에 델리를 떠나 황혼 무렵 아그라에 도착했다. 타지마할의 흰색 돔은 황혼에 녹아들어 황혼에 호텔을 찾았다. 밖에서 보면 호텔의 벽돌담이 벗겨지고 있는데, 마치 모와아 왕조가 버린 궁전처럼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은 것 같다. 그러나 안쪽은 밝고 으리으리하여 완전히 또 다른 광경이다. 방에는 모와아 왕조와 관련된 이름이 표시되어 있어, 사람들이 들어오자마자 마치 모와아 왕조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람은 잠만 자면 모잠꿈을 꿀 수 있다.
나는 정말 밤새 누워 있는 꿈을 꾸었다. 다음날 아침, 우리는 타지마할 밖에 도착했다. 문이 아직 열리지 않았다. 마당에 큰 나무 밑에 안개가 끼어 은은한 꽃향기가 섞여 있다. 밤에는 비가 내렸지만 아직 개지 않았다. 나는 조금 화가 났다: 이번에는 타지마할의 진면목을 볼 수 없을 것 같다.
그런데 갑자기 비 온 뒤의 구름이 열리고 금빛 햇살이 비쳐 타지마할의 돔에 비춰져 작은 조각만 비춰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그것을 만드는 모든 장소는 어두웠지만, 이 작은 조각은 눈부시게 빛났다. 우리의 눈은 단번에 밝아졌다: 이것이 타지마할의 진면목이 아닌가?
우리는 들어가서 타지마할을 비춘 작은 수조에서 타지마할로 가서 1 층 플랫폼으로 올라가 타지마할을 한 바퀴 돌며 사방을 둘러보았다. 플랫폼의 사각에는 음침한 하늘을 날카롭게 관통하는 높은 탑이 있다. 네 개의 뾰족한 것이 가운데 타지마할 돔의 둥근 것을 받치고 있어, 대조적으로 기이한 미감을 준다. 나는이 아름다움을 표현하기에 적합한 명사를 생각할 수 없다. 잠시 기하학적 아름다움이라고 부르자. 뒤에는 연목나 강이 있다. 강의 물은 매우 온화하다. 물 속에 무엇이 떠 있고, 한 무리의 독수리와 까마귀들이 엎드려 고기 끝을 쪼아먹는다. 독수리가 배불리 먹자마자 난간으로 날아가고, 줄지어 쪼그리고 앉아 쉬고, 자랑스럽게 사방을 두리번거리며 구경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이런 다색의 인상으로, 우리는 타지마할 자체를 돌아볼 것이다. 이 하얀 기적을 어떻게 묘사해야 합니까? 내 머리 속에 저장된 모든 단어는 쓸모가 없다. 내가 어려서부터 대까지 읽은 모든 웅장한 능묘를 묘사한 시들도 모두 쓸모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ipa 초기 감기, 옆에 금 줄기. 산천은 수국을 돕고, 해와 달은 대들보를 조각한다. " 얼마나 장려한 시편인가! 하지만 여기서는 소용이 없습니다. 여기에는 수놓은 일도 없고, 대들보도 조각하지 않았다. 이 능은 흰색 대리석으로 지은 것이다. 그러나 먼 곳에서 보든 가까운 곳에서 보든 쌓인 흔적이 없다. 그것은 완전한 대리석처럼 하나가 되었다. 지난 몇 년 동안 저는 수많은 타지마할의 사진과 그림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타지마할의 기세를 진정으로 반영하고 묘사한 사진은 보이지 않았다. 타지마할에 와서 한백옥으로 깔린 바닥에 서 있을 때만, 당신의 눈에는 순백색의 대리석이 있고, 발밑에는 순백색의 대리석이 밟혀 있습니다. 능은 순백색 대리석, 난간은 순백색 대리석, 사탑은 순백색 대리석이다. 순백색의 빛으로 둘러싸여 고개를 들어 바라보면 순백색의 대리석 벽은 마치 하늘 끝까지 직통인 것처럼 수십 미터 높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럴 때 네가 어떤 느낌을 받을지 모르겠다. 어차피 나는 이 하얀 기적에 눌려 이 순백색의 영광에 사로잡힌 것 같다. 나는 소동포의 한 마디를 생각했다. "조안여, 높은 곳은 추위를 이기지 못한다." 나 자신도 이 세상을 떠난 것 같다. 나는 아름다운 건물에 있다. 세상에는 여성미와 양강미밖에 없다는 주장도 있다. 양자를 하나로 합친 완벽한 아름다움은 하늘에만 있어야 한다는 주장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내가 눈앞에 본 것은 바로 이런 하늘의 아름다움이다. 나는 이런 아름다운 즐거움에 완전히 빠져 시간의 흐름을 잊었다. 내가 이 아름다운 건물에서 돌아왔을 때, 우리가 떠날 때이다.
