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단오절 시구 - 절대 학문의 유산에 관한 시

절대 학문의 유산에 관한 시

1. 남산 끝자락에 있는 '상속'에 관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저자:왕위

산에서 바다 모퉁이까지 하늘의 도성에 가깝고 높이가 크다.

그 뒤로 흰 구름이 합쳐지고 푸른 안개가 산에 섞여 사라졌다.

중앙의 봉우리들이 남서쪽과 서쪽을 구분했고 계곡은 다양했다.

산속에서 묵을 집을 찾으려던 수상 가이드는 나무꾼에게 물어보았다.

댓글:어떤 사람들은 이 시를 마지막 산의 장엄한 성장에 대한 한탄으로 평가합니다. 첫 연은 산의 웅장함을 표현하기 위해 예술적 과장을 사용하여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쓰여졌습니다. 주안수는 산에서 보이는 것을 클로즈업으로 묘사하며 구름이 변화하고 움직이고 왜곡되는 모습을 매우 임신한 상태로 묘사합니다. 목 구절은 산 남쪽의 광활한 북쪽과 수천 개의 산과 계곡을 묘사합니다. 이 쿠플렛은 산의 승리를 위해 나는 산에 머물 것이다로 끝납니다. '물'이라는 단어는 시 전체에 등장하는 풍경, 인물, 사물, 토끼처럼 움직이고 여인처럼 고요하고 선명하고 생생하며 산수화처럼 신선한 분위기를 묘사한 작가의 '원경'을 가리킨다.

이런 감상은 시인의 의도와 사고방식을 모르는 평신도가 사물을 바라보는 방식입니다. 당나라 시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현대 시인들이 이 시대와 다른 시를 쓰도록 오도하는 것입니다.

나는이 시가 어떻게 쓰여 졌는지에 대한 관점에서이시를 논평하여 성 당나라 시인들이 어떻게 그것을 썼는지를 밝혀 후대가 그것을 계승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2. 상속에 관한 시는 1. 세상에 큰 공헌을 한 사람은 내실에서 가장 먼저 수행을 하고, 큰 성공을 거둔 사람은 사소한 일을 가장 먼저 할 것이다.

위자에서 유래.

내실 문:내실의 문, 일반적으로 집의 문을 설명합니다. 행:퍼지다. 뜻:천하에 큰 업적을 남긴 사람은 집에서 수양을 강화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고, 시대에 걸쳐 큰 위업을 펼친 사람은 작은 일부터 진지하게 시작해야 한다.

2. 야망을 잊지 말고 병에 걸렸을 때 그것을 염두에 두십시오.

원래 장명주(張明周)의 '유생의 병고(病苦)를 위로하다'에서 유래

해설:말을 가두어 두는 곳. 의미:병든 백조, 하루에 수천 리를 여행하려는 야망을 잊지 않고 말을 묶어둔다.

항상 하늘에 날개를 펼치려는 마음을 품는다.

3. 작은 이익을 얻으려고 서두르지 말고 사물에 주의를 기울인다.

원래 송오양서 "공묘비" 명나라 서문

중요성 표시: 신중하고 꾸준하며 조급해하지 않는다. 신중하고 꾸준하게, 당장의 작은 실리를 취하기 위해 서두르지 말고,

높은 이상과 야망을 버려야 한다.

하나님의 정신을 고양하고 특정 규범에 집착하여 더 많은 사람을 비하하지 않기를 촉구합니다.

청공자(程子)의 <지해잡기>에서 발췌

신에게 그들의 영혼을 되살려 주기를 바란다는 뜻입니다.

규칙을 깨고 다양한 재능을 활용함.

현실을 바꾸고자 하는 요청을 표현합니다.

욕망.

복종하기보다는 차라리 죽기를 원한다.

출처

손자병법

준자의 설명: 일반적으로 야망, 성취, 기질이 있는 남성을 가리킨다. 의미:신사는 차라리 옥으로 부러진다.

도자기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구원을 받는다는 뜻이다. 은유적으로 기와를 구하기보다는 옥을 구하기 위해 깨어지는 것이 낫다는 뜻이다.

다섯

고대에는 위대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와 결단력도 갖추고 있었다.

출처 역사 "조조에 대하여"

고대에 위대한 업적을 이룬 사람들은 뛰어난 재능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인내심도 가지고 있었음을 나타냅니다.

여섯

인간의 학문이란 야망 외에 무엇이 있겠는가?

고위 관리 한태여의 『수송철』에서 인용.

해설:관심, 동사. 큰 야망이 없다면 많이 배운다고 해서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3.'상속'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1, 얼음은 푸르고, 푸른 것에서 취하고, 물은 물보다 차갑다.

2. 태초부터 죽어서 빛나는 마음을 남긴 사람은 아무도 없다. -원천향, '영영을 건너다'

고대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을까?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심을 남기고 싶다.

3. 새 대나무는 옛 대나무 가지보다 키가 크고 옛 간부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내년에 다시 나와서 더 크게 자랄 것입니다. 내년에는 다시 새 가지가 나와 키가 더 커질 것이다.

푸른 것이 푸른 것보다 낫고, 신세대의 성장에는 기성세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합니다. 앞의 두 줄은 '장강의 물결은 과거의 물결을 밀어내고, 신세대는 구세대보다 낫다'는 것을 표현한 평설로, 젊은 세대는 선배들의 지원과 가르침을 잊지 않는다는 것을 표현하고, 마지막 두 줄은 전망으로 새로운 힘이 더 좋고 강해질 것이라는 표현에 쓰인다.

