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모 왕메이면_수묵 매화 고시

모 왕메이면_수묵 매화 고시

모 왕 메이 미안_먹매 고시

먹매

저자:왕 대관식

우리 집안의 첫 나무인 시얀후에 꽃이 피었고, 옅은 먹 자국이 남았습니다.

색깔을 칭찬하지 말고 마른 군으로 공기를 채우십시오.

저자 소개 :

왕관(12871359 AD) 원나라 시인, 문학가, 서예가, 화가. 문자 인장, 호. 삶은 돌, 소흥 주자족. 농민 가정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아버지를 잃고, 시를 배우고, 녹색 반죽을 할 수있었습니다. 매화 뼈를위한 루즈로 매화 그림, 또는 꽃이 조밀하고 복잡하고 독특한 스타일, 대나무와 돌을 쓰는 데에도 능숙합니다. 조각도 가능합니다. 그는 "주자이 시집"과 "푸이미투 시집"의 저자입니다. 그의 시는 종종 어두운 정치에 대한 불만을 드러냅니다. 원나라 말기에는 주리산에 은거하며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매화를 그린 그림은 장사가 잘되었습니다.

주석:

1, 수묵매화:수묵화 속의 매화.

2, 서연호: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후 붓과 먹돌을 씻는 연못. 왕시지는 연못의 물이 모두 검은색이라는 전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여기에 사용된 암시입니다.

감상:

이 그림은 그림입니다. 수묵매화는 매화를 그린 수묵화입니다. 시인은 세상에 덕의 향기를 남기고자 먹매와 무매를 예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는 매화를 은유로 삼아 세상에 아첨하지 않는 인간적인 태도와 고고한 정서를 표현하고 있다.

처음 두 문장 서연호는 우리 집의 첫 번째 나무, 꽃빛 먹자국은 수묵 자매를 직접 묘사합니다. 매화가 만개한 매화나무의 연못 쪽 그림은 매화가 옅은 잉크로 얼룩져 있습니다. 왕시즈의 "린치 이론"이 있는 시얀 호수는 연못의 물이 모두 검은색이라고 합니다. 시인과 진나라 서예가 왕시즈는 성이 같다고 우리 가족은 말했습니다.

서너 줄은 모매의 절제를 찬양합니다. 옅은 먹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외모가 절묘하지는 않지만 맑고 고상하고 위엄 있고 한적하고 초월적인 내면의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밝은 색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끌어 들이고 사람들을 기쁘게하고 사람들의 칭찬을 받고 싶지 않고 오직 향기를 발산하여 천지에 머물기를 원합니다. 이 두 줄은 시인의 자화상입니다. 가난한 집안에서 자란 왕관왕은 낮에는 소를 몰고 밤에는 절의 긴 불빛 아래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결국 그는 많은 것을 배웠고 시와 그림에 뛰어났으며 다재다능했습니다. 그러나 거듭된 시도에 실패하고 부자와 권력자에게 아첨하기 싫었던 그는 명성과 재산을 모두 가져가기로 결심하고 절강성 동부의 주리산에 은거하며 쌀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꾸려나갔습니다. 사람들이 좋은 섹스를 칭찬하지 못하게하고 신선한 공기, 건조한 공기로 가득 찬 몇 줄만 남겨두고 시인이 비열하고 독립적이며 자기 인물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먹 매화"라는 제목의시는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의도되었습니다. 시인은 그림 스타일, 시 스타일 및 개성을 유기적으로 통합합니다. 말 그대로 매화를 찬양하면서 실제로는 서 있는 사람의 덕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매화와 매화나무에 대한 시

매화와 매화나무에 대한 시

저자:왕대관

내 집은 서연호 머리에 있는 나무,

꽃은 모두 창백하고 먹물 얼룩이 있다.

색이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그냥 싱싱하고 꾼이 가득하길 바라요.

