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피사체가 어두워지지 않도록 역광 사진을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피사체가 어두워지지 않도록 역광 사진을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피사체가 어두워지지 않도록 역광 사진을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역광 사진을 찍을 때 높은 명암비에서는 피사체가 어두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노출을 높이면 피사체는 더 밝아지지만 사진이 부분적으로 과다 노출됩니다. 그렇다면 피사체가 어두워지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백라이트 촬영 "시간"

소위 백라이트 촬영 "낮", 즉 태양의 낮은 각도가 백라이트에 더 적합하며, 즉 아침과 황혼에 백라이트에 더 유리합니다. 똑같이 눈부시지만 정오의 역광보다 온도와 강도가 훨씬 약합니다. 동시에 '비스듬한 각도'가 만들어내는 어둠과 빛의 대비는 이미지에 더욱 입체적이고 레이어드된 느낌을 줍니다.

▲사선 조명은 이미지에 그림자를 추가하여 이미지를 더욱 입체적이고 레이어드하게 만듭니다.

또한 이 시간대의 빛은 황금빛이기 때문에 피사체 주위에 아름다운 황금빛 후광을 만들어냅니다. 이 모든 것이 역광으로 인한 피사체의 어두움을 약화시키고 대신 또 다른 종류의 아름다움을 포착합니다.

▲역광은 실루엣 빛을 만들어내고 후광 효과는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더합니다.

2. 강한 빛의 '약화'

역광이 너무 강한 경우 나뭇잎, 건물 또는 소녀의 머리와 어깨와 같은 신체를 사용하여 직접적인 역광을 차단하여 직사광의 일부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빛의 "약화".

▲나무 줄기로 햇빛을 차단하여 피사체 노출의 밝기를 조절합니다.

▲직사광선을 일부 차단하고 작은 조리개를 사용하여 태양의 별을 촬영합니다.

빛을 차단하는 것 외에도 빛의 각도를 조절하여 '전면 역광'을 '측면 역광'으로 변경하여 역광의 영향을 줄이고, 측면 역광으로 촬영하면 어둡고 선명한 입체감 넘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백라이트는 사진의 위계감과 입체감을 연출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사이드 백라이트에서 나무의 선이 아름답게 윤곽이 잡힙니다!

3, 전경의 "밝은" 피사체를 영리하게 사용했습니다.

역광 인물 사진은 종종 "반사판"을 사용하여 피사체를 채우면 검은 얼굴로 인한 역광을 피할 수 있습니다. 눈, 물, 거울 등 빛을 반사하는 전경과 같은 자연스러운 '반사판'을 찾아 피사체를 밝게 하는 것만으로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눈이 반사되어 피사체가 밝아졌습니다. 또한 백라이트의 실루엣 조명, 머리카락, 하늘의 작은 눈이 환상적인 느낌을 더할 수 있습니다.

좋은 조명 조사 전경, 적당한 반사 이미지의 형성, 로컬에서 화면 노출까지 "자연 반사기"로서의 적당한 반사 이미지를 사용하는 한 원래의 어두운 피사체를 밝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서라운드 노출 + HDR 후 처리

HDR에는 노출이 다른 사진이 필요하며, 이는 브라케팅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한 장면의 노출이 브라케팅된 사진을 세 장 이상 촬영한 다음, 같은 장면의 노출이 다른 사진을 전문 HDR 처리 소프트웨어(저는 주로 PS를 사용합니다)로 가져와서 노출 값의 변화에 따라 시스템이 더 세밀한 작품을 생성합니다. 대비, 채도, 밝기 등을 조정하여 이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 조리개 셔터 조합으로는 포착할 수 없는 이미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브라케팅을 사용하려면 카메라에서 BKT 기능을 찾아야 합니다. 이 버튼 또는 옵션은 브라케팅입니다(자세한 내용은 카메라 매뉴얼 참조).

▲주변 노출 + 포스트 HDR 촬영

이 방법은 정말 좋은 방법이지만 한계가 있는데, 특히 밤이나 바다 풍경, 바람이 부는 단풍의 경우 짧은 시간에 3~5장의 사진을 찍어야 주변 노출에 대처할 수 있지만 해가 뜨고 지고 문이 천천히 닫히는 경우 셔터가 1초 미만이기 때문에 주변 노출로 인한 변위 차이나 바람이 불 때 피사체의 움직임은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물론 하늘과 땅의 대비가 너무 클 때는 중간 회색 그라데이션 렌즈나 역 중간 회색 그라데이션 렌즈, 검은색 카드를 사용해 하늘의 밝기를 줄이는 것이 유용합니다.

▲이 사진을 위해 Nyquist ND1000과 3스톱 중간 회색 그라데이션 렌즈를 추가했습니다.

▲Kasei 170mm 유리 6단 그레이 렌즈와 0.9 리버스 그라데이션 렌즈로 촬영.

▲빛의 비율이 좋았습니다. 노출이 부족한 어부 아버지의 동상 사진이 필요했지만 주변 사진은 어둡지 않아 블랙카드로 촬영했다.

5, 역광 "투명"

모두 역광 촬영이지만 일부 피사체는 "투명한 몸체"와 밝은 빛에서 검은색이 아니라 또 다른 "투명" 효과를 보여줍니다. "투명"의 효과. 다양한 꽃과 식물, 잎과 꽃잎을 통한 역광, 희미하게 보이는 정맥이나 꽃잎을 촬영할수록 피사체가 더 투명하게 느껴지므로 사진에 햇빛이 가득합니다.

▲풀에 비치는 따뜻한 햇살, 풀 끝에 맺힌 이슬방울이 맑고 역광이 비춰 빛의 질감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어두운 배경은 명암비를 높여 나뭇잎의 실루엣과 질감을 강조하는 반면, 밝은 배경을 사용하면 이미지가 깨끗하고 색상이 선명해집니다.

▲어두운 배경은 잎의 윤곽과 질감을 강조합니다.

▲밝은 배경은 이미지를 깨끗하고 밝게 만듭니다.

이러한 조명 조건에서는 카메라의 내부 측광 시스템이 노출값을 정확하게 측정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노출 부족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피사체의 윤곽이나 질감과 같은 디테일을 표현하려면 매우 정밀한 노출이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스팟 측광이 사용됩니다.

6. 빛을 상대로 실루엣 촬영하기

빛을 상대로 촬영할 때 광량이 많으면 노출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광량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가끔 실루엣 촬영을 시도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피사체의 빠른 윤곽,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 명암의 선명한 대비, 헤아릴 수 없는 시각적 효과, 드라마, 미스터리, 재미의 조합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루엣 촬영에서는 디테일이 사라졌기 때문에 윤곽이 선명해야 합니다.

▲물을 광원으로 사용하여 실루엣을 만듭니다.

실루엣 촬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휴대폰으로 멋지고 창의적인 실루엣 사진 찍는 방법을 참고하세요.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나중에 "인양"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사진의 순간적인 특성으로 인해 일부 장면은 다시 촬영할 기회가 없지만 사진의 본체는 역광으로 인해 너무 어둡습니다. 안타깝게도 나중에 밝기, 대비, 선명도 향상 및 HDR을 통해 역광으로 인한 낭비 필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에서 백라이트 폐필름 저장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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