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불안"이라는 단어의 의미.
"불안"이라는 단어의 의미.
출처:공자, 춘추시대 공자 논어, 루자: "공자는 '가운데로 걷지 않으면 미쳤다'고 말했다. 미친 사람은 발전하고 고집스러운 사람은 변화를 일으킨다."
장자는 '중도를 실천하는 사람과 사귈 사람을 찾을 수 없으니 미친 사람, 고집 센 사람과 사귈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미친 사람은 감히 어떤 일을 하고, 고집 센 사람은 어떤 일을 거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2, 오만과 서두름. 이 책은 종종 겸손으로 쓰인다.
출처:한서 - 유후주: "임금이 관용의 마음으로 경청하고, 이성으로 주장하는 신하를 존중하며, 광기를 부리지 않고 충성과 정직의 길을 열어준다는 뜻이다."라고 설명합니다.
현명한 황제가 자비롭다는 말을 들은 유충은 백 가지 학설에 근거해 논쟁하는 관리들에게 충성과 의로움의 길을 넓히고, 거칠고 성급하게 말하는 사람을 처벌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3. 정직하고 깨끗한 삶을 살라.
출처:진, '박자를 잡고 백성을 이롭게 하다': "과거의 오만함은 어디로 갔나? 망토에 숨어 태공이 벌을 내렸다."
예전에 청교도였던 사람들이 바닷가에 숨어 있었나요? 하지만 장태공이 그들을 죽였다.
4. 방종하고 예절을 지키지 않는다.
출처:북위(北魏) 이도원(李道元), 《수경주(水經注)》, "_미횡_, 자신의 재능에 의지하여 청결한 세상에 당당히 서 있다."
중에서.
번역: _미횡_은 의기양양하고 우연에 마음대로 빠져든다.
5. 방종하고 예절을 지키지 않는 사람.
출처:당나라 시 「국시(國詩)」 「고별의 황소를 만나다」: "이제부터 나는 오랜 술 취함에서 벗어나, 능선에 묻힌 낙양(洛陽)을 떠날 것이다."
오늘은 오랜 시간을 보낸 후 술에 취해 낙양의 예절을 지키지 않는 사람들을 탐닉하고 그들의 책임을 묻어 두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6, 오만함의 범죄를 언급합니다.
출처 : 한환관 "소금과 철 이론": "인용 할 수없고, 밀 수없고, 거만하고, 무례하고, 공주를 조각하고, 무덤 목사를 침략 할 수 없습니다."
그를 유인하고, 그를 거부하고, 거만하고, 질투하고, 무례하고, 공주를 조각하고 괴롭 히고, 장관들을 모욕합니다.
확장된 데이터
광신도의 동의어
먼저, 이봐요? [바하]?
거만하고, 횡포하다:날라리. 그는 항상 거만했어요.
II. 만연하다? [창주에]?
1, 사납고 무모하다:한동안 기승을 부리던 적이 마침내 우리에게 패배했다.
2. 전복되다; 쓰러지다.
3. 횡포하다? [잔헝]?
독단적이고 횡포하다:횡포. 수평(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