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다음 시에서 멈춤 부분을 슬래시로 그립니다. 강은 맑고 얕으며, 물은 서로를 향해 끝없이 맥동합니다. 오늘 밤.

다음 시에서 멈춤 부분을 슬래시로 그립니다. 강은 맑고 얕으며, 물은 서로를 향해 끝없이 맥동합니다. 오늘 밤.

시의 마지막 네 연은 고통의 근원을 암시하면서 시인의 애도를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강은 수심이 얕고 멀리 떨어져 있지 않지만 뚫을 수 없어 문학과 철학에서 비극의 영원한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물 속에는 말이 없고, 물 속에는 말이 없다." 처음 읽을 때는 얼마나 무거운지 몰랐지만, 두 번째 읽을 때는 슬픔이 거기서 나오는지 몰랐고, 그다음에는 그 슬픔에 압도당했습니다. 잉잉은 물일까, 가을의 시선일까, 눈물이 모인 것일까, 아니면 얇은 얼굴일까? 어쨌든 슬픔으로 가득 찬 여인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미지를 봅시다. 그리고 이것은 슬픔의 첫 번째 단계에 불과합니다. 그렇다면 사랑뿐만 아니라 모든 수준의 삶이 모두 극복 할 수없는 슬픔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종종 눈에 보이고 실체가 있지만 결코 만지거나 파악할 수 없습니다. 이때 우리는 이 아름다운 사려 깊은 여인에게 감동을 받을 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의 삶의 슬픔도 느낍니다. 그러나 시에 표현된 슬픔과 우리 삶에서 느끼는 슬픔은 우리를 퇴폐적이거나 비관적이거나 부정적으로 만들지 않는 묘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눈물과 슬픈 얼굴은 우리에게 삶, 삶, 운명, 사랑에 대한 강한 욕망과 애착을 느끼게하여 우리가 삶에서 느끼는 슬픔은 우리 자신의 의지를 다듬는 것일뿐입니다. 이 수준에서 시의 가치는 다시 한 번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