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당나라를 찬양하는 시

당나라를 찬양하는 시

1. 아름답게 안개가 자욱한 당나라 시를 찬양하는 대사. 나는 안개 속을 홀로 걷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이유로 과거에는 당나라 시를 읽으며 많은 좋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당시는 오랫동안 안개에 가려진 하늘빛의 한 조각처럼 아름답게 흐릿하기 때문입니다.

②당시의 흐릿한 아름다움은 형식적인 아름다움에 있습니다. 당나라의 운율과 연은 각 연의 단어 수가 같고, 대위법과 평조를 추구했으며, 사용된 단어의 깔끔함과 독특한 음색과 어조에 주의를 기울였다.

당나라의 거의 모든 재능 있는 시인들은 순수한 시적 스타일과 거의 경쾌한 시적 스타일이 충돌하는 가운데 후대에 전해지는 좋은 시를 몇 편씩 쓸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미터는 지르코늄에 가깝기 때문에 아무리 위대한 천재라도 모든 시를 완벽하게 쓸 수는 없었습니다.

두보는 결국 산속에서 당나라 시의 형식적 아름다움을 잃어버린 위대한 시인이었습니다. 두보는 당나라 시의 독보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하기 위해 세상을 꿈같은 곳으로 만들었습니다.

두 푸는 '제'를 써서 당나라 시를 완성했습니다. 그는 비범했습니다.

그 후 그의 시는 황금률이었다. 하지만 역사는 불같은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보의 명성은 궁극적으로 그의 새로운 음악 작품인 '세 관원'과 '세 이별'을 비롯해 '군차점', '도로의 두 번째 제물', '북방원정'에 기인합니다. 그의 시적 기교는 당대에 타의 추종을 불허했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족쇄를 차고 춤을 출 수 있을까요? '고대 칠언율의 피날레'로 불리는 시 '승천'은 사자성어를 추구하다 결국 '소진'되고 말았다. 이것은 완성도를 잃은 당나라 시의 슬픈 쇠퇴이지만 위대한 시인의 슬픈 쇠퇴는 아닙니다.

두보는 말년에 촉에 들어온 후 '봄이 태어나다', '강가에서 홀로 꽃을 찾다' 등 운율 체계를 깨는 시를 썼는데, 이는 적어도 기운이 넘치는 그의 뛰어난 운율 시들과는 견줄 만했다. (3) 당나라 시의 절묘한 형식은 모호함 속에서 사라졌다.

수천 편의 당나라 시 중에서 실제로 입소문을 타고 퍼진 것은 300여 편에 불과합니다. 후대에 더 널리 알려진 것은 당나라의 파문을 일으킨 산문 작품들입니다.

예를 들어 "사막의 외로운 연기, 긴 강과 지는 해", "하늘과 땅은 얼마나 넓고 나무는 얼마나 하늘에 가깝고 물은 얼마나 달에 가까운가!" 등이 있습니다. 이 책에 실린 시들은 모두 시인이 직접 쓴 시로, 시인이 시를 쓰면서 느낀 점, 시를 쓰면서 느낀 점, 시를 쓰면서 느낀 점, 시를 쓰면서 느낀 점, 시를 쓰면서 느낀 점, 시를 쓰면서 느낀 점, 시를 쓰면서 느낀 점, 시를 쓰면서 느낀 점, 시를 쓰면서 느낀 점, 시를 쓰면서 느낀 점, 시를 쓰면서 느낀 점 등 시를 쓰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수필을 짓기가 어려워 수필을 짓기 전에 문장을 만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당시에 좋은 문장보다 훌륭한 문장이 더 많다.

안개 속의 별빛처럼 희미한 빛 속에서 점과 얼룩만 보입니다. 당시의 형식적인 아름다움은 안개 속에서 사라지고, 맛있고 빛나는 당시의 문자적인 아름다움은 안개 속에서 생겨난다.

