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다시는 만나지 않기로 한 시
다시는 만나지 않기로 한 시
해석:10년 동안 헤어져 있다가 성장한 후 갑자기 다른 곳에서 만나게 된 이이의 짧지만 행복했던 형부와의 만남. 처음 이름을 물었을 때 깜짝 놀랐고, 이름을 말하고 나서야 예전의 얼굴이 떠올랐다.
2. 친구를 만나는 것은 별을 만나는 것만큼이나 어려운 일입니다. 오늘 밤은 그런 드문 경우 중 하나이고, * * * 이 불빛은 촛불입니다. -두 푸, "웨이 바시 씨에게 보내는 선물"
해설: 세상에서 친한 친구를 만나는 것은 정말 드문 일입니다. 오늘 밤이 바로 그 날이고, 나는 당신에게 진실을 말할 수 있어서 운이 좋았습니다.
3. 우리가 헤어진 후 몇 번이나 만났지? 오늘 밤, 나는 은등을 들어 당신을 바라보며 이 만남이 꿈속이 아닐까 두렵습니다. --옌의 '파트리지'
해석:우리가 떠난 후, 우리는 항상 다시 만나고 싶어 합니다. 너와 내가 꿈에서 몇 번이나 만났지? 오늘 밤에 정말 보고 싶은데 꿈인지 모르겠어요.
4. 꽃이 떨어지는 시간에 당신을 만나는 것은 강남의 아름다움입니다. <중략> -두보가 하류에서 이귀연을 만나다
해석: 강남의 늦은 봄날입니다. 이 시기에 당신의 오랜 지인을 만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5. 강 건너 바다 건너 오랫동안 당신을 보지 못했습니다. 갑자기 만났지만 꿈인가 의심하고 한탄하며 서로의 나이를 묻는다. -시공수, '윤양여관에서 심한과 작별하다'
해설:작별한 지 몇 년이 지났는데 산과 강을 건너 만나기가 쉽지 않구나. 그사이의 그리움의 아픔은 자명하다. 문득 그 모습을 보고 꿈인가 싶었습니다.
확장된 데이터
긴 이별을 묘사하는 문장들:
1. 다시는 만나지 못할 사람들은 다시는 만나지 못할 것이다.
2. 모든 만남이 긴 이별이라면, 이별은 예상대로 돌아오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3. 내일 나는 어딘가에서 태어날 것이고, 모든 만남은 긴 이별이다.
첫눈에 반한 것이 아니라 긴 이별이다. 소중히 간직한다면 모든 긴 이별을 첫 만남으로 여기세요.
6. 사실 세상의 모든 만남은 긴 이별이거나 후회입니다.
7. 모든 만남이 긴 이별이기 때문에 우리는 결국 낯선 사람이 될 것입니다.
8. 누군가처럼 모든 만남은 긴 이별과 같다.
9. 우리가 만날 때마다 긴 이별이다.
10. 오랜만에 다시 만날 때까지 그 사람을 얼마나 놓을 수 없는지 몰랐어요.
2. 긴 이별에 관한 시 몇 편긴 이별의 재회에 관한 시 몇 편을 소개합니다.
1. 휘어진 횡경막 깊은 곳에서 재회하니 눈물마저 떨린다. -- "구부러진 횡경막 깊은 곳에서 재회하다" 청 - 날란 세이데
설명:구불구불한 복도 깊은 곳에서 당신을 다시 만났습니다.
2, 말없이 서로를 보살피며 천 줄의 눈물만 흘렸다. --송나라 수시 "장정월20년 기억의 꿈"
해석:두 사람이 마주보고, 천 마디 말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고, 천 줄의 눈물만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힌다.
3. 오래 전에 그녀를 만났지만 헤어진 후 시간이 길어지고 동풍이 일어나고 백 송이의 꽃이 피었습니다. -당나라 이상인, '무제' 시간이 그녀를 만난 것보다 길다
해석:서로 만날 기회는 정말 드물고, 헤어질 때는 더더욱 헤어지기 힘들다. 게다가 늦봄의 날씨, 동풍이 수확을 앞두고있어 더욱 가슴이 아픕니다.
