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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질보다 정신에 관한 시.

물질보다 정신에 대한 글쓰기에 관한 시 1. 물질보다 정신에 대한 글쓰기에 관한 시 1. 물질보다 정신에 대한 유명한 인용문.

정신은 물질보다 더 중요하다 이 명언은 다음과 같다.

1. 정신적 삶이 없으면 물질적 삶만 가질 수 없으며, 혁명적인 정신적 삶이 충만하면 물질적 삶이 가난하더라도, 어려움이 크더라도 견디고 극복할 수 있다. -타오즈, 『이상적 정서와 정신적 생활』 중에서

2. 성공에 필요한 모든 요소는 실용적인 노력을 통해 습득해야 한다: 많은 유용한 지식은 현실적인 학습을 통해 습득해야 하며,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은 조금씩 노력하는 데 달려 있다. -- 위고 프랑스, 『혁명』

3. 어떤 신비로운 활동도 그에 상응하는 물질적 현현 없이는 불가능하다. -- 기드온 프랑스, <대지의 현상금> 중에서

4. 완전한 영적 삶을 가진 사람은 이상을 가진 사람, 고귀한 사람, 물질의 노예가 아니라 물질의 주인일 뿐인 사람이어야 한다. --도자기 주조자의 이상적인 정서와 영적 삶에서.

5. 아무리 고귀한 정신이라도 물질적 필요를 피할 수는 없다. -모래와 거품의 칼릴 지브란.

확장된 데이터:

물질보다 정신이 더 중요했던 유명한 사람들.

마담 퀴리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했지만 명성이나 부를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일생 동안 10개의 상과 16개의 메달, 107개의 영예를 받았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그녀의 친구가 집에 찾아왔는데 갑자기 어린 딸이 왕립학회에서 수여한 금메달을 연주하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라며 말했습니다."퀴리 부인, 왕립학회에서 메달을 받게 되어 큰 영광이네요. 아이들을 위해 어떻게 연주할 수 있을까요?"

퀴리 부인은 미소를 지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명예는 장난감과 같아서 가지고 놀기만 하면 되고,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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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정신은 물질보다 더 중요하다"

1. 영적 활동은 다른 모든 활동 중에서 가장 민감하고 다양합니다. 행복의 형태와 본질이 존재하는 것은 영적 활동의 한가운데에 있다. --(영어) 윌리엄 페티

출처:현명한 자에게 바침.

2. 발이 닿지 않는 곳에 눈은 닿을 수 있고, 눈이 닿지 않는 곳에 정신은 날 수 있다. -(프랑스어) 위고

출처:해상노동자

3. 정신은 밝다. 로맹 롤랑

출처:근접전을 넘어서

4. 노화는 물질적인 것일 뿐, 정신적인 것은 아니다. -(수) 바바예바

출처:인간과 운명

5. 인간의 정신은 물질보다 이상을 필요로 한다. -(프랑스) 빅토르 위고

출처:혁명

6. 정신으로 가는 길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물질은 그 중 하나이다. -장신(중국)

출처:인간의 힘

인간은 정신이기 때문에 자신을 가장 고귀한 존재로 여겨야 하며, 자신의 정신의 위대함과 힘을 과소평가하거나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독일) 헤겔

출처:철학사

8. 영적 힘은 비범한 팔의 힘보다 더 위협적이고, 더 정복적이며, 더 정복적이다. 조신산

출처:철학과 현대 세계

3. 정신과 물질에 관한 고등학교 에세이를 필사적으로 찾는다.

이 에세이는 약간 깊습니다.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고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사회주의 시장경제가 발전하는 조건에서 어떤 사람들은 물질적 부를 삶의 가치를 측정하는 유일한 기준으로 삼고, 부를 즐기고, 부를 가장 중요한 것으로 여기며, 심지어 부자가 되기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물질적으로 부유한 사람이 정말 자신의 삶의 가치를 깨달을 수 있을까요?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삶의 가치는 역사적, 사회적 조건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사람마다 삶의 가치에 대한 이해가 다릅니다.

마르크스주의는 가치란 긍정적인 의미를 지니고 개인이나 사회의 특정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가치는 사람들의 실제 활동에서 비롯되며 물질적 가치와 정신적 가치를 모두 포함하며, 개인적 특성과 사회적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의 가치는 자신의 욕구 충족 정도나 재산의 양에만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대한 기여도에도 반영됩니다. 인간의 본성은 모든 사회적 관계의 총합입니다.