중국 전통 문화의 가장 신비로운 원천은 아마도 독특한 한자어일 것입니다. 독특한 한자는 자연스럽고 오직 중국인만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직접 만들어내는 독보적인 서예 예술은 수천 년 동안 지속되어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정신으로 추상화된 현대 미술조차도 여기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이며, 가장 아름다운 서예 예술의 대부분은 당나라 시의 퀘이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자를 보지 않아도 시각적으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문자 그대로의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은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습니다. 한자는 정신적인 선택과 조합을 통해 기대와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의 문자적 아름다움은 거의 전례 없는 높은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노란 꾀꼬리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에서 노래하고, 흰 왜가리 한 줄이 푸른 하늘로 올라간다.

내 창문에는 눈 덮인 서쪽 산의 풍경이 펼쳐진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여행하는 배들에게 "안녕"이라고 말한다. "푸른 산은 물까지 어스름하고 양쯔강 남쪽의 풀은 가을에 말라 있다.

그리고 자오옌의 비교할 수 없는 당나라 시는 돌아갈 수 없는 붉은 먼지의 흐릿한 아름다움입니다. 푸른 대나무 숲에서 실을 빨래하는 소녀입니다. 후톈의 날리는 눈 속에 두 줄의 발굽 자국이었다. 맑은 물에 피어난 히비스커스입니다. 산 아래 외로운 배입니다.

만 리의 슬픔과 가을, 백 년의 아픔은 역사의 노래요, 반나절의 장릉, 천 리의 길은 한 줄이다. 당나라 시에서 특히 중요한 것은 지상의 진정한 선이다.

이 매혹적인 하늘의 빛은 붉은 먼지를 더욱 흐릿하고 아름답게 만듭니다.

2. 시를 찬양한 옛 시 1. 시는 보이지 않는 그림이고 그림은 보이는 시이다. -- 장순민

2. 시인은 마음을 그리는 화가다. 디즈레일리

3. 늙어서 강하면 차라리 흰 머리의 마음을 알고, 가난해서 강하면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4. 침몰하는 배는 천 개의 돛을 달고, 병든 나무 앞에는 만 그루의 나무가 샘을 이룬다. --유위서

5. 배움에는 끝이 없다. --순자

6. 업은 털이 없다. --한수, "학문의 설명"

7. 보는 것이 믿는 것이다. --한서(韓書)

8. 과거에서 얻은 교훈은 미래에서 얻은 교훈이다. -- "한수"

9. 불로장생, 약간의 철이 금이 된다. -황경전

10,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 주전자를 깨고 배를 가라앉히면 102명의 진관은 결국 초나라로 돌아간다, 열심히 노력하는 자는 하늘이 보답한다, 용기를 맛보았으니. 삼천 갑옷이 오나라를 삼킬 수 있다. --푸송령

