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일본 시
일본 시
1. 구름과 태양이 서로 반사되고, 하늘과 물은 완전 맑습니다. 남조·셰링운의 '강 위의 외딴 섬에 오르다'
2. 사막에 고독한 연기가 곧게 피어오르고, 긴 강 위로 해가 진다. 당나라 왕위의 <성곽사>
3. 해협 양쪽의 푸른 산이 서로 마주하고, 태양에서 외로운 돛이 나온다. 당나라 이백의 '천문산을 바라보다'
4. 봄바람이 어찌나 늠름한지 말발굽이 시릴 정도로 장안의 꽃을 하루만에 다 볼 수 있다. 당나라 몽교의 <입적 후>
5. 먹구름이 도시를 짓밟고 파괴를 위협하고, 갑옷의 빛이 태양의 황금빛 비늘을 향해 빛난다. 당나라 리허의 '안문대관리기'
6. 시냇물에 구름이 생기고, 해가 정자 속으로 지고, 산비가 내리려고 하는데, 바람이 건물을 채우고 있습니다. 당나라 서훈의 『선양성동탑』
7. 나이가 들수록 뿌리는 튼튼해지고 햇빛은 더욱 빛나고 잎은 어두워진다. 송나라 왕안석의 『고통』
8. 바람은 더위를 식히지 못하고, 지는 해는 날개를 달고 하늘로 솟아오른다. 송나라 왕령의 "여름 가뭄과 쓰라린 더위"
9. 잎은 하늘을 배경으로 끝없이 녹색이고, 연꽃은 햇볕에 독특하게 붉습니다. 송나라 양완리의 "새벽에 정자사에서 임자방으로 걸어가다" 10. 해가 뜨면 강의 꽃은 불처럼 붉고, 봄이 오면 강은 푸른 것처럼 푸르다. 당나라 백거이의 '강남을 회상하다'
11. 노을은 아름답지만 황혼에 가깝다. 당나라 이상인의 『낙유원』
12. 시냇물 위로 지는 해와 봄의 흐름에 떨어지는 바람과 낡은 깃발의 그림자만이 생각난다. 당나라 육계몽, '회완묘 옛길'
13. 바람은 따뜻하고 새소리는 흩날리고, 해는 높고 꽃그림자는 무겁다. 당나라 Du Xunhe의 "봄 궁전 원한"
14. 산의 맑은 구름은 모직 모자로 덮여 있고 이른 아침에는 나무 꼭대기에 구리 의식이 걸려 있습니다. 송나라 소식의 '신성도중'
15. 해질 무렵, 북풍이 비를 날려버리고 구름 사이로 가느다란 봉우리 몇 개가 떠오른다. 당나라 장뢰(張隆)의 <송산(松山)을 처음 본다>
16. 산에서 연기가 피어오르고, 대나무 사이로 지는 해가 보인다. 남조 오준(吳君)의 『산중의 잡시』
17. 연꽃모자는 지는 해를 가져오고 푸른 산은 홀로 먼 곳으로 돌아간다. 당나라 유창경(劉長淸)의 <영사여송별>
18. 해리의 남은 밤, 강춘은 구년에 접어들었다. 당나라 왕관의 <자북산 아래>
19. 해는 서쪽으로 지고, 상심한 사람은 세상 끝에 있다. 원나라 마지원의 <천경사>
20. 이른 아침 고대사에 들어서면 높은 숲에 첫 해가 빛난다. 당나라 장견의 '포산사 뒤 선사 비문'
21. 괭이질을 하는 날은 정오였는데 흙에서 땀이 흘렀다. 당나라 이신의 '농민애정'
22. 황혼이 되자 양과 소가 내려왔다. "시경: 봉사하는 신사"
23. 봉사하는 신사는 해도 달도 아닙니다. "시경·군사"
24. 해는 남동쪽에서 떠서 나의 진씨 집에 빛난다. "모상물랑"
25. 산 공기가 날로 좋아지고 새들이 앞뒤로 날아다닌다. 금나라 도연명의 '술'
26. 여가 시간에 비시강에서 낚시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의 꿈을 꾸었습니다. 당나라 이백의 『여행은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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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 기교를 활용한 시 이백의' 정야사고': "침대발이 일선인데 서리도 없지?" 라고 말했다.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 이 시는 이백의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시 속의 달은 더 이상 순수한 객관적인 이미지가 아니라 시인의 감정으로 가득 찬 이미지이다. 