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국경 전투'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국경 전투'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양주송

(당나라)

밤에 술을 마시고 싶을 때,

비파를 마시고 싶을 때, 바로 잡으라.

해변에서 술 취하면 웃지 마라,

고대에는 얼마나 많은 전쟁이 일어났을까?

국경의 노래

유륜

(1)

어두운 숲속에서 갑자기 풀이 바람에 날리고 바람소리가 나자 장군은 짐승이 온다고 생각하고 단번에 화살을 뽑아들었다.

천명은 화살을 찾으러 갔으나 화살은 이미 바위 가장자리 깊숙이 들어가 있었다.

(2)

그날 밤 검은 기러기들이 높이 날아갔고, 산유는 밤을 틈타 조용히 도망쳤다.

경기병을 이끌고 추격하려고 할 때 활과 칼날에 눈이 내렸다.

(당) 왕위

십 리는 말 한 필이다.

5마일은 채찍이다.

두는 군대를 보호한다.

훈족이 주권을 포위했다.

관산에 눈이 내렸다.

주둔지에는 연기가 없다.

원얼시를 안시로 보내며

(당) 왕위

웨이청의 봄비는 가볍고 먼지가 많으며,

방은 초록색과 버드나무 빛깔이다.

술 한 잔 더 드시죠.

양관에서 서쪽으로 가면 아무 이유가 없습니다.

군 입대

왕창링

칭하이 창윈 암설산,

외로운 도시에서 유먼 고개를 바라보며.

황사는 많은 전투에서 황금 갑옷을 입고,

여란이 무너질 때까지 돌아오지 않았다.

영주 송

영주 청년들은 원예를 미워했고,

여우와 모피와 벨벳을 성문에서 사냥했다.

취하지 않고 수천 분 동안 술을 마시고,

후는 스무 살에 말을 탈 것이다.

(당나라)

건강에 관계없이 흉노를 쓸어버리겠다고 맹세하고,

천후를 추모하며 5천 마리의 검은 담비가 비단을 엮었다.

강가의 불쌍한 뼈들은 여전히 가슴에 꿈으로 남아있다.

구공선

이치

낮에는 봉화산에 올라 관찰하고 경계하고, 밤에는 말을 이끌고 강변에 이르렀다.

어두운 바람은 마치 한나라 공주의 거문고 소리처럼 돌풍을 일으켰다.

광활한 사막과 눈 덮인 하늘이 맞닿을 때까지 몇 마일을 둘러봐도 성벽이 없는 캠프.

슬픔에 잠긴 후연예가 하늘을 날아갔고, HUS 병사들은 눈물을 흘렸다.

유먼 고개가 길을 막아서 병사들은 장군을 따라가야 한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해마다 우리는 교황이 한나라에 입성하는 것을 보기 위해 사막에 시체를 묻었다.

관산의 달

이백

광대한 구름 바다를 뚫고 치롄산에서 밝은 달이 떠올랐다.

광대한 바람이 옥문고개를 넘어 만리까지 불어왔다.

당시 한나라 병사들은 산길을 똑바로 바라보고 있었고, 투보는 광활한 청해의 영토를 탐냈다.

대대로 전쟁이 벌어진 곳이었지만 살아남은 병사는 거의 없었다.

그 병사는 외딴 국경 마을을 바라보았고, 그의 고향은 슬픈 광경이 아닐 수 없었다.

병사의 아내는 망루를 바라보며 언제쯤 먼 친척들을 볼 수 있을지 한탄합니다.

준청 초가

연우

어젯밤 가을바람이 한고개에 들어왔다.

초승달이 서쪽 산을 가득 채웠다.

날고 싶어 하는 자는 오만을 쫓고,

말을 다시 전장으로 보내지 마라.

쇼우 장 성벽에서 밤 피리를 들어보세요

국경시의 특징은 대담함과 향수, 일부는 대담하고 개방적이며 일부는 웅장하고 슬프고 일부는 완곡하고 신랄합니다 ... 시의 어법에 대한 세심한 이해를 통해서만 시대와 내용이 다르고, 시인의 예술적 수양과 삶의 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국경 고원시의 주제에 구현 된 다채로운 예술 스타일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국경 시는 국가의 흥망성쇠를 가장 잘 반영할 수 있습니다. 성당 국경시의 어조는 대담하고 밝으며 거침이 없습니다.

당나라 중기와 후기에 국가 상황은 점차 쇠퇴했습니다. 시인들도 활기찬 분위기를 유지했지만 슬픔과 슬픔의 요소가 더 많았습니다.

국경전투를 주제로 한 국경전시의 사상적 내용은 다채롭다: 출세에 대한 열망이 있고, 조국을 위해 봉사하려는 열정이 있으며, 문인들에 대한 그리움과 집에 있는 아내에 대한 미움이 있고, 바닷가 생활의 고단함과 연이은 정복의 잔인함이 있으며, 황제의 국경 개방과 영토 확장에 대한 불만의 반영과 중원과는 다른 경치에 대한 놀람이 있다.

참고자료

왕안롱. 300송시. 안후이: 안후이 어린이 청소년 출판사, 2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