저자 소개 :

원나라의 유명한 시인, 화가, 서예가인 왕관(1287 1359)은 끓는 돌산 농부, 소달구지, 매화의 달인, 지우 라이 씨, 강남 구구, 강남 야인, 음산 야인, 떠 다니는 자수, 죽관 쓴 풀꾼, 메이주오 등의 문자 인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장성 주지. 농사짓는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고 진나라 가문에서 소를 치며 매일 연꽃을 그렸고 밤에는 사원의 긴 불빛 아래서 책을 읽었습니다. 그는 지식이 풍부하고 시적이었으며 푸르렀습니다. 통치자들과 타협하지 않고 당시 사회의 부패한 분위기에 혐오감을 느낀 그는 주리산에 은거하며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그는 매화의 뼈대를 루즈로 그리거나 꽃이 빽빽하고 복잡한 독특한 양식으로 매화를 그렸으며 대나무와 바위를 잘 썼습니다. 그는 또한 조각하는 방법을 알고 후 퇴폐 씨앗을 인쇄 재료로 사용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것을 시작한 것은 바로 그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주자이 시집"과 "푸이미투 시집"의 저자입니다.

주석:

1, 수묵매화:수묵 붓으로 윤곽을 그린 매화.

2, 서연호:글씨를 쓰고 그림을 그린 후 붓과 벼루를 씻는 연못. 전설에 따르면 진나라의 위대한 서예가 왕시지가 연못에서 글을 읽고 붓과 벼루를 부지런히 씻자 연못물이 검게 변했다고 합니다. 장시 린촨 서연호 유적 기슭에 있는 절강 후이산. 전설에 따르면 모두 왕시지가 씻었다고 합니다. 작가는 옅은 먹으로 매화를 우아한 필치로 그린 유명한 화가였습니다. 그와 왕시즈는 성이 같기 때문에 그의 실력을 은유하는 내 가족이라고 불립니다.

3, 옅은 잉크 자국 : 옅은 잉크, 잉크 그림은 옅은 잉크, 두꺼운 잉크, 탄 잉크와 같은 여러 가지 색상으로 나뉩니다. 매화의 꽃잎에 옅은 잉크로 동그라미를 그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신선한 공기:향기로운 냄새. 중의적 표현:성품의 순수함, 절제의 고결함).

5. 간군:하늘과 땅을 가리킴.

시:

가지가 매듭지어진 매화 한 그루가 서연호 옆에 장엄하게 자라고, 매화꽃마다 희미한 먹자국이 있고, 매화꽃잎마다 희미한 꽃향기가 나네

매화꽃잎마다 희미한 꽃향기가 나네.

그 아름다운 빛깔을 누가 칭찬할 필요도 없고, 다만 천지의 향기로운 향기를 발산하기를 바랄 뿐이다.

감상문:

이 글은 새겨진 시입니다. 수묵매화는 매화를 그린 수묵화입니다. 시인은 세상에 덕의 향기를 남기고자 먹매와 무매를 예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그는 매화를 은유로 삼아 서민들에게 아첨하지 않는 인간적인 태도와 고고한 정서를 표현하고 있다.

처음 두 문장 서연호는 우리 집의 첫 번째 나무, 꽃빛 먹자국은 수묵 자매를 직접 묘사합니다. 매화가 만개한 매화나무의 연못 쪽 그림은 매화가 옅은 잉크로 얼룩져 있습니다. 왕시즈의 "린치 이론"이 있는 시얀 호수는 연못의 물이 모두 검은색이라고 합니다. 시인과 진나라 서예가 왕시즈는 성이 같다고 우리 가족은 말했습니다.

서너 줄은 모매의 절제를 찬양합니다. 옅은 먹으로 묘사되어 있으며 외모가 절묘하지는 않지만 맑고 고상하고 위엄 있고 한적하고 초월적인 내면의 기질을 가지고 있으며 밝은 색을 사용하여 사람들을 끌어 들이고 사람들을 기쁘게하고 사람들의 칭찬을 받고 싶지 않고 오직 향기를 발산하여 천지에 머물기를 원합니다. 이 두 줄은 시인의 자화상입니다. 가난한 집안에서 자란 왕관왕은 낮에는 소를 몰고 밤에는 절의 긴 불빛 아래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결국 그는 많은 것을 배웠고 시와 그림에 뛰어났으며 다재다능했습니다. 그러나 거듭된 시도에 실패하고 부자와 권력자에게 아첨하기 싫었던 그는 명성과 재산을 모두 가져가기로 결심하고 절강성 동부의 주리산에 은거하며 쌀 그림을 그리며 생계를 꾸려나갔습니다. 사람들이 좋은 섹스를 칭찬하지 못하게하고 신선한 공기, 건조한 공기로 가득 찬 몇 줄만 남겨두고 시인이 비열하고 독립적이며 자기 인물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먹 매화"라는 제목의시는 야망을 표현하기 위해 의도되었습니다. 시인은 그림 스타일, 시 스타일 및 개성을 유기적으로 통합합니다. 말 그대로 매화를 찬양하면서 실제로는 서 있는 사람의 덕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왕대관시