두보' 월야기억형제': "그는 오늘 밤 이슬이 서리를 내리고, 집 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지 알고 있다! . "이슬은 항상 하얗지만 오늘 밤은 더 하얗다. 느낌이 오늘 밤이기 때문이다. 달은 곳곳에서 알 수 없고, 고향은 더 밝다. 형을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하기 때문이다. 시인은 환상을 현실로 삼아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부각시켰다. 당나라 왕건은 "15 박 망두랑중" 이라고 썼다. "오늘 밤 달이 가득 찼는데, 가을 생각이 누구의 집에 떨어졌는지 모르겠다." " 시는 완곡한 질문으로 이 보름달밤의 보편적인 인정을 드러내며 시인의 고향 친구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굴원' 이소': "아침에 목란로를 마시고, 늦가을에 추국화를 먹으면 아름다움을 잃는다." 시인은 이슬을 마시는 꽃으로 그 품격의 고결함을 상징한다. 당나라 yuanzhen "국화": "사제 같은 가을 클러스터, 점점 더 기울어 져 있습니다.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 시인의 확고함과 고상한 품격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차라리 가지 끝에서 향을 들고 죽을지언정 꽃 사이로 날려서는 안 된다" (정송소사' 냉국화'), "고동리 젖은 이슬, 모래사진 전금" (송범성대' 중양후 양국화') 등의 시구는 모두 국화로 시인의 정신적 자질을 표현하고 있다. 송대 시인 진량의' 매화': "꽃 한 송이가 먼저 급변하고 만화 후 향기가 난다." 시인은 매화의 가장 먼저 피는 특징을 잡고, 감히 천하를 위해,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질을 썼다. 이는 영매일 뿐만 아니라 자신을 찬양하는 것이다. 왕안석 매화: "유향이 있기 때문에 눈이 아닌 것을 멀리 안다." 시는 매화가 바람에 흩어지는 원인을 묘사할 뿐만 아니라 매화의 순결하고 하얗다는 것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며 좋은 향기와 호색적인 예술적 효과를 받았다. 육유명구' 영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매화는 한 사람이 파괴된 불행한 경험과 표류하기를 꺼리는 고상한 정서를 묘사하는 데 쓰인다. 원대 왕관' 묵매': "호색을 자랑하지 말고 공기만 신선하고 상쾌하게 남겨라." 매화이기도 합니다. 그것은 파도에 쫓기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얕고 심오하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오동나무는 황량함과 슬픔의 상징이다. 왕창령' 추장신시' 는 "금정오동추엽황, 주렴야에는 서리가 내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훈제 옥 베개는 무채이고, 긴 침대는 남궁을 듣는다. " 그것은 젊음, 자유, 행복을 박탈당한 소녀에 관한 것이다. 황량하고 적막한 궁궐에서 그녀는 혼자 누워 궁수를 듣고 있었다. 시의 첫 문장은 우물가에 노란 잎 오동나무 한 그루로 시작하여 쓸쓸하고 청량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원대 시인 서재사는' 쌍수야우선' 을 쓴 적이 있다. "잎가을 한 소리, 파초 한 점 근심, 삼경을 꿈꿨다." " 오동잎으로 떨어지고, 비가 파초를 때리고, 너의 모든 걱정거리를 적어라. 기타, "한 잎 소리, 빈 계단 물방울이 빛에 떨어진다" (당웬은 구름 "더 새는 소리"), "오동나무는 황혼까지 좀 더 멋있다" (이청조 "느린 소리")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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