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시와 노래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시와 노래

1."노을과 고독은 함께 날고"와 "가을 물 * * *과 하늘은 함께"는 시대를 초월해 가장 아름답게 읊조려진 시들 중 일부입니다.

가녀린 연꽃 봉오리가 물에서 뾰족한 모서리를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머리 위에 서 있습니다. 꽃을 튀기면 매력적이고 얕은 풀에는 말굽이 없습니다.

창 밖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듣지 말고 성서를 읽으십시오. 봄이 오고 해가 강 위로 떠오르면 강가의 꽃은 붉은색보다 더 밝고 푸른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른다.

--백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며' 황실낭의 집 꽃은 천 길이나 낮다. 그윽한 꽃향기에 취한 나비가 춤을 추고, 자유를 만끽하는 부드러운 꾀꼬리가 행복하게 노래하고 있다.

--두보, '강가에서 홀로 꽃을 찾다' 벽옥이 나무를 장식하고, 만 가닥의 푸른 비단이 태피스트리에 매달려 있다. --허장즈, '노래하는 버드나무' 산과 강은 아름답고 봄바람은 꽃과 풀로 향기롭다.

---왕웨이, '원어시안시를 보내며'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두보의 《절구》(绝句)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있고, 따뜻한 샘물에는 오리 한 마리가 있는데, 이것이 선구자다.

--수서, 《회중 춘강 야경》, "시세산 앞에는 백로가 날고, 흐르는 물에는 복숭아꽃과 원앙이 살찐다".

--장(張), 《어가행(渔歌行)》, "봄빛이 동산을 막지 못하고, 살구 한 가지가 담장 밖으로 나온다.

-- 예사오웽 "정원을 방문하는 것도 행복하지 않다" 승리의 날 수라바야의 향기, 무한한 풍경을 새로운 순간으로 찾는다.

-- 수천 마일 떨어진 주 "봄날", 청록색, 와인 깃발로 가득한 붉은 물의 요새.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비바람에 가려진 무수한 탑을 남겼다. --두무, '강남의 봄'은 봄바람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날려버렸다.

첸센, '백설의 노래가 들판의 장관 우,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작별하다' 웨이청은 옅은 먼지와 비, 게스트하우스의 푸른 버드나무 색이 어우러진 도시입니다. 왕웨이의 웨이청취는 롄하이핑의 봄 조수이며, 바다의 밝은 달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장 시인의 '봄 강과 달의 밤'은 봄 새벽을 알지 못한다. 새들이 사방에서 노래했지만 지금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을 기억하고 얼마나 많은 꽃이 부러 졌는지 모릅니다 구산 사원은 자딩시 북부에 있으며 수위가 매우 낮습니다.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로 달려가고, 새끼 제비들은 둥지에 진흙을 담고 있습니다.

--허장즈, '노래하는 버드나무' 산과 강은 아름답고 봄바람은 꽃과 풀로 향기롭다. 제비들은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느라 바쁘고,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짝을 지어 잠을 잔다.

--두보, '절대구절' 위나라 도시는 비와 먼지로 뒤덮여 있고, 객사는 푸른 버드나무 색이다. --왕웨이, '원어시안시'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흰 왜가리 한 무리가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두보, '절대구절'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어 있고, 따뜻한 샘물에는 오리가 제일 먼저 알았다. --수시, 「회중 춘강 야경」, 「시세산 앞에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과 흐르는 원앙이 살찐다」, 「회중 춘강 야경」 중에서.

--장 "낚시 노래" 봄의 색채는 정원을 막을 수 없고, 살구 한 가지가 벽에서 나온다.

--예샤오웽 "정원을 둘러보는 것도 행복하지 않다" 승리의 날 수라바야의 향기, 새로운 순간을 위한 무한한 풍경을 찾는다.

--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주 "봄날", 청록색의 붉은 물의 요새, 와인 깃발로 가득 찬 요새.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비바람에 가려진 수많은 탑을 남겼습니다.

