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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거이 소개와 고시

백거이 (772-846), 하남 신정인, 본적 태원, 롯데, 상산거사, 취한 음인.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다음은 백거이의 소개와 내가 정리한 고시 정선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난세에서 태어나다

백거이는 당대종대력 7 년 (772 년) 정월, 하남 신정 () 의 중소 관료 가정에서 태어났다. 백거이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고향에서 전쟁이 일어났다. 이정진은 하남 10 여주로 나뉘어 백성들이 전란의 고통을 겪고 있다. 백거이는 두 살 때 할아버지가 현 장안에서 돌아가셨고, 뒤이어 할머니도 돌아가셨다. 백거이의 아버지 백은 서주 펑성현 행정 장관 (780 년) 으로 송주 도사에 의해 수여되었다. 1 년 후, 백과 서주도사 이연은 서주공을 견지하여 서주도사로 진급되었다. 서주의 전쟁을 피하기 위해 그는 가족을 쑤저우 푸리에게 보내 거주하게 했다. 백거이는 쑤저우에서 어린 시절을 부력하게 보낼 수 있었다. [4]? 바이 주이 (Bai Juyi) 는 재능이 넘치고 열심히 공부합니다. 그가 읽었을 때, 입이 시큰하고, 손에 굳은살이 박혔고, 젊은 머리는 모두 하얗게 되었다.

공식 생활

806 년에 백거이는 학교에 가서 서점이 되었다. 같은 해 4 월, 곽현 (이번 주 ~ 현) 대위를 수여했다. 807 년, 진사 시험관, 지현 교위, 한림 학사를 수여했다. 808 년에 그는 남아서 시신을 수습하고 양우청의 여동생이 그의 아내가 되는 것을 환영했다. 8 10 년 경조부 호부로 전근하여 군대에 입대하다. 8 1 10 년, 어머니 첸 (Chen) 이 세상을 떠나 정유 () 를 남기고 직장으로 돌아왔다. 8 14 년, 장안으로 돌아와 태자 좌찬선을 의사로 수여했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문학을 사랑하는 황제의 감사와 승진을 얻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공무원의 책임으로 보답하기를 희망했다. 그래서 그는 자주 글을 써서 사회 현실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썼고, 시국을 보완하고 심지어 직접 황제의 잘못을 지적하기도 했다. 백거이의 책 속의 말은 받아들여졌지만, 그의 말은 매우 직설적이어서 당헌종을 불쾌하게 하고 강립에게 불평했다. "백거이의 꼬마야, 내가 승진해서 나에게 무례했다. 나는 정말 참을 수 없다. " 강립은 이것이 백거이의 충성이라고 생각했지만 헌종에게 허심탄회하게 말하라고 권했다.

강주로 강등되다

8 15 년 재상 오암살, 백거이는 살인자를 엄타하는 것이 월권으로 간주된다고 주장했다. 나중에 백거이는 어머니가 꽃을 보기 위해 우물에 빠진 것을 보기 위해 죽었지만 백거이는' 꽃놀이',' 새 우물' 이라는 시를 써서 명교에 손해를 입혔다. 그래서 이를 위해 강주 (오늘 강서구강) 사마로 강등됐다. 8 18 년, 백거이의 동생 백행건이 강주에 가서 백거이를 만났다. 바이 주이 (Bai Juyi) 가 중주 도지사 (Zhongzhou 도지사) 로 임명되었을 때, 바이 싱 지안 (Bai Xingjian) 도중에 황우협에서 원직을 만났는데, 그들 세 명이 함께 수영하는 곳을 삼유동이라고 했다. 백거이는 중주에서 근무하는 동안 중주 동산비탈에 꽃을 심고 이곳을' 동파' 라고 명명했다. 같은 해 겨울 임중주 (현재 중경충현) 도지사, 8 19 가 취임했다. 820 년 여름, 장안 () 으로 소환되어 상서 () 사문외신 () 을 맡다.

