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조상 숭배를 묘사한 문학적 단어

조상 숭배를 묘사한 문학적 단어

1.조상 숭배에 관한 고대 시 "서자"

(노래) 루유

죽으면 모든 것이 공허하지만,

규슈를 보니 슬프구나.

왕의 분열이 나라 한가운데 자리 잡은 날,

가족의 희생을 잊지 않겠습니다.

이 노래를 들려주세요

이미 황혼의 봄으로 가는 길에 차가운 음식을 만났습니다.

강이 불쌍하다, 뤄차오족이 보이지 않는다.

북극은 현명한 군주를 소중히 여기고, 남쪽 기와는 속국이다.

옛 정원은 마음이 상한 곳, 버드나무는 밤낮으로 새롭네.

어디로 가면 푸른 하늘에 가고, 나는 비참하고 친절합니다.

잃어버린 덕을 어찌 갚으리요? 나는 울지 않고는 돈을 낼 수 없다.

하늘과 땅의 두 이방인, 비참한 삶과 죽음.

불멸의 산에 어서(魚書)를 보내기도 어렵고, 말하지 않아도 가슴이 더욱 아프구나.

2. 부모에 대한 효와 공경에 관한 문학 작품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진왕의 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셨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구름을 보고 하늘이 놀라고, 그 소식을 듣고 소나무와 풀들이 고개를 숙였다. 비가 푸른 언덕을 덮고 강물이 휘몰아쳤으며 아이들과 친구, 친척들은 눈물을 흘렸다.

친척이 세상을 떠났고 아버지의 사랑이 영원히 쉬고 있음을 한탄하며 하늘에서 웅얼거렸다. 홀의 영혼은 세 발을 희미하게하고 아버지의 목소리와 미소를 기억합니다.

남과 북을 넘나드는 능숙한 손놀림, 만능의 섬세함, 계산원은 받는다. 내가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할 수 있을 것 같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웨이신나무, 명나라 축제 고풍, 오랜 세월에 걸쳐 낭송되었습니다. 제사는 고대의 국가적 활동입니다.

고대에는 제사가 있었습니다. 신탁본 비문에서 "제사"라는 단어는 "음악으로 신에게 바치는" 희생 제사를 가리킵니다.

하늘, 땅, 국가, 조상의 신전 및 다양한 신성한 물건에 제사하는 일련의 의식이 있었습니다. 중고등학교 교과서에도 고대 제사에 대한 몇 가지 단어가 나오는데, 다음과 같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토지신. 땅의 신을 숭배하는 장소를 "그녀"라고 합니다.

시장위: "옛날에는 숲 옆에서 개울가 쪽으로 길이 나 있었어요." 지 "슈오웬 지에지": "오곡의 우두머리", 즉 오곡의 신, 땅의 신, 곡물의 신인 궈를 가리킵니다.

봉건 통치자들은 종종 국가에 제사를 지내고 다음 해의 번영을 기원했습니다. 베이징의 중산공원은 원래 명나라에 세워진 사교 제단이었어요. 매년 음력 2월과 8월에 황제들은 이곳에서 땅과 곡식의 신을 숭배했습니다.

장구한 세월에 걸친 봉건 왕조의 성립은 사회 제단의 설립과 함께 시작되었습니다. 국가는 국가 권력의 상징이자 동의어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진시황은 "장군은 강하고 날카로웠으며 자를 길이 없어 진나라를 무참히 멸망시키고 초나라를 회복시켰다. 그가 왕이 되어야 합니다." 다섯 사람의 묘비명: "삶과 죽음의 위대함 때문에 한 사람의 일이 한 나라의 일보다 더 중요하다."

노인의 전기:

"사실 사당, 주, 시신 이름, 임금의 은혜는 모두 인상과 다르다." 제사: 단독으로 사용하든 함께 사용하든 하늘, 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경건함을 표현하고 복을 구하는 것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신과 부처에게는 '제사', 조상에게는 '제물'이라고 합니다. 고대에는 제사를 중시했으며, 다섯 가지 제사 중 '제사'를 가장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군주가 '제사'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처벌을 받았습니다. 상앙이 곽거를 정복했을 때와 오왕이 주왕을 정벌했을 때 이 비난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용을 만지고 조황후와 이야기하다": "생각하지 않고 실행하겠습니다. 제사 때 소원을 빌겠습니다." 고대에는 조상과 신에게 사람을 제물로 바치는 것을 '인신제사'라고 불렀습니다.

가장 흔한 인신 제사는 참수였습니다. 예를 들어, 역사 기록은? 천수 가문의 "머리 희생"은 ...

금식: 고대인들은 제물을 바치거나 부처를 숭배하거나 의식을 행하기 전에 금식했습니다. 즉, 먼저 목욕과 청소를 하고, 옷을 갈아입고, 술을 마시지 않고, 채식을 하고, 혼자 살면서 조용히 지냈습니다.

경건의 표시로 몸과 마음을 정화합니다. 연포 린샹루의 전기: "그러자 왕은 5일간 금식을 요청하고 대신들을 보내 궁중에 책을 전달하도록 했다."