왕대관시

1, 수묵시누이

우리 집 첫 나무, 서연호, 모두 연묵색이다.

색깔을 자랑하지 말고 맑고 건조함이 가득하다.

2."수메이 삼바"

비스듬한 백옥 줄무늬가 있는 나무, 봄바람에 눈발이 흩날린다.

외로운 산은 오래되었지만 임과 징, 오랜 세월을 노래하며 여섯 개의 다리를 건너네.

3."열여덟 개의 홍매"

옥골은 봄바람에 취해 수줍고 수줍어한다.

배꽃과 베고니아를 꿈꾸지 않는 한밤중에 녹색 방은 따뜻하다.

4."보구주 중 하나"

9월의 가을바람을 맞으며 밤에 과저우두에서 생활한다.

야생 연기는 사막을 맑게 하고, 강나무는 푸르다.

아무도 손님을 생각하지 않고 그리움만 가득하다.

피지 사람들은 풍경에 대한 시를 쓴 둘리를 부끄러워했다.

5."사람을 북쪽으로 보내다"

북쪽 고개에서 일찍 배를 사면 하늘로 책을 가져 가야합니다.

바람과 구름이 우현을 밟으면 부러워할 수 있고, 세상은 나 혼자서도 좋다.

황거 관리는 두꺼운 월급에 속하고 붉은 건물 와인은 많은 돈이 아닙니다.

모두가 강남의 풍경, 돌밭이 가득한 샘물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6, "집"

어머니는 강하지 만 올해는 어지럽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구 류는 손님이며 특히 손자를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새로운 경력 조명, 지우 리 마을, 상마.

평화로운 관습은 아름답고 나무 문을 닫을 필요가 없습니다.

7."메이는 가르쳐야 한다"

북풍이 사람들을 날려버렸고 드라이쿤의 사방은 먼지로 뒤덮였다.

후어는 만리장성 아래에서 얼어 죽었다. 강남에 봄이 없다고 누가 믿겠는가?

8."귀환"

백발이 성성한 채로 돌아왔을 때, 나는 내 주인 재시가 내 이름을 알고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

친구들은 늙어서 떠돌아다니고 아이들은 한 해 한 해 자랐다.

야생매화는 여전히 고고하고 산바람이 불고 비는 매화를 식힌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웡의 진심 어린 말, 담 너머로 향기 가득한 탁주다.

9."더럽다"

더럽지 않은 것보다는 더러운 것이 낫다.

백마를 탄 남자를 보고 개를 우롱공이라고 부른다.

강 버드나무, 녹색 바닥 소나무.

날씨가 좋으면 이슬을 맞을 가치가 있습니다.

10, '강과 산에서 낚시하고 숨어 있다'

강 건너를 바라보니 푸른 언덕이 흐르고 강물이 흐르고 구름이 바람과 가을을 씻어낸다.

강 상류에는 푸른 물결에 흰 갈매기가 보이지 않는다.

당신이 늠름한 걸 좋아하는 건 알지만 위험해서 그런 건가요?

호그는 복숭아 과수원의 복숭아 농부들을 조롱하며 포도주를 뱃머리로 불렀다.

11, "때때로"

푸른 언덕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두루미는 나와 단둘이 있다.

편안할 때는 못생겼다고 하지 말고 만나를 만나면 영웅이라고 하라.

비 내리는 꽃과 나무, 그리고 지제정에서 숨은 바람을 타고 여유롭게 여행한다.

현재와 과거를 구분하지 않고, 명나라 첫 달에 여러 번 노를 저었다.

류시코사무이 12

초록과 빨강으로 싸우는 들꽃과 들풀, 서리가 땅을 쓸어내린다.

