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유해한 시

유해한 시

새벽녘에 순자사 (1) 가 나와 임자방 (2) 을 보내다

양완리

결국, 6 월 중순에

경치는 4 시와 다르다.

연잎이 무한히 푸르다.

햇빛을 반사하는 연꽃은 다른 붉은색이다.

주석 해석

1 정자사: 항주 서호변의 유명한 불사.

임자방: 작가의 친구.

3 결국: 결국.

사계절: 춘하 가을겨울.

5 차이: 송나라 속담, 특별.

고시의 현대 번역

결국 서호 6 월의 풍경이다.

경치는 정말 다른 계절과 다르다.

하늘에는 연잎이 보이지 않는다.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유난히 새빨갛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서호의 아름다움은 줄곧 문인 묵객이 묘사한 대상이었고, 양완리의 이 노래는 그 독특한 수법으로 천고에 전해져 세세히 음미할 만하다. "결국 서호의 경치는 6 월 4 시와 다르다." 첫 번째 문장은 갑작스럽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한 마디 대기이다. 독자들은 아직 시에서 서호의 아름다움을 맛보지 못했지만, 시인의 놀라운 말투에서 이미 느낄 수 있었다. 이 말은 마치 불쑥 튀어나온 것 같고, 충격과 황홀한 후의 가장 직관적인 느낌으로 서호의 아름다움을 강화시켰다. 역시 "하늘의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햇빛 아래 연꽃의 색깔은 각기 다르다." 시인은' 블루' 와' 레드' 로 연잎과 연꽃의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부각시켰다. 연잎은 끝없이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 듯 기상이 웅장하여 연잎의 무한함과 천지의 웅장함을 묘사하며 매우 풍부한 공간 조형감을 가지고 있다. 개봉일' 과' 연꽃' 이 서로 어울려 전체 화면이 현란하고 생동감 있게 되었다. 시 전체가 통속적이고, 두드러진 것은 먼저 감정을 쓰고, 나중에 실제 상황을 써서, 선허후실한 효과를 만들어 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보고 나서야 서호 6 월의 아름다운 경치를 진정으로 느낄 수 있다.' 사계절이 다르다'.

저자 소개

양만리 (1127-1206), 창주 길수 (오늘 강서길수) 사람, 본명 틴수, 본명 자이성. 사오싱 24 년 진사. 효시, 공식 왕자 봉사. 광종은 비서감이라고 불린다. 공사는' 남송 4 인' 중의 하나이다. 강서시파를 배우기 시작한 다음 왕안석과 만당시를 배우고 마침내 가정을 이루었다. 그는 일생 동안 2 만여 편의 시를 썼다. 글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성기' 도 있습니다.

양완리 (기원 1 127- 1206), 자정수, 길수현 남계 (황교향 당길촌) 사람. 그는 남송의 걸출한 시인으로 육유, 범성대, 우무치의 이름으로 후세 사람들에게' 중흥 사걸' 로 추앙받았다.

건언 원년 9 월 22 일 (기원 1 127 10 10 월 29 일) 양완리가 땅에 떨어졌다. 지금은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시대이다. 김병이 대거 중원을 침략하여 지난해 윤일 11 월에 구경을 점령했다. 이 해 4 월, 혜종, 진시황, 송제, 태자자, 종치 등 3 천 명이 북으로 포로가 되어 북송은 멸망을 선언했다. 5 월, 강왕조 구조는 고종이 즉위하여 강남에 편향된 남송을 세웠다. 이때부터 송진 전쟁과 남약북강 장기 대치가 시작됐다.

