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시, 노래, 문부, 엽문공 상" 원문과 감상

"시, 노래, 문부, 엽문공 상" 원문과 감상

"시, 노래, 문부, 엽문공 상" 원문과 감상

두보

야사는 나무를 숨기고, 산승은 높낮이에 산다.

석문의 색깔이 달라 곳곳에 새빨간 기운이 가득하다.

바람 속에 들어가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호랑이가 법정 앞에 누웠기 때문에 그는 문루공을 얻었다.

만가억을 내려다보니 연기와 먼지가 제거되었다.

유화에서 공부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어른은 자신에게 돈을 주고, 선원은 상관하지 않는다.

구슬이 떨어지면 백월은 비어 있어야 한다.

남북인처럼 잡초 덩굴은 괭이를 적게 한다.

시와 술에 오랫동안 오염된 게 뭐가 나쁜가요?

왕자와 개미, 흙더미 폐허.

나는 첫 번째 뜻을 듣고 마음을 돌리고 싶다.

금갈이 막을 긁으니, 대가가 막심하다.

참고할 것이 없으니 자랑하세요.

이 시는 두보 보응원년에 쓰촨 자주에서 지은 것이다. 시 전체는 구조적으로 세 부분으로 나뉜다. \ "야생 사원 티베트 나무, 승려 분쟁. 석문의 색깔이 달라 곳곳에 새빨간 기운이 가득하다. 바람 속에 들어가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호랑이가 법정 앞에 누워 그 관가를 얻다. " 산과 들에 있는 불교 사원은 고요히 높은 숲 속에 자리 잡고 있다. 은폐로 야성을 돋보이게 해야 할 뿐만 아니라, 삼천고목의 분위기 속에서 작용사를 쓰는 것은 고졸해야 하고, 환경은 신비로워야 한다. 스님의 집은 겹겹이 쌓여 있지만 석문의 색깔은 일반인과는 달리 보라색 안개가 빽빽한 가지와 잎을 둘러싸고 있다. 덩굴이 가볍게 흔들리고, 돌계단이 찬란한 노을빛에 휘청거린다. 이 때문에 능풍의 돌계단도 우아하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보이고 있다. 고승전' 재재: 혜옹이 여산서림사에 살고 있는데, 집에는 항상 호랑이 한 마리가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그들은 그것을 산으로 몰아야 한다. 사람이 떠난 후에도 여전히 길들여졌다. 담주선각 선사 () 와 이호 () 가 시중을 들다. 두보는 여기서 불경을 써서 문공 선사의 신통을 비유하고 있다. 이 단락을 맨 위에 써라. 원래 산속의 불사를 가리킨다. 나중에 그는 종업원이라고 불렸다. 왜냐하면 그것은 신전의 가장 깊은 곳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장면은 점진적이어야 합니다. 멀리서 절 정면을 보고, 산문에 접근하고, 사찰을 드나드는 길을 이끌고, 결국 사찰의 중국 공소를 직접 지었다. 한 편의 영화의 전경 렌즈가 점차 클로즈업으로 변한 것 같다. 호랑이가 정원에 눕기 전' 이 갑자기 다가와 전방과 강유한 대조를 이루면서 위 풍경의 색채를 더욱 풍부하고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이 시의 두 번째 부분은 정의를 찬양하는 법이다. \ "완 jiayue 을 내려다 보고, 그을음은 다음 단계 에서 분산. 유화에서 공부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어른은 자신에게 돈을 주고, 선원은 상관하지 않는다. 구슬이 떨어지면 백월은 비어 있어야 한다. "천하천촌을 조감도로 바라보니 발밑의 돌계단 위에 세속적인 연기가 흩날리는 것을 보았다. 이 문인은 세상과 단절되었을 뿐만 아니라 더 이상 선교하지 않는다. 10 년 전, 교회를 열었다고 했는데, 지금은 없어졌고, 순결하고, 소리도 없고, 몸은 둥글고 밝았다. 그의 국민들은 그에 대한 신임을 가지고 있지만, 그는 오히려 눈을 멀게 한다. 명월이 너무 허술하여 모든 더러움이 사라지고 상을 거절해야 한다. 여기 두보는 불경 몇 토막을 썼다. 첫째,' 서역기' 는 어른을 잘 활용해 외로움을 주며' 어른이 스스로 돈을 준다' 고 썼다. 두 번째는' 파주원림' 이다. 서양에서는 1 월이 검은색과 흰색으로 나뉘고, 첫 달의 첫날은 백월로 불린다. 16 일은 이미 월말이 되었는데, 흑월이라고 합니다. "백월이 비어 있다" 라고 쓰다. 셋째,' 속승전' 재법운은' Hokkekyo' 에 대해 이야기하고, 갑자기 천연두를 느끼며, 예를 들면 비설처럼 공중에 떨어지고, 당에 연연하고, 떨어지지 않고 빠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성광사 도관은 대설을 전하는데, 비가 많이 와서 강당 주위를 돌며 실내를 날고 있다. "우리 선생님은 우화대 밖에 계십니다." 라고 썼습니다. 라오두는 불경에 대해 매우 잘 알고 그것을 시의 언어로 바꾸었다. 옛사람들은 두보시의 한 글자도 찾을 곳이 없다고 말했다. 절대적인 면은 있지만 두보는 확실히' 만권서 읽기',' 붓을 신처럼 쓴다' 고 한다. 관건은 심미 메커니즘에서 지식과 학문을 철저히 파악해 지식과 학문에 예술적 생명을 불어넣는 것이다.