백거이의 어머니는 꽃이 우물에 떨어지는 것을 보고 죽었지만, 백거이는 꽃에 관한 시를 많이 가지고 있고, 송인의 기록에 따르면 신경시는 원과 원년 전후 (신경시가 지금은 전해지지 않음) 에 쓰여져 이 일이 죄명을 구성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가 강직된 주된 이유는 아마도 그가 풍자작품을 쓰고 권력자에게 미움을 샀기 때문일 것이다. 강강주는 백거이 인생의 전환점이다. 그전에 그는' 구제난' 을 목표로 전국인민에게 유익한 공헌을 하기를 희망했다. 그 후, 그는 점차 "독립 자주" 로 바뀌었다. 비록 그는 여전히 국민에게 관심을 갖고 있지만, 그는 이미 그의 행동이 헛되지 않았음을 표명했다. 하지만 백거이는 강주에서 실의에 빠졌지만 전반적으로 평온하게 지낼 수 있었다. 그는 여산향로 봉북에 초당을 짓고 현지 승려와 친구를 사귄 적이 있다.

소주와 항주에서 일하다

820 년 겨울, 주빈, 박사로 전근하다. 82 1 년, 의사 자조삼이 본격적으로 5 급 성홍포를 입기 시작했다. 주곽으로 가서 중서사인으로 가다. 822 년, 백주이 () 는 당시 허베이 () 에 있던 군사가 채택되지 않고 외지에서 일할 것을 요청하였다. 7 월 항주 도지사, 65438+ 10 월에 취임했다. 재임 기간 동안 서호 제방을 건설하고 우물 여섯 개를 준설하여 모두 나무를 세웠다. 824 년 5 월, 그는 태자 좌서의 아들로 임명되어 수도를 동방으로 나누고 가을에 낙양으로 가서 낙양에서 집을 한 채 샀다. 825 년 쑤저우 도지사, 5 월 취임. 826 년 병으로 이직한 후 유우석과 함께 양주, 여주를 유람했다.

그는 항주의 도사임에서 항주에 여섯 개의 고정이 오랫동안 수리를 하지 않는 것을 보고, 이 여섯 개의 우물을 준설하여 항주의 식수 문제를 해결하였다. 서호가 농경지, 가뭄을 메우는 것을 보고 제방을 쌓고 물을 축적하여 관개하여 가뭄으로 인한 피해를 완화하고,' 전당호 석두기' 를 써서 호수 관리의 정책, 방법, 주의사항을 호숫가에 새겨 후세 사람들에게 알리고 항주의 이후 호수 관리에 큰 영향을 미쳤다. 백거이는 이임하기 전에 국고에 관급을 남겼는데, 항주 후기 관리관의 회전 경비로서 나중에 원액을 보충했다. 펀드가 황둥지 반란에 이르렀을 때 황둥지가 항주에 도착하자 서류가 타 없어지고 펀드도 사라졌다.

서호에는 백제방이 있고, 양안에는 버드나무가 심어져 있다. 후세 사람들은 이것이 백거이가 건설한 제방이라고 착각하여 백공제방이라고 부른다. 사실 이' 백제' 는 백거이가 항주에 오기 전부터 있었다. 당시' 백사지' 라고 불렸는데, 백거이의 시에도 있었다.

백거이는 항주에 있을 때 원직도 재상에서 저장동 관찰자로 전근했다. 저장동과 항주는 차이가 멀지 않아 그들 사이에 많은 시가 있다. 백거이가 항주를 떠날 때, 원직은 백거이에게 자신의 모든 작품을 내놓으라고 요구하여' 백거이 장경집' 50 권을 편성했다.

백거이는 쑤저우에서 근무하는 동안 서기호구, 동쪽에서 장문산당강, 북쪽에서 쑤저우산당강까지 7 리 길길, 간단히' 칠리산당' 또는' 산당거리' 를 팠다.

노년 생활

827 년, 백거이는 장안임 비서관으로 가서 보라색 물고기 주머니를 곁들여 보라색 궁정복 (3 품 이상 관리들이 입은 옷) 으로 갈아입었다. 828 년, 형부 시랑으로 전근되어 진양군에 공주하였다. 829 년 봄, 병으로 태자객과 함께 스승을 받아 낙양으로 돌아가 도관 공연을 했다. 65438+830 년 2 월, 르네 하남윤. 83 1 원직은 7 월에 죽었다. 832 년 원직을 위해 묘비명을 썼고, 원가는 백거이에게 60 만 ~ 70 만 원을 주었고, 백거이는 모두 낙양의 향산사에 주었다. 833 년, 병 때문에 하남윤 면제, 후임 태자객사. 835 년에 그는 동주 대신으로 임명되어 그의 직무를 사임했다. 소부 태자사의 동도로 임명되고 봉의군후로 임명되어 낙양에 남아 있다. 65438+839 년 10 월, 풍병에 걸렸다. 84 1 년, 태자가 해직되어 결급되었다. 842 년에 그는 형부 상서의 관원이 되어 반급을 받았다.