타지마할에서 홍보까지 가는 것은 필경의 길이며, 우리도 예외는 아니다. 우리가 붉은 성에 도착했을 때, 시간 제한으로 우리는 단지 모퉁이를 돌았다. 이 모굴왕조의 자금성은 완전히 붉은 사암으로 지은 것이다. 타지마할이 하얀 기적이라면, 이것이 바로 붉은 기적이다. 그러나, 내가 여기에 왔을 때, 내가 가장 염려하는 것은 작은 결정체였다. 타지마할을 건설하라는 명령을 내린 샤자칸은 만년에 아들에게 감금되었다고 한다. 그는 강 건너편에 있는 타지마할과 반대되는 검은 대리석으로 만든 무덤을 연모나 강 한쪽에 지을 계획이다. 만약 완공된다면, 그것은 철두철미한 검은 기적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 검은 기적이 나타나기 전에 그는 자유를 잃고 아들의 죄수가 되었다. 그는 매일 홍보의 복도에 앉아 타지마할을 등지고 온 정신을 집중하며 명상을 하며 슬픔과 근심을 참으며 기둥에 박힌 크리스탈을 쳐다봤다. 그 크리스탈은 전체적으로 타지마할의 이미지를 반영했다. 매달, 매일, 외로운 늙은 황제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이 이야기는 매우 낭만적이다. 수백 년 동안, 그것은 또한 수천수만의 선량한 사람들의 심금을 감동시켰고, 무수한 동정의 눈물을 흘렸다. 그러나 나는 눈물을 흘리지 않았다. 지난번에 내가 여기에 있을 때, 나의 인도 친구는 나에게 모와아 황제가 포로를 이 복도 바로 아래의 공터로 데리고 가서 호랑이가 사람을 산 채로 잡아먹게 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복도에 앉아서 이 경이로운 광경을 감상하고 있다. 이런 사람이 아들에게 감금되어도 동정하는 눈물을 흘릴 수 있을까? 이런 사람, 죽은 애희에게 약간의 호감이 있더라도, 이 호감은 몇 펜스의 가치가 있습니까? 나는 호랑이 앵무새가 또 붉은 보벽 밑에 살찐 푸른 잎이 달린 관목 수풀에서 재잘재잘 지저귄다고 생각하고 있었다. 이런 새는 중국에서 진금류로 정교한 우리에서 키울 것이다. 하지만 아그라에는 참새만큼 많다. 이런 황제와 함께 재잘재잘 재잘거리는 호피 앵무새와 함께 여행에 대한 나의 관심은 무미건조해졌다. 그 낭만적인 이야기들은 이미 나에게 매력을 잃었다.
나는 천국에서 내려와 현실로 돌아왔다. 세계와 현실은 모순으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정말 아름답습니다. 아그라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27 년 전, 내가 아그라에 처음 왔을 때 호텔에서 작은 일을 만났지만, 나는 기억하기 어려웠다. 지금, 내가 타지마할을 떠나 천국에 내려갔을 때, 나는 도울 수 없지만 또 그것을 떠올렸다.
호텔에서, 우리는 가난한 인도 예술가가 어린 황새에게 그의 문맹 퇴치 기술을 공연하게 하는 것을 보았다. 또 다른 연예인이 코브라를 리아와 결투하게 하는 것을 보았다. 두 마리의 작은 동물이 생명으로 서로 죽이고, 수십 라운드를 쳤지만, 역시 무승부가 되었다. 내가 인도 청년이 밖에서 머리를 내밀고 있는 것을 언뜻 보았을 때, 나는 매료되었다. 그는 학생처럼 옷을 입지 않고 오히려 견습생 같다. 나는 별로 개의치 않지만, 그래도 경기를 계속 본다.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모르겠다. 나는 다시 고개를 들어 그 젊은이가 아직 거기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즉시 나갔다. 젊은이는 몇 걸음 뛰어서 내 손을 꼭 잡았다. 나는 그의 손이 약간 떨리는 것을 느꼈다. 그는 나에게 작은 상자를 건네주었는데, 유리뚜껑을 통해 안에 덮인 솜에 쌀 한 알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나는 조금 놀랐다. 이 쌀알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젊은이는 상자를 열고 쌀을 내 눈앞에 보냈다. 쌀에는' 인중 우정 만세' 라는 글자가 적혀 있어 돋보기로만 똑똑히 볼 수 있다. 그는 나에게 그가 견습생으로 신중국을 가장 좋아했지만, 줄곧 중국인을 만날 기회가 없었다고 말했다. 우리가 온다는 말을 듣고 그는 밥을 가지고 우리를 보러 왔다. 아침부터 지금까지 이미 정오가 지났지만, 나는 여전히 여러 번 발길질을 당했다. 마침내 중국의 친구를 만났는데, 그는 얼마나 흥분했는가! 나는 상자를 받아서 이 소박한 젊은이에게 깊은 감동을 받았다. 나는 그의 손을 잡고, 마음속으로 수많은 생각을 하며, 오랫동안 말을 하지 않았다. 나는 젊은이들의 뒷모습이 거리의 왁자지껄한 사람들 속으로 사라지는 것을 보고 돌아섰다.
