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판리는 다섯 개의 호수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
판리는 다섯 개의 호수의 아름다움으로 유명합니다.
오를 멸망시키기 위한 전략 중 하나인 '미인계'를 실행하기 위해 산을 넘나들며 덕이 있고 재능이 있는 사람을 만나기 위해 하늘의 요정 티와 같은 모습으로 오나라의 부흥기를 전설의 안팎에서 써내려갑니다. 오나라가 멸망한 후, 월왕은 부귀와 권력이 아닌 고통과 아픔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것은 오직 백성뿐임을 알고 관직에서 물러나 강과 호수에 은거하며 살았습니다. 당나라의 《오제본기》는 동한(東漢)의 《열전》을 인용해 "분열은 다섯 호수와 함께 돌아와 떠났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판리가 분열과 함께 오호를 배를 타고 떠났다는 것은 순전히 허구입니다.
원/조한경
그해 경치를 즐기기 위해 태호로 가서 진주의 발원지에서 처음으로 배를 타고 호수에 들어갔습니다. 우시시 남서쪽에서 서서히 타이후호로 들어오는 삼면이 물로 둘러싸인 부드러운 껍질의 거북이 섬은 오래된 인형 물고기의 머리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탑승은 인상적이었습니다. "파도에는 경계가 없고, 바람과 달에도 경계가 없다." 부두에서 요트에 올라타자 푸른 파도와 날씨, 호수와 산의 아름다움만 눈에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제 마음속에는 눈앞의 아름다움보다 정원의 머리 기둥에 세워진 묵직한 처마와 날아갈 듯한 처마 누각이 더 장관을 이뤘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판리는 구천을 도와 결국 우웨이를 피의 늪으로 만들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성공 후 그는 영웅적으로 은퇴하고 스승과 함께 다섯 개의 호수, 즉 태호(太湖)를 돌아다녔다고 합니다. 이 역사적인 전설은 자연스럽게 가명으로 불립니다. 그래서 제가 선택한 요트 여행 루트는 바로 와시의 역사적 전설의 흔적을 따라가는 것이었습니다. 전설적인 와시는 이싱으로 이주하기 전에 연성거북에 정착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섯 개의 호수를 노를 젓는 오시의 전설은 우시와 이싱과 가장 관련이 깊습니다.
이싱의 딩산과 수산산 사이에는 "배나무"가 있는데, 카운티 기록에 따르면 "이곳에서 배를 맛보고 살았다"는 판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고 합니다. 근처에는 시만관이 방황했던 장소로 알려진 '시시구덩이'와 '시시구덩이 다리'가 있습니다. 이싱에서 동쪽으로 30마일 이상 떨어진 곳에 운하가 있는데, 이 운하도 판리가 파서 '리강'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판리는 이싱에 도착한 후 도자기 제작에 평생을 바쳐 부자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의 성을 타오로 바꾸고 그것을 불렀습니다. 이싱 도예가들은 항상 판리를 도자기 산업의 창시자이자 조상으로 여겨왔으며, 그의 동상을 사원에 '도공의 달인'과 '부의 달인'으로 모셔두었습니다. 9월에 열리는 제9회 청영제에는 그를 기리는 성대한 행사가 열립니다.
사실, 민속학 분야의 많은 역사적 전설은 실제 역사와는 거리가 멉니다. 판리가 나중에 도주공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 것은 이싱에서 도자기를 만들어 돈을 벌었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가 이싱에 살면서 돌로 양동이를 빚고 타이후 호수를 자주 찾았을 가능성은 더더욱 낮습니다.
사기(史記)의 기록에 따르면, 월(越)의 고전(高田) 왕의 가족인 고전평우(高田平羽)는 제나라의 대부분이 지금의 산둥성에 속해 있을 때 "즉시 개인 제자들을 데리고 바다로 나가 항해하고 돌아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바다로 떠났다는 것은 타이후 호수에서 수영하는 것이 아니라 항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다에서 제나라로 표류 한 후 판리는 고국에서의 정치 생활의 위험을 결코 잊지 않고 의사에게 특별한 편지를 써서 가능한 한 빨리 제거 할 방법을 찾도록 촉구했습니다. 편지에는 다음과 같은 경고 문장이 있습니다."맹금류, 좋은 손실은 숨겨져 있으며 교활한 토끼 죽음, 개 요리. 월의 왕은 부리가있는 목이 긴 새입니다. 그는 * * * *로 떨어질 수 있지만 * * * *로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왜 가지 않겠습니까?" 편지를 받은 문문은 아픈 척하고 시키는 대로 출근하지 않았지만 이미 늦었고 고저는 문문에게 자살을 강요하기 시작했습니다. 원 박사는 공무원이었습니다. "공무원보다 군인이 되는 것이 낫다." 이것은 판리가 기회를 놓치지 않고 빨리 도망치지 않았다면 원자보다 먼저 죽었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오가 죽은 후 태후 지역은 월나라에 속해 있었고, 구천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판리가 미국과 함께 태후에 안심하고 정착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판리는 이싱에서 도자기 산업을 창업하고 '도자기 장인'이 되었다는 이유로 도주공으로 불렸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중국의 도자기 제작 기술은 6,000여 년 전인 신석기 시대에도 분명히 존재했습니다. 일부 전문가와 학자들은 이싱 딩슈 마을 가마가 세계 석기의 발상지라고 믿기도 합니다. 우는 2,400여 년 전에 죽어서 배를 타고 떠났습니다. 그가 '도자기 장인'이라면 실제 도공들의 창의적인 노동력을 크게 평가절하하는 것이죠.
따라서 도주공의 '도자기'는 도자기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고우젠 가문은 "판리는 바다를 건너와 이름을 바꾸고 이연지피라고 부르며 바닷가에서 밭을 갈고 열심히 일했으며 아버지와 아들이 생산을 관리했다. 그는 아무런 기하학 없이 태어나 수십만 개의 생산품을 만들었고, 제나라 사람들은 그의 지혜를 듣고 그가 장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판리 ... 집안의 재산을 흩어 자이오의 마을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었지만, 보배로운 마음으로 편안하게 걸어가다가 길에서 멈췄습니다." 사마천도 『사기』에서 "판리의 도가 바로 주공이다. 타오 공동체에는 상품 거래라는 네 가지 길이 기다리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도주공의 도자기는 지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 역사가의 기록"은 "세계를위한 도"를 반복해서 언급했는데, 동주에서 "세계"는 자연스럽게 도자기 이싱 생산의 남쪽이 아닌 산동 딩타오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