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징톈 사추사' 에서 나그네의 슬픔을 표현한 시구는 () 이다.
징톈 사추사' 에서 나그네의 슬픔을 표현한 시구는 () 이다.
죽은 덩굴, 늙은 나무, 미약한 까마귀,
작은 다리 흐르는 물,
고도서풍이 홀쭉하다.
해가 지고
가슴 아픈 사람은 세상 끝에 있다.
천정사 추사' 는 원산곡 작가 마치원이 쓴 시이다. 이 노래는 여러 가지 경물을 한데 모아 가을 교외의 석양의 한 폭의 그림으로 조합해, 나그네가 소슬한 배경에 마른 말을 타고 슬픈 심정을 드러내며 고향을 그리워하는 나그네를 표현하고 가을을 떠도는 슬픔에 싫증이 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이 시구법은 독특하며, 처음 세 문장은 모두 명사구로 이루어져 있으며, 1 * * * 는 9 가지 경치를 열거하며 간결하고 영영 () 하다. 전체 노래는 5 문장 28 자밖에 없다. 그 언어는 매우 간결하지만, 용량이 크고, 의미심장하며, 구조가 정교하여 후세에' 추사의 조상' 으로 불린다.
이 시는 매우 짧아서, 단 다섯 문장 이십팔자, 전체 노래에는 가을 글자가 하나도 없지만, 가을 교외의 처량하고 감동적인 그림을 그려 여행자의 처량한 심정을 정확하게 전달했다. 이 성공한 노래는 추사의 아버지로 불리며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특색을 다방면으로 구현했다.
첫째, 경정을 빌려 서정을 느끼며, 풍경과 정이 어우러지는 가운데 일종의 처량하고 슬픈 경지를 구성한다.
중국 고전시는 예술적 개념의 창조를 매우 중시한다. 의경은 중국 고전시 미학에서 중요한 범주이며, 그 본질적 특징은 정경의 융합과 심물일체에 있다. 감정과 경물이 잘 결합될 수 있을지는 의경 형성의 관건이 되었다. 청대 왕부의' 현재시' 는 "경명 2, 불가분" 이라고 말했다. 신은 시인에게 무한하다. " 왕 Guowei 의 "인간의 단어 삭제" 는 "모든 풍경 단어는 감상적인 단어입니다" 고 말했다 마치원 이 시의 처음 네 구절은 모두 풍경을 쓴 것으로, 이 풍경들은 모두 감상적인 단어이다. 마르다',' 늙다',' 어지러움',' 날씬하다' 등의 단어는 진한 가을빛으로 무한한 슬프고 애처로운 정서를 담고 있다. 마지막' 단장인은 천애에 있다' 는 말, 구불한 눈으로서 더욱 묘하며, 처음 네 문장으로 묘사된 풍경을 사람의 활동 환경이 되어 천애의 슬픈 도화선이 되었다. 노래의 풍경은 마치원 여행에서 본 것이 아니라 그의 눈에서 본 것이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의 감정적 전달체이기도 하고, 일종의 내면의 물건이다. 전곡은 정이 있고, 정 속에는 경치가 있어, 감동적인 예술 경지를 이루었다.
둘째, 많은 밀집된 이미지로 작가의 여행 중의 고통과 가을에 대한 증오를 표현하여 작품을 진한 시적으로 가득 채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미지는 시에서 작가의 감정을 전달하고 작가의 사상을 함축하는 예술적 이미지를 가리킨다. 중국 고전시의 특징은 이미지 사용이 복잡하고 밀집된 것이다. 중국 고대의 많은 시인들은 종종 그들의 시가에 수많은 이미지를 긴밀하게 배열하여 그들의 사상을 표현한다. 마치원의 이 노래는 이 특징을 분명히 구현했다. 짧은 28 자 안에는 열 가지 이미지가 있는데, 단장인 생활의 실제 환경이자 그의 무거운 슬픔의 전달체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그림이 없으면 이 노래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이미지의 복잡성과 공존하는 것은 이미지 표현의 단일성이다. 같은 작품에서 서로 다른 이미지의 지위는 상대적으로 균형이 잡혀 있고, 의도적으로 두드러진 개인은 없고, 그 감정취향은 일치하는 경향이 있다. 즉, 많은 이미지들이 종종 작가의 같은 감정 기조를 전달한다는 것이다. 이 노래도 마찬가지예요. 그의 우울함과 감상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작가는 그의 시에서 많은 이미지를 선택했다. 이 이미지들은 작가의 내면의 감정을 전달할 수 있으며, 감정과 풍경의 결합으로 작품 속 이미지의 정서적 취향이 일관되고 단일하다. 많은 이미지들이 작가의 같은 감정의 단서에 연결되어 완전한 그림을 이루고 있다.
이미지의 복잡성과 단일성의 결합은 중국 고전시의 의미가 깊고, 경지가 조화를 이루고, 시가 짙은 중요한 원인이다.
