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비둘기를 바치고 동물을 풀어주는 것에 대한 암시는 무엇입니까?

비둘기를 바치고 동물을 풀어주는 것에 대한 암시는 무엇입니까?

동물을 풀어주는 것은 자선 행위입니다. 고대에 동물을 풀어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선을 행하고 덕을 쌓는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이 문장은 사람들이 더 많은 선행을 하고, 더 많은 선행을 하도록 설득하기 위한 것입니다. 기근이 들었을 때 일부 부유한 사람들이 배고프고 추워서 굶어죽는 희생자들을 구하기 위해 쌀을 기증한 것은 친절한 행동이었습니다. 태평년에는 물고기와 거북이를 강과 연못에 방류하고, 새를 자연에 방생하는 것을 '생명방생'이라고 하였는데, 이는 모두 선행을 쌓는 행위였다. 나중에 설날 첫날, 누군가가 포획한 새들을 풀어주고 그들을 "사랑하는 생물들"이라고 불렀습니다.

춘추시대 진나라는 한단에 도읍을 정했다. 진국(秦國)의 유력 재상 조건자(趙建子)가 있었는데, 그는 설날에 산비둘기를 잡아 자신의 저택으로 보내달라고 사람들에게 부탁하여 풀어주기를 좋아했습니다.

설날 첫날, 한단 사람들은 예외적으로 조견자 저택으로 모여들었다. Zhao Jianzi는 석방될 수 있습니다. Zhao Jianzi는 매우 기뻐하며 그들 각자에게 넉넉한 보상을 제공했습니다. 설날 첫날에는 아침부터 밤까지 산비둘기를 공양하는 사람들이 끝없이 이어진다.

Zhao Jianzi의 가신은 오랫동안 옆에 서서 왜 이런 일을했는지 ​​물었습니다. Zhao Jianzi는 "새해 첫날 동물을 풀어주는 것은 생물에 대한 나의 사랑과 친절을 보여줍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가신이 말을 이었다. “살아있는 존재를 이렇게 친절하게 대하는 마음은 흔치 않습니다. 왕이시여, 당신이 석방되리라는 것을 온 나라 사람들이 알았더라면 생각해 본 적이 있으십니까? 정말 산비둘기를 풀어주고 생명을 구하고 싶다면, 죽거나 다친 산비둘이 많을 거에요! 지금처럼 산비둘기 포획을 금지하라는 명령을 내리소서. 산비둘기를 많이 잡아서 백성들에게 포상을 하여 다시 놓아주면 내 주군, 산비둘기에 대한 은혜만으로는 부족하리이다. 당신들이 그들에게 끼친 재앙을 보상하라!”

조견자는 손님의 말을 듣고 두 손을 뒤로한 채 저택 문을 왔다 갔다 했다. , 잠시 생각에 잠겼다. , 조용히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이 우화는 형식에만 집중하고 효과에는 관심을 두지 않고 명성과 명예를 추구하는 일부 사람들의 위선적 행동, 그리고 위선을 폭로합니다.

동물을 풀어주는 풍습의 유래

진나라 시대 공자는 순을 모범으로 삼아 환경 보호를 강조했고, 맹자는 자비를 강조하며 양혜왕에게 영감을 주었다. 인(仁)과 정의(仁信)의 사상으로 노(魯)의 춘추연보(春秋史)와 『열자좌부』(端子論富)는 살생과 방생을 삼가하는 풍조를 만들어냈다. 한나라에 불교가 전래된 후 탄오각은 『금광명대유수경』을 번역하여 불교해방의 이론적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상당이 나라를 정복하는데 성공한 이유는 만물을 잘 활용하는 것 외에도 생물을 소중히 여기고 모든 생명이 쫓겨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노의 춘추시대·다양한 용도』 기록:

국물이 그물 복을 보면 사방에 놓였고 복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자, 오는 자"라고 말했다. 땅에서 나오고, 사방에서 오는 사람들은 모두 내 그물을 떠난다. "탕이 말했다: "야, 다 끝났어. 지에 말고 또 누가 이런 짓을 하는 거야?" 탕은 세 면을 모으고 한쪽을 치워두었습니다. 주: "과거에는 거미가 그물을 만들었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우에게 배우고 싶어합니다. 왼쪽으로 가고 싶은 사람은 왼쪽이고, 오른쪽이 되고 싶은 사람은 옳고, 높아지려는 사람은 높고, 낮아지고자 하는 자는 낮아지고, 운명을 거역하는 자는 내가 취하리라." 한남나라가 듣고 이르되, 당나라의 덕은 짐승의 덕과 같으니라. 40개국이 돌아왔다. 네 면을 놓으면 새를 잡을 수 없고, 국물을 이용하여 세 면을 제거하고 한 면을 올려서 40개국을 그물로 사용하면 새만 잡을 수는 없습니다.