4, 나는 귀국 날짜를 말하고 당신을 존중하고 봄을 먼저 말하고 싶습니다. -- "노유춘준건은 그날로 돌아가려 한다" 송나라 오양서
해석:병을 열기 전에, 나는 돌아오는 날짜를 정하고, 한 잔에 오기를 간절히 원한다. 말없는 아름다운 여인이 봄바람이 매력적인 얼굴처럼 눈물을 흘리면, 내가 먼저 슬퍼할 것이다. 저 옥 언덕 꼭대기의 무리가 아니었다면 달 아래에서 야오 타이를 만났을 것입니다. -당나라 이백(李白), '청평교-제1편'
해석:춘유산 정상에서 그녀를 만나지 않았다면 야오대 달 아래에서 만났을 것이다.
확장자료:
장 - 정월 20일의 꿈은 송나라의 대문호 소서가 자신의 전 부인인 왕부를 추모하기 위해 지은 추모시로, 끝없는 슬픔을 표현한 시입니다. 피와 눈물이 섞인 서정적인 가사가 인상적입니다.
상구에서는 죽은 아내에 대한 시인의 깊은 추억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하구는 꿈을 묘사하여 죽은 아내에 대한 시인의 집착적인 감정을 표현합니다. 현실과 사실주의의 결합은 죽은 아내에 대한 그리움을 강조하고 전체 가사의 슬픈 어조를 심화시킵니다.
말은 간결하게 쓰여져 있고, 말은 가정적인 말 같지만 마음에서 새겨져 있고, 자연스럽고 심오하며, 소박함에는 소박함이 담겨 있습니다. 시 전체가 완곡하고 영역이 끝이없고 분위기가 슬프고 걸작입니다.
3. 오랜만에 상봉을 묘사 한 구절은 무엇입니까?1, 가을 밤의 밝은 달, 원래 시간에 모였다가 흩어져?
송나라:유용
태초에 우리는 함께 있었다. 그럼 이라크를 다시 볼 이유가 없지. 지난 며칠 동안 나는 예기치 않게 다시 큰 식사를해야했습니다. 존경과 게으름 속에서 나는 눈썹을 모으고 한숨을 쉬었다. 오래된 불안이 떠오릅니다.
잉잉의 눈에 눈물이 고인다. 온갖 괴로움이 내 귀를 채운다. 내 안에 무엇이 있는지 보기가 어렵습니다. 진실을 믿으면 얽힘이 없습니다. 마음이 모이지 않고, * * * 나는 이것을 갈망합니다.
내가 떠날 때 다시는 볼 기회가 없다고 말했었지. 최근에 나는 우리가 다시 만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여유롭게, 당신은 찡그리고 한숨을 쉬면서 술을 마신다. 나는 옛날의 무한한 슬픔을 기억했다.
당신의 눈에는 눈물이 반짝였고, 당신은 내 귀에 온갖 불만을 중얼거렸다. 그러나 나도 무력해서 영원히 당신 곁에있을 수는 없습니다. 내가 잃을 것이 없을 때, 나는 항상 당신과 함께 할 것입니다.
2. 다른 두 편의 시, 1부
남북조:판윤
낙양시, 동서남북, 고전을 갈망하네.
꽃처럼 보이던 눈은 이제 눈처럼 보인다.
지난번에 떠났을 때는 눈이 꽃처럼 내렸어요. 이제 돌아와 보니 꽃이 눈처럼 하얗구나. 이 두 대사는 만나는 시간은 너무 짧고 헤어지는 시간은 너무 길고, 헤어진 후 다시 만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현실을 한탄하고 있습니다.
3."두포를 위한 드라마"
당나라:이백
두포와 리백이 만나는 논두렁이 눈에 띈다.
너희는 너무 초라해지지 말고 항상 과거의 시를 쓰는 것에 대해 걱정하라.
고판에서 오랜 친구 두푸를 만났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 머리에 대나무 모자를 쓴 채 정오였어요. 헤어진 후 왜 그렇게 야위었는지 물어봐도 될까요? 그동안 시를 쓰느라 너무 힘들어서 그런 것 같아요.
4. 강 하류에서 이귀연을 만나다
당나라:두부
나는 제나라의 집에서 그대의 공연을 자주 보았고, 술당 앞에서 그대의 예술을 여러 번 칭찬한 적이 있다.
꽃이 지는 계절, 이 강남의 경치 좋은 곳에서 오랜 지인인 당신을 만나게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소.
나는 치왕푸에서 당신의 공연을 자주 보았습니다. 또한 추이 앞에서 당신의 예술에 여러 번 감탄했습니다. 이 풍경 속에 위대한 강남이 있고, 꽃이 지는 계절에 오랜 지인인 당신을 다시 만날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도 못했습니다.