고전시의 이미지 배열은 종종 혼란스럽지 않고 계층이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작가가 정상적인 시공간적 순서로 이미지를 배열하는 데 익숙하기 때문이다.
오늘날, 마치원의' 천정사 추사' 를' 평행이미지 조합' 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이 있지만, 실제로는 병행 중심에 일정한 순서가 있다. 전곡은 모두 10 개의 이미지가 있는데, 처음 9 개는 자연스럽게 세 그룹으로 나뉜다. 등나무 전나무, 나무에 떨어진 까마귀, 첫 번째 그룹은 아래에서 위로 배열되어 있다. 두 번째 그룹은 가깝고 멀리 배열되어 있습니다. 고역도와 길에서 서풍이 마른 말, 세 번째 그룹은 먼 곳에서 지금까지 배열되어 있으며, 중간에 약간의 변화가 있다. 중간에' 서풍' 이 삽입되어 촉감을 쓰고 묘사각도를 바꿔 이미지의 점프감을 높였으나 이런 점프는 국부적으로 가을경을 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서풍) 마지막 이미지' 석양 서하' 는 전체 노래의 배경으로 처음 9 개 이미지를 모두 연결해 텅 빈 순간을 만들어 냈다. 역시 먼 것을 보는 산물이기 때문에 작품은 전체적으로 가깝고 먼 공간에서 배열된 순서를 보여준다. 늙은 나무에서 흐르는 물, 옛 길, 석양에 이르기까지 작가의 시야는 한 걸음씩 확장되었다. 이것은 또한 이미지 질서의 표현 중 하나이다.
셋째, 그는 가공제련에 능하여 매우 간결한 화법으로 늦가을의 나그네 여행을 그렸다.
마치원의 시' 천정사 추사' 의 이미지는 결코 신기하지 않다. 그중' 고도도' 라는 단어가 이백의' 진이오 소성설' 시에서 처음 등장해' 악유원 관광지 가을절, 함양고도가 고요하다' 고 말했다. 장송-연의' 주전자 중만리' 도' 노류관하, 사양고도, 바람이 여전히 곧다' 는 말이 있다.
동결원의' 서사랑기' 에는 노희안 꽃놀이 때의 노래가 있다.' 저녁노을이 숲을 고요하게 하고, 까마귀가 울고, 소매가 마른 말을 불게 한다. 하늘가에 들어서자 황량한 옛 기슭이 쓸쓸하고 풀이 시들어 서리가 내렸다. 나는 사진에서 옅은 모래로 덮인 고독한 숲 끝을 언뜻 보았다. 한 노인이 새우를 잡고 다리를 뛰어갔다. 초가집이 꽃을 비춘다. " 그 중 6 개의 이미지가 마곡에 나타났다.
넷째, 슬픈 가을의 심미 감정 체험을 통해 나그네의 슬픔을 표현하여 개인의 감정이 보편적인 사회적 의의를 얻을 수 있게 한다.
슬픈 가을은 사람들이 가을 경치를 마주할 때의 슬프고 슬픈 감정 체험이다. 추경 (특히 늦가을) 은 대부분 추위, 쓸쓸함, 음울한 것으로 황혼, 석양, 낙엽, 죽은 가지와 함께 만물의 쇠퇴의 상징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을 경치는 확실히 몸에 차가운 느낌을 주고, 한편으로는 사람들의 내면에 내재된 각종 슬픔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옥은 슬픈 가을을 주요 심미 체험 형식으로 하는 중국 감상문학을 개척했다. 그는 가을의' 초목 쇠퇴' 를 묘사한 처량한 광경을 통해 인생 사업에 대한 실의를 표현했다. 그는 가을을 향한 자신의 비참한 심정을' 슬픔 (처량함)',' 멀리 가면' 과' 외로움 (외로움)' 으로 묘사하며, 이는 비가을과 비여단이 감정체험에서 비슷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송옥 이후 추도는 점차 중국 문인들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심미체험 형식 중 하나로 자리잡았고, 생명경험의 한숨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두보의 "나는 3 천 리 떨어진 곳에서 왔다. 슬픈 올가을' 가 그 예이다. 마치원의 시도 마찬가지다. 노래 속의 이미지는 참신하지 않고 표현한 감정도 새롭지 않지만, 세련된 예술표현 수법으로 중국 문인들의 전통적인 감정체험을 표현했기 때문에 불후의 생명력을 얻었고 후세 문인들의 경모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위의 분석에서 우리는' 천정사 추사' 가 중국 고전시에서 가장 성숙한 작품 중 하나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록 그것은 곡체에 속하지만, 실제로는 여러 방면에서 중국 고전시의 예술적 특색을 구현했다.
이 단어는 작가의 우울함을 가장 잘 표현한 시구는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천지에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