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펜타미터/헵타미터 시 미터.
펜타미터/헵타미터 시 미터.
운율은 현대 중국 시 중 하나입니다. 운율은 매우 엄격합니다. 션야오의 새로운 시는 중국 남부의 제나라 용명시대에 시작되었으며, 미터와 운율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쉔취와 송원지에 의해 정형화되었고, 성 당나라에서 성숙해졌습니다. 운율은 시의 단어 수가 일정해야 합니다. 율가는 8연으로 구성되며, 그 중 7연은 헵타메터 시라고 합니다. 헵타미터는 미터시의 일종입니다. 운율은 엄격한 미터법에서 유래한 현대 중국시의 한 유형입니다. 북조와 남조에서 시작되어 당나라 초기에 성숙했습니다. 여덟 연, 네다섯 운으로 구성됩니다. 가운데의 두 연은 서로 싸워야 합니다.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여덟 번째 줄은 운율이 맞으며, 첫 번째 줄은 보통 평조로 쓰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섯 단어와 일곱 단어로 나뉩니다. 일곱 단어는 일곱 단어 운율 또는 단순히 일곱 단어 운율이라고 합니다.
각 연은 4연(즉, 8행)으로 구성됩니다. 5자로 구성된 각 연을 5연 또는 줄여서 "5연"이라고 하고, 7자로 구성된 각 연을 7연 또는 줄여서 "헵타마"라고 합니다. 운문시의 첫 번째와 두 번째 행을 첫 번째 연, 세 번째와 네 번째 행을 평행 연,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행을 목 연,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행을 마지막 연이라고 부릅니다. '평행 연'과 '목 연'은 두 번이어야 하며 둘째, 넷째, 여섯째, 여덟째 줄의 마지막 단어는 운율이 맞아야 합니다. 근형시라고도 하는 근형시는 당나라에 등장한 새로운 스타일의 시로, 고대 시 형식과의 차이에서 그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근접시는 연과 연, 4연과 8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시적 미터
기본 문장 패턴
8연은 각각 7자씩, * * * 56자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각 행은 운율(첫 행은 운율이 맞거나 맞지 않을 수 있음)이며 운율은 마지막까지 변하지 않습니다.
4절에는 구체적인 이름이 있습니다. 첫 번째 연은 첫 번째 커플릿, 두 번째 연은 평행 커플릿, 세 번째 연은 목 커플릿, 네 번째 연은 마지막 커플릿이라고 합니다. 원칙적으로 평행 커플트와 목 커플트는 서로 반대편에 있어야 하며 첫 번째와 마지막 커플트는 틀릴 수 있습니다.
7법에는 네 가지 기본 문장 유형이 있습니다.
평행과 평행(마지막 단어는 평행과 평행, 평행과 평발이라고 함),
평행과 평행,평행과 평행,평행과 평발,평행과 평발,평행과 평발,평행과 평발,평행과 평발,평행과 평발,평행과 평발,평행과 평발,
평행과 평행,평행과 평탄,평탄과 평탄,평탄과 평탄,평탄과 평탄,평탄과 평탄,평탄과 평탄,평탄과 평탄,평탄과 평탄,평탄과 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평탄 ⧏34⧐
평평하고 평평하다 (마지막 단어는 꼬인 발이라고 꼬인 발);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이 네 가지 유형의 문장은시의 형식 변화의 기초이며시의 7 행을 구성하는시 형식의 변화의 기초입니다. 시의 네 가지 기본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형식
첫 번째 문장은 평면입니다.
평평하고 평이합니다.
⊙⊙⊙⊙⊙⊙⊙⊙⊙⊙⊙⊙⊙⊙⊙⊙⊙⊙⊙⊙⊙⊙⊙⊙⊙⊙8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합니다.
⊙ ●◎◎◎◎◎◎◎◎◎◎◎◎◎◎◎◎◎◎◎◎◎◎◎◎
평면, 평면, 평면, 평면.
◎◎◎◎◎◎◎◎◎◎◎◎◎◎◎◎◎◎◎◎◎◎◎◎◎◎◎◎◎967
플레인, 플레인, 플레인.
⊙ ●◎◎◎◎◎◎◎◎◎◎◎◎◎◎◎◎◎◎◎◎◎◎◎◎
설명:0은 평평함을 의미하고, ◎는 평평하게 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낮은 표현을 의미하고, ⊙는 펼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두 번째 형식
첫 번째 문장은 평평합니다.