양완리 여덟 살에 어머니를 여의다. 아버지 양복 (기원 1096- 1 164), 본명은 남계거사로 봉쇄되었다. 역경에 정통하여 늘 굶주리고 추위를 참으며 책을 사러 간다. 10 년 후, 그는 이미 수천 권의 책을 수집했다. 그는 장서를 가리키며 양완리에게 말했다. "당신을 화나게 하는 것은 성인의 마음입니다!" ("양문군 경주지명") 아버지의 영향으로 양완리는 어려서부터 매우 열심히 공부하고, 박학다재하며, 백절불굴이었다. 65,438+04 세는 고수도를 스승으로, 65,438+07 세는 왕정을 스승으로, 265,438+0 세는 류안석, 유정지를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 사오싱은 20 년 (서기 1 150), 봄에 임안에 가서 예부 시험을 보고 마지막으로 돌아와서 학업을 계속하고 있다. 스물일곱 살에 유재소를 스승으로 모시다. 몇 년 후, 그는 감주에서 가장을 맡았고, 아버지는 그를 데리고 남안에 사는 장구성과 감주를 지나는 호구를 방문하러 갔다. 왕정선, 장구성, 후장 등 선배들의 학식, 기절, 숭금 항금의 애국정신은 양완리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사오싱 24 년 (서기 1 154) 봄 양만리진사. 26 년 (기원 1 156 년) 에 감주 도사 칭호를 수여받아 군대에 입대했다. 29 년 (기원 1 159 년) 10 월 영주 영릉군전으로 전근했다. 당시 매파 지도자 장포는 영주에 살면서 문을 닫고 손님에게 감사를 드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양완리는 세 번이나 그의 갈증을 경배하러 갔는데, 모두 그를 볼 수 없었다. 그 후 그는 편지를 써서 그에게 물었고, 그의 아들 만장에 의해 소개되었다. 장준이 그에게 말했다. "부원은 귀인이고, 저 금허리와 자허리도 다르지 않지만, 추와 진영은 일월다툼이다!" (나대정' 호록' 제 1 부 L 권) 동시에 그는 그에게' 성실' 을 배우도록 격려했다. 양완리는 평생 그의 가르침을 따랐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열람실을' 성재' 라고 명명하여 포부를 나타냈다. 당시 형주에 살았는데 양완리는 그에게' 성기' 를 쓰라고 했다. 성령령의 경우,' 1 일 2 사단' ('후기 장비공이 충죽간호공서 12 편'), 장준과 후장 () 두 애국대신이 양완리를 위해 평생 따르는 모범을 세웠다.

사오싱은 32 년 (서기 1 162 년) 6 월 고종황제 조구퇴위, 남송정국에 중대한 변화가 일어났다. 효는 즉위, 광복하기로 결심하고, 장포를 당사로 삼았고, 오래지 않아 그것을 상봉으로 삼았다. 융흥 원년 (1 163) 가을 양완리는 영릉을 떠나 임안으로 향했다. 장군은 임안 교수를 제외하고 추천했다. 부임하기 전에 아버지가 아프셔서 이듬해 정월에 길수로 돌아왔다. 8 월 4 일,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집에서 휴양하셨다. \ "3 년, 집은 닫히지 않습니다, ​​천만에요. 클릭합니다 ).

간선도로는 3 년 봄 (서기 1 167 년), 양만리부터 임안까지 당나라 부사, 담요 등을 만나 정치적' 천사' 를 의논하기를 갈망한다. "사법책" 은 군도, 국정, 본본, 인재, 상, 장, 병사, 관리관, 선택법, 형법, 중복관, 민정 등 총 30 편으로 나뉜다. 책을 다 읽은 후, 감탄하며 말했다. "동남쪽에 이런 인물이 있어요! 처음부터 두 사람을 추천한다면, 그 사람이 책임자를 맡아야 한다. " ("축록" 을부 제 4 권)

대로는 6 년 (서기 1 170), 양완리는 용흥부의 봉신현령을 면했다. 때마침 새로운 가뭄을 따라잡아 인민 생활이 매우 어렵다. 양완리 4 월 26 일 취임했을 때, 감옥이 집세를 낼 수 없는 사람들로 가득 찬 것을 보았지만, 관아-국고는 아직 비어 있어 관리 간 착취로 인한 것임을 알았다. 그래서 그는 감옥에 있는' 범인' 을 모두 돌려놓으라고 명령하고, 사람을 체포하고, 백성을 채찍질하는 것을 금지한 다음, 집집마다 한 장의 통지를 보내 세금 한도액과 기한을 완화하라고 명령했다. 결국 백성들은 자발적으로 세금을 내고, 한 달 안에 빚진 세금을 모두 냈다. 풍신은 취임한 지 6 개월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는 처음으로 자신의 방해받지 않는 정치를 실천하고 큰 성공을 거두었다.