타지마할은 아름답고 불후의 것이다. 그러나, 사람들의 마음속의 진실한 감정이 타지마할보다 더 아름답고 불후의 것이 아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같은 사건은 이미 27 년이 지났는데, 이것은 사람의 일생에서 매우 긴 기간이다. 하지만 내가 이 일을 생각할 때마다 제자의 이미지가 눈에 선하다. 이제 그는 약 40 ~ 50 세입니다. 일이 중도에 있어서 세태가 서늘하다. 하지만 나는 그가 나와 중국을 잊을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마치 내가 그를 잊지 않을 것 같다. 제 생각에는 이것이 진정한 아름다움, 진정한 불멸입니다. 아름답고 불후의 타지마할의 비길 데 없는 아름다움과 불후의 것이다.
느낌: 최근 국학의 대가 계부림씨의 문장 한 편을 보았는데, 제목은' 웅장한 건물, 높은 곳은 추위를 이기지 못한다' 로, 작가가 인도에서 가장 웅장한 건물인 타지마할을 참관하는 것을 주로 묘사했다.
작가의 묘사에서 타지마할은 으리하고, 색채가 알록달록하며, 외관이 화려하다. 능이지만 진짜 궁전 못지않다. 수업시간에 나는 조의 또 다른 타지마할을 묘사한 문장 한 편을 듣고, 타지마할의 배경 자료를 이해하게 되어, 왕이 이 능묘를 건설하려는 의도를 깊이 이해하게 되었다.
공주가 죽기 전에 왕은 그녀를 위해 독특한 능묘를 짓겠다고 약속했다. 공주가 죽은 후 국왕은 그의 약속을 이행하기 시작했다. 모하메드는 타지마할을 건설하는 엔지니어이다. 그가 이 위대한 공사를 마친 후, 왕은 타지마할처럼 웅장한 건물을 하나 더 지어서 공주에 대한 약속인' 비길 데 없는 무덤' 을 이루지 못할까 봐 그를 죽였다. 타지마할과 같은 웅장한 건물을 완성한 후, 당신은 왕에게 꼭 물어봐야 합니다. 적어도 이 똑똑한 엔지니어에게 묘비를 하나 주세요. 아니, 그는 하지 않았다! 이 엔지니어가 점점 잊혀져서, 나는 자기도 모르게 약간의 분노를 느꼈다. 왕은 죽은 사람에 대한 약속을 위해 살인을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니? 이 세상에 또 한 명의 귀신이 있다. 엔지니어들이 슬퍼하고 좌절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만약 내가 귀신이라면, 나는 영원히 왕을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국왕이 대량의 국가 자금을 들여 능을 건설하자 국민들은 기근을 당하기 시작했다. 그의 아들은 그를 전복시키고 왕조를 바꾸었다. 왕은 타지마할을 볼 수 있는 곳에 배치되었지만, 그는 여전히 공주에 대한 그리움을 잊지 않았다.
이것은 매우 슬프고 슬프고 아름다운 이야기이다. 배경 자료를 듣고, 나는 그것의 부에 놀라고 충격을 받았다. 나는 그것의 채색 사진을 보았는데, 사진에서 보면 마치 천국의 궁전을 본 것 같다. 처음에는 교회인 줄 알았는데 미술 선생님이 설명해서야 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점차적으로, 누군가가 엔지니어의 접근 방식을 이해 하 고, 그는 모두에 게 아름다움을 떠나 기 쁘 해야 합니다. 그는 이름을 남길 필요는 없지만, 사람들의 얼굴에 칭찬하는 표정을 생각하면 그는 만족한다. 아마도 조씨가 쓴 바와 같이 타지마할 근처에는 두 개의 영혼이 있는데, 하나는 왕이고 다른 하나는 엔지니어이다.
사람들이 감탄을 멈출 수 없을 때, 누가 그 무명 엔지니어를 떠올릴 것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