백거이의 만년 생활은 대부분' 한가한' 생활로 그의' 청빈고독' 의 인생철학을 구현했다. 844 년, 73 세의 백거이는 용문 주위의 석탄을 발굴하여 배의 항행을 방해했다. 작품이 완성되자 그는' 용문 8 단 석탄 2 곡' 을 기념으로 썼는데, 이 시는 여전히' 세상을 구제하고 목적을 달성한다' 는 인생관을 반영하고 있다.

백거이는 만년의 대부분을 낙양에서 보내고 유우석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용문을 자주 여행한다. 읽어보기 "못장" "취음선생전". 845 년, 74 세의 백거이는 여전히 루티에서' 칠로회' 를 열었고, 회의에 참석한 사람은 고호, 길조, 정지지, 유진, 육진, 장혼백거이였다. 같은 해 여름, 칠로스님 이여만과 연합하여' 구로도' 를 그렸다. 백거이는 만년에 신불하여 향산 불교도로 봉봉되었다. 그는 승려 루만의 제자이다.

낙양은 평온하게 세상을 떠났다.

백거이는 5 종 회창 6 년 (846 년) 8 월 14 일 (9 월 8 일) 낙양에서 75 세의 나이로 상서 우종 () 에 의해 낙양향산에 묻혔다. 바이 주이 (Bai Juyi) 가 죽은 후, 당나라 현종 첸 리 (Tang Xuanzong Chenli) 는 그를 애도하는 시를 썼다. 시는 "누가 명나라 루 (Ming Road) 를 60 년 동안 시인으로 가르쳤습니까?" 뜬구름이 유명하지 않으면 살기 좋다. 자연히 행복하다. 남자는' 장한가' 를 연기하고, 후이는' 비파행' 을 부른다. 문장 보행자 귀 가득, 나는 한때 마음이 시큰했다. 백장경문집' 의 저자는 7 1 권이 있다.

장한가

당나라: 백거이

중국의 황제는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뒤흔들 수 있기를 갈망하며, 여러 해 동안 재위, 찾아, 한 번도 찾지 못했다. 양씨 집 아이까지 거의 자라지 않고 내실에서 자랐는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하늘의 은사와 조금도 숨기지 않아, 마침내 어느 날 황실로 선출되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었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었고, 여섯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것은 이른 봄이다. 그들은 그녀를 순수한 수조에서 목욕시키고, 그녀의 유지지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그녀의 피로 때문에 한 하녀가 그녀를 들어올렸고, 첫 황제가 그녀를 알아차리고 그녀를 그의 신부로 선택했다.

봄날 밤, 따뜻한 부용화 커튼이 그녀의 펄럭이는 머리, 볼의 꽃잎, 머리 위에 금빛 물결을 가렸다. 하지만 봄의 밤은 짧고 태양은 너무 빨리 떠오른다. 그때부터 황제는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그의 모든 시간을 연회와 흥청거림에 낭비했다. 그는 봄의 연인,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또 다른 여자들이 있었는데, 삼천 명은 모두 절색의 미인이었지만, 삼천 명에 대한 그의 총애는 모두 한 사람에게 집중되었다.

금옥은 옷을 차려입고 밤을 위해 봉사한다. 옥탑에 있는 탁자가 깨끗이 정리되면, 그녀는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천천히 술을 마신다. 자매와 형제는 모두 이 나라에 있다. 왜냐하면 그녀는 그녀의 가족을 비추고 영광스럽게 하기 때문이다.

소년이 아닌 소녀가 태어났을 때, 그녀는 제국의 모든 아버지, 모든 어머니에게 행복을 가져다 주었다. 고장미 이궁, 파란 구름, 넓은 미풍에 신기한 음표를 들고 있다.

부드러운 노래와 느린 춤, 현악과 죽악, 황제의 눈은 영원히 그녀를 응시할 수 없다. 어양에서 전북 소리가 들려와 천지를 진동하며 무지개 치마와 깃털의 곡조를 깨뜨렸다.