같은 해 10 월, 오른팔 추천으로 양완리는 박사 밖에서 궁정 일을 시작했다. 이듬해, 장건 () 는 허우 () 흥임 요직 () 에 반대하여 죄를 지었기 때문에 따돌림을 당했다. 양완리는 반대의 부당한 면직을 위해 투쟁하며, 나머지에게 편지를 써서 잘 이야기하라고 권했다. 훌륭한 수업은 공과 사를 잊고 세인의 칭찬을 받았다. 7 월, 태창 박사를 전학했습니다. 8 년, mardan 은 taichangze, baiguan 대랑 공식 치료 로 승진했다; 9 년 4 월, 그는 소관소로 옮겨질 것이다. 석춘 원년 정월 (1 174), 지사를 제외하고는 떠날 때 편지 한 통을 잊지 않고 황제에게 탐청청을 끊으라고 권했다. 병이 난 후 그는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 3 년을 살았다. 4 년 봄, 석춘이 상주에 왔다.

석춘 6 년 (서기 1 179), 광동상평에서 차염을 보급하는 것 외에. 양완리 2 월은 가족과 함께 상주를 떠나 거의 1 년 동안 머물렀고, 7 년 정월에 길수를 떠나 광동으로 갔다. 1988 년 2 월, 그는 광동 양옥으로 전근되었다. 겨울에 푸젠은 심씨를 매주로 훔쳤고, 그는 군대를 이끌고 평정했다. 그는 효종에게' 인자한 자의 용' 이라고 불리며 비밀 내각을 주었다. 1999 년 7 월, 그녀의 계모가 세상을 떠나 애도에서 그녀의 자리를 떠났다.

석춘 11 년 (서기 1 184 12 년 5 월, 인사부 랑외를 제외하고, 그는 모두 편지를 써서 시사를 토론해야 한다. 승상 승상 왕환은' 승상 급선무는 무엇인가' 라고 물었고 양완리는' 인재의 급선무' 로 답하며 추천진사의 책을 나란히 열거하고 주교 등 60 명을 추천했다. 모두 정직한 사람들이었다. 효친은 그가 태자를 위해 책을 읽도록 독려했고, 태자는' 성재' 라는 글자를 썼다. 석춘 13 년 동안 그는 추밀원으로 전근되어 상세한 궁전을 검사하였다. 역대 상서 성 우의사, 좌의사, 지금까지도 동궁에서 시종을 맡고 있다. 14 년 10 월 감찰소사를 맡다. 15 년 3 월 효종은 한림학사 홍마이의 건의를 받아들여 여이호 등 고종사에 참배할 것을 제안했다. 양완리는 주전 스타 장군의 협조를 쟁취하며 홍마이가 독단과 독단에 집중하지 않는다고 비난하는 것은' 사슴을 말로 지칭하는 것' 과 다름없어 효종을 화나게 했다.' 만리는 왜 맹주를 위주로 하는가?' " 따라서, 깨진 비밀 파빌리온, 알려진 실크 상태 (이 장시 가오 앤).

16 년 (기원 1 189) 2 월 광종이 선선을 이어받았다. 양완리 5 월은 비각으로 돌아가고, 8 월에는 부름을 받고, 9 월에는 베이징에 간다. 그는 광종이 인재를 돌볼 것을 요구하며 간통자가 "하루, 검소한 2 일, 쉬는 3 일, 하루, 군자, 5 일, 진실을 말하는 것" 을 막기 위해 세 통의 편지를 연달아 썼다. 10 월, 비서를 제외 하 고. 위안 을 변경 하기 때문에, Huan 의 학사 작성 에 의해, 진 과 동반, 또한 병원 심사 위원 을 기록했다.