성당 인민은 사물을 사랑하며 먼지를 버리는 것이 하늘의 마음과 백성의 뜻에 부합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자비로운 황제는 사냥꾼들이 사방에 그물을 퍼뜨리는 것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 건강의 덕으로 세 면을 없애고 한 면만 남기고 바꾸었다. 축복의 말씀은 살육의 난폭한 분위기를 평화의 분위기로 바꾸는데, 이는 군주가 생명을 해방하면 승리하기가 더 쉽다는 뜻이다. 먼지를 죽이는 것보다 사람의 마음을.

'성당계왕'은 후대에 큰 영향을 미쳤고, 그 이야기는 명나라 연지의 '금살과 먼지에 관한 논문'에 여전히 인용되고 있다. "Liezi Shuofu Pian"은 "Zhou Jianzi가 Zhengdan에 동물을 풀어 주었다"는 이야기를 기록합니다.

한단 사람들은 음력 1 월 설날에 Jianzi에게 비둘기를 바쳤습니다. Jianzi는 매우 기뻐하며 그에게 관대하게 보상했습니다. 손님이 이유를 물었습니다. Jianzi는 "적절한 때에 동물을 풀어주는 것은 자비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손님은 "왕이 동물을 풀어주고 싶어한다는 것을 사람들이 알고 경쟁에서 잡아서 많은 사람들이 죽습니다. 왕이 살고 싶다면 , 그는 사람들이 그들을 체포하는 것을 막지 않을 것이고, 그가 그들을 잡으면 그들을 죽일 것입니다. 놔두면 친절과 허물이 서로 보상되지 않을 것입니다." Jianzi는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로부터 알 수 있듯이 춘추시대 한단에는 새를 잡아 풀어주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백성들에게 새를 풀어주는 것은 주로 중생들에게 은혜를 베풀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먼저 잡아서 풀어주면 장점과 단점을 상쇄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당시 Zhou Jianzi는 제자들의 조언을 듣고 "잡아 놓아주는 것"의 관행을 "잡는 것을 금지하는 것"으로 바꾸었습니다.

중국의 어업 금지에 대한 초기 기록은 봄에 발생하며 고대인들은 이미 유기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고 "The Sixth Order of the Moon"에 나와 있습니다. "몽춘의 달은... 산과 숲, 강과 늪에서 제사를 지낼 때 일꾼을 사용하지 않고 제사를 지낸다. 나무를 자르지 말고, 둥지를 뒤집지 말고, 어린이, 곤충, 태아, 새를 죽이지 말고, 알을 낳지 말라. " ": 영원한 보물이 새로워지는 봄에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나무를 베지 말고, 둥지를 덮고 놀거나, 묘목에 해를 끼치는 등의 일을 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지구상의 모든 것이 생존할 수 있는 길을 잃게 될 것입니다.

"성당이 그물을 풀어낸다"와 "정단이 생명을 풀어준다" 동물을 풀어주는 풍습이 중국 문화에 심오한 사상적 배경을 갖고 있음을 보여준다. Tan Wujue는 불교 해방을 위해 자체 자원을 제공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이 간략하게 요약됩니다.

Liushui의 큰 아들은 물고기가 노출되는 것을 견딜 수 없어 왕에게 코끼리 20마리를 데려오라고 요청했습니다. 왕은 물고기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물을 공급했고, 왕은 그의 두 아들을 코끼리 마구간으로 초대했고, 중간에 그는 무작위로 코끼리 20마리를 데리고 식당에서 가죽 부대를 더 빌려 갔다. 그는 가방에 물을 채워서 코끼리를 연못으로 데려가서 물이 가득 차고 물이 원래 상태로 돌아오도록 하여 물과 먹이를 주었습니다. 대승 경전을 들은 후 모든 물고기는 십이원법, 부처님과 보살의 성명, 해탈의 공덕, 생명 해방 절차, 생명 해방 의식 등은 먼지 방출에 대한 불교 사상에 대한 중부 평야 사람들의 이해를 높이고 더 쉽게 받아들이고 전파했습니다. 동물을 풀어준다는 사상은 '아이가 가축과 물고기를 낳는다'는 연민에서 비롯됐다. 따라서 불교의 먼지 방출은 대중들 사이에서 성공적으로 구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