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일출과 일몰에 관한 시
일출과 일몰에 관한 시
1, 해는 서쪽에서 지고, 상심한 사람들은 세상의 끝에 있습니다.
출처:천진 모래의 가을 생각
저자:마쯔위안
해가 지고 있는데, 외국을 여행하는 사람들의 고향은 어디입니까? 당신의 고향은 어디인가요? 이것을 생각하면 방황하는 방랑자가 어떻게 가슴이 아프지 않을 수 있습니까!
2. 해가 뜨면 숲은 꽃을 피우고 구름은 돌아오고 동굴은 사라진다.
출처:술 취한 명관
저자:오양서
해가 뜨면 숲의 안개가 흩어지고 연기와 구름이 모이고 계곡이 어두워진다.
3, 낮에는 광대한 슬픔이 기울어지고, 채찍은 세상의 끝을 가리킨다.
출처:지해의 잡시 Ⅳ
저자:공자전
해설:이별의 광대한 슬픔은 석양 저 멀리까지 뻗어나간다. 베이징을 떠나면 동쪽을 향해 채찍이 꽂힌 세상의 끝자락에 와 있는 듯한 기분이 들 것이다.
황혼에 찬란하게 빛나는 태양을 바라보세요.
출처:여우묘
저자:리상인
해석:석양은 한없이 아름답지만 이미 황혼이다.
5. 동쪽에서 해가 뜨고 서쪽에서 비가 내리지만, 바람과 해는 길에 비친다.
출처:대나무 지지 두 노래, 첫 번째 부분
저자:류유시
번역:동쪽은 맑고 서쪽은 비가 내린다. 나는 그가 무정한 남편이라고 생각했지만 그는 여전히 감정이 있다.
6. 물속에 비스듬히 비치는 해, 반은 소하, 반은 홍하.
출처:목강소리
저자:백주이
해설:강물에 서서히 가라앉는 석양, 강물은 반은 초록이고 반은 붉은 강물이다.
7. 해가 뜨면 강에 핀 꽃은 불보다 낫고 봄이 되면 강은 푸른색처럼 푸르다.
출처:강남을 기억하며
저자:백주이
해설:봄바람에 날리는 강물 온통 초록빛 물은 e 799 be 5 baa 6 e 997 aee 7 ad 94 EB 893 e5b 19e 3133363396332 푸른 풀, 아침빛에 반사된 둑의 붉은 꽃은 타오르는 불보다 더 붉다.
8. 주홍빛 새 다리 옆의 야생 풀과 꽃, 그리고 우이 레인에 지는 석양.
출처:우이 레인
저자:류위시
해설:버밀리언 버드 브리지는 한적하고 잡초와 야생화가 가득하며 우이 레인 입구의 부서진 벽은 석양입니다.
9. 초승달이 새를 낳고 해는 서쪽에서 지고 있다.
출처:허저우 롄옌씨
저자:장레이
해석:초승달이 하늘에 걸려 있고 새들이 둥지로 날아가고 붉은 태양이 지고 석양이 서쪽 하늘에 비치고 있다.
10, 해질녘에 아무도 소의 등에 누워 있지 않고, 쌍은 서쪽의 차가운 까마귀를 다시 데려옵니다.
출처:시골집
저자:장순민
내러티브:해가 지고 어스름 속에서 소 한 마리가 천천히 돌아온다. 소의 등에 올라 피콜로를 연주하는 양치기 소년은 없고, 한가롭게 서리 어치 두 마리만 서 있다.
11, 산은 석양에 물을 반사하고 풀은 석양 밖에서도 가차없다.
출처:수무제
저자:판중연
해설:먼 산은 석양에 물들고 하늘은 강과 이어진다. 강둑의 풀은 서쪽의 태양 너머로 끝없이 펼쳐져 있다.
2.일출과 일몰에 관한 시 1, 천경사에 대한 가을 생각 - 원나라 마쯔위안.
해는 서쪽에서 지고 창자는 세상 끝에서 부서지네.
석양은 서서히 빛을 잃고 서쪽에서 떨어졌다. 추운 밤에는 외로운 나그네만이 멀리서 방황한다.
2. 왜가리 집에서 - 당나라 왕지루
해가 서쪽 산 근처에서 서서히 지고 황하가 동중국해로 흘러간다.
해가 서쪽 산 근처에서 서서히 지고, 거대한 황하가 동중국해로 흘러간다.
3. 새로운 평평한 건물에 오르다 - 당나라 이백
하늘은 광활하고 해는 저 멀리 지며 세이강은 고요히 흐른다.
하늘은 광활하고 해는 저 멀리 지고 한파는 희미하며 강은 고요히 흐른다.
4. 내 책 - 당나라의 버드나무 차
해가 뜨면 세상 만물이 양털처럼 고운다.
매일 해가 동쪽에서 떠오르면 세상의 많은 복잡한 일들이 하나씩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5. 쓴 비 - 당나라 원전
해와 달이 뜨고, 낮과 밤은 진주와 같다.
해와 달은 서쪽에서 뜨고 지며, 낮과 밤은 진주처럼 돌고 도는구나.
