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가을 풍경의 슬픈 노래
가을 풍경의 슬픈 노래
저자:유유시
원래: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쓸쓸해서 봄보다 가을이 더 많은 것 같다.
맑은 하늘에는 아무도 없고, 구름 위로 학 한 마리가 날아다니니 푸른 하늘을 바라보며 명상에 잠기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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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에서 가을은 항상 슬픈 역할을 하며, 그 '가녀림'은 오랫동안 여러 세대에 걸쳐 씹히고 기억되어 온 독특한 이미지였습니다. 그래서 가을, 시든 페이지, 네모난 한자, 중얼거림, 슬픔, 슬픔, 생각, 집착, 모두 혼란스러워. 하지만 류위시의 가을시는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해 가을의 아름다움을 변태적인 어조와 열정으로 찬미합니다. 더욱 희귀하고 가치 있는 것은 가을시가 시인이 랑저우로 강등된 후에 쓰여졌다는 점으로, 류위시의 사람에 대한 태도에 감탄하게 됩니다. 원본 시는 두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첫 번째 시가 선택되었습니다.
"예로부터 가을은 슬프고 쓸쓸하니, 나는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말하네." 송유가 <구곡>에서 이 유명한 대사를 남긴 이후 슬픔은 가을의 색조, 가을의 감정이 되었습니다. 슬픔은 제 마음속의 가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시의 서두에서 시인은 이전의 가을의 슬픔이라는 관념을 단호히 거부하는 담론으로 시작하여 급진적이고 상승적인 시적 분위기를 보여준다. 시인의 자신감은 비록 감염되기는 했지만 불행한 색채를 띠고 있다. 그러나 시인의 넓은 마음은 이러한 불행을 크게 녹여내고 있습니다. "봄보다 낫다"는 시인의 가을 풍경에 대한 온전한 인식입니다. 이 인식은 순간적인 감정적 충동이 아니라 가을에 대한 시인의 고차원적인 이성적 사고에서 비롯된 것이다.
"청명한 하늘에 학이 구름을 가르며 푸른 하늘의 선녀들에게 시를 들려주네." 시인은 "하늘을 나는 학"이라는 독특한 가을 풍경을 포착하여 높은 가을, 맑은 하늘, 흰 구름이 어우러진 탁 트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구름 속 학도 시인의 시를 품고 함께 하늘로 날아오릅니다. 학은 외롭지만 매우 힘차게 날아갑니다. '박동'이라는 단어의 깊은 의미는 자명합니다. 아마도 시인은 "학"을 은유로 사용하거나 시인은 "학"을 불굴의 화신으로 삼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철학적 의미와 예술적 매력이 있어 흥미롭고 기억에 남습니다. 독자에게 주는 것은 가을의 생동감과 색채뿐만 아니라 고상한 정신과 고귀한 정서입니다.
이 시를 읽으면 우리의 마음은 슬픔의 숨결이 아닙니다. 시인의 '시'와 함께, 시인의 상상력의 날개를 달고 우리는 푸른 하늘을 말처럼 질주합니다. 그리하여 학은 하늘로 날고, 시는 멀리 날아가고, '실재'와 '상상'이 융합되어 우리가 얻는 것은 아름다운 감동의 감동입니다.
시 전체가 장엄하고 웅장하며 감정, 풍경, 이성을 난로 속에 녹여 높은 정신과 넓은 마음을 보여 주며 특별한 가을 노래를 부르며 우리에게 귀중한 영적 부를 남깁니다.
가을을 묘사한 시 2:가을밤
시대:당나라
작가:두무
원문:
가을밤, 촛불이 화면을 비추고 소반은 반딧불에 손뼉을 친다.
밤의 돌계단은 차가운 물처럼 차가웠고, 소와 베를 짜는 사람을 바라보며 앉아 있었다.
(하루의 첫 작품 순서: 천상의 거리, 누워서 바라보다: 앉아서 바라보다)
감상문 쓰기
환멸에 빠진 기생의 외로운 삶과 암울한 심정을 그린 시이다.