소희원년 (기원 1 190 년) 8 월 효종편년. 관례에 따르면 비서 주관인 양완리는 달력을 위해 순서를 정해야 하고, 재신은 다른 사람에게 물어본다. 정양은 자살로 순직하고, 사직을 요청했고, 광종은 유임했다. 그런 다음 xiaozong 의 \ "청 소리 \" 라는 책을 입력 하기 때문에, zaichen 는 그를 공식 으로 만들었지 만, xiaozong 은 여전히 ​​옛 것을 사랑, 불행, 강동 부사 를 설정 나갔다.

소희 2 년 (기원 1 192), 법원은 강남 각 군에서 철돈사를 행사하라고 명령했다. 양만리의 책은 저항을 훈계하고, 조조를 거절하고, 대신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감주에 대한 인식을 바꾸었다. 나는 가지 않았고, 8 월에 병으로 쉬고, 길수로 돌아갔다. "아픈 학이 우리에서 나오면 토끼 한 마리를 숲에 던지는 것과 같다. 이때부터 세상 ('답심자수') 에 숨어 있다.

청원원년 (기원 1 195), 영종이 경으로 소환되어 양완리가 가려고 하지 않았다. 9 월, 승각 () 은 사절을 기다리고, 또 흥국궁 () 으로 올라갔다. 4 년 정월, 길수현의 개국자는 봉하고, 맛집은 500 가구이다. 5 년 3 월에 그는 보문각으로 승진되어 관리가 되었다. 2006 년 12 월 길수현 창립자가 되었습니다. 카태는 3 년 (기원 1203 년) 8 월, 묵보관 학사에 합격하여 옷을 주었다. 4 년 정월, 루릉현이 현을 건설할 때, 300 개의 맛집을 늘렸다. 희년 (기원 1205) 은 북경으로 소환되어 사직하였다. 2002 년 2 월 묵보관에서 학사로 승진했다.

양완리는 만년에 벼슬을 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권신 한니에 대한 불만이라고 합니다. 주한남원은 그에게' 보관원' 이 되라고 부탁했는데, 그는 "관리는 폐지할 수 있지만 기억하지 않아도 된다!" 라고 말했다. 단호히 거절하다. 나중에 일본의 한국 특기 때문에 걱정도 하고 화가 나서 곧 병이 났다. 그의 가족은 그가 이 나라에 대해 매우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고, 그에게 모든 시사 정치 뉴스를 감히 말하지 못했다. 희년 2 년 (기원 1206 년) 5 월 7 일, 한 집 조카가 외지에서 나태함을 알지 못했다. 그래서 양완리가 보루에서 한예웨이가 북벌에 침입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눈물을 글썽이며 "간신이 틀렸다, 여기까지!" 라고 탄식했다. 그는 한니의 위가 행운이라는 것을 알고, 경거망동하면 반드시 실패하여 나라를 해치고, 그날 밤 밤새 잠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다음 날 아침, 그는 또 밥을 먹지 않고 서재에 앉아 종이 한 장을 꺼내 구름을 썼다. "한니켈 간신 전권 원주, 군대를 동원하여 백성들을 해치고, 잠위사를 도모했다." 이런 머리로 나는 외로움과 분노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아니요 14 글자로 아내와 아이들에게 작별인사를 하지 마세요. 펜이 떨어졌어요. 여든 살 때. 문이절을 증정하여 광록 박사를 추증하다. 양완리는 열정적인 애국자이자 냉정한 정치가이다. 평생 동안, 그는 항전을 주장하고, 시종 무릎을 꿇고 화해하는 것을 반대했다. 황제가 쓴 많은' 책',' 책',' 잡자' 중에서 그는 여러 차례 진가의 병을 한탄하며 항복의 잘못을 피하려고 애썼고, 애국의 마음은 말로 넘쳐났다. 중원의 몰락에 직면하여 국가는 국토의 절반밖에 남지 않는 국면에 직면하여, 그는 날카롭게 지적했다. "천하의 나라를 위해서라면 적을 잊어서는 안 되고, 천하의 근심은 이보다 더 심하다!" " ("천념?" 국정을 논하라) 통치자에게 항상 적을 방어하고 적을 방어할 준비를 잘 하라고 경고하다. 그는 효종이 징거 후 패배한 것을 대담하게 비판했을 뿐만 아니라, "그저께 용감이 겁이 나고, 그저께 예날이 둔해졌고," (같은 책, 군도중), 어떤 사람의 사용하기 쉬운 병사와 맹목적인 진진에 단호히 반대하며, "수비하여 취하라" ("진응구서") 를 주장하고, 꾸준히 전진하고, 먼저 그는 인민을 중시하고 동정하며 "인민은 국가의 운명이지만 관원도 적이다" 고 말했다. ("수많은 고려 사항? 민정') 국가의 운명을 인민과 연결시켜 관원들이 국민을 짓밟고 국민의 증오와 분노와 반발을 불러일으킨다고 공언한다. 따라서 그는 광종에게 지출을 절약하고, 부를 수집하고, 민심을 얻고, 인민을 부유하게 하고, 국가를 평화롭게 하고, 국가를 부흥시키라고 상기시켰다. 이 ('잡자') Q 는 양완리의 해박한 학식과 진보사상을 보여준다.