--두무, '양쯔강 남쪽의 봄'은 봄바람이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여는 것과 같습니다. 첸센, '흰 눈의 노래에 귀국하는 천나라 재상 우에게 작별 인사' 옅은 먼지와 비가 내리는 도시, 객사의 푸른 버드나무 빛깔에 우리는 있다.

왕웨이의 '웨이청취'는 롄하이핑의 봄 조수, 바다의 밝은 달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장웨이의 <봄 강과 달의 밤>은 봄 새벽을 알지 못한다. 나는 사방에서 노래하는 새들에 둘러싸여 있었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얼마나 많은 꽃이 부러 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자딩시 북부에있는 구산 사원, 수위가 매우 낮습니다.

--백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며', 황실향의 집은 꽃으로 가득하고 천 길이나 낮다. 그윽한 꽃향기에 취한 나비가 춤을 추고, 자유를 만끽하는 부드러운 꾀꼬리가 행복하게 노래하고 있다.

--두보, '강가에서 홀로 꽃을 찾다' 벽옥이 나무를 장식하고, 만 가닥의 푸른 비단이 태피스트리에 매달려 있다. --허장즈, '노래하는 버드나무' 산과 강은 아름답고 봄바람은 꽃과 풀로 향기롭다.

---왕웨이, '원어시안시를 보내며'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두보의 《절구》(绝句)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있고, 따뜻한 샘물에는 오리 한 마리가 있는데, 이것이 선구자다.

--수서, 《회중 춘강 야경》, "시세산 앞에는 백로가 날고, 흐르는 물에는 복숭아꽃과 원앙이 살찐다".

--장(張), 《어가행(渔歌行)》, "봄빛이 동산을 막지 못하고, 살구 한 가지가 담장 밖으로 나온다.

-- 예사오웽 "정원을 방문하는 것도 행복하지 않다" 승리의 날 수라바야의 향기, 무한한 풍경을 새로운 순간으로 찾는다.

-- 수천 마일 떨어진 주 "봄날", 청록색, 와인 깃발로 가득한 붉은 물의 요새.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비바람에 가려진 무수한 탑을 남겼다. --두무, '강남의 봄'은 봄바람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날려버렸다.

첸센, '백설의 노래가 들판의 장관 우,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작별하다' 웨이청은 옅은 먼지와 비, 객사의 푸른 버드나무 색이 어우러진 도시입니다. 왕웨이의 웨이청취는 롄하이핑의 봄 조수이며, 바다의 밝은 달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장 시인의 '봄 강과 달의 밤'은 봄 새벽을 알지 못한다. 새들이 사방에서 노래했지만 지금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을 기억하고 얼마나 많은 꽃이 부러 졌는지 모릅니다 구산 사원은 자딩시 북부에 있으며 수위가 매우 낮습니다. 꾀꼬리 몇 마리가 햇볕이 잘 드는 나무로 달려가고, 새끼 제비들은 둥지에 진흙을 담고 있습니다.

--허장즈, '노래하는 버드나무' 산과 강은 아름답고 봄바람은 꽃과 풀로 향기롭다. 제비들은 젖은 진흙에 둥지를 짓느라 바쁘고,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짝을 지어 잠을 잔다.

--두보, '절대구절' 위나라 도시는 비가 내리고 먼지가 날리고, 객사는 푸른 버드나무 색이다. --왕웨이, '원어시안시'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노래하고, 흰 왜가리 한 무리가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두보, '절대구절'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어 있고, 따뜻한 샘물에는 오리가 제일 먼저 알았다. --수시, 「회중 춘강 야경」, 「시세산 앞에 백로가 날고, 복숭아꽃과 흐르는 원앙이 살찐다」, 「회중 춘강 야경」 중에서.

--장 "낚시 노래" 봄빛은 정원을 막을 수 없고, 살구 한 가지가 담벼락에서 나온다.

--예샤오웽 "정원을 둘러보는 것도 행복하지 않다" 승리의 날 수라바야 향, 무한한 풍경이 새로운 순간을 찾는다.

--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주 "봄날", 청록색의 붉은 물의 요새, 와인 깃발로 가득 찬 요새. 남조는 480여 개의 고대 사원과 비바람에 가려진 수많은 탑을 남겼습니다.

