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좋은 성품을 묘사하는 고대 시 구절
좋은 성품을 묘사하는 고대 시 구절
고대시에 나오는 좋은 성품을 묘사한 시(1)
1, 얼음과 눈은 얼음과 눈의 결정을 충성과 고결한 성품에 비유합니다. 예를 들어? 낙양에 있는 친구와 친척이 서로 안부를 물으면 옥 항아리에 얼음 덩어리가 있다. (왕창링, "히비스커스 여관에서 신젠에게 작별 인사") 얼음 마음: 고대인들이 사용한 광대함? 옥 솥처럼 투명한 얼음? 사람의 밝고 개방적인 마음을 비유하는 말입니다. 또 다른 예가 있나요? 간과 폐가 얼음으로 된 채 홀로 오랜 세월을 보낸 링하이를 생각해야 합니다. 링난의 1년간의 경력 동안 그녀의 성격과 성격은 얼음과 눈처럼 맑고 고귀했습니다.
2, 달이 그리워 이별과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고개를 들어 바라보니 달빛이 다시 가라앉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문득 고향이 떠올랐다. (리바이 "고요한 밤의 생각") 예를 들어? 어젯밤에 작은 건물에 또 다른 동풍이 불었고, 내 고향은 달 한가운데서 견딜 수 없습니다. (리유, "젊은 미녀") 달을 바라보며 옛 나라를 생각하면 타락한 왕 특유의 고통이 느껴집니다. 예를 들어? 마을에서 30만 명을 모집하고 한동안 달을 바라보았습니다. 사막과 광활한 사막의 수십만 명의 장군들이 모두 한동안 떠오르는 달을 바라보며 향수를 억제할 수 없었습니다.
3. 버드나무는 배웅하기 위해 접었다.
한(漢)나라 때부터 사람들은 고향에 있는 먼 친척이나 나그네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버드나무를 접어서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1987년에 조사된 '이별'이라는 시에는 '버드나무는 푸르고 낮게 매달려 있고 꽃은 하늘을 날고 있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버드나무가 구부러지고 꽃이 날아가는데, 나는 보행자들에게 돌아올지 묻는다.
왜? 리우? ,? 머물러? 하모니, 고대인들은 이별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버드나무를 보냅니다. 이 관습은 한나라에서 시작되어 당나라에서 번성했습니다. 한대에는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곡조의 "버드나무 접기"가 있습니다. 당나라, 발링교의 안은 장안을 떠날 때 전국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통과해야하며 버드 나무로 둘러싸인 발링교는 고대 사람들이 버드 나무를 보내는 유명한 장소가되었습니다 연간 버드 나무 색, 풀링 고통? 시. 후손들은? 바 링 다리 부러진 버드 나무? 를 작별 암시의 원천으로 삼았습니다. 그렇다면 웬은 구름에 무엇을 듣습니까? 녹색 포플러는 몇 개의 분리가 있습니까? 시. "숲 유령"의 로렌스 류는 무엇을 위해? 오늘 밤 당신은 어디에서 일어나고 아침 바람은 포플러 강둑에서 어디에서 사라지나요? 이별의 슬픔을 표현한 시입니다.
? 피리에서 버드나무 냄새는 맡았지만 봄의 색은 보지 못했나? 피리에서 '부러진 버드나무'라는 곡조는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지만 버드나무의 봄빛은 보지 못했다고 하여 봄의 슬픔과 한숨을 표현한 것입니다.
? 밤의 노래를 들으면 향수병에 걸리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오늘 밤 '부러진 버드나무'의 선율을 들으면 고향에 대한 향수를 느끼지 않을 사람이 어디 있겠습니까?
4. 매미의 성격은 고귀하다. 옛사람들은 매미가 바람과 서리, 이슬을 먹고 살기 때문에 고귀함의 상징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고귀한 매미에 자신의 고귀한 성품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했습니다. 매미는 모든 소리가 독특합니다.