위의 장면과 정의의 법은 모두 시인의 대상이다. 물론 그들은 이미 그의 강한 미련과 찬양의 감정에 들어갔다. 다음은 당연하죠. 직접 마음을 표현하고 말씀하세요. \ "바로 남북 사람들, 잡초 덩굴 덜 괭이 괭이. 시와 술에 오랫동안 오염된 게 뭐가 나쁜가요? 왕자와 개미. 흙더미의 폐허가 있다. 초의를 듣고, 지심 초보로 돌아가고 싶다. 금갈이 막을 긁으니, 대가가 막심하다. 배울 것이 없어서 자화자찬하고 있다. " 두보는 자신이 파도에 따라 여러 해 동안 표류해 왔다고 한탄했고, 방남이 갑자기 북상하고, 잡초가 치유되지 않아 호미는 오랫동안 길을 잃었다. 게다가 시인은 먼지와 풍습의 무거운 타락과 얽힘 때문에 매우 곤혹스러웠다. 시와 술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너 왜 몸에 있니? 귀족과 도둑과 개미가 결국 함께 죽지 않았습니까? 그러나 인생 초창기에는 이른바 제 1 의자 (불가수행, 가장 중요한 초심, 즉 초심이 태어나자마자 각성이 되었다. 열반경' 은 이를 제 1 의리라고 부르는데, 세상 사람들은 다 알고 있지만, 이미 어딘가에 두었다. 그래서 시인은 문공 대사가 금참의 칼을 포기하고 맹불의 안대를 긁어내어 빛을 다시 볼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열반경' 은 맹인을 치료로 여기고, 좋은 의사가 성취를 이루었으니, 좋은 의사가 금추자로 그의 눈막을 정할 때가 되었다고 말했다. 차곡' 은 고대 대진 등 서역국가에서 생산된 옥으로 불교도가 하는 일이다. 두보는 문공 대사의 불교 교리를 숭배하며, 그로부터 생명을 얻고 싶어 한다. (불교는 만물이 살아 있고 죽는다고 주장하고, 만물은 텅 비어 있기 때문에 구름은' 침묵' 을 통해 생명이 없다.) 그리고 본원과 원인을 탐구하고 있다. 선생님은 물건을 잘 숨기지만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지 않는다. 그는 지금 나를 위해 자랑할 수 있습니까?

위 문공은 두씨 건사 중 하나에 속하지만 건사의 대상은 고관 귀인이 아니라 속세의 스님을 멀리하는 것이다. 이 시는 위의 장면에서 문의를 돋보이게 하고, 다시 시인의 머릿속에 문의를 돋보이게 하고, 자유롭게 흐르고, 진심을 드러낸다. 두보는 시의 언어로 불가용어나 전고를 쓰고 직설적이고 사실적인 필조로 승니를 묘사한 신비로운 분위기와 그 심리상태를 드러내는 집착을 결합했다. 각종 은유와 심미의 이미지 언어를 통해 독자들은 서문처럼 이런 용어나 전고의 사용으로 시가 무미건조함을 느끼지 않는다. 이것이 바로 심미화된 불교 지식이다. "책을 내 영혼으로 바꿔라." 주목할 만하게도 시인의 불교에 대한 미련은 복잡한 문화 현상이다. 당대에는 불교경전 (예:' 북경경',' 화엄경',' 비모문경') 이 모두 문인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동시에 많은 학자들이 많은 불교 이야기와 우화를 번역하여 불교의 영향을 확대하고 출세의 문화정신을 형성했다. 두보의 유교 인생관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시인은 유교 사상을 바탕으로 충군 애국 공업의 사상으로 가득 차 불교를 보완하며, 정치적 실의와 생활고민이 있을 때의 내적 수양 방식으로 불교를 정신적 해방을 추구하는 무기로 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대의 이름없는' 두염석지' 시는 매우 일리가 있는 논평을 했다.' 소릉은 세상을 잊을 수 없는 사람이다. 각지로 추방됐지만 충군 애국의 의미는 여전히 남아 있다. 이는 문공과는 다르다. 만약 우리가 이 세상을 잊을 수 있다면, 보물시대의 궁정이 혼란에 빠질 날이 되면, 우리는 이미 공초의 아버지를 데리고 유턴을 하고 떠났다. 오늘까지 괜찮을까요? 그래서 나는 이런 말이 일시적인 소일거리일 뿐 진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