6. 술 취한 명장 - 송나라 오양서
숲과 꽃에 해가 뜨고 구름이 동굴로 돌아가면 변화는 밝고 산의 아침과 저녁이 밝다.
해가 떠오르면 산과 숲의 안개가 흩어지고 연기와 구름이 모여 골짜기가 어둡고 아침 해는 어둡고 밝으며 황혼은 자명하게 어둡다. 이것이 산속의 아침과 저녁이다.
3. 일몰과 일출을 묘사한 시조는 1. 낮이 밝아오고 황하가 밖에서 들어온다.
당나라 장군의 '독태' 중에서
국경 병사들은 봄에 돌아오고, 대만은 홀로 있다. 낮에는 땅이 드러나고 황하가 밖에서 들어온다.
모래는 파도와 같고 바람은 의심스럽다. 음고개에 가고 싶으면 음이 열리지 않습니다.
해설:
봄이 되자 모든 병사들이 싸우지 않고 돌아왔고, 나는 홀로 칸의 단에 올랐다. 이글거리는 태양이 땅속에서 솟아오르고 멀리서 황하가 밀려왔다. 노란 모래는 바다의 파도처럼 굴러가고, 휘파람을 부는 바람소리는 의심스럽게도 대지의 천둥소리 같았다. 저는 음산 고개를 꼭 건너서 그 정체를 확인하고 싶었습니다. 음산 고개는 뚫었지만 관문은 열리지 않았습니다.
2. 새는 천 개의 흰 점으로 날고, 해는 반쯤 붉은 바퀴가 없다.
당나라 백주이의 '이봉호로 늦게 돌아오다' 중에서
이봉호에는 날이 늦어 복숭아꽃이 봄을 촉촉이 적시고 있었다. 새들은 천 개의 흰 점으로 날아다니지만 해는 반도 붉지 않다.
손님을 옮길 필요도 없고, 아픈 일도 없습니다. 그러나 이 희망에 관해서는 걱정하지 않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설명:
리펜 호수는 날이 늦어가고 있고 물가의 복숭아꽃은 봄을 가득 담고 있습니다. 새들은 서서히 하얀 점으로 날아가고 붉은 저녁 햇살은 하늘의 왼쪽 절반에 떨어졌습니다. 왜 이민자 손님이 되고 싶으신가요? 당신은 일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아프다. 여기 와서 바라보면 슬프지 않은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3. 추락 후, 준산에는 석양이 살아 있었다.
송나라 첸이 월양탑을 오르며 읊은 두 편의 시입니다.
첫째:
장시 동쪽, 고요한 석양의 저녁. 땅을 수평으로 나눈 오와 촉에 올라 해질녘까지 호수와 산을 넘나든다.
만 리의 길은 여전히 멀지만 3년보다 더 힘들다. 고대의 바람과 서리 속에서 고목 창보 무한한 슬픔.
두 번째 :
핑후 바람과 햇살, 바람 없음 푸카, 저녁 돛은 기러기 표류. 가을의 건물 꼭대기 손님, 준산 활력의 일몰.
북쪽을 바라보면 백수로 돌아가는 것과 비슷할 수 있고, 남쪽을 바라보면 펑단을 볼 수 있습니다. 한린은 몇 가지 점을 추구하고, 시는 아직 발링에서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설명:
A
장엄한 위양탑은 동팅호 동쪽과 양쯔강 서쪽에 서 있습니다. 해는 서쪽으로 서서히 지고 바람은 소용돌이치며 누각의 표지판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당신이 올라가는 곳은 오와 촉의 경계로, 해가 질 때까지 호수와 산을 헤매고 있습니다. 만 리를 여행해 먼 길을 오르고, 3년을 뒤척이며 홀로 위험한 건물을 올라갑니다. 고대인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사원에 서리를 맞으며 올라갑니다. 먼 산의 고목들을 바라보며 무한한 슬픔을 느낍니다.
두 번째 :
수 마일과 수 마일의 맑은 하늘, 호수는 잔잔하고 하늘은 평평한 호수에 반사되고 범선과 거위가 공중에 떠있는 것 같습니다. 늦가을이 지나면 외국에서 온 여행객들이 해가 천천히 준산 위로 지는 풍경을 보기 위해 위층으로 올라갑니다. 북쪽을 바라보면 드문드문 흰 건초만 보이고, 남쪽을 바라보면 불타는 붉은 단풍잎이 보입니다. 그 과정에서 저는 풍경에만 집중하고 생각에는 거의 집중하지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나는 아직 발링에서 좋은 시를 만들지 못했습니다.
4, 나무와 푸른 언덕은 기울어져 있고, 긴 교외의 풀은 푸르고 끝이 없다.
송나라 오양서(吳陽書)의 봄철 풍류관기(風流觀記) Ⅲ 중에서
맹그로브 나무와 푸른 언덕은 시들고 긴 교외의 풀은 끝이 없다.
봄이 되면 관광객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펑러정까지 걸어갑니다.