매미는 높은 나뭇가지에 살고, 바람을 먹고 야외에서 자며, 땅의 불을 먹지 않기 때문에 매미의 은유적 성격은 고귀한 유형에 속합니다. 매미 소리를 듣는 루오의 정치범:그가 여전히 노래하고 있는지 누가 알겠습니까? 리상인의 매미:? 마음이 순수해서 배고픈가? ,? 당신처럼 순수한 삶? 왕의 매미 :? 매우 외롭고 슬프다. 유시난의 매미 :? 가을바람에 날아가지 않도록 시끄럽게 울어라. 모두 매미를 고귀한 성품에 대한 은유로 사용합니다.
5. 풀과 나무의 암울함을 풀과 나무의 번영과 대조하여 기복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봄바람이 10마일을 지나면 밀이 푸르른다. (장쿠이, "양저우 슬로우") 10마일의 봄바람이 지나간 후, 원래 번영했던 양저우 도로는 이제 푸른 밀이 가득하고 황량합니다. 오래된 정원은 황량하고 버드나무는 어둡고 링거 스프링은 노래를 부르지 못합니다. 우의 옛 정원의 황량한 땅에 버드나무가 다시 새 가지를 뻗어 황량함을 더했습니다. 돌이켜 보면 풍경은 봄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버드나무는 무성하고 황량하다.
? 계단 앞 푸른 잔디에는 봄기운이 가득하고 새들은 나뭇잎 아래에서 행복하게 지저귀고 있다. (두보, 「책의 향기」) 한 세대의 현자들과 그들의 업적은 사라졌습니다. 이제 초록빛 돌계단의 풀만이 매년 봄의 색을 만들어냅니다. 꾀꼬리는 이 아름다운 울음소리를 헛되이 지르고, 시인은 깊은 회한으로 과거의 공허함을 한탄한다.
? 주홍빛 새 다리 옆에는 꽃이 있고, 무이루 입구에는 석양이 기울어져 있다. (류위시의 '우이 레인') 주홍빛 새 다리의 번영은 사라지고, 다리에는 잡초와 야생화가 가득하고, 우이 레인도 예전의 화려함을 잃었으며, 황폐하고 황량한 길에는 석양이 비추고 있다.
고대 시에서 아름다운 인물을 묘사한 구절(2)
6. 난푸는 중국 고대 시에서 기생이 많은 곳입니다. 구원의 아홉 노래? 허보:? 는 아들과 싸우고 동쪽으로 가서 난푸로 미인을 보냈다. 장연의 고별가:? 봄풀은 파랗고 샘물은 솟구쳐 가슴 아픈 난푸로 보내네! 판청다의 헹탕:? 난푸, 봄의 푸른 강, 돌다리와 주홍색 건물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난푸가 고대인들의 유일한 수변 송별 장소는 아니지만, 오랜 민족 문화로 인해 난푸는 수변 송별 장소의 고유 명칭이 되었습니다.