4.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세요. 그 운하에는 생수가 무한히 공급되기 때문이다. -- 주희의 '독서에 관한 두 가지 생각' 중에서

저 네모난 연못의 물은 왜 그렇게 맑은가? 그것은 생수를 끊임없이 공급하는 무한한 원천이 있기 때문이다.

독자가 시의 대상 자체를 버린다면 이 진리를 도출하는 것은 전적으로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책"이라는 단어가 "책"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되고 책의 내용이 의학 서적, 철학 서적, 역사 서적, 과학 기술 서적 등과 같이 일반적이지 않은 경우.

그러나 시, 음악, 산문 등 문학적 내용만 놓고 보면 "생수의 근원"은 "무궁무진한 문학적 사상"을 표현하고 "한밤의 춘조"는 "무궁무진한 문학적 사상"을 표현한다고 주장할 수 있습니다. "하룻밤의 춘조"는 "문학적 아이디어의 분출"등을 표현합니다.

5, 강과 산은 각각 수백 년 동안 유행을 선도하는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이, "다섯 시에 대하여 - 다음 부분"

나라에서 여러 세대의 인재가 나오고, 그들의 시와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입니다.

6. 나중에 시아를 죽였다. -- '의로운 시' 시아

나를 죽여라, 시아, 후손들이 이어가야 할 미완의 사업이 있다.

7, 왕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하루하루 스마트하게 혁신하라. 오백 년의 새로운 아이디어, 천 년의 감각 첸을 장려하십시오. -- 조이의 '시에 대하여' 중에서

자연과 인간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사물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겨나고 사라집니다. 500년 전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져와 시를 쓴다고 해도 1000년이 지나면 여전히 시대에 뒤떨어진 느낌이 들 것입니다.

4. 계승을 표현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1, 당나라 이교, "풍흠성 장안 구시 위양 궁전 제도 대응"

구궁은 성현이 지었고 새 궁전은 성현이 지었다. 도시의 신이 바뀌고 해가 건물을 파괴했습니다.

백 풀에는 재수화가 없으며, 프론트 홀은 오랫동안 회색이었습니다. 바람을 위해 기도하는 개념과 컵을 통과하는 공기를 구별하지 마십시오.

천신 천년, 법 9 운율. 오늘의 결합 된 장, 주저하지 말고 바이 타이에 가십시오.

2, 노래. 렌 "교외 제단 자공시 일곱"

한원 빈 베어링 이슬 디스크, 행운의 봄 잔류 물을 듣지 마십시오.

나의 왕 서건은 전에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고 도시 외곽의 사당에만 목소리를 냈다.

3. 쉬송 - 레칭 "샹탄팔곡"

그날 선생은 우연히가 아니라 직접 경전을 넘겨받아 전승했다.

저무는 달과 밤바람은 텅 비고, 수양버들과 풀은 해마다 자라네.

은인에게 은혜를 갚아도 땅이 없으니 언젠가는 땅을 잃을 날이 올 것이다.

"샹탄문심송"에 따르면, 비를 맞으면 준준은 더욱 너그러워진다.

4. 송양 대나무, 삼황오제 시대로 미끄러지다

혼돈은 몇 살이고, 몇 살인가?

황산, 부의선농, 황디가 모두 기록되었지만 그 이전에는 황산, 부의선농, 황디가 모두 기록되었습니다.

황산 이후에는 다섯 황제가 퍼져나갔고, 고신의 뒤를 이어 소하와 주안이 뒤를 이었습니다.

당요와 유순이 뒤를 이어 천하가 번영했습니다.

5. 우리에게 전해 내려오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양쯔강의 물결은 과거의 물결을 밀어낸다.

양쯔강의 물결은 후대의 물결을 밀어내고, 오늘날 세상 사람들은 지혜와 능력에서 고대인들보다 낫다, 즉 한 세대가 다른 세대보다 더 강하다.

2.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 가지보다 키가 크고, 모두 오래된 줄기에 의해 지탱된다. -정시에, "청나라의 새 대나무"

새 대나무는 오래된 대나무보다 키가 크고, 그 성장은 전적으로 오래된 가지에 의존한다.

3. 내년의 새로운 탄생, 열 마리의 용과 손자가 봉황못을 둘러싸고 있다. -청명 반차오, '대나무 그림'

두 번째 해에 새 대나무가 묵은 대나무가 되면 새로운 대나무를 번식하기 시작합니다. 이런 식으로 대나무는 매년 키가 점점 더 커져 결국 대나무 숲을 형성합니다. 이는 새로운 세대의 성장을 위해서는 기성세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비유한 것입니다.

4. 강과 산에는 각각 수백 년을 이끌어온 인재들이 있다. -조이, '청나라 오시에 대하여'(2번)

이 나라는 대대로 인재의 축복을 받았으며, 그들의 시와 인기는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입니다.

5. 활기찬 청준, 일용직 노동자 독창적 혁신. 오백 년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천 년의 첸의 감각. --조이, 청나라 '시경' 중에서

자연과 인간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하면서 새로운 사물과 새로운 아이디어가 속속 등장합니다. 500년의 새로운 사상을 발전시켜 시를 쓴다고 해도 천 년이 지나면 시대에 뒤떨어진다고 느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