3. 찬양에 관한 고대 시 :1. 당나라 무장 백주이 노래, 석양은 물 위에 뿌려지고, 소하 반은 소하 반은 붉게 물들고, 당나라 무장 백주이 노래. 9월 셋째 날 밤, 이슬은 진주 같고 달은 활 같네.2. 회수의 백주이에게 누가 유명하고 누가 귀찮은지 물어보세요. 회수가 길고 동쪽이 한가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3. 루슈이 쿠 리 바이 루슈이 명나라 가을날. 남호에서 흰 사과를 따고 있다. 연꽃은 속내를 털어놓기를 갈망한다. 뱃사공을 죽일까봐 걱정.4. 밤에 샹장강을 건넌 맹하오란은 돈벌이에 욕심이 많았다. 그는 몰래 샹강을 건넜다. 그는 노래를 부르며 연꽃을 따는 법을 아는 두방을 만나게 되었다. 두방은 강가로 달려갔고 어부는 연못에 머물며 담배를 피웠다. 여행할 때 그들은 서로 순양이 어디 있는지 물었다.5 시에 나오는 물은 1. 푸른 물에 흰 머리 떠다니고, 붉은 손바닥이 파도를 닦는다. (루오 - "거위에 대한 찬가") 2. 맑은 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주강의 개구부를 천문이 가로막고 있다. (리바이, "천문산을 바라보며") 3. 산과 강은 의심의 여지가 없고, 어둠 속에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루유, 「산시 마을로의 여행」) 봄이 되면 강은 푸른색처럼 푸르다. (바이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며') 6. 봄의 눈은 흐르는 물을 소중히 여기는 말이 없고, 나무 그늘이 수면에 비쳐 맑고 부드러운 것을 사랑한다. (양완리의 작은 연못) 7. 대나무 밖에 복숭아 꽃, 세 개 또는 두 개, 오리는 강의 따뜻함을 알고 있습니다. (수시 제목 "휘총 강변의 야경") 8. 물가에있는 소위 이렌. (시) 선도 가족에게. 강남은 당신에게 봄의 선물을 줄 것이 없습니다. 산 꽃밭 샤오메이와 징탕 중팡이 홀로 흔들리며 작은 정원의 모든 풍미를 차지합니다. 물에 비친 그림자는 얕고 달의 황혼은 희미한 향기 속에 떠 있습니다. 서리 새들이 먼저 들여다보고 싶어하고 분홍색 나비가 알고있는 것 같습니다. 서로 속삭이는 것이 좋으며 반드시 잘 탑승 할 필요는 없습니다. 구석에있는 왕 메이 안시. 희미한 향기를 맡기 위해 쉬 자오 밍과 체스를 두어 매화시에 내기를 걸었습니다. 눈이 쌓인 나무, 매화를 보기 위해 봄을 찾는 화화 왕안시의 시를 던졌습니다. 풍성 남쪽의 해를 생각하면 향기가 게시물과 함께 오기가 어렵습니다. 매화를 생각하면 이상인은 세상의 끝자락에 정착하여 무언가를 갈망하지 않았습니다. 차가운 매화가 가장 싫어하고 작년의 꽃이 자랐습니다. 11 월 중순부터 푸 펑까지 매화를보고, 리 상인이 정중하게 돌아 서서 제때가 아닙니다. 매화 절대 (첫 번째)를 기다리지 마십시오. 루 당신은 바람에 매화 꽃이 피고 네 산에 눈이 쌓이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어떻게 천억, 매화 나무를 육화 할 수 있습니까? 매화 비경(梅花 秘境) (두 번째) 북쪽으로 골짜기까지 해마다 꽃은 늦게 피네. 눈과 얼음이 쌓이면 언제 꽃이 피는지 아십니까? 매화절정(梅花絶頂)(세 번째)은 더욱 멋집니다. 동준에게는 안타까움이 더욱 안타깝습니다. 남조 초기에 태어난 서우는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꽃에 빠진 후 아무도 그를 쳐다보지 않을까 두려워했습니다. 장매탕두부는 매화가 피기 전에 부러졌고 매화가 핀 후에도 여러 해가 지났습니다. 그는 봄이 좋다는 것을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의 가장 큰 걱정은 무엇이었습니까? 같은 색의 눈 나무, 강 폭풍. 고향은 보이지 않고 마녀는 우울하고 들쭉날쭉합니다. 첫 매화의 돈, 얼어붙어 부러진 나무의 기 흔적, 외로운 뿌리는 따뜻하고 외롭다. 어젯밤 깊은 눈이 내리는 옛 마을에서 한 가지가 피었습니다. 바람이 신선한 향기를 보냈고 새들이 그것을 엿 보았습니다. 내년에는 법을 준수하면 봄 플랫폼에서 먼저 나타날 것입니다. 당신의 고향에서 온 웨이 잡시, 거기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말해줘! 웨이는 차가운 매실을보고 새소리를 다시 들었습니다. 