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우이산 지우탄펑의 전설
우이산 지우탄펑의 전설
우이산 지우탄펑의 전설은 우리 모두가 알다시피 매우 아름답고 신비한 환상으로 가득 차 있어 많은 사람들이 전설을 듣고 싶어하며, 우이산 지우탄펑은 아름답고 낭만적인 전설을 가진 그 중 하나입니다. 우이산 지우탄펑의 전설을 읽어보겠습니다.
우이산 주탄봉의 전설1 아주 오래전, 지우쿠 강가에 한 늙은 농부가 있었습니다. 그는 부드럽고 달콤한 막걸리를 만들었습니다. 막걸리 항아리를 열면 사흘 밤낮으로 우이산은 진한 막걸리 향기로 가득 찼습니다. 땅을 일구는 마을 사람들은 노농이 빚은 막걸리를 마시고 365일 일해도 피곤하지 않았고, 길을 가는 사람들은 노농이 빚은 막걸리를 마시고 9,900리를 걸어도 힘들지 않았다고 합니다.
사람들은 노농을 진심으로 사랑했고 그를 '천부'라고 정중하게 불렀습니다. 천푸의 이름은 그가 만든 포도주 향과 함께 세계 사방으로 퍼져 나갔습니다.
그 당시 팔굴로 내려온 팔 신선은 자신의 힘을 과시하며 동중국해를 가로질러 많은 명산과 강을 여행했습니다. 이날 저는 무이산의 냄새에 감탄했습니다. 티에차오리는 침을 흘리는 것을 참지 못하고 동행자에게 "이렇게 좋은 술을 놓치고 마시지 않는 것은 시간 낭비입니다. 나는 오랫동안 무이산에 갈 거야." 다른 신선들은 이 말을 듣자마자 일부는 차 장사꾼으로, 일부는 떠돌이 도교 사제로 분장하고 모두 지우쿠 강변에 있는 천푸옌의 집으로 술을 마시러 왔다.
천부연은 평소와 마찬가지로 직접 술을 떠서 손님들을 따뜻하게 대접했습니다. 여덟 신선은 천부의 술을 마시고는 좋은 술이라고 칭찬했습니다. 그들은 불로장생의 옥액과 천하의 명주를 맛보았지만, 무이산 농부들이 만든 막걸리처럼 향기롭고 맛있는 막걸리는 처음 맛보았다. 정말 최고의 품질이었습니다.
그때부터 팔부자는 다른 곳으로 가고 싶지 않았다. 특히 철부지 리는 천푸의 막걸리를 마신 후 '사돈'을 찾았습니다. 그는 매일 목발을 짚고 절뚝거리며 톈푸의 집에 가서 술을 사서 마셨습니다. 술을 마신 후에는 박을 싸서 가져가야 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그는 톈푸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얼마 전 티에차오리는 티엔푸의 집에서 술을 마셨는데, 세 잔을 마신 후 얼굴이 빨개지며 고개를 저으며 티엔푸에게 "어떻게 이렇게 좋은 와인을 만들 수 있죠?"라고 물었다.
천부전은 멀리 단산을 가리키며 "이 술은 무이산 아래 좋은 밭에서 자란 쌀로 빚은 것입니다."라고 대답했다.
티에차오리가 고개를 끄덕였다.
천 환관은 문 앞에 있는 맑은 물을 가리키며 말했다."이 술은 지우쿠강의 맑은 물로 빚은 술입니다."
"이 술은 지우쿠강의 맑은 물로 빚은 술입니다."
.
티에차오리는 다시 고개를 끄덕였다."그리고?"
천 신부가 탁자 옆의 제단을 가리키며 대답했다."이 술은 위린 가마에서 구운 도자기 항아리에서 빚은 것입니다."
.
타이차오리의 눈빛이 반짝이며 흥분한 목소리로 "좋아! 이 세 조각은 우이산의 보물입니다. 이렇게 좋은 술을 빚을 수 있구나!"라고 말했다. 그는 천포를 거듭 칭찬하고는 너무 기뻐서 다른 일곱 신선들과 함께 복숭아 연회에 참석하기 위해 야오치에 가는 것도 잊었습니다!