7. 창팅은 육지에서 작별을 고하는 장소입니다. 리 바이 "보살 야만인":돌아가는 길은 어디입니까? 정자는 정자보다 짧다. 류용의 '임유령':차가운 매미가 슬프게 노래하고, 정자는 이미 늦었다. 리수통의 작별:? 파빌리온 밖의 옛길 옆 잔디가 파랗다. 중국 고전 시에서 누각은 이별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8. 풀은 중국 고전시에서 증오에 비유된다. "남쪽의 노래? 숨겨진 땅을 초대하다:? 왕의 손자 방랑자는 돌아오지 않고, 봄 풀은 자라고 자란다. 이봐요? 봄풀이 무성하네. 봄 풀은 무성하고 봄빛은 매력적이지만 이렌은 돌아오지 않으니 그리운 여인이 기대에 부풀어 위층으로 올라갈 수밖에 없습니다. 만리장성 구멍 마시는 말? 푸른 강과 시유안 도로 옆의 풀밭. 뭘로? 청강변의 잔디? 먼 이라크에 대한 그리움을 힘차게 표현해 보세요. 백주이의 <고대 풀에 대한 작별>: 산불에 완전히 소실되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자라며 초록빛 눈동자를 가진 옛길과 버려진 도시에 달콤하게 밀착되어 있습니다. 리유의 칭핑레:? 미움을 멀리하는 것은 봄의 풀과 같아서 더 멀리 나아가고 더 잘 사는 것입니다. 세상과 멀리 떨어진 끝없는 봄풀은 이별의 슬픔을 비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9. 바나나는 종종 외로움과 슬픔, 특히 이별의 느낌과 관련이 있습니다. 남쪽에는 우울증의 소리를 표현하는 노래 "비 내리는 바나나"가 있습니다. 리 칭자오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누구의 집이 창문 앞에 바나나 나무를 심었고 아트리움은 그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아트리움은 그늘이 가득하고 나무의 잎은 깊은 감정으로 마음을 따뜻하게합니다. 바나나에 대해 불평하면서 슬픔과 우울을 쏟아 붓습니다. 우 웬잉의 탕 두오 링 :? 합성 슬픔은 어디에 있습니까? 가을은 사람들의 마음에서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비가 오지 않아도 여전히 춥습니다. 게성충의 샤오장랴오:? 질경이에 비를 꿈꾸는 얼마나 많은 한가한 슬픔. 바나나에 내리는 비는 충분히 슬프고, 바나나 잎에 내리는 비를 쫓는 꿈의 영혼은 더 슬프다.
10, 우통은 중국 고전시에서 바나나와 비슷하며 주로 슬픈 소리를 표현합니다. 백주이의 "긴 미움의 노래": 봄바람에 복숭아와 매화나무가 꽃을 피우고 가을비가 내린 후 잎이 땅에 떨어졌다. 차가운 가을비가 플라타너스 잎을 슬프게 때린다. 외로운 플라타너스 나무, 가을에 갇힌 깊은 마당. 웬이 더 새는가 :? 플라타너스 나무, 한밤중 비, 이별의 사랑은 씁쓸하고, 잎새 소리, 빈 사다리 빛이 떨어집니다. 리칭자오의 느린 목소리:? 플라타너스는 더 많은 이슬비, 황혼, 점과 대시입니다. 플라타너스를 때리는 눈에 보이는 가을비, 걱정하지 마세요.
11, 매화? 전국 시대부터? 양(梁)과 진(陳) 시대에 이르러 많은 시가 등장했습니다. 이 시기의 매화 시는 대부분 꽃 자체나 선물에 대한 묘사이며, 뚜렷한 상징적 메시지는 없습니다. 당나라와 송나라에 이르러 매화는 고귀한 인격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가오지에와 청샤오송을 황팅에 동행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장쩌민:? 눈은 거의 같고 봄에 나만 혼자여서 모르겠습니다. 하얀 피부와 맑은 뼈. 쑤시:? 시시는 항상 푸른 나뭇잎과 나뭇가지만 보고 메그가 여기 있는 줄 몰라요. 루유:? 진흙에 흩어지고 먼지로 부서져 향기만 남았어요. 두 사람 모두 매화에 대한 묘사에 고귀한 성격을 부여했다.