첫 번째 형식의 후반부와 겹치는 부분입니다.
평평, 평평, 평평, 평평.
◎◎◎◎◎◎◎◎◎◎◎◎◎◎◎◎◎◎◎◎◎◎◎◎◎◎◎◎◎967
평평, 평평, 평평.
⊙ ●◎◎◎◎◎◎◎◎◎◎◎◎◎◎◎◎◎◎◎◎◎◎◎◎
평평, 평평, 평평.
◎◎◎◎◎◎◎◎◎◎◎◎◎◎◎◎◎◎◎◎◎◎◎◎◎◎◎◎◎967
플레인, 플레인, 플레인.
⊙ ●◎◎◎◎◎◎◎◎◎◎◎◎◎◎◎◎◎◎◎◎◎◎◎◎
세 번째 형식
첫 번째 문장은 평평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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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평, 평평, 평평.
⊙ ●◎◎◎◎◎◎◎◎◎◎◎◎◎◎◎◎◎◎◎◎◎◎◎◎
평평, 평평, 평평.
◎◎◎◎◎◎◎◎◎◎◎◎◎◎◎◎◎◎◎◎◎◎◎◎◎◎◎◎◎967
네 번째 형식
첫 문장이 시작하고 끝납니다.
세 번째 형식의 후반부와 겹치는 부분입니다.
평범하고 평평합니다.
⊙ ●◎◎◎◎◎◎◎◎◎◎◎◎◎◎◎◎◎◎◎◎◎◎◎◎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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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인, 플레인, 플레인.
⊙ ●◎◎◎◎◎◎◎◎◎◎◎◎◎◎◎◎◎◎◎◎◎◎◎◎
플랫, 플랫, 플랫.
●⊙⊙⊙⊙⊙⊙⊙⊙⊙⊙⊙⊙⊙⊙⊙⊙⊙?
일곱 줄 시의 운율
근대시를 먼저 이야기하고, 그다음에 고시를 이야기할 텐데, 근대시를 제대로 알아야 고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고시는 현대시의 미터법에 얽매이지 않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현대시의 미터법을 먼저 알아야 합니다.
고전시가 무엇인지 알면 고시가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둘째, 운율시가 존재하기 때문에 고전시는 운율시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우선 운문시를 이해해야만 고대시에 대한 운문시의 영향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운율에 따라 엄격하게 운율시를 썼습니다. 여기서 운율서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청나라의 일반인들은 청나라의 운율시에 사용된 운율을 설명했을 뿐만 아니라 청나라의 운율시에 사용된 운율의 특징을 설명한 《시 운율 통합》과 《시 운율의 조합》과 같은 운율서를 자주 참고했습니다. 소위 "시 운율"은 대략 이런 의미입니다.
페이원 시운은 106운* *:평운과 경운 30운, 상운 29운, 하운 30운, 내운 17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운율은 평탄할 수만 있습니다.
음운은 운율이 있으므로 이 절에서는 평운에 대해서만 다루고 운율에 대해서는 나중에 고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설명하겠습니다.
운율집에서 평형과 경사는 상평과 하평으로 나뉩니다. 평지가 많아서 두 권으로 나눈 것으로, 평지는 위로, 경지는 아래로 말아 올린다는 뜻입니다. 다른 의미는 없습니다.
여덟 줄의 오행시
오행시 또는 줄여서 오행시는 현대 한시의 한 장르입니다. 5자씩 8줄로 구성된 한시***의 형식으로, 두 가지 경우로 나뉘며, 한 줄은 올라가고 다른 한 줄은 내려가는 형식입니다. 3~4행과 5~6행은 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표적인 시로는 이백의 '친구를 보내며', 두보의 '봄의 희망', 원나라의 '상산으로의 첫 여행', 리상인의 '매미' 등이 있습니다.
오행시는 일종의 운문시로, 현대시의 범주에 속하는 운문시의 규범에 따라 5행 8행으로 이루어진 시를 말합니다. 운문시는 엄격하며 남조 시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운율과 대위법을 중시한 셴야오의 신풍시에서 당나라 초기의 션취와 송원지로 발전하여 성 당나라에서 성숙했습니다. 제대로 된 시를 짓기 위해서는 시의 단어 수가 일정해야 합니다.
당나라에서 5자 연시는 5자 고대 시에서 탄생한 새로운 시 양식입니다. 오대(五代)의 각 행에 고정된 단어가 있고 다른 행마다 운율이 있는 원칙을 계승했으며, 운율과 연의 원칙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방식으로 발전했습니다.