오직 늙은 매화만이 아름답고, 추운 계절에 봄바람이 불어온다.

13, 매화

3월에 동풍이 눈을 날려 호남의 산은 물방울처럼 푸르다.


아무도 장관을 보지 못하고 야생의 다리에서 무수한 매화가 떨어진다.

14, "시크"

집에서 점점 멀어지는 느낌, 차라리 출처를 알고 싶다.

물고기 자리로 돌진하는 말의 낭만적인 모습.

누구도 두 가지를 말할 수 없습니다.

나는 오래된 책을 읽는 게 두렵지 않다.

15, 누에고치 만들기

누에가 고치를 만들고 실크를 뱉어내야 해.

누에가 고치를 만들고 실크를 뱉어내야 해.

누에가 고치를 만들려면.

변화를 조심하세요. 원한다면 가져가세요.

기계에는 연습용 줄이 있고 악기는 줄에 묶여 있습니다.

현과 화음, 연습과 사물.

작업이 작지 않은데 편향된 방식으로 사용되나요?

누에 아줌마에게 시를 보내는 것은 어렵습니다.

16, 쉔모의 첫 번째 그림

노란 콜리플라워 꽃, 뤄성 북홀.

남풍이 불어오는 마음, 누구를 위해 침을 뱉을까요?

자비로운 어머니, 문에 기대어 여행자는 여행하기 어렵다.

하루가 드물고 두려운 날이 되길.

어두운 숲을 올려다보며 새소리를 듣기가 부끄럽다.

17, "마을"

현재는 잊어라, 오두막은 시냇가 옆에 있다.

유골함을 담기 위해 침대를 채우고, 젖은 진흙을 이기기 위해 나무도 채운다.

사슴은 꽃 위에 누워 있고 새는 대나무 위에 울네.

새로운 시가 이어지네, 묻지 마세요.

18, "음산수촌 二"

조거는 한여름 추위 속 깊이 흐르는 강 근처에 있다.

산시를 멀리서 바라보며 술잔이 손님에게 넓게 열려 있다.

풍경은 다르지만 숨어 있어도 안전할 수 있습니다.

부유하는 즈쉔은 돌아다니기 좋다.

19, "무자년 정월 넷째 날의 봄"

어젯밤에는 영하의 비가 내렸지만 오늘은 봄바람이 좋다.

잡초는 신록으로 떠 있고 정원 꽃은 작은 붉은 색으로 매듭을 짓고 있습니다.

농장은 서서히 움직였지만 질병이 닥쳤습니다.

해질녘을 올려다보니 산이 안개에 휩싸여 있다.

20. 세 번째 매화

10월의 서리가 산과 나무를 파괴했다.

고전 시조

익명의 옛 시조

해바라기를 꺾을 때 뿌리를 다치게 하지 마라, 해바라기를 다치게 하면 자라지 않는다.

부끄러움 없이는 친구를 사귈 수 없다.

달콤한 멜론은 쓰고 아름다운 대추는 가시가 있다.

기댈 수 있는 칼이 있고 욕심 많은 사람은 도둑이다.

번역 및 참고 사항

1. 해바라기: 겨울 해바라기, 겨울 가스파초라고도 하는 산채의 이름. 해바라기 구[해바라기] 기장, 키가 큰 줄기와 큰 노란색 꽃, 종종 햇볕이 잘 드는 식용 씨앗과 기름 추출. 해바라기라고도 함

2, 파다:파다. 꽃 따기. 따기. 수집 및 가공. 선택, 수집, 개발 및 활용 : 인터뷰 (수집 및 검색). 채택하다(의미를 받아들이다)

감상하기

이 시는 우정을 위해 해바라기를 따는 진리를 잘 보여 줍니다. 그 진실은 심오하지는 않지만 시인의 삶에 대한 이해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처음 두 행은 해바라기를 따는 은유를 사용하여 나중에 친구를 사귀는 이야기를 위한 길을 열어줍니다. 셋째 연과 넷째 연의 두 단락은 시의 주제인 이치를 명확히 하기 위한 비유로, 가난한 친구를 사귀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것이 인생의 근본이고 가난한 친구를 사귀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은 이 근본을 해치는 것이라는 시인의 올바른 인생철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의 언어는 단순하고 평범하며 자연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