그는 봄 풀을 좋아하지만 옥계단에서 태어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하늘에 자리 잡은 당리상인의 아름다움을 기억하며 그는 쓸 여유가 없었습니다. 차가운 매화는 작년 내내 가장 싫어합니다. 매화 강에서 스는 갑자기 차가운 매화 나무와 피는 한수이를 보았습니다. 이른 봄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진주를 가지고 노는 것 같습니다. 메이팅은 유탕에게 사람을 보냈습니다. 야오 타오는 미소를 지었고 매춘부는 뒤를 돌아볼 것입니다! 황금 삼각대를 옮겨야 맛이 맞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매화 탕 쿠이 다오 룽 꽃받침을 세는 눈은 혼자서 그림을 그리기가 어렵습니다. 향기에는 운율이 있고 향기의 끝은 추위를 알지 못합니다. 비스듬한 기술은 질병에 따라 다릅니다. 바람이 불면 망치기 쉽습니다. 매화 탕유신은 왁싱 달에서 매화를 느낍니다. 이 봄 저녁을 믿지 못한다면 눈 속에서 볼 수 있습니다. 나뭇가지가 높이 떠 있습니다. 눈 속을 들여다보세요. 낮은 나뭇가지는 보이지만 높은 거리는 알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부끄러워 손목을 내보이고 허리를 양보합니다. 그들은 또한 두세 가지 기술을 자르고 배워야 합니다. 매화 탕장 한 웨이는 백유 홀에 매화 나무를 심었지만 갑자기 여러 개의 꽃을 보았습니다. 여러 문이 닫혀 있는데 어떻게 봄빛이 들어올 수 있을까요? 매화 송천량은 얇고 얇고 꽃받침은 약간 진주 빛입니다. 꽃이 갑자기 시작되고 모든 꽃은 봄에 늦게옵니다. 눈 매장을 두려워하지 않고 봄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옥 황제는 세 광장을 쉬었고, 동준은 장마 당나라의 이른 봄을 옹호했습니다. 한유천 거리는 선명하고 잔디 색이 가까이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혜택은 "봄밤 즐거운 비"의 수도 당두 푸의 장마철보다 더 나은 봄입니다. 강 위의 배에는 불이 가득합니다. 붉은 젖은 곳, 황금 왕관 도시 꽃 무거움, 후이 총 봄 강 저녁 풍경, 대나무 밖의 수시 복숭아 꽃, 봄 강물 따뜻한 오리 선지자를보세요. 강돌고래가 올라오는 것처럼 키노아는 짧은 갈대 새싹으로 가득합니다. 샤오 춘 맹 하오 란 봄 아침, 새소리에 둘러싸여 쉽게 일어 났지만 지금 생각하면 그날 밤, 그 폭풍, 얼마나 많은 꽃이 부러 졌는지 모릅니다. 버드나무는 강가에 있고, 나는 랑강의 노래를 듣습니다. (류위시, "대나무를 지탱하는 말") 20 o. 천징샤의 여섯 시 1.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인재의 기둥이 되고 싶고, 하늘은 땅과 바다다. 나는 오랫동안 여기저기서 바빴고, 이제 나는 항해 중이고, 야오 유라 산은 물 위에 높다.2. 광환서 선생님은 매우 존경 받고 학식이 높으며 존경받는 영웅입니다. 타이밍이 맞고 신은 신과 같고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4. Hui Lan Ge는 국가, 가족, 인민을위한 것이며 바람, 비, 햇빛이 있습니다. 푸른 바다, 푸른 하늘과 흰 구름, 해, 달, 별이 평생을 함께합니다. 5. 관중투는 곧고 밝습니다. 그는 사방의 영웅을 모아 유명한 스승을 얻었고, 세상은 나를 위해 자유롭습니다.6. 이선 투는 만 마일의 세계에 대한 마음과 무한한 미래를 향한 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뛰어난 재능을 흩어 버리고 야오 타이로 돌아 왔고 하늘과 땅은 놀랐습니다. 2월의 봄바람은 가위와 같습니다. 봄에 송주에서 성천까지 향기로운 빈수이를 발견하고 창백한 장면은 잠시 동안 새롭습니다. 동풍을 알면 정원의 봄 여행은 항상 가치가 있습니다. 예 샤오 웽은 송곳니를 동정하고 녹색 비단을 봉인하고 차이 페이는 오랫동안 열리지 않아야합니다. 봄 정원은 벽에서 살구 가지를 닫을 수 없습니다. 량저우 단어 왕 지루 황하 흰 구름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외로운 도시, 10,000 개의 상쾌한 산입니다. 왜 샹디는 버드나무를 비난하는가?