1. 각 8행,
2. 3행과 4행, 5행과 6행은 짝(또는 2행 짝)을 이루어야 했고,
3. 전체가 일정한 형식에 따라 배열되어야 하며 한행은 맞고 나머지 두행은 붙이는 것이어야 했으며
4. 시의 단어가 올바른 순서로만 있으면 됐습니다. p>
4. 운율을 맞출 수 있는 것은 운율이 고정되어 있는, 즉 짝수 행이 운율(첫 행도 운율)을 이루는 운율뿐이며,
5. 리듬 형식은 엄밀히 말하면 두 개의 디프통과 하나의 모노프통이며, 모노프통은 행의 시작이 아닌 중간이나 끝에만 나타나고 인접한 두 디프통의 레벨이 반대로 되어야 한다.
위와 같은 법칙에 따라 오행시는 다시 평형과 경사의 두 가지 종류로 나뉘며, 각 종류는 다시 정형과 부분형의 두 가지로 나뉩니다.
발전의 역사
오행시는 각 문장의 5음절, 전체 텍스트의 두 문장 그룹, 총 문장 수의 짝수라는 기본 특징을 계승하는 동시에 운문과 산문의 규칙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규칙은 병렬법에서 차용한 것이고, 병렬법은 초나라 수사학(도시)에서 한시로 발전한 것이므로 최종 분석에서 오행은 오고와 병렬이 접목된 산물이며, 그 기원은 시이다.
당나라 초기의 다섯 가지 리듬은 이미 완전히 성숙했습니다. 특히 션취와 송과 같은 시인들은 남조 이래의 새로운 시풍의 성과를 요약하고 형식의 성숙을 확인했으며 마침내 "소리 문제를 피하고 문장의 정확성을 바로잡는" 작업을 완수하여 작곡에서 다섯 가지 리듬을 공식화했습니다. 당시는 송의 3권 65,438+098편과 션취의 3권 65,438+056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이 운율시입니다. 후잉린: "다섯 자 미터는 량첸의 특징입니다. 당나라 초기의 네 아들은 수줍음이 많았지만 때때로 서툴렀고 일찍은 아니었습니다. 용은 돌아와서 뛰어납니다."
당나라 초기에 다섯 가지 법이 제정되었는데, 신송 외에도 왕제, 소위도, '당나라 초기의 네 아들', 두, 리차오 등의 작품이 매우 뛰어납니다.
오악은 당나라 초기에 형성되었지만 가장 높은 업적을 이룬 것은 성 당대입니다. 두부, 이백, 왕위는 성당오율의 업적을 가장 잘 대표합니다.
명나라의 후잉린은 그의 시에서 "그러나 작품부의 업무는 너무 웅장하고 방대하여 생각만 해도 복잡하고 실체가 없어 보이지 않는다. 역사를 통틀어 보상을 받아야 할 사람은 단 한 사람뿐입니다. "평가는 매우 높습니다. 두 푸는 "죽을 때까지 아무도 충격을받지 않을 것"이라는 모토로 시를 썼고, 그의 시적 시와 새로운 음악에 대한 그의 업적은 참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전당시집』 19권에는 두보의 시 1,300여 편이 수록되어 있으며, 이 중 대부분은 가까운 형식의 시이고 대부분은 운문시입니다. 그중 '월양탑을 오르다', '봄의 희망', '봄강의 달밤', '장한', '봄밤의 즐거운 비' 등 '봄밤의 즐거운 비'라는 제목에 걸맞은 유명한 5언시 100여 편이 수록되어 있어, '봄밤의 즐거운 비'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습니다.
두보는 "유일무이"라는 칭호에 걸맞은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두보의 현대시는 심오한 사상과 감정을 뛰어난 솜씨로 표현했으며, 형식과 내용 모두 유교적 양식을 보여주며 그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당나라 중기부터 명나라,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두보의 제자 대부분은 사상과 감정이 가깝고, 일부는 예술적 형식이 가까워서 이미 주목할 만합니다. 친밀도에 관해서는 거의 없습니다.