5일간의 금식은 매우 엄숙한 의식이었다. 린샹루는 진왕에게 "자신도 5일 동안 금식해 달라"고 요청했는데, 이는 진나라 사람들의 오만함을 없애고 채모를 조나라로 돌려보낼 시간을 벌기 위해서였다.

또 다른 예는 "린대유의 가(家) 입성": "삼촌이 오늘 금식 중입니다."입니다. 헌신, 헌신: 수문장자는 "헌신도 헌신이다"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잔을 바치는 것"과 "제물을 바치는 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제물에는 고기가 사용되고 술에는 포도주가 사용됩니다(주로 죽은 자에게 음식과 포도주를 바치는 것을 의미함). 예를 들어, 청나라 원매의 "자매의 제사"에서 "우는 준은 준의 말을 듣지 못하고, 마시는 준은 준의 음식을 보지 못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소원", 존경이나 맹세를 표시하기 위해 바닥에 술을 흘리는 행위. 예를 들어, 쑤시의 니안누자오? 붉은 절벽 화이구: "인생은 꿈과 같고, 병은 밝은 달을 돌려준다."

달에 보답하고 마음을 전하기 위해 술을 흘리고 있습니다. "보살님, 그리고 * * *? 노란 학 탑에서 "포도주를 부으면 물이 솟아납니다." .

제물: 고대 중국어에서 "제물"과 "제물"은 두 개의 단음절 단어로, 둘 다 희생 동물을 가리킵니다. 고대에는 조상 제사의 희생 동물은 보통 단색이었으며 "희생"이라고 불렀습니다.

제물로 사용되는 소, 양, 돼지를 '제물'이라고 합니다. "조유 방어": "옥과 비단을 바치고, 감히 덧붙이자면, 믿을 것이다."와 같은 예입니다.

"옥과 비단"이라는 문장은 고대의 선명한 옥, 비단, 비단을 가리킵니다. 고대인들은 제사 의식을 매우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제사를 지내기 위해 사용하는 제물의 수는 매우 정교했으며, "너무 많은 감옥"과 "적은 감옥"이있었습니다.

"천자의 감옥은 너무 많고, 왕자와 군주의 감옥은 더 적다." (의식) '감옥'은 가축을 가두는 감옥, 더 나아가 세 가지 희생 동물인 소, 양, 돼지를 가두는 감옥입니다.

소, 양, 돼지를 감옥 또는 감옥이라고 불렀습니다. "너무 빠르다"는 것은 소, 양, 돼지를 모두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진왕의 경개 암살"에서 "태자는 너무 많은 가구를 위해 매일 대문을 짓는다."라고 말합니다. "포로가 적다"는 것은 제물로 돼지와 양만 사용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링관 리주안에서는 "후자가 군대를 사용하면 소감옥으로 보내질 것이다."라고 말합니다. 하감옥은 돼지와 양을, 수사당은 신사에 바치는 기도를 뜻합니다.

주: 길의 신에게 바치는 제사. 고대인들은 여행을 할 때 길의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평화를 기원했습니다.

제사가 끝나면 그를 배웅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는데, 이는 '떠난다'는 뜻입니다. "진왕의 경개 암살"에서: "태자와 그의 손님은 그에게 흰 선물을 주었다.

샤오수이강 정상으로 우리는 조상을 위한 길을 걸었다.

샤오수이강 꼭대기까지, 우리는 조상을 위한 길을 가겠다."

봉안: 하늘에 제사를 지내기 위해 제단을 쌓는 것을 '봉안'이라고 합니다.

"용유 레? 치비회구: "원가 조조, 서나라에 살기 위해 늑대를 봉인하고 북쪽을 점령하라. "한나라 때 호자비가 서산에 자칼과 늑대가 살 때까지 흉노를 추격하고,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산신을 모시는 제단을 쌓았다고 해서 '서산에 자칼과 늑대를 봉인했다'고 했다.

".

3. 조상 숭배에 관한 고대 시가 있나요?

죽음/원지/모든 것이 공허하지만/슬픔/부재/지주는 한결같다.

왕의 분열/북쪽/중원 평원의 날

가족의 희생/잊지 말자/웽이다.

롱샹시 청명절

종이 나비가 날고, 마술 나비가 날고, 푸른 하늘로 날아가 어머니를 집으로 부르고, 바람이 숨는다!

술 두 잔과 눈물 두 잔을 하늘에 뿌리고, 학 냄새를 두려워하며 아버지의 귀환을 기다립니다.

어머니도 돌아오지 않고, 아버지도 돌아오지 않고, 봄풀과 봄꽃도 슬프다. 나는 내가 누구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좋은 사람인 것은 확실하다.

초록비 앞에서 외롭게 초록비에게 묻고, 초록비에게 묻고, 초록비에게 묻는다. 차가운 까치가 슬프게 쫓아갑니다.

어제도 아니고 오늘도 아니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용산을 울며. 바보들은 영원히 눈물을 흘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