--두무, '양쯔강 남쪽의 봄'은 봄바람이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여는 것과 같습니다. 첸센, '흰 눈의 노래에 귀국하는 천나라 재상 우에게 작별 인사' 옅은 먼지와 비가 내리는 도시, 객사의 푸른 버드나무 색깔.

왕웨이의 '웨이청취'는 롄하이핑의 봄 조수, 바다의 밝은 달은 조수 속에서 태어난다. 장웨이의 <봄 강과 달의 밤>은 봄 새벽을 알지 못한다. 나는 사방에서 노래하는 새들에 둘러싸여 있었지만 지금은 그날 밤, 그 폭풍이 얼마나 많은 꽃이 부러 졌는지 모르겠습니다 자딩시 북부에있는 구산 사원, 수위가 매우 낮습니다.

동쪽을 향하지 않는 호수와 초록빛 그늘 아래 하얀 모래 제방이 마음에 듭니다. 봄은 늦게 왔다.

1. 수천 년 동안의 기사, 이익과 손실은 모두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 당 두 푸 "가끔 질문"

2. 어느 날 시를 쓰지 않으면 마음이 우물 낭비처럼 보입니다 - 당자 섬 "친구를위한 놀이"

2.

3. 죽음을 따라잡기 위해 서둘러 시를 짓고, 장면이 사라진 후에는 베끼기가 어렵다 - 시, "라리의 외로운 산에서 회일의 두 승려를 방문하다"

4. 수필은 스스로 소중히 여겨 대대로 전해지는 것이 사실인가? -진왕루옥수의 시에서.

5. 나는 손으로 입을 썼는데, 고대에는 어떻게 보류되었습니까?

6. 영운필이 있어도 남에게 무릎 꿇는 것이 불쌍하다 -진원호천의 시 서른 편에 대하여

7. 우리는 남의 전철을 밟지 말고 스스로 무엇을 해야 할지를 가르쳐야 한다

8. -대종복의 시 열 편에 대한 평론.

8. 천상의 음악은 훌륭하고 좋은 시는 마음에 가깝지 않다 - 장칭원타오의 시 열두 편에 대하여 - 송완리의 장원첸 시 읽기

9. 춘하추동, 천염의 말을 듣지 말고 하늘의 말만 들어라 - 장원첸의 시 10편에 대하여

10. ...시에 사형선고를 넣지 마세요. 이 전술은 위안메이의 시 '산에서 원나라를 본받아'에서 전해 내려온 것입니다.

11. 말은 본래 영원하고, 사치는 모두 진리를 보기 위함이다 - 진원하오의 '삼십시' 해설

12. 오백 년 동안 전진하고 천 년 동안 옛 것을 깨닫는다 - 이이의 오언절구

13. 좋은 문장을 찾는 것이 아니라 오직 좋은 의도 - 송오양시우 "승려시 걸기"

14. 구름 브로케이드의 비밀은 내가 쓰는 데 있고, 자르는 아름다움은 칼의 자에 있지 않다 - 송루유 "9월의 첫날 밤에 시를 읽다"에서.

15.한 문장으로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고, 앉아서 기는 만 마일을 봉사 할 수 있습니다-Liu Tang Yu Xi "Dong Shi Wu Ling Jie".

16. 히비스커스에서 맑은 물, 자연적으로 조각 - 당리바이 "물 같은 세월의 추억 - 장태수량자이에게 선물"

17.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를 사랑하고, 맑은 말과 아름다운 문구는 이웃이 되어야 한다 - 당두푸 "여섯 절대 문장을 위해 놀다"

p>18. 3년, 두 줄, 한 노래, 두 눈물 - 시 비문 후 탕자다오.

19. 한 줄을 부르고 수염 몇 줄기를 부러 뜨리다-Tang Lu Yanjian "쓴 노래"

20. 인간의 본성을 위해 그 말은 충격적이지 않습니다-Tang Dufu "바다만큼 가치있는 강물에 대해 이야기"

21. 취미 쓰기 어려운, 마음이 편안해지기 전에 천 가지 변형의시 - 칭위안메이 "싱을 보내다"

22. 의심을 감상하는 이상한 획 - 타오 진 위안밍의 두 캠페인.