자신의 가치를 진정으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사회의 발전과 진보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인생의 행복은 물질적 부뿐만 아니라 정신적 부에도 있습니다.

사람은 어느 정도 영적이어야 합니다. 물질적으로 부유하다고 해서 영적으로 부유한 것은 아닙니다.

사람이 영적으로 부자인지 아닌지는 그의 도덕적 인격과 영적 영역에 달려 있습니다. 도덕성이 높고 비전이 있으며 사회의 발전과 진보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은 물질적으로 부자가 아니더라도 타인과 사회로부터 인정과 존경을 받기 때문에 영적으로 부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면 편협하고 이기적이며 이익만 추구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은 물질적 부를 이룰 수는 있어도 타인과 사회에 환원할 생각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주변과 갈등을 일으키기 쉽고 정신적으로 가난하다. 물질적 빈곤은 노력으로 바꿀 수 있지만 정신적 빈곤은 치명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그러한 예는 적지 않습니다. 일부 부유 한 재벌은 한때 아무리 많은 물질적 부를 소유 했더라도 정신적 지원을 잃고 극도의 정신적 공허함에 빠지면 쉽게 타락하고 심지어 삶의 비극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추구는 통합되어야 합니다.

마르크스는 '사상'이 '이익'을 떠나면 스스로를 바보로 만든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빈곤은 사회주의가 아닙니다.

사회주의의 근본적인 목표는 인민들이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모든 노동, 지식, 기술, 경영, 자본의 활력이 경쟁하도록 하고 모든 사회적 부의 창출 원천이 인민의 이익을 위해 충분히 흘러가도록 해야 합니다.

한편 사회주의는 전면적인 발전과 진보의 사회이며,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데 전념합니다. 한 국가는 물질적으로 가난하거나 정신적으로 가난할 수 없으며, 물질적, 정신적 자원이 풍부한 국가만이 강한 활력과 응집력을 갖습니다.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통일을 지속적으로 추구해야만 사람의 삶이 가치와 의미를 가지며 진정한 행복을 달성하고 전방위적인 발전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로버트라는 TV 기자가 두 세트의 이미지를 캡처했습니다. 한 세트의 주인공은 회사의 총지배인으로 사무실에서 업무에 과부하가 걸렸지 만 양복은 곧고 지쳐 있고 다른 세트의 주인공은 사무실 건물에서 일하는 청소부입니다. 그는 낡았지만 지저분하지 않은 파란색 캔버스 옷을 입었습니다. 쓰레기를 치우면서 컨트리송을 흥얼거리는 그의 모습은 마치 집에 온 것 같았습니다.

총지배인은 부유한 미국인을 대표하고 관리인은 가난한 미국인을 대표합니다. 이 두 장면이 TV를 통해 방영된 후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더 이상 부자들을 미워하지 않고 행복과 기쁨을 느끼기 시작했고, 반대로 많은 부자들이 가난한 사람들의 삶을 부러워하기 시작하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위 자료와 실생활에 대한 이해에 따라 800자 이상의 글을 작성해 주십시오. 주제는 자체 제작이며 스타일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둘째, 시험의 요점 1, 시대 배경과 결합하여 자료의 주요 주제를 추측하십시오 :원문을주의 깊게 읽고, 핵심 단어를 다듬고, 원료를보고, 프롬프트를보십시오)2, 사고의 격차에 의해 남겨진 자료를 보충하기 위해 (키워드 조합 정렬, 최상의 글쓰기 각도 최적화)3, 제목을 신중하게 망치질하십시오4, 기사 스타일에서 세련되어야 함5, 선택 자료 목록6, 초안에 핵심 문장을 작성하십시오. 친절한 팁 :이것은 시험 에세이 중 가장 중요하며 성공 또는 실패의 출발점이자 통제이기도합니다.

믿어라:칼을 갈고 닦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마커들이 한 눈에 봐도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부분입니다.

셋째, 최고의 글쓰기 각도(1), 당사자의 언어를 탐구하라:로버트에게 비결을 알려주세요: "과거에는 부자의 자산과 가난한 사람의 고통에 초점을 맞추는 렌즈가 많았고, 모순이 생겼습니다. 저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의 마음에 카메라의 초점을 맞춥니다. 부자는 욕망이 너무 많아서 피곤해 보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단순하게 살기 때문에 안주합니다. 1권에서 발췌, 물질만 비교할 수 없다는 것이 시험의 요점입니다.