원진 이후 많은 시인들이 리를 억압했습니다. 미터법의 시, 특히 일곱 연의 경우 이것은 정당화됩니다. 리백은 낭만적이고 대담했으며 미터에 얽매이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강점은 잡다한 언어에 있었고 두 푸는 엄격하고 근면했으며 그의 강점은 시적 시에 있었다. 그러나 다섯 가지 리듬은 남쪽 왕조에서 형성되었으며, 이백의 다섯 가지 리듬에 대한 숙달은 자연스러운 매력입니다. 후잉린은 "타이바이의 우아함은 다른 사람보다 낫다. 신을 위한 학자, 더 많은 흐름이 쉽습니다." 리바이의 다섯 가지 리듬의 업적을 완전히 긍정했습니다.
이백의 오언율은 도가 사상을 바탕으로 한 사상적 토대처럼 매우 미묘하고 자연스럽습니다. '여름 해변의 노래', '니우저우의 밤 정박에 대한 생각', '친구에게 작별 인사', '징먼 페리에서 친구에게 작별 인사' 등 그의 시는 모두 꾸밈의 흔적 없이 자연스럽습니다. 종합적인 지식과 재능이 없으면 배우기 어렵습니다.
두리 외에도 왕웨이의 오언절구가 최고입니다. 전당시는 왕웨이가 지은 3백87편의 시가 4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가장 중요한 업적은 오언시입니다. 왕웨이의 사상적 기반은 주로 불교였으며 그의 시에는 불교의 '선'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그의 유명한 오언절구 시로는 '산속의 가을밤', '림천비예에서 페이디까지', '왕귀주안주', '홀로 앉은 가을밤', '장한림지', '국경으로의 사명' 등이 있습니다.
성당 시대에는 린동팅의 <노국련장>, <배를 탄 소왕>, <부러진 산사 후 선림> 등 수많은 오언절구의 걸작이 등장했습니다.
성 당나라 중기에는 웨이와 류창칭이 조금 더 나았고, '달리 왕조의 열 가지 재능'과 같은 사람들의 걸작이 간혹 나왔습니다.
한 시대에는 유비, 백비, 유비, 그리고 중원의 부상을 봅니다.
당 말기 리상인은 두보의 업적을 따라잡기 위해 시단에 가까운 시를 썼는데, 위 당나라의 업적에 약간의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밤의 술자리', '초궁', '떨어지는 꽃', '페이밍푸의 공회당' 등이 있습니다. 리상인 외에도 서훈, 원, 마대도 독특한 인물입니다.
성당과 중당 이후 오언시에서 가장 높은 성취를 이룬 시기는 성당과 중당 이후 쇠퇴했고, 오대에는 거의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송나라에서는 최근의 시가 대부분 헵타미터로 되어 있었고, 오행시는 그다지 성취도가 높지 않았으며, 특히 걸작이 많지 않았습니다. 메이의 <불쌍한 은행>, 혼란 이후 그의 잡시, 왕조의 <혼돈 이후 내 조카를 청초에게 보내다>, 굶주린 사람들을 위한 겅지의 권유, 린징시의 <시든 나무>가 있을 뿐입니다.
원나라는 당나라 시를 숭상했지만, 현대 시의 예술적 성취는 송나라보다 높았습니다. 유명한 시인과 작품으로는 우청의 '수도로 가는 길', 후빙웬의 '위왕릉 참배', 왕전의 '여름휴가', 천선의 '강변에서', 황긍의 '암자에서 푸가', 우송의 '통링의 우가에서', 전우의 '야생의 희망', 정원창의 '불린취민' 등이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이후에는 오언절구의 걸작이 더 적고, 구대준의 유묘, 윤주의 가을 식탁, 사물의 이야기 - 구름 저편, 우의 오장강을 건너는 감각, 주이쥔의 왕허의 반딧불의 빛만이 특별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적 운율
오언절구는 각 5단어씩 8연으로 구성되며, * * * 연당 40단어입니다. 일반적으로 각 행은 운율(첫 행은 운율이 맞거나 맞지 않을 수 있음)이 있으며 운율은 마지막까지 변하지 않습니다.
4절에는 구체적인 이름이 있습니다. 첫 번째 연은 첫 번째 커플릿, 두 번째 연은 평행 커플릿, 세 번째 연은 목 커플릿, 네 번째 연은 마지막 커플릿이라고 부릅니다. 평행 커플트와 목 커플트는 서로 반대편에 있어야 하며, 첫 번째와 마지막 커플트는 서로 반대편에 있을 수 있습니다.