23. 결점을 고르고, 친구를 찾고, 결점을 공격하는 종이 기간 - 청나라. 리쯔위엔의 <한양선시>

24.글을 읽다 - 탕두푸의 <위주청주청 스물두 운율>

25.해와 달에 걸린 구평의 말, 빈 산에 서 있는 초왕 - 당리백의 <강가의 노래>

26.두리의 글은 불꽃으로 가득하다. -- 당한유의 '장자의 조정'

27.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듯한 슬픔의 두시, 한시집 - 당두무의 '한시집'을 읽다.

28. 시를 배우려면 밖에서 일해야 한다 - 송루유 "시유지"

3."명시명구"에 나오는 유명한 고사성어와 명대사의 분류.1. 글을 잘 써라.1. 천 년 동안의 글, 그 손익은 모두가 알고 있다.2. 하루라도 시를 쓰지 않으면 사람의 마음은 헛된 우물과 같다.3. 시간을 서둘러서 시를 써라. 망토는 정말 대대로 전해지는가 - 왕진 - 시에 관한 쉬루오 5. 고대에 참을 수 없었던 내 손의 입을 썼다 - 청나라. 황쥔셴 기타 감정6. 수직과 수평에는 링윈 펜이 있고 무릎을 꿇고 다른 사람도 동정한다 - 진원호는 서른 편의 시를 물었다7. 다른 사람의 발자취를 밟지 않으려면 가슴에서 나오는 법을 스스로 가르쳐야한다 - 송입니다. 좋은 시는 인간의 조건에 가까울수록 좋다 - 청나라. 장문천의 시에 관한 열두 편의 시9. 봄 강, 가을 달, 겨울 눈, 이미 행해진 것을 듣지 말고 하늘의 노래에만 귀를 기울이십시오. 양완리가 장원첸의 시를 읽는다 10. 시에 사형선고를 넣지 마라, 이 전술은 청나라에서 유래했다. 위안 메이는 위안 이산의 시 65438+를 모방합니다. 사치가 소진되면 진실을 보게 될 것이다 - 진원하오치(陳元浩奇)의 시 30편(12). 500년을 전진하고 천년에 이르면 늙음을 느낄 것이다. 자오이, 시에 관한 다섯 편의 시 (13) 좋은 의도를 추구하지만 좋은 선을 추구하지 않는다 - 송오양서, 승려의 시 (65438). 자르는 아름다움은 칼의 자에 있지 않다 - 9월의 첫날에 시를 읽고 감상적인 노래를 쓴다(15). 한 문장으로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고, 질주하는 산은 만리를 갈 수 있다 - 유당유시, 동시무릉제(16). 맑은 물은 히비스커스를 주고, 자연은 모든 것을 조각한다 - 탕리바이, '물 같은 세월을 기억하며' 책. 맑은 말과 아름다운 문구는 반드시 이웃이 되어야 한다 - 탕두푸, '육절구'(18).3년과 두 문장은 승리, 한 노래에서 눈물이 흐른다 - 탕자다오, '후시 비문'(19).한 문장을 부르면 수염 몇 줄기가 꺾인다 - 탕루옌. 진 "쓴 노래" 20. 마음이 평화로워지기 전에 시가 천 번 바뀌었다 - 청. 위안메이의 "기흥(寄興)22.奇筆賞析疑--진(陳). 타오위안밍의 '두 가지 움직임' 23. 결점을 찾아내어 친구를 구하고 큐칭을 공격하는 종이 시대. 리즈 위안의 한양 보트 타임즈 24. 만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쓰다 - 유 곡 27. 두지 긁는 것처럼 걱정 - 당두무 한수 읽기 - 두지 28. 시를 배우고 싶다, 시 밖의 노력 - "시"투어 고대시 고대 문장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이론적 철학 65438+. 한 평의 높이는 한 뼘이다 - 한러푸 민요 '도시의 발라드' 4. 강철을 부드러운 손가락으로 만든다는 것의 의미 - 쿤의 '주는 선물' 5. 그러나 한 계단을 오르면 삼백 리의 지평이 열린다 - 왕당 지환의 '헤론의 산장에서' " 6. 