처음 두 행은 궁궐에서의 생활상을 그렸다. 가을 밤, 은백색 촛불이 희미한 빛을 발산하며 화면의 그림에 어둡고 차가운 톤을 더합니다. 이때 외로운 궁전 하녀가 작은 부채를 사용하여 펄럭이는 반딧불이를 때리고 있습니다. 이 문장은 매우 미묘하며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첫째, 고대인들은 썩은 풀이 반딧불이가 되었다고 말했지만 비과학적이지만 반딧불이는 항상 풀 무덤 사이의 황량한 곳에서 태어납니다. 이제 기녀들이 반딧불이가 날아다니는 마당에 살면 황량한 기녀의 삶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둘째, 우리는 반딧불이를 때리는 그녀의 행동에서 기녀의 외로움과 지루함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할 일이 없던 그녀는 외로운 세월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반딧불이를 풀어주어야 했습니다. 작은 부채로 반딧불이를 때리며 자신을 둘러싼 외로움과 고독을 쫓아내려는 듯 보이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다시 한 번 기녀의 손에 들린 작은 부채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부채는 원래 여름에 시원함을 유지하는 데 사용되었지만 가을에는 쓸모가 없습니다. 따라서 가을 부채는 종종 고대시에서 버려진 여인에 대한 은유로 사용됩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漢)의 공주 반제유는 한때 조염비에 의해 폐위되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황제의 총애를 잃은 후 장신궁에 살면서 '이사오'라는 시를 썼습니다."새로 나뉜 수, 서리와 눈처럼 밝네. 밝은 달처럼 둥근 아카시아 부채로 자르네. 당신의 품 안과 밖에서 바람을 흔들며. 종종 가을 축제가 다가오는 것을 두려워하고 차가운 공기가 더위를 빼앗아갑니다. 버림, 선은 멸종한다." 이 말은 믿기지 않을 수도 있지만, 후대의 시에 부채와 가을 부채가 등장할 때는 종종 인기가 떨어진 여성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왕창링의 '가을 창신'이라는 시에는 "빗자루를 주어 황금 궁전을 열면 둥근 부채가 개울에 떠내려간다"라는 구절이 있고, 왕젠의 '궁중에서 놀다'에는 "둥근 부채, 둥근 부채, 미인의 병이 얼굴을 가리고 있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 시에서 '작은 부채'는 부채를 휘두르는 기녀들의 버려진 운명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세 번째 행, "밤은 물처럼 시원하다". '낮의 질서'는 궁궐의 돌계단을 가리킵니다. "밤이 물처럼 차갑다"는 말은 이미 밤이 늦어 쌀쌀하니 들어가서 잘 시간이 되었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궁전 하녀는 여전히 돌계단에 앉아 하늘의 강 양쪽에 있는 알타이르와 베가 별을 올려다보고 있습니다. 민속에 따르면 직녀는 천황의 손녀로 황소 알타이르와 결혼했으며, 일 년에 한 번 칠월 칠석 전날 까치를 다리 삼아 강을 건너면 그를 만난다고 합니다. 이들의 이야기는 『한서』 열아홉 시에 나오는 '먼 소떼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기녀는 페니 위버의 이야기가 마음을 감동시키고 자신의 불행한 인생 경험을 상기시키고 진정한 사랑을 갈망하게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페니 위버를 보았고 밤에 잠자리에 들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말하자면 걱정과 기대가 가득했습니다.
메이위성은 이렇게 말했습니다."지금처럼 끝없는 통찰력을 가지고 글을 쓰는 것은 어려울 수밖에 없고, 그때가 가장 좋을 것이다."
. ("육일시" 참조) 이 두 줄은 이 시의 예술적 특징을 정확히 보여줍니다. 처음 세 줄은 풍경을 묘사하여 독자에게 가을밤 깊은 궁궐의 풍경을 매우 사실적으로 보여줍니다. 동사로 쓰이는 형용사 '차갑다'라는 단어는 분위기가 가득합니다. "물처럼 차갑다"는 은유에는 색뿐만 아니라 온도도 있습니다. 기녀에 대한 두서너 줄의 시구는 미묘하고 흥미롭습니다. 시에는 가사가 없지만 슬픔과 기대가 얽힌 기녀의 복잡한 감정이 시 속에 표현되어 봉건시대 여성의 비극적 운명을 한편으로 반영하고 있다.
이 시는 환멸에 빠진 소녀의 외로움과 괴로움에 관한 시입니다. 첫 행에서는 가을 풍경을 묘사하기 위해 '추위'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높고 서늘한 가을의 분위기를 암시하고 주인공의 내면의 외로움을 보여준다. 두 번째 문장에서는 반딧불이를 쏘며 시간을 보내고 우울함을 달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문장에서는 밤에 잠을 못 이루고 행운을 기다리며 당신의 사랑을 얼음과 같은 거리와 물과 같은 거리에 비유합니다. 마지막 문장에서는 소떼를 바라보며 슬픔을 표현합니다.
가을을 묘사한 시 3:천경사 가을
시대:원나라
작가:백포
원문:
외로운 마을의 석양, 고목 서늘한 까마귀 연기를 내며 그늘 아래 홍패가 조금 있다. 푸른 산과 푸른 물, 하얀 잔디, 붉은 잎과 노란 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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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박의 '징샹샤 공'은 문체와 분위기 모두 마즈원의 '징샹샤 가을 생각'과 비슷합니다. 노래 제목은 '가을'이고 가을에 관한 내용이지만 '가을'이라는 단어는 단 한 글자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노래는 가을 황혼의 그림으로 시작하여 조용하고 쓸쓸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런 다음 명사를 병치하는 형식으로 전형적인 가을 장면을 선택해 멀리서부터 가까이까지 다채로운 가을 풍경을 묘사합니다. 가을 풍경도 이전의 우울하고 쓸쓸한 모습에서 밝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바뀐다.