설명:
나무가 우거진 맹그로브 숲과 푸른 언덕이 숨어 있고 낮에는 해가 지는 풍경이 펼쳐집니다. 푸른 잔디가 끝없이 펼쳐진 광활한 시골에서 봄 여행을 온 사람들은 봄이 가도 상관하지 않고 풍요의 정자 앞을 오갑니다.
5, 연못에는 풀이 가득하고 산은 석양에 흠뻑 젖어 있다.
송나라 레이젠의 시골의 밤.
풀이 무성한 연못에 물이 가득하고 산이 물결을 덮고 있다.
소 목동의 아이가 소 등에 앉아 피콜로 곡조를 연주하지 않고 있다.
설명:
풀이 무성한 연못에는 물이 가득했고, 산은 석양을 받아 파도를 가라앉혔습니다. 양치기 소년은 소의 등에 앉아 피콜로로 무심하게 조율되지 않은 음악을 연주하고 있다.
4. 이 시는 해가 뜨고 해가 지고 해가 지고 제후는 홀로 있고 가을 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라고 묘사하고 있습니다.
"왕텡팅 서문" 왕보 일몰, 하늘이 부서졌다. "천징 모래. 가을 생각" 마쯔위안 사막은 외롭고 곧고, 해는 긴 강에 지고 있다.
왕위, 태양을 보며 그의 모든 영광이 다가오는 밤에 묻혔다. 여묘 단지 리상인 산이 흰 태양을 덮고 바다가 황금 강을 배수합니다.
"헤론 롯지에서" 왕즈환 비스듬한 빛이 물로 가득 찼다. 원 "강 남쪽을 바라보며" 만리 길고 긴 연기 황혼 외로움. 판중옌의 '어부의 자존심' 가을 물이 가득 차고 여름이 빌린 석양 붉은색. 자오이의 '태호의 빛'은 석양에 드리워져 샤오샤오의 반은 붉고, 반은 붉다.
백주이의 '나무 강에 대한 찬가' 석양은 저 멀리 있고 물은 시원하다. 리바이의 '신평루에 오르다'는 복숭아꽃이 만발하고 석양은 뎬산호 바깥을 붉게 물들인다.
수(蘇)의 '정문'은 노을이 지는 개울 다리에서 버드나무 그늘에 옅은 연기가 반쯤 피어오릅니다. 두무의 '기안현 때때로 두 가지 질문을 쓰다'는 핑샤 석양 서쪽 들판, 간수 별이 높고 낮게 떠 있다.
노을이 지고 개울가에는 봄이 고요하다. 두푸 일몰과 일출 1. 강은 일출에 붉고 봄에는 푸르고 흰 것처럼 푸르다.2. 동쪽에는 비가 내리고 서쪽에는 맑다.3. 일출에 부상은 10피트 높이인데 천하 만물이 흰 것처럼 고운다.4. 진천을 보니 일출은 이신의 동봉에 있다.5. 낮에 나타나니 황하가 조광인에서 나온다.6. 낮에 빛이 나니 조관음이다. 떠다니는 구름이 저절로 열리고(소서 「허두안치명」).7. 동쪽의 흰빛을 나는 모른다(소서 「천홍절벽 푸가」).8. 동서로 해와 달이 떠오르고 낮과 밤이 진주처럼 변한다(원전 「쓴비」).9. 떠오르는 태양은 푸르고 맑은 구름은 푸른 못을 씻는다(시한산 「시」).65438+.
하늘에 둥글게 쏟아져 별과 달의 잔해를 몰아낸다(조광인, "아침 해에게 바치는 송가").
5. 일출과 일몰에 관한 시일출:
해가 뜨면 세상의 모든 것이 양털처럼 고운다. --류차, '나의 책'
태양은 처음에 밝게 빛나고 천 개의 언덕이 불타오른다. --조광인, '첫날에 대한 찬가'
낮에는 땅이 나오고, 밖에서는 황하가 나온다. --창펜, '홀로 대만에 가다'
봄이 오면 강에서 해가 떠오르고 강가의 꽃은 붉은 색보다 밝고 푸른 강은 푸른 풀보다 푸르다. --백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며'
해가 비추면 구름이 저절로 열린다. --수시, '허두안치명'
해가 뜨면 숲이 열리고 구름이 물러가고 동굴이 사라진다. --오양서, '술 취한 정자'
일몰:
하늘은 광활하고 해는 저 멀리 지고 세이강은 고요히 흐른다. --이백, '신평루에 오르다'
석양이 서서히 강물에 가라앉고, 강물의 반은 푸르고 반은 초록빛으로 물든다. --백주이, '목강의 음'
한없이 아름다운 석양은 황혼에 가까워졌을 뿐이다. --리상인, '여원풍경'
석양은 커튼 고리에 걸려 있고 개울가에는 봄이 고요하다. --두 푸, '석양'
하늘은 가을 물로 푸르고, 여름은 붉은 노을을 빌려준다. --조이, '태호로 돌아가는 저녁'
두 번째 기둥은 해질녘 냇가 다리 위에 있고, 버드나무 그늘에는 옅은 연기가 반쯤 피어오르고 있다. --두무, '치안현에서 가끔 묻는 질문'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