세상은 무상하고 과거는 현재와 과거가 된다 - 당 맹호란의 '연산을 오르며 벗과 이야기하다' 7. 초목은 의도하지 않는다. 가을 추수에는 만 개의 씨앗이 있다 - 당심리의 '농민을 위한 동정' 9. 하루살이 나무를 흔드는 것은 어이없을 정도로 이기적이다 - 당한유의 '장지조율' 10. 활은 힘이고 화살은 길이다. 말을 먼저 쏘고, 도둑을 먼저 잡고, 왕을 먼저 잡으십시오. 결국 가을이란 무엇인가 - 송천량, "산두레" 13. 인생의 전성기의 위험 - 송독, "페리 강 장군의 전기" 14. 모든 것은 자연스러운 일 - 당, 리바이, "하루의 여정" 15. 사랑이 있으면 하늘은 늙는다 - 당나라, 이허 16.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이다. 건물 밖에서 - 노래 제목 임안부 19. 우리는 녹색 책에서 옛 시절에 대해 읽었지만 여기서는 죽은 사람보다 더 강력한 살아있는 사람을 봅니다 - 당 - 바퀴 달린 탑의 노래 서부 원정에서 펑 장군에게 작별 인사 20. 꽃은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들은 꽃은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들은 다릅니다-Liu Tang-이희, "대 베이의 백발 여인"21. 이모는 여전히 사후 세계를 두려워 할 수 있지만 남편은 젊은이를 경멸해서는 안됩니다-진짜 금은 금으로 도금되지 않습니다-당나라-신 리 타이 23. 침몰하는 배의 천 항해, 천 항해 만 그루의 나무가 병든 나무 앞에서 봄 - 당유시 양주에서 롯데의 첫 만남을 감상하다 24. 이전 노래를 연주하지 말고 새로운 양류지를 들어주세요 - 당유시 양류지 가사 25. 사각 숲의 새로운 야생은 천 야생을 자극하고 흐르는 물의 앞 물결은 흐르는 물의 뒷 물결이된다 - 당유시 '롯데가 슬픔을 본다, 시 평민, 세 신사 모두 깊은 증오를 가지고 있다".26. 꽃을 따서 꿀이 되니 누가 수고하고 누가 달콤한가 - 음, '꿀벌'.27. 어조의 명성은 한껏 소멸되었지만 헛되지 않고 강은 영원히 흐른다 - 당두부, '육절놀이'.28. 정상에 오르다- - 왕송안, '정상을 향해 오르다. -왕송안의 비행봉에 오르다30. 여산의 진면목은 모르지만 나는 이 산에 있을 뿐이다 -시경의 서림벽에 새긴 비문31. 매화가 자기 향기를 내는 것은 매화가 아니다명나라의 비파 기록 중 32곡. 종이에 적는 것은 얕고 독특합니다. 꽃과 나무는 햇빛을 받으면 쉽게 돋아난다 - 린의 심문 34. 인생은 눈과 진흙 속을 여행하는 것과 같다. 손가락과 발은 때때로 진흙 위에 머물고, 사물은 즉석에서 세어진다. --미안치 35 시, '조화의 아들들을 기억하며' 중에서. 사람에게는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음과 양이 있고 둥글다. 이 문제는 예로부터 완성하기 어려운 문제입니다 - 송. 그네를 타고 그네를 탈 때도 있다 - 대원 - 푸산, "도가 좋은 장면에 취해 잡극을 쓰다."37. 좋은 것은 결코 검소하게 태어나지 않는다, 예로부터 멜론은 달기 전에 쓰다 - 푸의 "양춘구". 비문" 38. 창룡에는 해질녘에도 비가 내리는데 고목은 봄에 더 많이 피네 - 명과 구의 '푸가의 두 번째 운율에 대한 보상' 39. 재능은 강과 산에서 나온다. 친근한 목소리를 찾아서 - 시. 샤오야. 나무를 벌목하다.2. 복숭아를 주면 자두를 돌려줘 - 시경.3. 파파야를 주면 치옹을 돌려줘 - 시경. 펑 웨이. 파파야. 4. 상호부조, 왜 살과 뼈가 서로 가까워야 하는가 - 한러푸 민요