과거에는 많은 렌즈가 부자의 자산과 가난한 사람들의 곤궁을 겨냥하는 모순이 발생했습니다. 기자는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의 마음을 향해 카메라를 조준했습니다. 부자는 욕망이 너무 많아서 피곤해 보입니다. 가난한 사람들은 단순하게 살기 때문에 안주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아이디어는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행복한 것입니다. 물질과 정신, 행복이라는 주제를 적용하세요.

재료의 다른 각도 : 1, 식사와 음료, 평균 골목에 사는, 변하지 않은 연희; 2, 칭하이 유슈 지진 (뜨거운 재료는 사용하기 어렵고 날카로운 새로운 예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 바람을 앓고, 보행자는 멀리 바라 봅니다. 산과 강이 함께 가고, 먼지는 시닝 다리를 보지 못하고, 수천 마일이 칼처럼 서로를 돕습니다! 그들 앞에는 생명이 기다리고 있고 그들 뒤에는 국가의 긴급함이 있습니다. 이 자원 봉사자들은 주저하지 않고 그 여정을 선택합니다.

3. Cao De.

4. 물질과 정신에 관한 에세이, 가급적 유명한 에세이.

삶의 가치: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

뤄젠쥔

08:36 2006년 2월 27일

사람이 살기 위해서는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고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사회주의 시장 경제가 발전하는 조건에서 일부 사람들은 물질적 부를 삶의 가치를 측정하는 유일한 기준으로 삼고, 부를 쾌락으로 삼고, 부를 가장 중요한 것으로 여기고, 심지어 부자가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물질적으로 부유한 사람이 정말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까요?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삶의 가치는 역사적, 사회적 조건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사람마다 삶의 가치에 대한 이해가 다릅니다. 마르크스주의는 가치란 긍정적인 의미를 지니고 개인이나 사회의 특정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가치는 사람들의 실제 활동에서 비롯되며 물질적 가치와 정신적 가치를 모두 포함하며, 개인적 특성과 사회적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의 가치는 자신의 욕구 충족 정도나 재산의 양뿐만 아니라 사회에 대한 기여도에도 반영됩니다. 인간의 본성은 모든 사회적 관계의 총합입니다. 사람이 진정으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사회의 발전과 진보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삶의 행복은 물질적 부뿐만 아니라 정신적 부에도 있습니다.

사람은 어느 정도 영적이어야 합니다. 물질적으로 부자가 되었다고 해서 영적으로 부자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이 영적으로 부자인지는 그의 도덕적 인격과 영적 영역에 달려 있습니다. 도덕적 인격이 높고 멀리 내다보며 사회의 발전과 진보를 위해 헌신하는 사람은 물질적으로는 부자가 아닐지라도 타인과 사회로부터 인정과 존경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영적으로 부자입니다. 반대로 편협하고 이기적이며 이익만 추구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은 물질적 부를 얻을 수는 있지만 타인과 사회에 환원할 생각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주변과 갈등을 일으키기 쉽고 정신적으로 가난합니다. 물질적 빈곤은 노력으로 바꿀 수 있지만 정신적 빈곤은 치명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그러한 예는 적지 않습니다. 일부 부유한 재벌들은 한때 아무리 많은 물질적 부를 소유했더라도 정신적 지지를 잃고 극도의 영적 공허함에 빠지면 쉽게 타락하고 심지어는 삶의 비극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추구는 통합되어야 합니다. 마르크스는 '사상'이 '이익'을 떠나면 추악해질 것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빈곤은 사회주의가 아닙니다. 사회주의의 근본적인 목표는 대중이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모든 노동, 지식, 기술, 경영, 자본의 활력이 경쟁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모든 사회적 부의 창출 원천이 인민의 이익을 위해 온전히 흘러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동시에 사회주의는 전면적인 발전과 진보의 사회이며, 인류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는 데 전념합니다. 국가는 물질적으로 가난하거나 정신적으로 가난할 수 없으며, 물질적, 정신적 자원이 풍부한 국가만이 강한 활력과 응집력을 갖습니다.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통일을 지속적으로 추구해야만 사람의 삶이 가치와 의미를 가지며 진정한 행복을 달성하고 전방위적인 발전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일치를 강조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습니다. 개혁개방이 심화되고 사회주의 시장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중국의 사회적 이해관계는 더욱 복잡해지고 사람들의 이념적 개념, 가치관, 행동 양식도 다양해졌습니다. 복잡하고 변화하는 국내외 정세의 영향으로 당원 중 일부 간부를 포함한 일부 사람들은 이상과 신념을 잃고 물질적 욕망의 수렁에 빠져 정신적 빈곤에 빠지고 발전의 방향을 잃었습니다. 이상에 대한 실종은 가장 치명적인 실종이고, 신념에 대한 흔들림은 가장 위험한 흔들림입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전하도록 허용되면 적당히 번영하는 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과정과 사회주의 현대화의 발전에 필연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사회 전반에 걸쳐 사회주의 도덕을 적극 옹호하고, 사람들이 세계와 인생, 가치관에 대한 과학적 관점을 확립하도록 교육하고 지도하며,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통일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사회 발전과 진보를 촉진하고 인류의 전방위적인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인민일보(2006년 2월 27일, 9면)