일곱 불멸자가 천푸의 집을 찾아 철두철미 리를 데리고 야오치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복숭아 연회가 시작되고 있었어요. 테이블 위에는 복숭아가 줄지어 놓여 있었고, 손님들 사이에는 향기로운 불멸의 술이 가득했습니다. 불사신들이 모였고 잔과 접시가 서로 얽혀 있었습니다. 정말 활기찬 장면이었습니다. 티에차오리는 재빨리 자리에 앉아 잔을 들고 마셨다. 술이 들어가자마자 "와"하는 소리와 함께 뱉어내자 연회에 참석한 모든 불사신들이 깜짝 놀랐습니다.
왕모는 깜짝 놀라 팔선녀에게 물었다. 가장 먼저 대답한 철부지 리가 "야오치치옹이 빚은 술은 어떤 술입니까? 무이산 천부 가문의 막걸리보다 못합니다!"라고 대답했다.
그 때 마침 무이산에서 술 향기가 야오치 위로 퍼져나갔다. 연회에 참석한 불사신들은 그 냄새를 맡고 침을 흘렸습니다. 서태후는 입술을 깨물며 양조 요정에게 지상의 농민보다 열등하다고 꾸짖지 않을 수 없었다. 양조 요정은 얼굴을 붉히며 말을 잇지 못했다.
태초는 윙크를 하며 서태후에게 말하기를, 양조 선녀와 함께 천궁에서 막걸리 한 병을 사서 천하의 모든 신선과 선녀들이 그 술과 음식을 맛보게 하고 싶다고 했다. 왕비는 분노를 기쁨으로 바꾸고 그들에게 빨리 돌아가라고 말했습니다.
두 신선은 천궁으로 향했고, 티에차오리는 자신의 목적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환관 천은 신선들이 여러 종류의 술을 마시고 싶어 한다는 말에 기뻐했습니다.
천공은 "좋아, 내가 막걸리 한 병을 주겠다"라고 말했다.
두 번째 선녀는 매우 기뻐했고, 티에차오리는 그를 거듭 칭찬했다. 양조 선녀는 천부가 준 술 항아리를 들고 천부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서둘러 야오치에게 돌아갔다.
타이차오리의 다리와 발은 불편했고 왔다 갔다 하는 것은 너무 피곤했다. 가는 길에 그는 포도주 양조 요정에게 먼저 와인을 돌려보내고 자신은 천천히 걸어가면서 "이 와인은 맛있으니 몇 그릇만 남기고 가세요!"라고 반복해서 설명했다. 포도주 담그는 요정은 동의하고 항아리를 들고 먼저 떠났다.
서태후는 무이산에서 천푸의 막걸리를 보고 맛을 보았다. 정말 그 이름에 걸맞은 술이었습니다. 그녀는 너무 기뻐서 양조 요정에게 명령하여 식탁에 있는 모든 신과 여신을 위해 술을 따르게 했습니다. 양조 요정은 모두에게 술을 따르느라 티에차오리의 이야기를 잊고 있었어요. 티에차오리가 도착했을 때는 병에 포도주가 많이 남아 있지 않았어요.
티에촨리가 돌아왔을 때 그는 너무 피곤해서 막걸리 몇 그릇을 마시고 피로를 풀고 싶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그릇이 비어 있는 것을 보고 술을 빚은 신이 제단을 들고 모든 신들에게 술을 따르는 모습을 바라보았습니다. 제단에 포도주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된 그는 즉시 화가 나서 화를 터뜨렸습니다. 그는 지팡이를 들고 양조 불멸자를 쳤습니다. 양조 불멸자는 '꽝'하는 소리만 듣고 허둥지둥 피했지만, 그 남자는 빗나가 천포의 제단에 부딪혔습니다. 양조 불멸자는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손을 놓았고, 제단은 야오치에서 굴러 떨어져 땅바닥에 떨어졌습니다.
우연의 일치인지 항아리는 공평하게도 무이산 남쪽 해안의 산에 떨어졌습니다. 항아리에 구멍이 뚫렸고 남은 막걸리는 그 틈을 통해 지우쿠천으로 떨어졌다.