양완리는 직설적인 사람이라 성격이 신선하다. 효종은 그를' 비법' 이라고 폄하하고, 광종은 그를' 성품도 풍부하다' ('호록' 권 4) 라고 부른다. 그는 법정에서 정정당당하고, 일에 부딪치면 감히 직언하고, 시폐를 비판하고, 거리낌이 없어, 여태껏 큰 소용이 없었다. 사실 그는 평생 관부를 우리의 전시로 여겨 언제 어디서나 침을 뱉었다. 북경궁에 있을 때, 나는 항주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비를 미리 준비했고, 상자 안에 침실에 숨어 있었고, 가족들이 물건을 사지 않도록 금지했다. 일단 고향으로 떠나면 짐이 너무 부담스러워서 "매일 그들에게 치우라고 재촉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승진을 위해 분투하여 득실을 앓고 있는 인간형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양완리는 청관으로서 국민을 방해하지 않고 돈에 대해 욕심을 부리지 않는다. 강동 환적협정이 만료될 때까지 그는 만 원이 더 있어야 한다. 그는 이 모든 것을 공식 도서관에 두고 돌아왔을 때 무일푼이었다. 남계 위로 물러나고, 나의 오래된 집 한 구역에서는 비바람을 피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시 시인 희욱 (기원1162-1214) 은 그를 "물처럼 맑고 금으로만 가난하다" 고 칭찬했다

