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선시
선시
구라마 탕우지
온종일 봄을 찾지만 봄은 보이지 않고, 짚신은 산등성이 구름을 깨뜨리고 있다.
돌아오니 매화꽃 향기가 코끝을 스쳤다. 봄이 나뭇가지에 내려앉았다.
사람이 동남쪽과 북서쪽만 찾으면 어디에서 자신을 찾을 수 있을까요? 우리는 마음속에 있습니다. 자신을 찾을 때 우리는 본성을 찾습니다. 자신을 찾는다는 것, 자신을 안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세상 사람들은 종종 자신을 모르고 무지하고 괴로워하는 것이 얼마나 불쌍한 일입니까!
2. 선시 II: 혼란을 없애다
당나라 손님
물결을 따라 흔적도 없이 왔다가 사라지네.
왜 떠다니는 것에 대해 더 묻겠는가? 그냥 꿈속에서 떠다닐 뿐이니까.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혼란을 벗어날 수 없다. 그것을 꿰뚫어보지 못하고 삶이 혼란으로 가득하다면, 그 혼란에 빠지고 또 빠지고 가라앉고 결국 아무것도 남지 않을 수 밖에 없습니다.
3."선시 III: 모이고 흩어짐"
탕롱야
아침에 피는 꽃은 보고, 나무는 붉지만 밤에 지는 꽃은 보지 못한다.
꽃과 인간을 비교하면 꽃은 인간과 비교된다.
꽃은 피고 지고, 삶과 죽음은 무상합니다. 세상에는 변하지 않는 것이 없고 모든 것은 업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이면 생기고 흩어지면 죽는다"는 속담이 있듯이 말입니다. 우리는 서로를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4."선시 5: 자발성"
송견은 깨끗하게 지켰다.
흐르는 물은 마음 없이 산으로 내려가고 구름은 마음 없이 동굴로 돌아간다.
인생은 구름과 같고 연기는 물과 같으며, 철나무는 봄에 꽃이 가득하다.
자연스러운 삶이 선인의 삶이다. 자신의 본성에 충실하면서 왜 명예와 재물을 추구할까요? 세상의 모든 말과 행동은 마음이 드리운 그림자에 불과합니다. 인생은 짧으니 몸 밖의 것들을 포기하고 명성과 재물을 포기하세요. 그래야만 자유롭고 멋지고 편안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5."선시 6: 일생을 남기려면"
명 한산덕경
봄에는 버드나무의 초록색과 가을에는 국화의 노란빛만 보인다.
부귀는 언제나 초하루 밤의 꿈이요, 재물은 9월의 서리와 같다.
일년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이 번갈아 가며 생과 사가 가라앉고 뜨며 늙고 병들고 죽는 환생이 있다. 집착할 만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눈앞의 번영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미래를 위해서도 바쁘게 살아야 합니다. 한 생명의 모습은 언제나 세상에 기념비를 남깁니다.
2. 선(禪)을 묘사한 고대의 시,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무대가 아니다. 아무것도 없으니 먼지도 없다.
당나라 시인 대수륜은 "위험한 여행에 사람을 보내며"에서 "법의 뜻은 외학으로 이어지고, 시는 선으로 이어지고, 연기와 풍경은 운명과 함께 오고, 풍류는 한가롭다"고 노래했습니다.
유종원의 시 장서(莊書): "백 개의 산에는 새가 없고, 천 개의 길에는 길이 없다. 작은 배, 대나무 망토, 차가운 강에서 낚시하는 노인-눈."
아이 뜸 인구의 이 연은 풍경시를 써야만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의 분위기가 선의 깨달음의 영역과 일치하기 때문에 선시의 관점에서 감상하는 것이 더 선하다. 어부(작가 자신을 상징하기도 함)는 흰 이불에 둘러싸인 한강에서 홀로 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하늘과 땅이 하나 되어 맑고 투명한 그의 마음 상태는 선 수행자가 자신의 본향과 본성, 자아를 찾는 선의 경지가 아닐까요?
당나라의 곽란은 그의 시 '종소리를 들으며'에서 "옛 절은 추운 언덕 위에 있고, 먼 종소리는 바람에 날리고 있다. 저물어가는 달의 소리는 느슨하고 서리가 내린 하늘은 가득하다. 밤새도록 선은 변덕스럽다." 고대 절, 차가운 산, 흩어진 달, 서리가 내린 하늘, 종소리, 조용하고 고요한 환경을 가진 시인은 물질적 영역을 배제하고 선승들을 놀라운 영역의 선 영역으로 쓰기 위해 "선"이라는 주관적인 "분위기"로 조용하고 고요한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분위기'를 선시의 영혼이라고 말합니다. 좋은 선시는 '부처'와 '선'이라는 단어가 없어도 선의 영역인 분위기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영혼의 충격, 일종의 아름다움의 향유를 줄 것입니다.
오대 관우의 "야생 서식지": "높고 가볍고 비어있는 집, 왜 좋은 안개인가? 나는 자만하려는 것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공을 돌리려는 것이다. 바람이 꽃 브로케이드에 닿고 옥 진이 기울어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가 미래를 질투하겠는가?" 또 다른 예로 송나라 영청(靈淸)의 시 '산수(山水)'를 들 수 있습니다."스승님께서 서천에 바라는 것이 무엇이냐고 물으셔서 산수라고 대답했더니, 산수는 오래도록 이어진다. 짚신은 귀가 세 개뿐이고 삼베는 어깨가 두 개뿐입니다. 동안 눈 내리는 안을 볼 때마다 옆 냇물이 샘물처럼 흘러내린다. 한밤중에 흰 구름이 걷히고 나면 창가에 밝은 달이 떠오른다."라고 읊었다. 시인의 정신적 무관심 덕분에 그가 경험한 환경은 신선하고 고요했으며, 그는 늠름한 삶을 살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선시에서 표현되는 상쾌한 무관심, 즉 선시의 시적 의미입니다.