오운에는 네 가지 기본 문장 패턴이 있습니다:
핑과 핑(상하),
핑과 핑(평평하고 평탄),
핑과 핑(평평하고 평탄),
핑과 핑(평평하고 평탄)이 그것입니다.
이 네 가지 유형의 연은 연의 평면 및 경사 형식의 변형의 기초가 되며, 5음계 연의 네 가지 기본 형식을 구성합니다.
첫 번째 형식: 첫 번째 연은 운율로 시작합니다.
단순합니다.
(평탄)평탄, (평탄)평탄.
플랫, 플랫, 플랫.
(평평)평평, (평평)평평.
예:
가을의 수도 여행, 통문여관에서 새긴 글
가을밤에 단풍나무가 바스락거렸고, 통문역에서 하룻밤을 보낸 뒤에는 그만의 술 향기가 있었다.
높은 화산에 남은 구름 몇 개가 모여 있고, 중탸오산맥에는 드문드문 가을비가 내렸다.
통관산이 뻗어 나가자 나무들의 단풍이 멀리 보이고 황하가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
내일이면 번영하는 수도 장안에 도착하리니, 어부와 나무꾼의 꿈이 아직 남아있구나!
두 번째 형식:첫 번째 줄은 운율이 없습니다.
평평하고 평이합니다.
(평평) 평평, (평평) 평평.
평평, 평평, 평평.
(평평한)평평, (평평한)평평.
예:
봄의 풍경
장안은 나라를 잃고 망했지만 산과 강만 그대로 남아 있었고, 봄이 오자 인구가 적은 도시 장안에는 숲이 우거졌다.
국가의 슬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으며, 새들은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나 놀랍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가족 편지는 드물고 100,000 만 금입니다.
대머리가 짧아지고 더 이상 머리핀에 맞을 수 없습니다.
세 번째 형식: 첫 줄이 운율에 들어갑니다.
평평, (평) 평평.
평평, (평평한) 평평.
(평평) 평평, (평평) 평평.
플랫, 플랫, 플랫.
예:
저녁 햇살
클립의 도시를 내려다보는 한적한 남자, 봄은 가고 여름은 맑다.
풀은 비에 잠기고, 마침내 신의 사랑을 받고, 비는 맑습니다.
높은 누각에 올라 멀리 멀리 바라보니 하늘은 높고 텅 비어 있으며 석양의 여운이 창유리를 통해 빛나고 있습니다.
새들의 둥지는 말랐고 새들의 몸은 가벼워졌습니다.
네 번째 형식:첫 줄은 운율이 없습니다.
(평평)평평, (평평)평평.
플랫, 플랫, 플랫.
(평평)평평, (평평)평평.
평평, 평평, 평평.
예문:
친구에게
푸른 산이 성벽의 북쪽에 자리 잡고 있고, 반짝이는 물이 도시의 동쪽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서로 작별을 고하고, 당신은 길을 잃은 아버지처럼 저 멀리 바람에 떠 있습니다.
방랑자처럼 떠다니는 구름은 배회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내려와 머무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때부터 그는 손을 흔들며 헤어졌고, 말을 탄 친구는 떠나지 못할 것 같은 긴 바람을 타고 그를 멀리 데려다주었다.
(참고: 괄호는 짝수일 수 있음을 나타내며, 굵은 글자는 운율이 있는 발이며, 평탄한 어조가 필요합니다. 5행시의 첫 줄이 공식적으로 운율이 맞지 않을 때 삐죽거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쿼트레인 5음절 고대 시
5음절은 운율 시의 규범을 따르는 5음절의 작은 시를 가리키는 일종의 스탠사입니다. 현대시의 범주에 속합니다. 두 개의 사각형이 있는데 하나는 위로 올라간 사각형이고 다른 하나는 가로로 된 사각형입니다. 이 양식은 한나라의 여포시에서 유래했으며 육조의 민요에서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현대의 미터법과 쌍둥이 자매처럼 새로운 빛을 발하며 시에 등장했습니다. 십자가가 20개를 넘지 않는 오언절구는 신선한 그림을 보여주고 실제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작은 것이 큰 것이기 때문에 작은 것이 항상 더 많으며 짧은 장에는 풍부한 내용이 포함되어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왕웨이의 '새를 바라보며', 이백의 '징팅산에 홀로 앉아', 두푸의 '팔조', 왕지루의 '왜가리의 숙소에서', 류창칭의 '스승에게 작별 인사' 등이 있습니다.