양완리의 시는 당시 큰 영향을 미쳤다. "오늘날 시단에서 누가 주인이 되고, 성재시법이 시행되고 있다." (장특립' 사양성재 회장구')' 사해성재 () 가 시단을 독차지하다. " (항안석' 운으로 두 곡을 지불하다') 그의 시가 창작은 박채중장부터 스승까지, 그리고 현실을 직시하고, 사법의 자연을 대면하는 길을 걸었다. 그는 처음에 강서시파로 시작한 뒤 사오싱의 32 년 만에 영릉에서 최소 천 수의 시를 불태워 강서시파의 함정을 뛰어넘기로 결심하고 시풍이 크게 변했다. 나중에, 그는 첸 Shidao 의 다섯 단어 법을 배웠다; 왕 안시의 일곱 마디 절구를 다시 배우다. 당나라의 절구를 배우다. "무술시화" 에 이르러 당인은 완곡하게 거절하고, 왕, 진, 강서 제공은 감히 배우지 못하고, 나중에는 즐거워했다. 그 후 "만상이 시를 바치러 왔다", "전자는 안 되고, 후자는 이미 강요되어 시를 짓기가 어렵다" ("경서집서"). 양완리는 선인들을 광범위하게 차용했지만, 그는 여태껏 고집을 부리지 않고 초월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펜에 선배가 있는지 모르겠다. "나는 나 자신을 부끄럽게 여긴다" 고 그는 덧붙였다. 클릭합니다 작가는 각기 다른 일이 있다. 황 (정검) 과 진 (사도도) 이 울타리 밑에서 쉬고, 도 (원명) 와 시 (능운) 가 떠나기 전에 군계군으로 군림하고 있다. "("후기 쑤 성 내 최근 일에 관한 시 ") 바로 이런 개척과 혁신의 정신으로, 그는 남이 구름을 따르려 하지 않고, 마침내" 털을 벗고, 혼자 억측을 표현한다 "(,오야진, 오" 송시화 "? ) 자이성 스초), 독특한 시 스타일을 형성하여 그의' 자이성 스타일' 을 창조하고, 시 역사상 독보적으로 자신의 시 유파를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양완리의 시가 작품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다양하다.' 천군으로 돌아가 삼협을 기울이고 천심을 관통하며 월동을 관통하는 호매한 기세와' 자태가 아름답고, 사람의 정을 쓰고, 세부 사항을 묘사하고, 음악이 아름답다' (주필다' 양정수석인 봉후기') 그의' 성재체' 시는 신기하고, 기이하고, 활발하고, 재미있고, 유머가 특징이다.' 유통의 아름다움' (류크장' 강서시파'? 총서'),' 발랄하게 밑바닥을 찌르다' (유계' 계서' 권 8), 특히 칭찬한다. 예를 들어' 초여름 낮잠':' 매실 이가 시큼하고, 바나나는 청사창으로 나뉜다. 나는 오랫동안 잠을 자고, 무자비하게 생각하며, 어린아이가 버드나무 가지를 잡는 것을 보고 있다. " 이것은 깊은 감정으로 쓴 것으로,' 마음 밖의 물건' ('호록' 권 41) 이라고 불린다. 또 펜, 호, 형산모래사장을 보면 여름밤 달 D 에서 노는 것은 모두 묘필생화이며, 사상이 있고, 강한 예술적 감화력이 있다. 양완리는 민요를 배우는 장점에 신경을 써서 회화화된 사람들의 생동감 있는 시사를 많이 흡수했다. 그는 종종 "속담을 가장하고 입에서 입입입입한다" (장홍상한 당시시) 로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는 언어 특색을 형성한다.

양완리는 애국지사이다. 그는 일생동안 국가의 운명에 관심을 갖고, 그의 애국적 정서와 시대적 우환을 표현하기 위해 대량의 시를 남겼다. 특히 그는 진국 대사와 함께 있을 때 송조의 금수강산과 진국에서 멸망한 중원 유민을 직접 보았고, 망국의 기괴한 치욕과 의분으로 가득 차 있어 애국시 창작이 가장 집중되고 치열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예를 들어, 유명한 "회하 초사절구": "배는 홍택탄에서 멀어서 사람들은 회하에 가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왜 먼 하천으로 변강 경계를 계산하느냐, 화이하 북쪽의 경계는 이미 하늘의 끝이다! (1) "양안의 작은 배는 서로 마주보고,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도 어렵다. 갈매기오리올스만이 자유자재로 북쪽으로 남쪽으로 날아가고 있다. "(세 번째) 재난 속 애국자와 많은 인민 군중의 동정을 불렀다. 또 다른 예로, 그는 금산탄해각이 황금대사를 위해 차를 우려내는 곳이 되는 것을 보았을 때, "큰 강은 다른 사람의 치욕이다!" 라는 고통스러운 울음소리를 냈다. 금산단의 다른 사람에 대한 비애! " 채찍은 이미 남송에 굴욕과 무능을 가져왔다. 또한, "태군 동남 제일산", "죄기조 읽기", "그래서 소사 장위공시", "여측상시", "소무소 진팅태사 분안" 등. , 또는 가국의 생각을 기탁하거나 항전 회복을 호소하거나, 항금 장군을 찬양하거나, 한강간 매국노를 풍자하는 것은 모두 애국사상을 직접 표현한 명작이다.