4. 고시에 대한 찬사, 봄 고시에 대한 찬사

봄은 글의 그림인가?" 해가 뜨면 강꽃은 붉고, 봄이 되면 강은 푸른 듯 푸르다." 구름 사이로 물이 흐르자 새빨간 강꽃이 푸른 강물 위에 점점이 떠올랐다. 옅은 봄 햇살이 강물에 가볍게 뿌려지자 옅게 반짝이는 붉은 빛이 모두가 볼 수 있도록 빛났습니다. 모두들 붓을 들고 이 멋진 그림을 집에 가져가고 싶어 했습니다.

아니면 붓놀림의 두루마리일까요? "봄바람은 금보다 부드럽고 비단보다 부드러운 천 가지의 가지가 있다." 봄바람은 온화하고 버드나무는 모두 물들어 있습니다. 누구의 가느다란 손이 수천 그루의 버드나무를 초록과 노랑으로 물들였는지 모르겠습니다. 비 온 뒤 고색창연한 다리 위를 걸으며 얼룩덜룩한 소나무 가지와 달과 별을 올려다보니 향기가 가볍고 우아하다.

봄은 마음을 따뜻하게 합니다. "살구꽃 비를 옷에 적셔 추위를 느끼지 않고 얼굴을 불고 싶다."

봄, 덧없는 봄, "화림은 봄붉음에 감사하고 너무 성급하다." 따라서 "꽃은 똑바로 접을 수 있으며 꽃이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봄, 날씨가 시원하고 습합니다. "하늘 거리의 비는 선명하지만 잔디의 색은 멀고 가깝습니다."

봄에는 와인 냄새가 좋다. "실례합니다만, 식당이 어디죠? 양치기 소년이 아몬드 꽃 마을을 가리킵니다."

꿈에 시달리는 봄, "봄은 어디로 갔을까?" 외롭고, 길은 없다. 봄이 어디로 갔는지 아는 사람이 있으면 다시 불러서 함께 살자."

......

아, 봄을 해석해 보려고 하는데 너무 화려하다. 이토록 사랑스러운 봄빛을 그릴 수 있는 펜이 있을까요? 그리고 너무 짧아요. 덧없는 봄을 간직할 수 있는 그런 창이 있을까요? 봄은 왔다가 가고,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법입니다. 봄이란 무엇인가요? 당신과 내가 답을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봄은 꽃을 피울 것이다

몸:긴 머리를 하늘과 맞대고

기대하고 기다렸다가 들었다. 꽃의 아름다움을 기대하고 꽃이 피는 소리에 귀를 기울입니다. 매년 봄이면.

3월의 바람이 처마 사이로 스며들며 따스함이 다가오고, 창문은 여전히 기울어져 있지만 공기는 한기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시원하여 풀밭 위로, 버드나무 위로, 도시 가장자리의 졸졸 흐르는 강 위로, 길가의 흔들리는 꽃 위로 가볍게 쓸어 넘깁니다.

겨울의 우울한 분위기와 함께 그 차가운 구석에서 겨울의 어둠이 서서히 물러나고 있었다.