12, 논어? 자한이 말하길:? 추우면 소나무와 노송이 시드는 것을 안다. 후대의 시에서는 외로움, 곧음, 차가움을 상징하기 위해 소나무와 노송을 자주 사용했습니다. 나중에 부와 재물이 사라진 후에도 차가운 소나무와 노송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리산푸:? 눈 속에 외로운 자국이 나타나고 바람에 긴 휘파람 소리가 들립니다. 복숭아와 자두가 그녀를 비방하고 덩굴은 그룹을 형성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국화는 고귀한 자질을 상징하고 복숭아꽃은 아름다움을 상징하며 모란은 부를 상징하며 화양은 가을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3, 뻐꾸기 뻐꾸기는 일반적으로 뻐꾸기로 알려져 있으며 지그재그, 두유, 자주색 뻐꾸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봄과 여름에 뻐꾸기는 밤새도록 울어대며 선명하고 짧게 울어 모든 종류의 감정을 불러 일으킵니다. 자세히 보면 뻐꾸기의 입과 혀의 상피가 붉어서 고대인들은 피가 가득 차 있다고 잘못 생각했습니다. 뻐꾸기는 뻐꾸기가 만개할 때 노래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보는 것은 밝은 빨간색입니다. 뻐꾸기와 새들은 왜 자신의 화려함에 대해 불평할까요? 그들은 입에 피가 묻어 나뭇가지의 꽃에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됩니다. 고대 중국에서? 황제를 지켜본다고요? 전설에 따르면 주나라 말기 촉나라의 군주였던 왕디의 이름은 두위였다고 합니다. 그는 나중에 선나라로 후퇴했고, 불행히도 그의 나라는 멸망했고 그의 영혼은 죽은 후 새로 변했습니다. 입에서 피를 흘리는 그의 목소리는 슬프고 감동적이어서 두부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중국 고전 시에서 두 푸는 종종 고통과 관련이 있습니다. 화양은 눈물을 흘리고 문도룡은 무석천을 건넌다. 또 다른 예로 이백의 '촉으로 가는 고난의 길'을 들 수 있습니다."밤달을 보고 울고, 텅 빈 산을 보고 걱정하네. 백주이의 비파 여행:? 뻐꾸기의 피맺힌 울음소리, 원숭이와 원숭이의 울음소리. 진관의 모래 위를 걷다? 차가운 봄이 외로운 정자를 닫고 석양이 뻐꾸기에게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진링 포스트에 실린 웬 티엔샹의 두 노래:? 이제부터는 강남로를 걸으며 피를 흘리는 까마귀로 변하지 마세요. 뻐꾸기 울음소리가 또 무슨 말을 하는 것 같나요? 집에 가지 그래? 왜 집에 가지 않으세요? 뻐꾸기의 울음소리는 그리운 마음을 어루만져 줍니다. 밤에는 푸른 연기가 노래하고 낮에는 나무가 날아갑니다. 봄 산은 무한하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보다 집에가는 것이 낫습니다.
인간의 본성을 묘사한 시
1. 동포음
천하에는 자연의 장벽이 없네, 큰 강 동쪽으로 가도 후퇴하지 않네.
양쯔강 북쪽에는 시가 번성하고,
그림 같은 강남이 있다.
위대한 분위기,
자비와 의로움은 훌륭한 스타일로.
꿈속에서 두 사람은 종종 만나고,
몇백 년의 간격을 두고 깨어난다.
2. 춘산으로 가는 로드맵
어디서 우아한 수련을 하고 싶습니까?
장엄한 쿤룬산은 충격과 분노에 휩싸였다.
쿤룬펑은 바람과 큰 새를 속이고,
빗속에서 작은 제비는 가볍고 잘생겼다.
이제 나는 바람을 타고 싶네,
재주를 뽐내어 만 척을 들어 올리네.
세상의 죄와 악을 쓸어버리고,
영원한 증오의 급류에서.
3. 서유독서도
성경이 책장을 가득 채우고,
나는 종종 마음의 근원이 지극히 영적이라는 것을 느꼈다.
웃음은 손님을 놀라게 하고,
큰 분노는 호랑이 산을 좋아한다.
바람과 피를 두려워하지 않고,
수려한 햇살, 아름다운 노래,
혼자 여행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으랴.
하늘을 열고 땅을 들어 올리며 삶을 위로한다.
4. 콜드 리버 솔로 낚시 지도
세상 어디에서 좋은 소식을 찾을 수 있을까요?
세상의 의도는 없다.
무자비함이 항상 영웅적인 것은 아니다
왜 친한 친구는 함께 뿌리를 내려야 하는가?
천 마일을 울고,
그 후, 차갑고 따뜻한 것은 자신의 아기입니다.
고대부터 관대함은 영웅이며,
피 흘려 젊음을 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