양완리의 애국시는 대부분 육유처럼 호방하고 직설적이지는 않지만, 가슴속의 오만함을 억누르며, 천층의 녹은 풀을 땅속에 응결시켜 대부분 깊고 음울하게 썼다. 예를 들어, "양쯔강을 건너다": "강심에서 물을 길어서 먼저 차를 시험해 보세요." " 겉으로는 자기가 물을 길며 차를 달이는 쾌감인 것 같지만, 실은 깊고 고통스러운 수치심을 담고 있어 반드시 눈안개를 참고해서 금산을 기어올라 감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완리 자신도 말했다. "달밥에서 자신이 구름손님이라고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걱정한다." 풍경과 산월에 관한 그의 서정적 작품도 애국적인 정서에 관한 시가이다. 예를 들어 9 월 15 주야 장우강의 시 두 구절은 북방의 계대 부족, 남방의 마오남족 부족, 고대인의 도움 없이 두 마디 절구, 월하음료 절구, 조환의 야월은 모두 일파삼할인, 의미심장함, 국가에 대한 파국, 중원을 담고 있다 만년, 그는' 야독시' 에서 고통스러운 자기서술을 했다. "두 개의 창문과 두 개의 횡권, 한 번의 읽기; 심야에만 영원한 마음으로 알 수 있다. " 그의 시 속에 함축된 깊은 뜻은 후세 사람들이 자세히 씹을 만하다.

"내 손가락에 진흙을 묻히지 않으면 내 머리 송곳이 자랑스러울까?" 양만리는 사대부로 자처하지 않았다. 그는 평생 농촌을 사랑하고, 농민을 동정하며, 농민의 생활을 반영하는 시를 많이 썼다. 예를 들어, 농민, 농가 한숨, 가을비 한숨, 가뭄, 백사죽교가 등을 불쌍히 여긴다. 농민 노동의 고난과 고난, 1: 사계절 노래와 춤, 모내기 노래 등을 묘사한다. 농민 노동의 고통과 즐거움, 그리고 도시에 입성한 후의 비, 잡티 등을 묘사하다.

양완리는 박학다재하고, 부지런히 저술하며, 평생 저술이 상당히 풍부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시 2 만여수, 현존시 4200 여 수, 우수한 잡문이 많다. 성재집' 시 133 권은 장남 양창이 가정 원년 (기원 1208 년) 에 편찬한 것이다. 양창곤 (서기 1 157- 1236), 본명 박자, 본명 동산, 저녁 무렵에는 농장의 한 노인이었다. 그는 복건 안복사, 문부관 학사를 역임한 적이 있다. 그는 관련 축제에 살면서 정치, 학습, 글쓰기에 능하다.

작품 목록

초여름, 나는 잠을 잤다. 조군은 불평하며 임자방 작은 못에 대해 좋은 모습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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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섹션 왼쪽 zang 후이 네 절구 거주, 나는 강남 북산 에서 \ "연의 ziling 전기 \" 를 읽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고향 해당화를 품고 고향 해당화를 품다

엄자릉을 읽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그것을 가지고 다닌다.

양촌에 가서 유무관에게 편지를 보내는 것은 좋은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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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아의 조준에 대한 원한을 회상하다

명문에 대한 감사-"연꽃은 일색이 다르다. 클릭합니다

"햇빛을 반사하는 연꽃의 색깔은 다르다."

시인은 6 월에 서호를 멈추고 친구 임자방을 송별했고, 시 전체가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극도의 찬양을 통해 친구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시인은 서호 6 월의 경치가 사계절의 경치와 다르다고 개편을 했다. 이 두 편의 간단한 시는 서호 6 월의 경치가 다른 계절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 주며 미련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이어 시인은 강렬한 색채 대비가 가득한 문장으로 빨강, 녹색,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 주었다. 푸른 연잎이 하늘가로 돌진해 마치 끝없는 녹색에 있는 것 같았다. 아름다운 연꽃은 햇빛 아래서 더욱 화사하다. 소품 속의 이런 전환은 비록 기복이 심하지만, 갑작스러운 느낌은 없다. 밋밋해 보이는 필묵은 우리에게 기억에 남는 예술 상황을 보여 주었다.

수사법을 사용하다

거꾸로 된 문장:

결국, 6 월 중순에

경치는 사계절과 다르다.

6 월 중순의 서호 풍경,

결국 4 시와 다르다.

과장 수법:

연잎이 무한히 푸르다.

이중문:

연잎이 무한히 푸르다.

연꽃은 선홍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