자금성, 9 층 궁전, 먼지 속에 숨어서 수천 마리의 차마에서 남서쪽으로 행진한다. 어기가 길을 열어 갑자기 멈추고, 수도에서 30 리 떨어져 시몬을 통과했다.

군대의 사람들은 멈춰 섰고, 그들의 말굽 아래까지 아무도 움직이지 않았다. 그들은 아마도 그 나방의 눈썹을 짓밟을 것이다. 현란한 머리핀이 땅에 떨어졌는데, 아무도 줍지 않았다. 녹색과 흰색이 섞인 옥비녀 한 마리와 황금색의 털새 한 마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황제는 그녀를 구할 수 없었고, 얼굴만 가릴 수 밖에 없었고, 나중에 고개를 돌려 보았을 때 피와 눈물이 있는 곳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찬바람이 불어오는 황진 속에 숨어서 첨탑 오솔길의 갈라진 틈에서 그들은 구름을 통과했다.

아미산 아래. 마지막 몇 개가 오자 깃발과 현수막이 점점 어두워지는 햇빛 아래서 색깔을 잃었다. 그러나 촉나라의 물은 영원히 녹색이고, 산은 영원히 파란색이므로 폐하의 사랑은 변하지 않고 하늘보다 더 깊습니다.

그는 임시 궁궐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며 황혼의 빗소리를 듣고 가슴을 베었다. 천지가 회복되고 용차가 집에 돌아오면 황제는 떠나지 않는다.

포니테일의 흙 속에는 그 기억과 고통이 묻혀 있다. 그녀의 새하얀 얼굴은 어디에 있습니까? 。 통치자와 영주, 눈빛이 마주쳤을 때,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그들은 말을 타고 고삐를 늦추고, 천천히 동쪽으로, 수도로 돌아갔다.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이전과 같다. 태엽호 부용, 미중앙궁 버드나무.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들을 바라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복숭아나무와 이나무에 꽃이 피었는데, 봄바람에 가을비가 내린 후 나뭇잎이 땅에 떨어졌다. 서쪽과 남쪽의 궁전은 늦풀이 흩어져 있고, 계단 위에는 아무도 청소하지 않는 단풍이 쌓여 있다.

이연의 제자 백복신, 그리고 그녀의 후추 정원에 있는 내시들. 。 왕좌에는 반딧불이가 날고 있고, 그는 황혼 속에서 깊이 생각하고 있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하고, 여전히 잠을 잘 수 없다. .....

종소리와 북소리가 천천히 긴 밤을 울릴 것이고, 여명 전, 하늘의 별이 맑아진다. 그리고 옥상에 도자기 원앙이 짙게 자란 아침 서리도 있고, 옥도 모두 추워졌는데, 누가 누구와 함께 * * *.

삶과 죽음 사이의 거리는 해마다 계속되지만, 사랑하는 영혼은 그의 꿈을 방문한 적이 없다. 영경에는 도사가 살고 있는데, 그는 하늘의 손님으로, 그의 집중력을 통해 신을 부를 수 있다.

사람들은 황제의 끊임없는 묵상에 감동을 받아 도사에게 그가 그녀를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보라고 간청했다. 그는 우주에서 길을 열어 번개처럼 하늘을 찢고, 하늘을 찢고, 땅으로 내려와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위에서 그는 녹색의 허공, 아래, 노란 샘물을 찾았지만, 그는 두 곳 모두 그가 찾던 것을 찾지 못했다. 그리고 그는 바다의 마법도에 대한 서술을 들었고, 산들은 허무하다.

오색 하늘에는 파빌리온 누각이 있고, 정교한 선인은 왔다갔다한다. 그리고 그들 중 하나, 그들은 그것을 영원히 진실이라고 부르며, 그녀의 눈과 꽃과 같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는 서청의 금빛 대문에 와서 벽옥문을 두드리며, 작은 옥아라는 소녀를 불러 완벽한 사람에게 알려 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여사는 중국 황제의 특사 소식을 듣고 그녀의 구화개 속에서 꿈에서 깨어났다.

그녀는 베개를 밀치고, 옷을 입고, 잠을 떨치고, 진주 같은 커튼을 열고, 스크린을 열었다. 너무 급하게 걸었기 때문에, 그녀의 탁한 머리 장식이 한쪽에 드리워져 있었고, 그녀가 플랫폼을 따라 걸어왔을 때, 그녀의 꽃모자도 느슨해졌다.