5행 28언으로 이루어진 이 시는 비록 짧은 길이지만 가을 풍경을 아름답게 그려낸 신성한 필치입니다. 첫 세 연은 늦가을의 우울한 풍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황혼: 핏빛 저녁 해가 쓸쓸한 마을을 비추고 있습니다. 부엌 굴뚝에서 피어오르는 연기가 석양을 어둡게 합니다. 고목나무 가지에 둥지를 튼 까마귀 몇 마리가 조용히 서 있습니다. 갑자기 슬픔에 잠긴 외로운 새 한 마리가 저녁노을 그림자 속으로 저 멀리 날아갑니다. 마지막 두 줄에서 작가는 펜을 돌려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푸른 언덕은 고요하고 푸른 물은 길고 흰 풀은 연속적이며 붉은 잎은 벗겨지고 노란 꽃은 만발합니다. 작가는 선대의 슬픔에 대한 진부한 표현을 끝까지 쓸어버렸다.
'가을 풍경 단어 간결선'을 쓰고 있는 박백은 단순히 가을의 슬픔을 강조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외로운 오두막 노을, 옅은 연기, 고목, 서늘한 까마귀"의 첫 두 줄은 "외로운 오두막", "노을", "저녁 해", "옅은 연기 ", "오래된 나무", "서쪽 까마귀" 등 가을 장면의 음울한 분위기를 표현합니다. 이 우울한 분위기를 생생하게 표현하기 위해 작가는 책의 전반부 엔딩으로 '그림자 아래 작은 비행'을 선택했습니다. 그 결과 원래 우울했던 그림이 활기차게 바뀌고, 우울한 가을 풍경이 또 다른 생동감을 선사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작가의 마음속에 있는 가을 풍경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푸른 산과 푸른 물, 하얀 풀, 붉은 잎과 노란 꽃"이 노래의 마지막 대사로 등장합니다. 이 두 줄에는 초록, 초록, 흰색, 빨간색, 노란색의 다섯 가지 색이 사용되었으며, 초록 산과 초록 물의 두 가지 색 사이에 흰 풀, 붉은 잎, 노란 꽃의 세 가지 색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푸른 산과 푸른 물'은 광활한 그림 두루마리이고, '흰 풀과 붉은 잎과 노란 꽃'은 미묘한 그림 두루마리로, 엇갈려서 원래의 우울한 가을 풍경이 갑자기 화려하게 변합니다. 이것은 백박의 산문 작문 능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를 백박이 원나라의 관리가 되기를 꺼려했던 것과 연관 지어 생각하면 같은 가을 풍경에 왜 이렇게 큰 대비가 있는지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림의 "작다"는 이백의 "남쪽 송산에 페이시바투를 보내며"의 한 대사인 "손가락을 들어라, 말하기 어렵다"입니다. 아침과 저녁이 없고, 물그림자에는 홍페이의 맑은 근원이 있다"와 같은 방식으로 작가 자신의 은유입니다. 백포는 궁중에서 자리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백조가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것처럼 우울하고 춥고 죽은 곳에서 벗어나 자신이 만족할 만한 생명력이 넘치는 땅을 찾기를 바랐고, 이는 작가의 인생이 아름다운 전환을 맞이했음을 예고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푸른 산, 푸른 물, 하얀 풀, 붉은 잎, 노란 꽃"의 그늘진 장소는 독자에게 작가의 암자, 마음속의 풍경으로 이해 될 수 있습니다. 분위기는 밝고 차분하며 부정적인 감정이 없으며 상상력이 풍부한 글에 속해야하는 한적한 삶에 대한 작가의 사랑을 보여줍니다. 이 작품에서 작가는 '내 마음속의 장면'을 당시의 실제 환경과 매우 능숙하고 흔적 없이 결합하여 강한 대조 효과를 만들어내고 그의 애증을 암시적으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가을 풍경을 묘사하는 것은 고대 중국 문인들이 항상 가장 좋아하는 주제였습니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은 시인과 문장가들이 수많은 작품을 남겼지만 많은 작품이 진부한 표현에 빠지기 쉬웠습니다. 하지만 바이푸는 자신의 관찰과 경험을 바탕으로 가을의 자연 풍경을 극명하게 묘사한 작품을 남겼습니다. 시작은 다소 어둡지만 끝은 화려하고 눈이 즐겁고 리드미컬합니다. 그의 글은 심오하고 그의 스타일은 독특하고 우아하며 독창적이어서 '가을 사상의 아버지'로 알려진 마즈원의 천정사-가을 사상에 비견할 만합니다. 이 시는 훌륭할 뿐만 아니라 우아하기도 합니다. 우아하고 저속한 말과 노래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말은 매력적이고 미묘한 반면 구는 날카 롭고 새롭고 직설적입니다. 바이 박의 시는 말의 분위기가 있습니다. 노래에는 "실연당한 사람은 세상의 끝에 있다"는 대사가 없지만 서정적인 주인공이 수시로 나타났다 사라지면서 흐릿한 어둠 속에서 일종의 '세상의 끝'의 침묵을 전달합니다.