4.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유명한 명언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황하가 땅을 고치고, 북풍은 비와 눈을 거의 끊지 않는다. --당리백

국가의 슬픔,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고, 새의 언어는 놀랍고, 슬픔과 증오에서 벗어난다. --땅도 견디고 하늘도 견디니 언젠가는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당백주이

용을 생각하며 용을 미워하고, 용을 미워하며, 돌아올 때를 미워하며, 월은 건물에 기대어 있다. --탕백주이

산호 베개에 수천 개의 눈물을 흘리며, 당신을 생각하지 않고 당신을 미워한다. --Tang-Shen Li

해마다 그녀는 다른 소녀들의 신부 가운에 금실을 꿰매었다. 탕친 타오유

눈물은 당신에게서 배우지 못하고 천 줄이 번진다. --당-류원

사람은 자라면서 자연히 물을 싫어한다. -당나라 남조 이유

조급하게 모였다가 흩어지는 것은 끝없는 미움이다. 올해의 꽃은 작년보다 좋지만 불행히도 내년의 꽃이 더 좋으니, 당신은 당신이 누구와 함께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송우양 시우

걱정하고 미워할까 봐 두렵습니다.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어요? -송 리칭자오

명나라 아침, 강가에서 술이 깨어났고 증오로 가득 찬 배가 취저우로 항해했다. ---송천유이

봄날 강물의 옛 원한은 계속되고, 흐린 산의 새 원한은 천 배나 된다. -송신기

추운 날씨는 사람을 야위게 하고, 근심은 밤을 길게 만든다. -한구레푸

한잔 한잔 송을 부르는데, 우리에게 며칠이나 남았나? 아침 이슬처럼 일본에 가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너그러워라, 고생은 잊을 수 없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두강뿐이다. --조조, 삼국지(위)

달과 별은 가늘고, 검은 새는 남쪽으로 날아가 나무를 세 번 돌고 있다. 어떤 가지를 의지할 수 있는가? -삼국지(위) 조조

야생화는 손님을 걱정하고 샘물은 사람을 삼킨다. --왕당위

배를 주강으로 옮기니 날이 어둑해지고 고대의 추억이 시작된다. --탕맹하오란

나는 노래하고 춤추며 색동구름으로 변하는 것만 걱정하네. --탕리바이

백발이 삼천리, 걱정이 길어? 거울에 비친 가을 서리가 어디로 갈지 모르겠네! --그러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칼로 베어도 슬픔은 돌아오고, 술에 빠뜨려도 슬픔은 돌아오니 - - - 탕리백

수천 척의 배가 지나갔지만 한 척도 나타나지 않네. . 상심한 백평주. --슬픔은 이미 몇 인치나 떨어져 있고, 슬픔을 술에 취하고 싶어도 술에 취하기 어렵다. --송판중연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게 하고, 나는 홀로 높은 건물에 올라가 세상의 끝을 바라보았다. --옌송수

강변을 거닐며 눈물이 흐르고 마음이 무거웠다. --관

창밖에는 꽃들이 꿈속에서처럼 자유롭게 춤을 추고, 빗방울은 정처 없이 흘러내리며 우울하게 흘러내렸다. --Guan

여유는 얼마나 있을까요? 이촨 담배, 도시의 바람, 매화 노란 비. --송-허슈

동리에서 해질녘까지 술을 마시면 희미한 노란 국화 향기가 양 소매에 넘쳐난다. 가을은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지 않고 서풍이 깃발 진주 커튼을 굴리고 커튼 속의 사람은 그 노란 국화보다 얇습니다. --송 리칭 자오