나중에 이 제단은 우이산의 기묘한 봉우리로 변해 마치 주작처럼 돌로 만든 제단처럼 매우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천주봉이라고 불렀고, 그 기원을 아는 사람들은 지탄봉이라고 불렀습니다.
사람들은 제단에 남은 막걸리가 밤낮으로 지우쿠천으로 흘러들어 술 냄새가 끝없이 났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지우쿠천의 물로 만든 술이 너무 맛있고 향이 좋아서 '우이리우샹'이라는 좋은 이름을 붙였다고 합니다.
우이산 지우탄봉의 전설2중국의 신화와 전설은 각종 고서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화적 색채가 가득한 술과 관련된 이야기로는 서진 시대 서안 5년(서기 279년) 하남성 서안 위상왕의 무덤에서 발견된 죽간 '무천(武泉)'이 있습니다. 주나라 무왕 지만이 수도에서 8필의 말을 몰고 일주일 동안 서쪽으로 강을 건너고 산을 넘어 곤륜산맥을 넘어 수천 킬로미터를 달려 마침내 '서왕모의 도움'에 도달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도중에 왕무 일행은 폭풍우와 비, 눈, 추위를 만나 많은 사람들이 얼어 죽었습니다. 왕무는 3장으로 구성된 시 '대나무를 빌렸다'를 지어 애도를 표했습니다. 서왕모는 야오치에서 주나라 무왕을 맞이하고 그와 함께 자유롭게 술을 마셨다. 연회 도중 서왕모는 무왕에게 "길은 멀고 산과 강이 있습니다. 어떻게 죽지 않고 돌아올 수 있겠습니까?" 무천지는 "3년이 지나면 광야로 돌아가겠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다시 돌아올 때 위험을 피하지 않겠다는 뜻입니다.
당나라 시인 이상인의 시 '야오치'는 이렇게 읊었습니다."야오치의 아마 창이 열려 있고 노란 대나무가 슬프게 노래하네. 매일 만리 길을 가는 바쥔, 돌아오지 않는 길!" 야오치 위에 서쪽의 여왕 어머니 무왕의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야오치에서 술을 마신 주나라 무왕의 이야기는 시인들의 깊은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시인들은 이를 소재로 장엄한 시를 썼습니다. 어떤 이들은 야오치 연회에 참석하기 위해 쿤룬으로 올라가는 꿈을 꾸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시인 쉬훈은 그의 시에서 "새벽에 야오치에 들어섰는데 숨결이 맑았고 궁중에 있는 사람은 쉬페이치옹뿐이었다"라고 썼습니다. 먼지는 움직이지 않았고 산 아래 달은 밝았다."라고 노래했습니다.
이 아름답고 감동적인 동화는 소설가들에게도 영감을 주어 더욱 환상적인 이야기로 발전했습니다. '서왕모의 왕국'의 주인은 야오치와 함께 하늘로 올라가 옥황상제의 하렘을 책임지고 '왕모'라는 영예를 얻게 됩니다. 이 요정은 매년 셋째 달 셋째 날 야오치에서 술과 복숭아를 준비해 모든 신과 여신을 대접했는데, 이를 '복숭아 연회'라고 불렀어요. 서유기에서 원숭이 왕은 이 행사에 초대받지 못했지만, 원숭이 왕은 성적으로 흥분하여 천궁에 혼란을 일으켜 복숭아 축제를 망쳤습니다.
와인 동화에는 디오니소스 외에도 여왕 어머니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복숭아 축제에 간 팔 불사의 이야기를 담은 와인 불사의 '팔 불사의 생일'도 있습니다. "팔불사 중 몇몇은 알코올 중독자였습니다. 이 불멸자들을 소개합니다:
장(張, 보통 이름)은 당나라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헝저우의 중자오산에서 은둔하며 살았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 현종의 이융지 황제가 그를 불러 '인칭광루 박사'와 '통원씨'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고 합니다. 당나라의 한 책에 따르면 그는 "숨을 너무 잘 쉬어서 며칠 동안 먹지 않고도 갈 수 있었다"며 "좋은 포도주만 세었다"고 합니다. 천보의 통치 기간 동안 그는 불멸의 존재가 되어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종종 "당나귀를 거꾸로 탔다"고 하는데, 아마도 너무 취해서 앞이 어디인지 뒤가 어디인지 구분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당나라의 은둔자 란채허는 겨울 외투 안에 누더기와 솜옷을 입고 눈 위에 누워 지내곤 했습니다. 그는 술에 취해 장안 거리에서 '두드리는 노래'를 불렀습니다.