시간이 흐르면 다시 봄이 오고, 마당의 장미는 다시 한 번 화려한 벽을 만들고, 저 복숭아나무는 다시 한 번 내 눈을 사로잡는 연분홍빛으로 흐드러지게 피어날 것입니다. 반면에 나는 풀빛을 커튼 삼고 꽃을 차 삼아 시집 한 권을 손에 들고 조용히 읽으며 붉은 먼지의 번잡함을 떨쳐버리고 불안한 마음을 잠시나마 진정시키고, 연한 봄꽃 속에서 꽃 같은 마음을 모아 내 죽어가는 마음을 굽이쳐 흐르는 강물로 만들고 싶다.

"꽃은 낯선 이에게 물과 함께 피고, 물은 옥의 뼈에 근육으로 가라 앉는다"는 수선화의 드리프트이고, "창 아래 저장 책, 사람과 꽃 마음 향기"는 오스만투스의 드리프트이고, "열흘 동안 유일한 꽃은 붉은 색이 아니며이 꽃은 매일 봄바람이 아닙니다. "달 계절의 고요함입니다."바람 꽃이 날지 않고 향을 흔들지 않습니다."여운의 장미입니다."배꽃 흰 버드 나무 깊은 녹색"붉은 그림자는 개울에 가지 않고 샘물 사랑 복숭아 꽃"맛의 복숭아 꽃입니다. 구름은 꽃의 아름다움을 입히고 싶어하고 봄바람은 모란의 풍요 로움을 보여주기 위해 문지방을 날려 버립니다 ... 책에는 책만의 꽃이 있고, 책에는 책만의 향기가 있습니다. 꽃이 만발하고 봄이 오는 기쁨을 생각하면 벌써부터 마음이 설렌다.

봄을 찬미하는 옛 시와 글

침묵의 겨울이 지나고 드디어 꽃이 피는 날을 기다립니다. 마침내 머리카락을 살랑살랑 잡아당기고 단정한 원피스를 날려버릴 수 있겠지. 어릴 적, 새소리를 들으며 꽃향기를 맡으며 별빛 가득한 꽃밭을 걸으며 노래를 흥얼거리며 치마 속을 청춘의 향기로 가득 채웠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또, 이슬비 속 어린 시절 개울을 꿈꾸며 "바람에 날리는 꽃잎"의 맑은 소리를 듣고 "멀리 흐르는 물"의 향기를 킁킁거리며. 눈가에 잔잔한 물결이 일고 이마에 진한 샘물이 맺히게 하세요. 비와 연기, 살구꽃 한 그루가 아련하고 오묘한 풍경이 될 것입니다.

...... ......

바람과 함께 세월은 꽃의 계절이 되고, 희미한 꽃향기는 가슴을 가득 채우는 젊은 마음을 날려버린다.

그리고 시들지 않는 꽃처럼 기억은 어느 순간 무심코 돌아보면 그리운 표정으로 내 마음 한 구석 조용히 열려 얕은 향기가 넘치고 여운이 오래 남는다.

다시 기대하고 다시 듣는다. 꽃의 아름다움을 기대하며, 꽃과 꽃소리를 들으며. 이 봄에.

5.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poetry

작년, 오늘 이 문에 복숭아꽃이 서로를 비추네. 사람들은 어디로 갈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미소 짓고 있네... 제목 도시는 남장>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계속 돌아가고, 촛불은 밤마다 마른 심지를 울리네 - 당리상인

동쪽은 해 뜨고 서쪽은 비가 오니 맑은 날인데 햇빛이 밝게 비치는가....... -탕류유시(唐柳遂詩) & gt

바다가 물이었다면, 언제나 호박색이네. lt; 마음속의 다섯 시> & gt

위 그림은 초록색 허공, 아래 그림은 노란색 샘인데 어느 곳에서도 찾는 사람을 찾지 못했네 - -탕백주이(唐白周易) & gt

어디서 찾아야 할까? -탱바이주이.