가을에 관한 시 4:차가운 국화 / 국화꽃
시대:송나라
작가:정시소
원문:
꽃은 백송이도 열리지 못하나, 독립된 울타리는 끝이 없네.
향기를 북풍에 날리는 대신 나뭇가지에 붙잡고 죽음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감상평
정시사의 국화를 그린 이 시는 국화를 찬양하는 다른 시들과는 다르다. 시인의 인생 경험과 이상향을 표현하고 있으며, 구체적인 삶의 의미를 담은 국화 시입니다.
남송 말기 국가 장학 아카데미의 학생이었던 정시소는 한때 지식 아카데미에서 시험을 보았습니다. 원나라 군대가 남하하자 정시소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했습니다. 그는 직접 가서 적의 계획에 항의하고 비판했지만 거절당했습니다. 정시소는 너무 괴로워서 쑤저우에서 혼자 살며 평생 미혼으로 지냈습니다. 송나라가 멸망한 후 그는 고국을 잊지 않겠다는 뜻으로 이름을 지웅으로, 호를 난으로 바꿨습니다. 또한 자신의 거실을 '동천세계(東天世界)'라고 이름 짓고, '동천'에 '본(本)'자의 '천(天)'을 넣어 철자와 음독으로 단어를 조합하여 '동천'의 세계를 의미했습니다. "동천"이라는 이름은 "위대한 노래"라는 뜻입니다. 그는 난초를 잘 그렸지만 송나라가 죽은 후에는 흙을 칠하지도 않았습니다. 사람들이 그 이유를 묻자 그는 "모르십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정시사오의 절제된 절제는 눈물을 흘리게 합니다! 그는 국화를 은유로 칭송했고, 이 국화 그림은 그의 피와 눈물, 그리고 삶을 쏟아 부었습니다!
"꽃은 백송이 꽃이 아니라 독립적이고 흥미 롭습니다." 국화에 대한 이 두 편의 시는 사람들이 국화에 대해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국화는 꽃과 동시에 피지 않으며, 저속함이나 아첨에 빠지지 않는 고귀한 선비입니다.
"북풍에 날려 죽느니 차라리 가지의 향기를 품고 죽겠다"는 대사는 국화가 북풍에 날려 죽기보다는 고귀한 뜻을 품고 죽겠다는 고고한 포부를 묘사하고, 국화의 고고하고 고독한 성격을 묘사하고, 원나라에 복종하기보다는 고결한 덕을 붙들고 죽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입니다. 이것은 정시사오의 독특한 감정이자 조국에 대한 불굴의 충성을 맹세한 것입니다.
송나라 시인들은 시든 국화를 한탄했는데, 이는 남송의 숨겨진 아픔과 관련이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시 '시든 국화'의 루유는 "핵의 가지 유휴 잔재를 들고", 시 '노란 꽃'의 주유는 "노란 잎이 가을 바람을 춤추지 않고 향기로운 옛 가지를 들고"라는 시에서 "시든 국화"를 들고 있습니다. 이 두 시는 이미지의 미적 완성도와 정치적 지향의 명확성 측면에서 정 시샤오보다 약간 열등하다.
시 <죽도록 나뭇가지에 향을 붙이고>는 <죽도록 나뭇가지에 향을 붙이고>보다 장엄한 어조와 돌아오지 않겠다는 다짐으로 더 가슴 아프고 비극적이다. "북풍은 결코 불지 않는다"와 "가을바람은 노란 단풍과 춤을 추지 않는다"에 비해 전자는 단호한 어조로 질문을 던지는 반면, 후자는 '춤'이라는 단어가 주제와 다소 동떨어진 완곡한 분위기를 풍긴다. 주제. 더 중요한 것은 전자가 북쪽에서 시작된 몽골 칸국을 분명히 가리키는 "북풍"을 지적하면서 저항의 느낌이 페이지에서 튀어 나온다는 것입니다.
물론 루유와 주 시인의 시 모두 훌륭하지만 세 시가 나란히 서서 슬픔이 더 깊습니다.
이 시는 특히 "국가의 절개, 충성심, 애국심"을 표현할 때 적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