란채허, 세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봄 나무처럼 아름답고 시간이 흐른다.
고대인의 혼돈은 사라지고 오늘날의 사람들이 더 많이 떠오른다.
아침에는 봉황을 타고 푸른 하늘로 올라가고, 해질녘에는 뽕밭이 하얀 물결을 일으키는 것을 바라본다.
서 있는 풍경은 공중에 밝고 어지럽고 금은 궁전은 높고 높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안휘성 풍양의 한 식당에서 술에 취해 학을 타고 하늘로 날아올랐다고 합니다.
다른 한 명은 흔히 한샹지로 알려진 한샹입니다. 송나라의 '청록고이'에 따르면 "당 한유의 조카로 대원공의 밑에서 자란 깨끗하고 정직한 남편이었다. 난폭하고 공부를 하지 않았으며 술을 좋아하고 술에 취하면 노래를 불렀습니다. 하루는 한유가 공부도 안 하고 왜 서 있느냐고 꾸짖었습니다. 향은 "제가 배운 것은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한유는 그에게 자신의 뜻을 표현할 시를 지어보라고 명령했습니다. 향은 아무 생각 없이 단숨에 시를 지었습니다. 시 내용은 다음과 같았다."푸른 산과 흐린 물의 동굴, 이곳이 바로 나의 고향이다.
해가 지면 꿀이 흐르고 아침에는 주홍빛 안개가 흩어지네. 비파는 벽옥 곡조를 연주하고 난로에는 하얀 주홍빛 모래를 담는다.
보딩은 후진을 키우고 단천은 흰 까마귀를 키운다.
숨겨져 있던 세계가 순식간에 꽃을 피운다.
누군가 내게서 배워서 함께 꽃을 볼 수 있다.
한시안의 전기에 따르면 한유가 조정의 대신으로 임명되자 그의 동료들이 축하하러 갔고 샹지도 연회에 참석했습니다. 연회 도중 샹지는 손님으로 박 한 개를 꺼내 마셨지만 다 마시지 못했습니다. 그는 화덕에 연꽃을 심었는데, 그 위에 "진령산맥의 고향은 어디인가, 눈이 푸른 말 등을 감싸네"라고 쓰인 연꽃이 열두 송이 피어났다고 합니다. 나중에 한유는 부처님의 유골을 훈계한 죄로 조주의 암살자로 강등되었습니다. 관직으로 가는 길에 랑관의 폭설로 말이 탈진해 연꽃에 그려진 커플을 확인하게 됩니다.
팔부중에서 술과 가장 가까운 인물은 티에차오리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의 성은 리밍쉔으로, 한때 왕좌에서 노인을 만났다고 합니다. 리셴은 꽤 인물이었지만 방황할 때 제자들은 그가 죽었다고 생각하여 그의 시신을 불태웠고 방황하는 그의 영혼은 피할 곳이 없었습니다. 굶주림으로 죽어가는 한 남자가 있었는데, 그의 방황하는 영혼은 이 육신에 달라붙어 초라하고 절름발이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는 단순히 대나무 장대에 물을 뿌려서 철 목발로 바꾸어 철 목발 리라고 불렀습니다. 그에 대한 많은 민속 전설이 있는데 그중 하나를 살펴 보겠습니다.
고대에 무이산의 지우쿠 개울에 사는 늙은 농부가있었습니다. 그가 양조한 술은 맛있고 부드러웠습니다. 제단을 여는 순간 우이산은 와인 향기로 가득 찼습니다. 농부들은 늙은 농부의 와인을 마시고 특히 열심히 일했습니다. 상인들은 그의 와인을 마시고 먼 거리를 여행해도 피곤함을 느끼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존경하여 '천부'라고 불렀습니다.
어느 날 팔부자는 유명한 산과 강을 찾았습니다. 무이산에 도착하자마자 그들은 술 냄새를 맡았습니다. 술이 없어진 것을 본 티에췬리는 조금 욕심이 났습니다. 그는 "이렇게 좋은 와인을 놓치고 영원히 살기에는 아깝다. 좋은 와인을 찾아야겠어!"라고 말했습니다.