다시는 좋은 밤이 오지 않으리니, 밝은 달 아래 서탑으로 내려가게 하소서 - 당나라

두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어찌 빨리 끝날 수 있겠는가. -두 마리의 새처럼 같은 날개로 하늘을 날고 싶고, 나무의 두 가지처럼 땅에서 함께 자라고 싶다. --당백주이(唐伯舟易)

내 허리띠가 넓어진 것을 후회하지 않고, 이 때문에 소나무가 되네 --유송용(劉松勇)

6.아름다운 고사시 1, 원문 설명:

옥은 나무로 옷을 입고, 만을 매달려 있네

. 녹색 비단 태피스트리. 누가 얇은 잎을 자르는지 모르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구나.

출처: 당나라 허균의 버드나무/버들가지 시에서.

해석:키 큰 버드나무는 연초록 새잎으로 옷을 입었고, 낮게 늘어진 버드나무는 수천 개의 초록 리본이 살랑살랑 펄럭이는 것 같다. 누가 이 가느다란 버드나무 잎을 마술 가위처럼 잘랐는지 모르겠네, 2월의 봄바람이다.

2. 원문:

동쪽은 서서히 좋은 경치를 느꼈습니다. 구겨진 물결로 손님을 맞이합니다. 새벽의 차가운 햇살 아래 초록 포플러 연기가 피어오르고, 붉은 살구 가지에 봄기운이 가득하다.

오래 떠 있는 것은 즐거움을 싫어한다. 딸을 사랑하고 기꺼이 미소 짓는다. 일몰을 설득하기 위해 당신을 위해 마시고 꽃 사이에 밤을 보내십시오.

출처:송나라 송기, 옥집 춘색.

해석:동쪽을 거닐다 보니 봄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음을 느끼고, 주름진 물결이 배 위에서 천천히 흔들리고 있다. 푸른 버드나무들이 아침 안개 속에서 춤을 추고 분홍빛 살구꽃이 매력적인 봄을 가득 채운다. 인생은 너무 짧고 재미는 너무 적다고 늘 불평하는데 어떻게 돈에 인색해서 웃음을 경멸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에게 잔을 들고 석양을 촉구하오니, 제발 남아서 저녁 꽃을 비추소서.

3. 원문:

수라바야 해안의 바람과 햇살의 봄 여행, 탁 트인 경치가 새롭습니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꽃을 날리고, 수천 개의 보라색, 모든 곳이 봄의 풍경입니다.

출처:송나라 주나라의 봄날

해석:봄 여행의 바람과 햇살은 새롭고 끝없이 펼쳐진 풍경은 새롭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은 사방에 꽃으로 가득하고 화려합니다.

4. 원문:

대나무 숲 밖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속의 오리, 그들은 따뜻한 봄을 먼저 알아차렸다. 해변에는 쑥이 자라고 아스파라거스가 싹을 틔우기 시작하며 복어는 바다에서 강으로 거슬러 올라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출처: 송나라 소서, "회충강변의 두 가지 저녁 풍경"/회충강변의 두 가지 작은 풍경.

해설:대나무 숲 밖에 복숭아꽃이 두세 송이 피고, 이른 봄에 물에서 노니는 오리가 강물의 따뜻함을 가장 먼저 알아차린다. 모래사장에는 퀴노아가 자라고 갈대에는 짧은 새싹이 돋아납니다. 복어가 바다에서 강 상류로 헤엄쳐 올라오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

5. 원문:

길 위 하늘에는 버터처럼 가늘고 촉촉한 필라멘트가 많고, 풀들은 멀리서 보면 희미하게 이어져 있지만 가까이서 보면 드문드문 보인다.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로, 청버들의 늦봄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출처:당나라 한유(韓愈)의 '장의부 18인에게 바치는 초봄 헌사'

해설:장안거리의 고운 봄비는 아지랑이처럼 부드럽고, 풀들은 멀리서 보면 어렴풋이 이어져 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드문드문 보인다. 일 년 중 가장 아름다운 시기는 이른 봄의 풍경으로, 푸른 버드나무가 우거진 도시의 늦봄보다 훨씬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