5연은 현대시의 범주에 속하는 제가의 일종입니다. 이 연의 해석에 대해서는 잘린 연, 끊어진 연, 짧은 연, 또는 음악에 들어갈 목적으로 '잘린 반법'을 불렀다는 생각에 대한 합의가 없습니다. 연은 네 줄로 구성되며 엄격한 운율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5음절 연과 6음절 연의 두 가지 일반적인 유형이 있지만, 6음절 연은 비교적 드뭅니다. 운율 시의 규범을 따르는 5음절로 이루어진 시를 5음절 연 또는 줄여서 5음절이라고 합니다.
북주 시인 위신이 지은 '제제'라는 오언절구 시를 보면 당나라 시인이 만든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북조와 남조 말기에 그 문체 형식이 형성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수년간의 여행 끝에 많은 감정을 느낍니다. 최근 나는 형양의 기러기에게서 배웠고 추분 때 강을 건넜다." 유신의 '허간 3대 걸작' 중 한 구절입니다. 이 시는 평이하고 간결하며 당나라의 규칙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시입니다. 두 번째 줄과 네 번째 줄은 서로 운율이 맞고 첫 번째 줄과 세 번째 줄은 서로 운율이 맞습니다. 시의 제목은 "절대"라고 불립니다. 하지만 당나라 이전에는 이렇게 깔끔한 다섯 자로 된 연이 많지 않았습니다. 당나라 초기에 이르러서야 현대시가 생겨났고, 오언절구가 점차 완성되고 정형화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5자 시를 일반적으로 '5자 고시' 또는 '5자 시'라고 불렀습니다.
단어 수의 제한으로 인해 5자 연은 더 간결하고 일반적인 언어와 표현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시 체계보다 창작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장첸이는 이를 "짧지만 길고, 특히 경지에 들어가기가 어렵다"는 네 단어로 요약했습니다. 따라서 오언절구는 자연스럽게 당나라 시에서 가장 눈부신 진주가 되었고 당나라 시의 정수가 되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에는 '당나라 초기의 네 영웅'과 송문지 등 오언절구의 출발점이 더 높았는데, 그 중 왕보의 오언절구는 그 불확실성 때문에 셴더첸이 '소리의 시작'이라고 칭송하기도 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추이, 맹하오란, 주광시, 주용 등 수많은 문인들이 오언절을 더욱 발전시키고 완성시켰습니다. 그중 왕웨이와 리백은 오언시 창작을 극한까지 밀어붙였고 오언시의 발전은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시적 미터
라임 패턴의 개요
성 당나라 이전에는 5언절구 연에 운율이 없을 뿐만 아니라 문자에도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성 당나라 이후, 오행시 연은 미터시의 규칙을 엄격하게 따랐습니다. 고대시의 관행에 따라 몇 편의 '고대시'가 쓰여지고 단어조차도 신경 쓰지 않았지만, 성 당나라의 오언절구는 이제 미터 측면에서 완벽한 현대시가 되었습니다. 이는 주로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1) 문장 수가 고정되어 있습니다. 각 단어가 다섯 단어로 이루어진 네 연으로 총 * * * 스무 개의 십자가가 있습니다.
(2) 운율 체계가 엄격합니다. 시는 모두 운율이 있고, 일부는 서로 운율이 맞으며, 운율에 있어서 고전시와 본질적인 차이가 없습니다. 그의 운율은 일반적으로 운율이 아닌 평평하고 비스듬하다는 점에서 엄격합니다. 즉, 운율을 맞출 수 없으며 운율은 단어의 동일한 운율에서 사용되어야하며 단어의 이웃 운율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핑을 찾는 데 주의하세요. "핑핑-주오핑, 주오핑-핑핑"을 기준으로 한 음절을 추가하여 "핑핑-주오핑-핑핑, 주오핑-핑핑, 핑핑"을 형성합니다.
(4) 커플트 문제에 대해. 절대선은 운율시의 차단으로 간주 될 수 있기 때문에 커플의 요구 사항은 너무 엄격하지 않습니다. 운문시는 일반적으로 연과 목선이 대위법일 것을 요구하고 있고, 첫 행과 마지막 행이 대위법인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명확한 요건이 없으므로, 제지를 운문시의 후반부로 삼을 때는 왕지루의 '왜가리의 숙소에서'와 같이 서너 행이 아니라 한 두 행에 대위법이어야 하고, 운문시의 첫 행과 마지막 행으로 취급하고자 한다면 왕웨이의 '아카시아의 사상'과 같이 서로 대위법일 필요는 없다. 본시의 전반부로 간주하면 3행이나 4행의 연을 사용하지 않고, 평행 연과 목 연의 가로막기로 간주하면 대립시켜야 합니다. 후자의 두 경우는 비교적 드문 경우입니다.