한밤중에 이불 속에 누워있는 청양 축제, 추위의 몸이 방금 젖었습니다. ---송 리칭 자오

슬픔을 피하기 위해 위층으로 올라가면 슬픔이 나를 따라 위층으로 올라갈 것입니다. -송 신치지

하늘은 무자비하게 밝고 강물소리는 끊이지 않네. 옛사람들은 후손에게 남겨줄 고민이 끝없이 많았네. --송양완리

2월의 낙화는 꿈처럼 짧고, 새 물의 호수는 슬픔으로 가득하다. -칭궈린

동방에서 바다에 이르기까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 내려온 고시와 시조를 읊조리며. 그들은 언제 서역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고 강한 자가 노력하지 않으면 늙은이는 슬퍼할 것이다.

우리는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를 헐뜯는가. 음산 기슭의 차일천강.

하늘은 돔처럼 네 개의 들판을 덮고 있다. 하늘은 회색이고 거칠다.

바람이 풀을 날리고 소와 양을 본다. 흰 백조, 흰 백조가 목을 구부리고 하늘에 불을 뿜는다.

푸른 물에 떠 있는 하얀 깃털, 붉은 발바닥, 맑은 물결. 낯선 사람을 만난 어린 아이들은 미소를 지으며 손님에게 어디에서 왔는지 묻습니다.

가느다란 나뭇잎은 누가 자르는지 궁금합니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와 피리 같다. 왜 버드나무를 탓할까요? 봄바람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해는 서쪽 산 근처에서 천천히 가라앉고 황하가 동중국해로 흘러갑니다.

천리 밖을 보려면 더 일어나봄의 나른한 병이 나도 모르게 아침을 깨고 지저귀는 새들이 내 잠을 방해한다.

그러나 지금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을 기억하고 얼마나 많은 꽃이 부러졌을까? 전장에서 술에 취해 웃지 마세요. 고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싸웠습니까? 진나라와 한나라는 여전히 달과 국경, 적과 적이 장기간 전쟁을 벌였습니다. 만약 용성을 공격한 위청과 비행장군 이광이 지금 살아 있었다면 훈족은 말을 타고 인산으로 남하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낙양의 친구들과 친척들은 옥 항아리에 담긴 얼음 조각을 서로에게 물었다. 계곡의 침묵은 사람을 볼 수없고 말하는 소리 만들을 수 있습니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속 깊숙이 비추고 이끼가 낀 풍경이 즐거웠습니다. 서쪽에서 해가 지고 나면 친척을 만나기 어렵고, 친구에게 와인 한 잔을 권하고 싶다.

나는 낯선 땅에서 외로운 이방인이고, 명절 때마다 가족을 생각한다. 저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 형제들의 시신을 생각하면 연락이 닿지 않는 것에 대한 아쉬움이 밀려오기도 합니다.

그보다 더한 것은 세상이 당신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내 침대 밑이 너무 밝게 빛난다. 벌써 서리가 내렸나요? 고개를 들어 달을 바라보다가 고개를 내리면 그리움이 밀려온다.

하늘에 달이 밝은 줄 몰랐던 그 시절은 달을 백옥 원반이라 불렀다. 수천 피트 높이의 절벽 위에서는 은하수가 하늘에서 땅으로 떨어졌다는 생각에 황홀경에 빠진다.

복숭아꽃 연못이 아무리 깊어도 왕륜이 내게 보낸 사랑만큼 깊지는 않았다. 새들은 흔적도 없이 날아가고 외로운 구름만 남았다.

너는 나를 보고, 나는 너를 보고, 서로 사이에는 나와 징팅산의 눈빛만 남았다. 내 친구들의 돛이 사라지고 푸른 하늘 끝에서 사라지고 먼 수평선으로 달리는 양쯔강의 첫 번째 선만 보입니다.

아침 일찍, 나는 수천 마일 떨어진 구름 속으로 높은 장링시에 작별 인사를했고 배는 하루가 있습니다. 강 양쪽의 유인원들과 원숭이들의 울음소리가 여전히 내 귓가에 무의식적으로 끊임없이 울려 퍼졌고, 가벼운 배는 이미 무거운 녹색 언덕을 지나고 있었다.