5. 과학 정신에 관한 두 구절

1.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2. 야망 없이 산을 옮긴다.

3. 정상을 열망하는 자는 경사면의 중간에 머물러 있지 않는다.

4. 이상은 힘이고, 의지는 힘이고, 지식은 힘이다.

5. 소나무와 편백나무 없이는 눈을 얻기가 어렵다.

6. 세 군대는 지휘할 수 있지만 한 사람은 야망을 가질 수 없다.

7. 성공하겠다는 결심은 전투의 절반이다.

8. 독수리는 하늘을 높이 날고 병아리는 새장을 지킨다. 둘은 서로 다른 이상을 가지고 있다.

9. 새는 날개가 있고 사람은 이상이 있다.

10. 바다를 건너고자 한다면 야망 없이는 갈 수 없다.

11. 나무는 썩은 뿌리를 두려워하고, 사람은 야망이 없는 것을 두려워한다.

12. 배의 힘은 돛에 있고, 사람의 힘은 마음에 있다.

13.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14. 늙지 않은 유언이 있으면 백 년 된 공허한 유언이 있는 것이다.

15. 착한 아들이나 딸에게는 유언이 있다.

16. 두뇌가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어렵고, 두뇌가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쉽다.

17. 야망이 없으면 순철에는 강철이 없다.

18. 삽이 없으면 구멍을 파기 어렵고, 야망이 없으면 전진하기 어렵다.

19. 짧은 야망을 두려워하여 얕은 통찰력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0. 백전백승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낙담하는 것을 두려워하라.

21. 늙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22. 정상에 오르기로 결심한 사람은 반드시 길을 찾는다. (아시아 속담)

23. 목표가 없는 인생은 방향타가 없는 배와 같다. (영국 속담)

24. 야망이 없는 사람은 길을 잃은 장님과 같다. (한국 속담)

25. 현명한 사람은 자신의 경력에 희망을 걸고, 어리석은 사람은 자신의 환상에 희망을 걸고 산다. (아랍 속담)

26. 신뢰를 깨는 것보다는 뼈를 부러뜨리는 것이 낫다. (몽골 속담)

27. 고귀한 목표를 향한 길은 언제나 험난하고 어렵다. (한국 속담)

28.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선다. (일본 속담)

29. 산의 높이는 높지 않고, 정상은 산보다 높다. (베트남 속담)

II. 의지, 동기, 과학적 태도 (II)

1. 칼은 돌 위에서 갈고, 사람은 땅 위에서 연습한다.

2. 쇠는 두들겨 맞아야 하고 사람은 연습해야 한다.

4. 예술가는 대담하다.

5.많은 전투를 치르면 용감해진다.

6.누르지 않고는 강철을 만들 수 없다.

7. 노력의 정신이 있으면 절반은 성공한 것이다.

8.비는 더 푸르고 눈은 더 붉다.

9. 바람과 비가 없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고, 열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10. 철을 만들고 말을 탄다.

11. 밤이 어두울수록 진주가 밝고, 낮이 추울수록 매화가 향기롭다.

12. 능력은 근육처럼 운동과 함께 성장한다.

13. 좋은 말은 3년을 타지 않으면 당나귀보다 멍청해진다.

14. 모란은 예쁘지만 국화만큼 강건하지는 않다.

15. 보석은 닦지 않으면 빛나지 않는다. (일본 속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