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문학과 역사는 관대함의 역사적 이야기를 이야기합니다.
문학과 역사는 관대함의 역사적 이야기를 이야기합니다.
Su Shi의 "Liu Hou Lun"에는 다음과 같은 설명이 있습니다.
"고대에 소위 영웅이라고 불리는 사람들에게는 특별한 하루가 있어야 합니다. 닌자가 될 수 없을 때 닌자가 되는 것입니다. 인간은 용감하지 않으니 모욕을 당하면 칼을 뽑아 싸운다. 세상에는 위대하고 용감한 사람이 있어도 그 앞에서도 놀라지 않고, 인질로 잡혀도 화를 내지 않는다.
이 구절의 의미는 고대의 이상을 가진 사람, 영웅이라 불리는 사람은 남을 정복할 수 있는 성실함과 속인의 인간성이 감당할 수 없는 관용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무모한 사람은 모욕을 당하면 반드시 칼을 뽑아 들고 싸울 것입니다. 이것은 전사라고 불릴 만큼 충분하지 않습니다. 세상에서 진정으로 영웅적인 사람은 위급한 일이 닥쳐도 당황하지 않을 것이며, 남들이 이유 없이 자신을 모욕해도 화를 내지 않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큰 야망을 갖고 있고 매우 야심적이기 때문입니다.
비원칙적인 문제나 개인의 이익에 대한 굴욕과 맹렬한 공격에 직면했을 때, 침착한 태도와 관용적인 태도로 다른 사람의 의견과 의견에 맞서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이 큰 지혜입니다. "잠시 인내심을 갖고 진정하고 물러서라." 인내심은 쉽지 않지만, 인생에서 좌절과 모욕을 당할 때, 이득과 손실에 직면했을 때 종종 침착하고 관용하며, 그리고 상황을 더 좋게 만드는 관대함은 또 다른 장면을 열어줍니다. 불행을 피하고 행복을 키우는 좋은 방법입니다. 역사책에는 생생한 기록이 많이 있습니다.
다방러우 스더
당나라 때 루스더의 남동생이 국가 총독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떠나기 전에 루 스더는 "나는 총리이고 당신은 또한 국가 목자입니다. 우리 가족은 너무 응석을 받아 다른 사람들의 부러움을 살 것입니다. 우리 형제가 "누군가가 우리의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이제부터 내 얼굴에 침을 뱉으면 감히 대답하지 못할 것입니다. 침만 닦아주시면 걱정하지 않겠습니다. "Lou Shidao는 "사람들이 침을 뱉으면 이것이 가장 걱정됩니다. 침을 닦는다는 것은 당신이 불만을 품고 있다는 뜻이고, 웃으며 받아들이고 침을 흘리게 놔두라는 뜻이다." 나중에 "자기 굴욕"은 관용어가 되었다. 이는 모욕을 당하지만 매우 인내심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루 선생님은 디쉬런지에(Di Xu Renjie)를 총리로 추천하셨습니다. Xu Renjie 황제는 총리가 된 후에도 이에 대해 전혀 몰랐습니다. 그는 그를 여러 번 밀어 내고 그를 외무 장관으로 삼았습니다. Wu Zetian은 황제에게 "Lou Mr.가 현명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Di Xu Renjie는 "그가 장군으로서 현명한지 모르겠습니다." Wu Zetian이 다시 물었습니다. "Lou Mr. Di Xu는 사람을 알고 있습니까?" Renjie는 "나는 그 사람과 성관계를 가졌습니다. 그러나 나는 그 사람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라고 말했고 Wu Zetian은 "Lou Shide의 추천으로 당신을 총리로 임명했습니다"라고 말하며 Lou Shide의 추천을 꺼냈습니다. 그 편지. Di Xu Renjie는 깊이 부끄러워하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Lou Gong의 성스러움, 나는 그에게 용납되고 대우 받았지만 내가 그보다 훨씬 뒤처져 있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유명한 Neo-Cheng Yi 송나라 유학자는 "참을 수 없으면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루 선생은 친절한 선생이고 "얼굴에 침을 뱉을" 수 있으며 인내심이 크다. . 당나라의 재상이자 명인인 루스더는 신중함과 관용의 고상한 성품으로 역사상 유명합니다.