평행 문장 유형
기본 문장 유형:
A. 평행과 평행
B. 평균과 평행
C. 평행과 평행
D. 평행이다
시작 문장 유형
평행과 평행. (평평한) 평평하다, (평평한) 평평하다.
예문:산은 하얀 태양을 가리고, 바다는 황금빛 강을 배수한다. 백척간두, 한 걸음 더 (왕지루의 왜가리 집)
B형 시작 문장
(평)평하다, (평)평하다. (평평한) 평평하다, (평평한) 평평하다.
예문:황금 꽃병 정명은 황금 거문고에 반짝반짝 빛났다. 그녀는 저우랑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다가 일부러 엉뚱한 줄을 뽑는 것을 봅니다. (리두안, "정에게 듣는다")
C형 시작 문장
평평하고 평탄하다, (평평하고 평탄하다) 평평하고 평탄하다. 평평하고 평범하다, 평평하고 평범하다.
예:꽃피는 밍리, 류팡밍, 도랑에 새로 온 사람. 요양의 손님에게 보답하기 위해 유방은 아무도 기다리지 않는다. (왕야, "멀리 보내는 내실 사람들")
D형 시작 문장
매우 간단하고 아주 간단합니다. (평평) 평평, (평평) 평평.
예:희미한 달빛 속에서 기러기들이 날아오르고 있었고, 타르타르 족의 우두머리는 어둠 속에서 도망치고 있었습니다. 그는 경기병을 이끌고 추격하려던 순간 활과 칼에 눈이 내렸습니다. (루룬의 '여름 계절 노래')
(참고: 괄호는 짝수일 수 있음을 나타내며, 굵은 글자는 운율이 있는 발이며, 평탄한 음색이 필요합니다. 5자 연의 첫 줄은 운율이 아니며, 7자 연의 첫 줄은 운율이 됩니다. 5자 연은 일반적으로 삐뚤어지고 7자 연은 일반적으로 올라갑니다. 당나라 말기 이후에는 첫 줄에 이웃 운율이 허용되었습니다).
영어 읽기와 쓰기: 5음절 지제 소개지제는 흔히 "끊다" 또는 "끊다"라고 불리며, 첫 네 줄, 마지막 네 줄 또는 중간 네 줄을 포함하여 미터법 시를 반으로 자른다는 의미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해석은 평면적이고 비스듬한 형식이라면 괜찮지만, 한나라 초기에는 4연과 5연이 많았기 때문에 출처라면 틀린 해석입니다. 따라서 5연은 고대 5연에 현대시의 평형과 경사 형식을 접목한 산물입니다. 오행 연의 운율 요소는 오행 연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약간 다릅니다.1, 각각 4 행; 2. 전체 레벨은 특정 형식에 따라 정렬되어야하며 한 줄은 정확하고 다른 두 줄은 고정되어야합니다.3. 유일한 운율은 수평 일 수 있으며 운율의 고정 위치, 즉 짝수 줄 운율 (및 첫 줄 운율); 4. 리듬 형식은 엄격히 2 디프 통과 1 모노 프 통이며 모노 프 통은 문장의 시작 부분이 아닌 중간이나 끝에서만 발견 될 수 있습니다. 인접한 두 디아토닉 단계의 레벨은 반전되어야 합니다. 위의 규칙에 따르면, 5음절 연은 5음절 운문시와 마찬가지로 두 종류의 수평과 경사의 두 가지로 나뉘며, 각 수평과 경사는 다시 두 종류의 양수와 경사의 두 가지로 나뉩니다. 오언절구는 당나라 초기에 발달했으며 그 이후로 많은 시인들이 이 장르를 시도했습니다. 그러나 문장이 짧고 장이 짧기 때문에 완전한 분위기를 표현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다섯 글자 연은 하나의 평범함을 용납할 수 없는 스무 명의 재능 있는 사람들이 모인 것과 같다는 말이 있습니다. 따라서 걸작은 일곱 단어 연보다 훨씬 열등합니다.