천부장은 불사신들을 따뜻하게 맞아주며 마실 좋은 포도주를 주었습니다. 여덟 불멸자들은 이 좋은 술은 정말 하늘에서도 없고 땅에서도 구하기 힘든 술이라며 거듭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야기를 나눈 후 우리는 다른 곳으로 가지 않고 일시적으로 무이산에 머물렀습니다. 특히 티에 쿤 리는 매일 티안 푸 호텔에서 술을 사기 위해 절뚝 거렸다. 어느 날 아이언 리가 다시 술을 마시러 왔습니다. 세 잔을 마신 후 그는 천부에게 어떻게 그렇게 좋은 술을 만들었는지 물었습니다. 천부는 저 멀리 단산을 가리키며 술을 빚는 원료는 무이산에서 생산된 쌀이라고 말했다. 티에티에차오리가 뭐냐고 물었다. 천부는 문 앞의 맑은 물을 가리키며 그 술은 지우쿠강의 물로 만든 것이라고 말했다. 티에티차오리가 또 뭐냐고 물었다. 천푸는 옆에있는 제단을 가리키며 이것은 황실 숲 가마에서 태운 도자기 항아리이며 저장된 와인은 아름다운 맛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티에차오리는 매우 기뻐하며 "이 세 가지는 무이산에서 보기 드문 보물입니다. 좋은 술을 빚을 수 있는 것은 당연하죠!" 그는 자랑을 많이 했지만 불멸자에게 왕비의 복숭아 파티에 가달라고 부탁하는 것을 잊었습니다.
불멸자들은 재빨리 티에차오리를 찾아내 천궁 호텔에서 그를 끌고 나갔어요. 복숭아 파티에는 이미 파티가 시작되고 있었습니다. 테이블에는 복숭아가 가득했고 모든 신선과 여신들이 불사의 술을 따르고 잔이 서로 얽혀서 모두가 힘차게 마셨다. 티에차오리도 자리에 앉아 와인 잔을 집어 들었습니다. 그는 입술에 닿자마자 이렇게 외쳤습니다. "이게 무슨 감로주야? 천푸의 술과는 전혀 다르네요!" 공교롭게도 이때 인간계에서 부드러운 포도주 냄새가 연회장에 잔잔하게 퍼졌습니다. 티에차오리는 서둘러 "이건 티엔푸의 꽃다발입니다!"라고 말했다. 왕태후도 포도주 냄새를 맡고 이렇게 좋은 냄새가 나지 않는 포도주를 만들었다고 와인 제조자를 비난했습니다. 이 장면을 본 그는 서태후에게 "내가 양조 요정과 함께 천부황이 양조한 꽃다발을 사서 모든 불로장생들이 맛볼 수 있도록 하면 어떨까요?"라고 제안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왕태후가 원하는 것이었기에 양조 요정은 술을 가져다주었다.
두 불멸자는 상서로운 구름을 타고 곧 천궁 호텔에 도착했습니다. 티에차오리는 자신의 의도를 설명했고, 티엔푸는 내가 괜히 술 한 병을 보냈다며 매우 기뻐했다. 티에차오리는 술병을 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야오치에게 돌풍을 일으켰다. 양조 요정이 앞장서서 왕비에게 제단을 바쳤고, 왕비는 이를 불로장생들에게 나누어 주라고 명령했고, 불로장생들은 이를 칭찬했습니다. 티에췬리는 다리가 약해서 늦었습니다. 항아리에는 술이 많이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티에차오리는 더 마시고 싶었지만 이 장면을 보고 화가 났습니다. 그는 모든 에너지를 양조 불멸자에게 집중하고 양조 불멸의 머리에 쇠를 던지려고 손을 들었습니다. 양조 불멸은 서둘러 피했고, 남자는 공평하게도 피하지 못하고 항아리에 부딪혔고, 쾅, 항아리가 굴러서 놀랍게도 땅에 떨어지고
무이산으로 돌아갔습니다. 술 항아리에 구멍이 뚫리고 항아리에서 나온 술이 구불구불한 개울로 흘러 들어갔습니다. 제단은 하늘의 기둥처럼 우이산의 봉우리가 되었고, 산에 서 있는 큰 제단처럼 매우 장엄했습니다. 사람들은 이곳을 '천주봉'과 '지우탄봉'이라고 부릅니다. 지우쿠천의 물은 밤낮으로 흐르고 이 물로 빚은 술은 매우 향기로운 냄새가 납니다. 그래서 '우이리우샹 와인'이라는 멋진 이름을 붙였죠.