5. 매형과의 짧지만 반가웠던 만남 "우연히 만나서 헤어지다"
당나라:이이
10년 가까운 전쟁과 피난 생활 끝에 어른들은 예고 없이 서로를 만났다.
내 이름을 처음 보고 깜짝 놀란 나는 창백한 얼굴을 기억하며 내 이름을 불렀다.
우리가 헤어진 후 세상이 어떻게 변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항상 황혼의 절 종소리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내일은 가을 산의 오래된 발링 도로를 올라갈 예정인데 얼마나 더 무거울 지 모르겠습니다.
10년 가까운 전쟁과 실향의 세월을 경험하며 자란 그들은 뜻밖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처음 만났을 때 당신은 내 이름과 성을 물어보고, 내 옛 얼굴을 기억하기도 전에 내 이름을 불러 놀랐습니다. 해질녘 사원의 종소리가 울릴 때까지 헤어진 후 세상이 어떻게 변했는지 충분히 말할 수 없었습니다. 내일 다시 고대 발링길을 오를 것이다. 가을 산은 슬픔을 얼마나 무겁게 더할까요?
4. 친구들의 모임을 묘사한 시입니다. 이백은 배를 타고 여행을 떠난다.
문득 뭍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렸다.
복숭아꽃 연못은 수심이 천 피트인데, 나를 그곳으로 보낸 왕륜의 사랑보다 더 얕네
두나라를 떠나 촉나라에 있는 자신의 자리로 갔다.
산친의 성벽으로 분리되고, 안개 층으로 분리되고, 강으로 분리되었다.
우리는 슬픈 작별을 고하고 두 장수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갔다.
세상은 결국 좁은 곳일 뿐입니다.
왜 갈림길에서 방황하고 있니, 아이야 * * * 수건을 들고.
이백:친구를 보내며
성벽 북쪽에는 푸른 언덕이 있고, 동쪽에는 반짝이는 물이 도시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서 서로 작별을 고하고, 당신은 길을 잃은 아버지처럼 저 멀리 바람에 떠 있소. 떠도는 구름은 방랑자처럼 떠돌아다니고, 석양은 천천히 내려와 머무르는 듯합니다.
손을 흔들며 헤어지자, 말을 탄 친구는 떠날 수 없다는 듯이 긴 바람을 타고 먼 곳으로 그를 데려갔다.
원얼시를 안시에게 보내며
당 - 왕위
웨이청에는 가랑비가 내리고,
객실은 푸르고 버드나무 빛깔이었다.
양관 서쪽, 이유 없이 술을 더 마셔라.
왕창령에게 궈시창을 주시오.
봄밤의 화이허강, 상호부조, 사랑의 파도
궈시창을 멀리하려고
행운의 밝은 달
.
밤의 조수는 매우 깊다
조종양을 보내는 밤이다. 조씨 한 조각은 열다섯 도시의 가치가 있고, 그의 벽옥은 천하에 널리 알려졌네
오늘 밤 당신을 집으로 돌려보내겠네
하늘은 밝고 달빛은 물과 같네
진나라로 보내네
다섯 무덤을 보호하라
내가 가져온 칼은 천금의 가치가 있어
이별하고 나누어 주네
내 평생의 모든 마음은
조안 첸 시온 차관에게.
한팅차오롱관
윤거보창궁
불쌍한 마 대사
바이쇼의 영웅은 누구인가?
봄밤에 내 친구 천자앙에게 작별을 고한다.
은초는 연기를 내뿜고, 금상은 산과 강을 돌아 진나라를 생각하며 홀에서 나와 치안에게 바칩니다.
달이 밝고 나무가 길고 꾀꼬리가 날아다니는 이 모임에 낙양은 어느 해에 갈까요?
친구에게 가자
누에 숲길은 험준하고 가기 어렵다고 합니다. 사람의 얼굴로 시작하여 말의 머리 옆에 살고 있습니다.
수청 주위에 팡수롱 진쩐리우를 세웠어야 했다. 준핑에게 묻지 마십시오.
5. 옛시 "오랜 이별 후 재회"는 재회를 묘사합니다.
이 말을 들었을 때 나는 통웬에 대해 경외심을 느꼈고 30 년이 지난 후에도 종종 그를 생각했습니다.