주우의 '인내'와 '성질'은 청나라 역사상 유명하다.
주유는 예의 바르고 예의바르다. 손권은 주우를 형으로 여겼지만 주유는 결코 자신을 자랑스럽게 여기지 않았으며 손권을 존경하고 배려했으며 군주와 신하들의 예의에 따라 그를 대했으며 태양에 대해 극도로 충성했습니다. 가족. Zhou Yu도 매우 친절합니다. 양저우 사람들은 손책(孫宁), 주유랑(周灯蘭)과 서민들을 불렀다.
'삼국지'의 해 진수는 주우의 "뛰어난 기질과 놀라운 업적"을 칭찬했다. Zhou Yu는 젊고 재능이 있으며 키가 크고 잘 생겼습니다. 그는 개방적이고 예의 바르며 우현의 모든 사람들이 그의 친구였습니다. 그러나 주우가 매번 참자 성푸는 주우를 향한 태도를 바꾸며 "버스에서 주진과 친해지면 취하게 된다"고 말했다. 무의식적으로 술에 취하게 됩니다. 삼국지의 기록에 따르면 유명한 적벽 전투에서 주유, 통포, 황개 등이 협력하여 마침내 전쟁에서 승리했습니다. 'Niannujiao Chibi Nostalgia'에서 Su Shi는 Zhou Yu를 "깃털 부채 비단 스카프, 말하고 웃다가 재로 사라지는 것"이라고 칭찬했습니다.
Cheng Pu의 굴욕에 직면한 Zhou Yu는 전반적인 상황에 집중했습니다. 나는 노란 다이아몬드 연예인 없이 가장 똑똑합니다. Cheng Pu와 나는 모든 것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계속해서 견뎌냈습니다.
Cheng Pu는 결국 Zhou Yu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적벽 전투에서 성포와 주유는 오동 등 장군들과 협력하여 적벽 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 이 예에서 우리는 어떤 일이 일어났을 때 관용이 적을 친구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순과 갈등 앞에서는 평화가 가장 중요하고, 남들은 포용하고, 넓은 마음으로 침착해야 합니다. “군자의 도는 충성과 용서이다.” 남을 대할 때 관용과 관용은 매우 중요합니다.
로맨스, 드라마, 드라마틱한 이야기는 모두 역사가 아닌 예술로 가공된다. 중국의 공식적인 역사에서 주유는 "우아함은 최고"이고 "성품은 최고"이다. 이것이 Zhou Yu의 진정한 얼굴이며 그의 미덕과 업적은 여러 세대에 걸쳐 칭찬을 받았습니다.
Chen Li는 인내하고 물러나 마침내 '대중 정부'를 실현했습니다.
Tang Xuanzong Chen Li가 왕위에 오르기 전에 그는 왕자로서 베이징을 떠나야했습니다. 서기 820년 2월, 형리는 환관들에 의해 당목종의 왕위에 올랐습니다. 4년 후 목종(Mu Zong)이 병으로 사망하고 그의 아들 징종 리잔(Jingzong Li Zhan)이 그 자리를 물려받았지만 그는 겨우 18세까지 살았습니다. 그의 죽음 이후 그의 남동생 Wenzong Li Ang과 Wuzong Li Yan이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삼대제의 삼촌 진리는 황로의 옛 길을 따라 자신의 권력을 숨기고 때를 기다리며 미친 척하고 어리석은 행동을 했다. 비록 그는 겸손하고 겸손하지만, 빛의 왕이라는 특별한 지위 때문에 조카들에게 질투와 배척을 당하는 운명을 피할 수는 없다.
서기 841년 당나라 오종이 즉위하자 진리는 재난을 피하기 위해 '승려를 구걸하고 전국을 돌아다녔다'며 옳고 그름을 멀리하게 됐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어리석게 행동하고 말과 행동이 조심스러우며 아무런 단서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846년, 치욕을 감내하고 무거운 짐을 감내하던 진리는 마침내 궁궐로 돌아와 스스로 황제를 선포하여 역사상 뛰어난 공덕을 갖춘 황제가 되었습니다. 노숙자들이 받는 비인간적인 대우로 인해 Chen Li는 오랫동안 민속계 사람들을 연구해 왔으며 민속의 고통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는 부지런하고 검소하며 사람과 사물을 사랑하고 사심 없이 사용하며 선을 따릅니다. 그래서 당나라가 망할 때까지 사람들은 여전히 당현종을 기억하며 그를 '소당태종'이라고 불렀다.