전설의 팔불출 중 한 명인 루동빈도 있습니다. 그는 도교에서 루주(樓柱)와 부유도준(夫有道俊)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다섯 개의 수염을 기르고 먼지로 손을 닦으며 불멸의 방식으로 칼을 등에 메고 다녔다고 합니다. 본명은 동빈(東彬)과 윤(尹)자에 춘양지(春陽智)라는 별명을 가진 연(燕)이며, 당푸성 용레현 출신입니다. 그는 백성들을 위해 종종 악귀와 귀신을 제거했지만, 포도주와 술을 너무 많이 마셨고 세속적인 유머로 백성들로부터 높은 존경을 받았습니다.
노동빈은 10대 시절에 말을 잘하고 수천 편의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두 번의 입학 시험에 떨어졌고 지루함을 느꼈습니다. 그는 종종 호텔에 가서 술에 취하곤 했습니다. 한 번은 장안의 한 식당에서 술을 마시다가 도교 사제를 만났는데, 그는 호텔 흰 벽에 즉흥적으로 세 구절을 읊었습니다. 루동빈은 그 시를 읽고 매우 놀랐고, 그래서 그를 찾아갔습니다. 도교 사제는 그에게 벽에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그는 이렇게 썼다."
평안한 유생으로 태어나 술과 무거운 옷을 걸고.
세상에 누가 옥황상제를 섬기며 명성과 재산을 놓고 경쟁할 수 있겠는가?
도사는 루동빈의 마음을 읽고 그에게 말했다."내 이름은 팡윈이고 중난허링에 살고 있습니다. 저와 함께 여행하시겠습니까?" 루둥빈은 흔쾌히 동의했습니다. 이때 팡윈은 불 옆에서 요리를 하고 있었고 루동빈은 술에 취해 잠이 들었고 곧 잠이 들었습니다. 꿈속에서 그는 베이징에서 시험을 치르고 1등을 차지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경력에서 성공했고 두 명의 아내와 첩을 결혼했는데, 둘 다 부유 한 가정의 좋은 소녀였습니다. 몇 년 후, 자오얼은 궁정에서 총리로서 양 무릎을 꿇고 가문의 부를 물려받았습니다. 10년 동안 그는 메이를 통치하며 막강한 권력을 누렸죠. 그러나 좋은 시절은 오래 가지 못했고, 그는 유죄 판결을 받고 강탈당했으며, 아내와 자녀들과 헤어져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눈 속에서 독립의 변덕스러움을 한탄하고 있을 때 그는 갑자기 깨어났습니다. 팡윈은 웃으며 "내가 익기도 전에 화수를 꿈꿨다"고 말했습니다. 당황한 루동빈은 "제가 꾼 꿈을 아십니까?"라고 물었습니다. 팡윈은 "당신의 꿈은 끊임없이 변합니다. 50년 동안의 번영, 달콤하고 신맛이 나는. 기쁨을 충분히 얻지 못하면 슬픔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잠을 잘 자야만 세상이 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깨달은 루동빈은 팡윈의 가르침을 받아 승려가 되었습니다.
많은 와인 이야기에서 어떤 사람은 술을 마셔서 불로장생하고 어떤 사람은 와인을 팔아서 불로장생합니다. "불멸의 전기"에는 베이징에서 와인을 파는 한 노파가 와인을 마시러 자주 오는 노인을 만났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노인은 노파에게 급한 일이 있다며 의상을 준비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그날 밤 요정이 두 마리의 '털복숭이 개'를 데리고 왔어요. 갑자기 개들이 용으로 변해 날아갔어요. 포도주를 팔던 노파는 요정의 손에 이끌려 화산으로 가서 선녀가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