한차례의 미풍이 그녀의 망토를 스치며, 마치 그녀가 무지개 치마와 깃털 코트를 춤추고 있는 것처럼 그녀의 움직임에 따라 펄럭였다. 눈물이 그녀의 슬프고 창백한 얼굴을 따라 흘러내리니, 마치 봄비가 배꽃에 내리는 것 같았다.

그러나 그녀가 그에게 그녀의 군주에게 감사하라고 했을 때, 그녀의 눈에는 사랑의 빛이 번쩍였다. 그들이 헤어진 이후로 그녀의 형식과 목소리는 그녀에게는 낯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기쁨이 태양의 정원에서 끝나서 달과 여명 들이 선산궁궐에서 길어졌다.

그러나 그녀가 고개를 돌려 지구를 내려다보며 수도를 보려고 할 때 안개와 먼지밖에 없었다. 노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고 그의 특사를 통해 조개껍데기 상자와 금비녀를 돌려보냈다.

그러나 머리핀의 한 가지와 상자의 한 면을 보존하고, 머리핀의 금을 끊고, 상자의 껍질을 끊었다. 우리의 영혼은 서로 속한다. "라고 그녀가 말했다." 이 금과 이 조개껍데기처럼. "어딘가에서, 어느 시점에서, 지구나 천국에서, 우리는 반드시 함께 있을 것이다.

그녀는 그의 사자를 통해 그에게 한 마디를 보내며, 그들 두 사람의 마음만이 알고 있는 맹세를 일깨워 주었다. 7 월 7 일, 장생전에서 우리는 조용한 자정 세계에서 몰래 상대방에게 말했다.

우리는 천국에서 날고,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대지에서 자라고, 한 나무의 두 가지 가지가 ... 대지는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계속될 것이다.

전당호 봄놀이

당나라: 백거이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차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을 것이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 있을 뿐이다.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녹양 아래의 백사제방.

풀/포드 고원초 작별 인사

당나라: 백거이

긴 풀은 이렇게 무성해서 매년 가을겨울에 시들어가는 풀은 풀의 색깔을 짙게 해야 한다.

들불은 그것을 태울 수 없고, 봄바람이 불면 그것을 부활시킬 수 있다.

들풀 들꽃이 옛 길을 뒤덮고, 햇빛 아래 잔디밭 끝은 너의 여행이다.

나는 다시 한 번 절친한 친구를 보냈고, 짙은 풀은 나의 애틋함을 대표한다.

강남호를 회상하다

당나라: 백거이

강남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다. 그림 같은 풍경은 이미 사람들에게 익숙하다. 봄이 오면 해가 강에서 떠오르고, 강 위의 꽃은 빨간색보다 더 밝고, 녹색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다. 어떻게 하면 강남을 그리워하지 않게 할 수 있을까?

숯을 파는 노인

당나라: 백거이

숯을 파는 한 노인이 일 년 내내 남부 산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태웠다.

그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했다. 그것은 연기가 타는 색이었다. 그의 귀밑머리는 희끗희끗했고, 그의 손가락 열 개는 검게 타 버렸다.

숯을 파는 돈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옷을 사고 입에 있는 음식을 사다.

가엾은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을 팔 수 없을까 봐, 날씨가 좀 추워지길 바란다.

밤, 도시 외곽에 1 피트 두께의 큰 눈이 내렸고, 아침 일찍 노인은 숯 바퀴 한 대를 몰고 장차를 몰고 장을 보러 갔다.

소는 피곤하고 배가 고팠지만 태양은 이미 높이 올라갔고, 그들은 장터 남문 밖의 진흙밭에서 휴식을 취했다.

그 교만하게 두 마리 말을 탄 사람은 누구입니까? 궁중의 내시와 내시의 손입니다.

태감은 손에 서류를 들고 황제의 명령을 입으로 읽으며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다.

숯 한 대, 천여 근, 내시 시종이 떠나야 하는데, 노인은 백방으로 어쩔 수 없지만 어쩔 수 없다.

그 사람들은 숯의 가격으로 붉은 원사 반 개와 비단 한 조각을 머리에 쑤셔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