이씨는 정무에 열심이었고, 『논어』를 읽고 관직을 바로잡는 것을 좋아했다. Chen Li는 "혼란 없음, 충성 없음, 충성 없음"을 모토로 삼은 Tang Taizong을 모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Chen Li의 통치는 역사상 "Dazhong 정부"로 알려진 당나라 말기의 안정과 번영의시기였습니다.
황제가 되기 전, 진리는 굴욕을 견디고, 재난을 피하고, 복잡한 환경 속에서 자신을 키워나갈 수 있었다. 그는 힘을 아끼고, 극기를 견디며, 죽임을 당하지 않습니다. 이로써 Chen Li는 마침내 큰 자리에 오르고 자신의 야망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를 얻었습니다. Chen Li의 관용과 후퇴가 없었다면 "대중 사회 정부"는 없었을 것입니다. 이것은 개인 수련에 있어서 인내와 양보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스님 한산이 오랜 세월 전해 내려온 신비한 답을 집어 들었다.
사선장수도는 현재 고궁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그림 속에서 나는 장수별인 빗자루, 한산의 바나나 잎, 이철의 목발, 세발 황금 두꺼비를 탄 유해찬, 학을 집어 들었다.
당나라의 한산과 백화는 우리나라 역사상 유명한 두 시인으로, 후에 '화합의 두 선인'으로 불렸다.
한산의 저서 '진관정의'는 널리 유포되어 수천년 동안 전승되어 왔다. 토르
데윤셰: 그냥 용납하고, 용납하고, 용납하고, 피하고, 용납하고, 존중하고, 무시하고, 그를 만나기 위해 몇 년 더 머물러 보세요.
한산은 "세상 누군가가 나를 비방하고, 괴롭히고, 욕하고, 비웃고, 업신여기고, 경멸하고, 미워하고, 속이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고 물었다. 피커는 "당신은 그를 용납하고, 겸손하게 하고, 낮추고, 피하고, 인내하고, 존경하고, 무시하는 편이 나을 것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몇 년 후면 그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 ”
다음과 같은 구절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나 같은 늙은이를 꾸짖고, 나 같은 늙은이는 그냥 그렇다고 말하지만, 누군가는 나 같은 늙은이를 때립니다. 나 이 늙은이는 그냥 잠이 들었는데, 만약 그가 내 얼굴에 침을 뱉고 말리면 나는 에너지를 절약할 것이고 그는 걱정할 것이 없을 것이다. ”
지금까지도 한산사의 종소리는 여전히 울리고 있으며, 사물과 사람은 변해가고 있으며, 한산과 그 소장품의 흔적은 남아 있지 않지만, <인내의 노래>가 낭송되어 널리 유포되고 있다. .세상에서 관용의 지혜는 세상의 세심한 이해와 취향에 달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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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내는 선과 악, 옳고 그름의 구별이 아닙니다. 원칙이 없다는 것은 개인의 이익과 개인 수양 측면에서 한발 물러서서 덜 배려하고 인내심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옳고 그름 앞에서 우리는 정의를 수호하고 진실을 수호해야 합니다. 역사를 통틀어 관용의 정신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옳고 그름, 선과 악을 분명히 구별했으며, 악을 징벌하고 선을 장려할 의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혼란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바빠진 현대 생활 속에서 사람들은 일, 대인관계 등 매일 다양한 모순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리고 온갖 소송과 사건은 참을 수 없는 사소한 일로 인해 발생한다. 이런 소식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당신이 관대하고 열린 마음을 갖고 있다면, 당신은 정말로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불행을 피하고 갈등을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 수양도 향상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관계는 더 건강해질 것이고, 당신의 사고방식은 더 균형 잡히고 평화로워질 것이며, 당신의 삶은 더 좋아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