헵타이라브/헵타이라브 쿼트라인
헵타이라브 쿼트라인은 현대시의 범주에 속하는 일종의 스탠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은 네 줄로 구성되며 엄격한 운율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펜타미터 연, 헵타미터 연, 드물게 헥타미터 연이 있습니다. 헵타미터 연은 7행 연입니다.
연의 미터법적 분류: 4연과 4행. (미터법과 달리 네 연과 여덟 줄입니다.)
7연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첫 연이 운율이 있는 직립형과 첫 연이 운율이 없는 직립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위아래가 평평하고 첫 연이 운율이 맞으며, 2, 위아래가 평평하고 첫 연이 운율이 맞지 않는 두 가지 경사가 있습니다.
4가지 기본 유형의 연
일반적으로 첫 두 연 또는 네 연은 운율이 맞고 세 번째 연은 운율이 다릅니다. 두 번째 연의 두 번째 단어는 대개 운율이며, 시 전체가 고상하고 언어가 우아하며 의미가 심오합니다.
첫 번째 줄은 운율이 있습니다.
플랫 (평평한) 플랫 ◎, (평평한) 플랫 ◎. (플랫) 플랫, (플랫) 플랫 ◎.
첫 번째 줄은 평평하고 운율이 없습니다.
(핑)핑, (핑)핑, (핑)핑, (핑)핑.
(핑)핑, (핑)핑, (핑)핑. (핑) 핑, (핑) 핑 ◎.
첫줄에서 운율로.
(핑)핑 ◎, (핑)핑 ◎, (핑)핑 ◎, (핑)
첫 줄은 운율이 안 맞습니다.
(핑)핑, (핑)핑 ◎. (평평)평평, (평평)평평, (평평)평평, (평평)평평.
(Note: Parentheses indicate that it can be even; ◎ For rhyming, it must be flat)(The above text is edited based on the Dictionary of Tang Poetry Appreciation)
Examples of basic sentence patterns:
(1)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Ping,Ping,Ping,Ping,Ping,Ping,Ping,Ping,Ping,Ping,Ping,Ping,Ping,Ping,Ping,Ping. (평평)평평, (평평)평평 ◎.
나는 강남 강변에 버드나무를 심었고, 봄에 두 번이나 강남에 작별을 고했다. 그린 강 유역을 돌아보면 판저가 누군지 모르겠습니다. 백주이는 유장을 기억한다 (열한 운율)
(2)
(핑)핑, (핑)핑◎. (핑)핑, (핑)핑, (핑)핑, (핑)핑◎.
연꽃은 시들고 빗물을 머금고 있던 연잎도 시들고, 국화 꽃가지만 차가운 서리를 맞고 당당히 서 있었다. 좋은 해는 특히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일 때 기억해야 합니다. 소시의 '류징원에게 바치는 선물'(사행시)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나그네로 명절 때마다 가족을 두 배로 생각하네. 높은 곳에 올라간 형제들을 생각하며 내 손길이 닿지 않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품는다. 王维《山居假日思山东兄弟》(十一真韵)
(3)
(平)平◎,(平)平◎,(平)平◎,(平)
귀환 날짜를 물으니 언제인지 말하기 어렵네, 바산의 밤비 가을 웅덩이를 배회하네. 언제 * * * 서쪽 창문의 촛불을 끄고 저녁 비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리 상인 "문자 메시지의 북쪽 친구들에게 비오는 밤"(네 운율)
먼 차가운 산, 기울어 진 돌길, 흰 구름 깊은 사람들. 서리가 내린 잎은 2월의 꽃보다 더 붉다. 두무의 '산행'(류마 운율)
(4)
(핑)핑 ◎, (핑)핑 ◎. (평)평, (평)평 ◎.
아침 일찍, 나는 수천 마일 떨어진 구름 속 높은 장릉에 작별을 고하고, 배는 하루를 보낸다. 강 양쪽의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의 울음소리가 여전히 내 귀에 무의식적으로 끊임없이 울부 짖고 있으며 가벼운 배는 이미 무거운 녹색 언덕을지나갔습니다. 이백의 바이디시 1세대 (15운 삭제)
아직도 달과 진나라와 한나라의 국경, 적과 적이 장기간 전쟁을 벌였다. 만약 용성을 공격한 위청과 비행장군 이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훈족은 말을 타고 인산으로 남하하지 못했을 것이다. 왕창령, '요새 밖으로'(15운 삭제) (주: 괄호는 평조 또는 평음일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 운율을 맞추기 위해서는 평음을 사용해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