녹색 언덕의 양쪽 대결은 하늘에서 평평한 보트 스타일로 만나기 위해 양쪽을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푸른 버드나무에 노란 꾀꼬리 두 마리 노래하고, 하늘에는 흰 백로"

봄이 오면 좋은 비는 계절을 안다. 바람은 밤에 있고 비는 고요하다.

단풍나무와 강가의 어로에서 차갑게 울고 있는 까마귀들 위로 달이 떨어졌다. 쑤저우 시 외곽의 외로운 냉산사는 한밤중에 여객선을 향해 종을 울렸다.

어머니는 손에 바늘과 실을 들고 먼 길을 떠나는 아들을 위해 서둘러 옷을 만들었습니다. 떠나기 전, 아들이 늦게 돌아오면 옷이 찢어질까 봐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했습니다.

누가 감히 약자 같은 효자가 어머니의 사랑을 봄 햇살처럼 돌려줄 수 있다고 말하겠습니까? 동쪽에서 비가 내리고 동쪽에서 해가 뜬다고 하늘이 맑아지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맑았다.

왕관과 서안의 처마 밑에 있던 제비들이 이제 평범한 사람들의 집으로 날아들었다. 은쟁반에 담긴 푸른 달팽이, 동팅산맥의 물을 보세요.

봄이 오고 해가 강 위로 떠오르면 강가의 꽃은 붉은색보다 더 밝고 푸른 강은 푸른 풀보다 더 푸르른다. 한여름에는 태양이 뜨겁고 농부들은 여전히 일하고 있으며 구슬은 진흙탕에 떨어집니다.

중국 음식의 모든 곡물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밤에 단풍나무 숲에 멈춰 앉으면 서리가 내린 잎이 2월의 꽃보다 더 붉습니다.

애도하는 날, 이슬비는 눈물 같고 길 위의 보행자는 영혼을 부수고 싶어합니다. 죄송하지만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은 살구꽃이 만발한 마을을 가리켰다.

한없이 아름다운 석양은 이제 막 해질녘에 가까워졌다. 수천 개의 문과 수만 채의 집들이 새 복숭아를 묵은 복숭아로 바꾸며 지고 있습니다.

살랑살랑 봄바람이 다시 푸르게 불어오는데 하늘의 달은 언제 나를 집으로 데려다 줄 건가요? 구석에 자두 몇 개가 있는데, 링 한이 혼자 열었습니다. 멀리서부터 향기가 풍겨오니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서호가 죽은 아름다움 이상이라면 C+는 너무 적절하다. 나는 여산에 있었기 때문에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볼 수 없었다.

살아서는 사람 중의 사람이 되고, 죽어서는 영혼 중의 영혼이 되라. 오늘날 사람들은 그가 살기를 거부하고 동쪽으로 돌아갔기 때문에 여전히 상유를 그리워합니다.

그러니 송나라 대군이 중원을 탈환할 날이 오면 제사를 지내고 기쁜 소식을 전하는 것을 잊지 마시오! 유족들은 먼지 속에서 눈물을 흘리며 남쪽으로 왕의 분열을 바라보며 또 한 해를 보낸다.

연잎은 둘째 날에도 초록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을 받아 유난히 붉게 보인다. 섬세한 작은 연꽃 봉오리가 예리한 각도로 물 밖으로 고개를 내밀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머리 위에 서 있습니다.

봄바람이 꽃망울을 터뜨리고, 수천 가지 보랏빛이 만발하는 봄의 풍경은 어디에서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봄날도 역시 외면할 수 없는 법. 벽에서 툭 튀어나온 분홍빛 살구 한 송이를 보세요.

색깔 자랑하지 말고 그냥 마른 군으로 공기를 가득 채우세요. 산산조각이 나는 건 두렵지 않아요. 나는 세상에서 깨끗하고 강하고 싶고, 동쪽과 서쪽이 남과 북으로 갈 수 있도록 기꺼이 내버려 둘 것이다.

나는 신이 더 많은 것을 비하하기 위해 특정 규범을 고수하지 않고 고양되기를 촉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