백운강이 영원히 흐르는 연회에서 과거를 따라잡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옥종에 부지런히 달라붙은 화려한 소매, 그 세월을 술에 취했다. 낮은 버드나무 건물 한가운데서 복숭아꽃 부채를 부르며 춤을 춘다.이별 후, 나는 당신을 만난 것을 기억하고, 당신과 함께있는 꿈을 몇 번이나 꿈꿨습니까? 오늘 밤, 나는 당신을보기 위해 은등을 들었고,이 만남이 꿈인지 두렵습니다.
"우연히 만나서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형부와의 짧지만 유쾌한 만남
이이
10년 가까운 전쟁과 피난 끝에 어른들은 뜻하지 않게 만났다. 처음으로 내 이름을 보고 놀란 나는 창백한 얼굴을 기억하며 내 이름을 불렀다. 우리가 헤어진 후 세상이 어떻게 변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항상 황혼의 사원 종소리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내일 당신은 가을 산에서 오래된 발링 도로를 올라갈 것입니다, 나는 얼마나 더 많은 무게를 모르겠어요?
구두, 수종에게 약속을 잡으러 가자.
산친의 성벽으로 분리되고, 안개 층으로 분리되고, 강으로 분리되었다.
우리는 슬픈 작별을 고하고 두 장교는 서로 반대 방향으로 갔다.
세상은 결국 좁은 곳일 뿐입니다.
왜 갈림길에서 방황하는가, 아이야 * * * 수건을 들고.
6. 긴 이별을 노래한 시, '8사단에'
저자:두 푸
밤낮으로 별을 보는 것만큼이나 친구가 서로를 만나기란 어려운 일입니다.
오늘 밤은 그런 드문 경우 중 하나이며, * * * 이 빛은 촛불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젊었던 두 남자는 이제 사원에서 백발이 성성합니다.
우리 친구의 절반이 죽었다는 사실에 우리는 충격을 받고 망연자실했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다시 보기까지 20년이 걸릴 줄은 몰랐어요.
내가 떠날 때 넌 아직 미혼이었는데, 지금은 젊은 남자애들이 줄을 섰어.
그들은 아버지의 오랜 친구인 저에게 친절하게도 그동안 어떻게 지냈는지 물어보더군요.
그리고 한참을 이야기하는 동안 그들은 와인과 접시를 가져다주었습니다. 저녁 비를 맞고 자른 파를 잘게 썰고 특별한 방법으로 갓 지은 현미밥이었습니다.
주인은 휴일이라며 열 잔을 마시라고 재촉했습니다.
그러나 당신의 사랑은 항상 내 마음속에 있으니 열 잔을 마시면 그렇게 취하겠습니까?
내일은 산이 우리를 갈라놓을 것이고, 내일 이후에는 누가 말할 수 있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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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새 한 마리가 집 안으로 날아 들어가는 것은 좋은 일입니까, 나쁜 일입니까? 풍수는 고대부터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문학으로 생활의 모든 방면에 존재한다. 참새 한 마리가 집 안으로 날아 들어가는 것은 좋은 일입니까, 나쁜 일입니까? 참새가 집 안으로 날아 들어오면 액운을 가져온다. 생활 속에서 참새 한 마리가 새 한 마리를 해쳐서 인심을 얻지 못한다. 참새 한 마리가 한 집으로 날아간다면, 풍수에는 양면이 있다. 양택 풍수에서 참새가 집 안으로 날아들면 집 안 주위의 운세에 따라 길흉을 판단해야 한다. 집에 어려움이 있으면 참새가 집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 집 주변의 어려움이 개선되고 귀인의 도움을 받기 쉬워 가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순조롭게 할 수 있다. 집 주변의 재물운이 밋밋하다면 참새가 입실하면 흉하다. 집 주변에 큰일 나고 집 안의 답답한 나날을 깨뜨릴 수 있다는 뜻이다. 위태로운 것을 복으로 만들 수는 있지만, 잔잔한 기간에 참새가 집에 들어가는 것도 불길한 징조로, 풍수에서는 상당히 불리하다. 참새가 집 안으로 날아들어가거나 풍수 도덕이 없는 자연현상이거나 천적과 자연재해를 피하기 위해 급히 쫓아내는 것이 아니라 생활의 미덕을 축적하고 집의 풍수를 번영시켜야 한다.
- 강남을 묘사한 백주이의 시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