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고대와 현대시의 운율에 대하여

고대와 현대시의 운율에 대하여

고대 시 :

우선 시에 대한 이해가 어느 정도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고대 시, 문학 텍스트 등을 더 많이 읽어야 합니다.

시를 쓸 때는 수준, 운율, 대위법 등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소위 운율은 운율이 맞는 단어, 즉 같은 모음을시의 고정 된 위치에 배치하여 조화로운 음악적 아름다움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한 연의 짝수 행 끝, 즉 문장 끝에 있는 단어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리바이의 '고요한 밤의 생각': 침대 밑의 한 줄은 밝고, 이미 서리가 내리지 않았는가?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여 그리워했다.

이 시의 운율은 "빛", "서리", "고향"입니다. 아크로스틱에서 세 번째 행의 마지막 단어는 모호해야 합니다.

운율은 시의 기본 요소입니다. 고대부터 수천 편에 달하는 당나라 시부터 오늘날의 시까지 모두 운율이 있어야 합니다. 조화로운 운율이 없으면 눈길을 끌지 못합니다. 오래된 운율 책 "핑윈수이"를 사용할 수 있지만 운율 체계가 너무 좁아서 잘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운율 체계에 107 개의 부분이 있습니다. 중국어 발음과 운율이 맞고 운율이 18개밖에 없는 새로운 운율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정형 연은 2연 또는 4연의 마지막 단어만 운율이 맞으면 되므로 첫 연과 운율이 맞고, 큰 연은 1, 2, 4연의 끝부분이 운율이 맞아야 조화롭고 멋진 음악성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핑은 음조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핑"이라는 단어는 "핑 톤", "핑 톤"이고 "리안"이라는 단어는 "업 톤", "다운 톤"입니다, "入声". 간단히 말해, 핑 톤은 한어 병음으로 한두 개의 음이고 문지름은 서너 개의 음입니다.

음계 연에는 네 가지 형태가 있으며, 5음, 6음, 핑통, 경음으로 나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첫 줄이 운율이 없는 것은 시냇가의 풍경인 거정비보, 용수비보입니다.

평평, 평평, 평평, 좋은 땅, 가지와 잎, 평평, 평평, 평평, 평평, 해안에서 부는 바람,

고른, 고른, 고른, 고른. 옥 조각 같은 수천 개의 녹색 잎사귀. 평평합니다. 점프하는 나뭇가지들.

평평하고 평평하며 같은 뿌리에 있습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강에 있습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왜 바람이 바스락거릴까요? 평평하고 평평해요. 배 위에서 그네를 타고 있어요.

2. 첫 줄의 운율은 더 큰 볼드윈, 볼드윈의 밤 생각과 새해 속삭임입니다.

평범한, 하늘의 중심은 무작위로 엉망이고, 평범한, 무지개는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응징, 응징, 응징. 종종 이라크인들을 생각에 잠기게 합니다. 평평합니다. 물빛이 푸른 이세 서클

평평하고 평평하고, 바람과 파도가 나를 처음 만난 것도 아니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달이 별을 가져다줍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송화강이 루즈를 씻는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웃음소리가 베개에 닿네.

3. 첫 줄부터 운율은 게정비보폭풍 리핀두쌍장입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니 사나운 짐승 같은 돌풍이 불고, 평평하고 평평하니 능선 밖의 소리가 끊어진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날아다니는 모래, 하늘에 보내는 편지. 평평하고 평평하다. 겨울이 지나면 봄이 온다.

4. 첫 줄부터 바오더전, 리용, 바이비보, 용리 등 큰 운율이 이어집니다.

평평, 평평, 평평, 둥글기 힘들다, 평평, 이제 우주는 돔형이다.

평평, 평평, 평평. 넓고 넓고 넓고 넓고 넓어요. 평평하고 평평합니다. 황금 수레바퀴가 우주에 매달려 있다.

평평, 평평, 평평, 평평. 초나라 춤은 오나라 노래보다 더 차갑습니다. 평평하다. 만물이 봄을 드러낸다.

대위법은 일반적으로 말해서 절대선을 사용할 수도 있고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으며 대위법을 사용할지 여부는 완전히 자유롭고 까다롭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운문시의 중간 두 줄을 가로채는 것으로 본다면, 시 전체가 대위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시 끝 부분 참조)

맑은 물이 반짝이며 떠 있고, 파도는 맑은 소리를 내며 연주합니다.

시의 핵심은 포도주처럼 아름답고 말은 달콤하고 취합니다.

운문시의 첫 연과 마지막 연을 가로막는 것으로 본다면, 시 전체가 연이 없는 시일 수도 있는데, 예를 들면,

아름다운 복숭아꽃

봄은 오래된 숲을 깨우고 그 중심은 붉은 가지로 가득하다.

매력은 요정의 아름다움과 같아서 벌과 나비를 끌어들여 키스를 하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시조시의 첫 두 연을 가로채는 것으로 본다면, 첫 연이 옳은 연이 아니고 그 다음 연이 옳은 연이다.

시마광은 초여름 한가운데

4월 초여름 날씨가 맑고 따뜻하다가 소나기가 내린 뒤 맑아졌고 비가 내린 뒤 산은 더욱 푸르고 쾌적해졌으며 남쪽의 산은 더욱 밝고 맑아졌다.

바람 때문에 버드나무는 보이지 않고 해바라기만 태양을 향해 기울어져 있습니다.

반면, 운문시의 마지막 두 행을 가로채는 것으로 본다면, 예를 들어 첫 번째는 연이고 두 번째는 연이 아니다:

조식수 약속이 있네

매화는 누렇고 집은 비에 잠기고 연못가의 푸른 풀은 푸르고 개구리는 노래하고 있다.

시간은 자정을 지났고 초대받은 손님은 아직 오지 않았고 나는 지루해서 체스 조각을 부드럽게 두드리며 불이 켜진 기름 램프의 심지를 흔들며 덩어리와 돌기를 흔들어 댔습니다.

。。。。。。。。。。。。。。。。。。。

현대시의 특징

* 매우 일반적이고 생생한 이미지, 서정적이고 음악적이며 조화롭고 형식적으로 분기하는 배열.

시의 '세 가지 아름다움'에서 음악적 아름다움은 시의 각 연이 음악처럼 서로 다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건축적 아름다움은 시가 건물처럼 형식화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화의 아름다움은 월시의 각 연이 그림으로 그려질 수 있는 그림이라는 뜻입니다.

현대시는 운율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음악적으로 아름다워지기 위해서는 리듬과 적절한 운율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