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페토피 사랑시' 자유와 사랑' 에 대한 감사.

페토피 사랑시' 자유와 사랑' 에 대한 감사.

원문으로 보면 시는 짧지만 뜻은 얕지 않다. 첫 번째' 생명은 소중하다' 는 말은 먼저 생명의 가치를 긍정하고, 두 번째' 사랑은 더 비싸다' 는 말은 사랑의 중요성을 부각시킨다. 이것은 분명히 낭만주의의 관점으로, 사랑의 감성을 생명의 이성 위에 올려놓고 작가와 시인의 정체성의 본질과 활발한 낭만주의 작가의 관점을 보여준다. 이른바 적극적인 낭만주의 작가, 그들의 생활 실천과 예술 실천은 당시 자산계급 민주 혁명 사상과 각국의 민족 해방 운동과 연계되어 있으며, 대부분의 작가들은 이들 민족 해방 운동의 적극적인 참여자였다. 물론 배도피입니다.

그러나, 이 시의 진정한 위대함은 마지막 두 문장일 뿐이다.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다." 국가와 민족의 이익을 국민의 자유해방을 개인의 이익 위에 두고 생명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사랑에도 아랑곳하지 않는다. 이것은 전 세계의 억압받는 인민 해방자의 목소리이다. 민족 해방을 추구하는 전사로서, 그는 훌륭한 전사는 아니지만 조국의 목설과 애국 시인으로서 가장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의 시가도 전 세계의 억압받는 민족의 매우 귀중한 문학 유산이다. 사람들은 "민족의 자유를 쟁취하는 투쟁 환경에서 성장하고 사랑을 구한다" 고 말한다. 이 때문에 이 시는 문학적 가치가 있다.

어떤 시들은 아름다운 글과 교묘한 구조로 유명하지 않다. 모 주석은 일찍이 "시언지" 라고 말했다. 변증 유물주의 문론은 작품이 작가의 생활과 시대환경의 객관적인 구현이라고 생각한다. 작가의 시가 숭고한 사상을 반영하기만 하면 세부 사항에 신경 쓸 필요가 없다. 하지만 단순할수록 복잡할수록 시는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예술성, 사상성, 시대감이 통일된 예술경지에 도달할 수 있는 시는 매우 드물지만, 이 시는 오히려 이런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생명이 소중하다. 생명은 모든 생물이 모든 활동에 종사하는 부인할 수 없는 전제 조건이다. 생활이 없으면 그들은 활동의 주체를 잃게 된다. 이 순간은 사라지고, 다음 순간은 존재하지 않는다. 인간에게 생명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생리생명으로, 자연생명으로, 부모의 정혈이 결합되어 10 월에 임신하는 것이다. 이 수준에서 사람과 동물은 차이가 없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생명의 분류' 이다. 그들이 동물군에서 벗어나 노동도구를 만들고 생산할 수 있는 사람으로 진화한 것은 인간이나 사회인, 즉 사람이 사회적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사회와 복잡하고 불가분의 사회관계를 형성했다. 동시에, 사람은 적나라한 생명의 실체여서 의미가 없다. 하지만 사회집단에서는 자신의 일, 학습, 교제, 목표와 이상 실현, 외부 환경의 영향을 통해 이미 인간관계, 정신생활, 사회생활이 형성되어 생활의 품격을 끊임없이 높일 수 있으며, 결국 삶을 초월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생명은 모든 것의 전제 조건이고, 생명은 소중하지만, 생명은 단 한 번뿐이니 소중히 여겨야 한다.

사랑이 더 비싸요. 생활과 생활이 결합되어 성인의 생활이 되고, 사랑은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된다. 사랑이 있어야 생활이 흥미진진하고, 의미 있고, 다채롭고, 재미있다. 사람은 애정, 우정, 사랑과 같은 풍부한 감정을 가진 집단이다. 사랑은 사람에게 중요하다. 사랑은 두 낯선 사람을 만나고, 알고, 사랑하게 한다. 마지막 두 마음은 굳게 잠겨 결혼의 전당에 들어섰다. 그래서 사랑은 모든 사람의 추구, 모든 사람의 소중한 목표가 되었다.

자유 때문이라면. 자유는 한 사람이 독립적으로 결정을 내릴 권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누구나 상대적 자유를 가지고 자신의 생활, 독립적인 생활과 생활, 자유롭게 자신의 사랑을 찾고 추구하고, 하고 싶은 것과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자신의 인생 이상과 목표, 독립적인 친구를 선택해야 한다. 동시에, 사람은 신체의 자유뿐만 아니라, 마음의 자유를 풀어주고, 마음을 쫓게 하고, 마음을 날게 하고, 사랑하고 느끼고, 몸과 마음의 조화와 자유를 달성해야 한다.

"다 던질 수 있어요." "던지기" 라는 글자는 이 시의 가장자리에 비현실적이어서 생명, 사랑, 자유를 비현실적으로 만든다. 자유를 위해 생명과 사랑을 버릴 수 있지만 생명이 없다면 자유를 추구할 전제는 없다. 사람이 죽으면 지하에 묻히고 자유 추구를 포함한 활동은 없을 것이다. 한 사람은 사랑이 없는 자유라도 불완전한 자유이고 완전한 의미가 없는 자유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유명언)

생활, 사랑, 자유는 모순되지 않는다. 한 가지를 얻기 위해 다른 두 개를 희생해야 한다는 말은 아니다. 그것들은 조화롭게 통일될 수 있다. 삶이 없는 사랑과 자유는 무의미하고, 사랑과 자유가 없는 생활은 지루하다고 생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