3. 선시중국 역사에는 문인들이 남긴 선시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선에 관한 이 시들을 좋아합니다.
1. 신체원궁 선방
탕맹하오란
빈 숲에 매듭을 짓고 선 침묵을 수련하는 이씨 회중.
야외 봉우리가 아름답고 앞 계단이 깊다.
비스듬히 기울어진 태양은 비로 가득하고 하늘은 창백하고 우울하다.
연꽃 네트워크를 보면, 나는 당신이 마음을 더럽히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2. 보호 관찰 사원과 이야기하는 싱런 상산 원을 통해.
당-
황혼에 대나무 막대기를 들고 호랑이의 머리를 기다린다.
산 소리를 들으며 집으로 돌아와 물을 쫓는다.
들꽃이 잘 피고 계곡의 새들이 지저귑니다.
밤에 탁 트인 숲에 앉아 있으면 바람이 가을처럼 곧다.
3. 세이류사에서 여름을 보내며 선승과 사랑을 나눈다.
당-
노인의 부탁을 받고 서부는 선궁을 찾았다.
의(義)를 구하고자 멀리서 병들고 공허한 자를 바라보았다.
산천의 눈에는 산천이, 세상의 법의 몸에는 내가 있다.
더위를 탓하지 않고, 땅의 바람을 낳을 수 있다.
4. 청룡산 제단벽 형제 복합집
당 - 왕창링
원래 은둔의 장소, 대나무 숲이 은둔으로 이어집니다.
처마 밖으로 산이 있고 하늘과 땅이 태어난다.
5. 부서진 산사 뒤편에 있는 불교 수행처
탕창지엔
청명한 아침, 고대 사원 근처에서 이른 아침 햇살이 나무 꼭대기로 향합니다.
구불구불한 길은 나뭇가지와 꽃으로 둘러싸인 한적한 장소로 이어집니다.
산빛을 받으며 새들이 지저귀고 연못에서 사람의 마음도 평화로워집니다.
천 개의 소리가 사라지고 종소리만 들린다.
6. 연동안바리
탕치지
대인에게는 튤립이 있고, 빈 연못에는 흰 연꽃이 가득하네.
라마단의 영화관 앞, 밝은 달 아래 가을바람이 불고 있다.
향기를 해체한 후의 색, 향기는 매우 조화롭습니다.
섹스와 친절한 마음이 없다는 것을 누가 알겠습니까.
7. 지온지 때때로 문제
탕정구
과거는 길고 한숨이 많으니 어찌 수고로움에 방해될 수 있으랴.
그래서 산은 돌아오지 않고 높은 탑은 혼자서 오르는구나.
숲 아래 가을 동산에서 사슴의 울음소리를 들으며, 해가 지는 강가에서 낙엽을 쓸고 있다.
그 여파로 쌍둥이 봉우리가 있고, 안시폭포의 얼음을 보았다.
8. 시탄은 좋은 곳입니다.
명리지
열 권의 심오한 영원, 봄바람에는 소울메이트가 있다.
즉, 꽃피는 날을 보기 위해 호수에서, 사람들은 스스로에게서.
9. 하하이 사원은 렌궁을 방문했다.
정청반교
빈 산과 나뭇잎으로 가득 찬 복도, 북풍이 시원하게 휘날리는 도포.
가을의 맛이 얼마나 많은지 몰라 커튼을 걷어 올리고 석양에게 물었다.
4. 선(禪)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꽃에 진실을 섞어, 나는 무슨 말을 해야 할지 잊어버렸다. 난시에서 도인을 찾다 - 당나라 시인 류창청
선이란 무엇인지 부끄럽다. 도구산 - 청나라 시인 탄시통
준이 선 명상으로 유명하다는 것을 알고 옌펑먼은 20년 늦게 문을 열었습니다. "아쉬운 고대의 선물 시공수" - 당나라 시인 이두안
선(禪)을 염려하니 산은 깊고 고치기 쉬웠다. 송산에 잔 변호사를 보내다 (시의 시가 없음) - 당나라 시인 청장
선법은 모원을 이용했고,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더 꺼려합니다. 뱀산 - 송나라 시인 구원
어원:
(당나라) 유창청의 시 "난시 장도사 방문": "꽃 속에 선이 있으니, 나는 아무 말도 잊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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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인 프로필:
한족인 류창칭(726~786년경)은 쑤안청(현 안후이성) 출신으로 당나라의 시인이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허장(현재의 허베이성)을 군현으로 하여 뤄양으로 이주했습니다. 당의 수종 황제는 천보 시대의 학자였습니다. 수종 황제는 더 황실로 갔다가 나중에 창저우 현의 총독이 되었습니다. 그는 이 사건으로 투옥되어 난바로 강등되었습니다. 교통판관으로 근무하던 대는 화시와 어월의 교통을 알고 사마의의 가치를 거짓으로 평가절하했습니다. 중기 건물, 쑤저우의 관리, 세상은 류수저우라고 불렀습니다.
유창청의 출생과 죽음은 알려지지 않았고, 유명한 학자들의 의견은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논쟁이 치열합니다. 일반적으로 서기 709년에서 725년 사이에 태어나 서기 786년에서 790년 사이에 사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창청은 시문에 뛰어났으며 5언을 전문으로 하여 스스로를 5언으로 장청이라고 불렀습니다. 상탄의 비밀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류창청은 시나리오를 전문으로 하는 가장 인기 있는 시인이었으며, 류창청의 대표작인 '후룡산 설경의 주인'은 중국의 정규 학교 교과서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영향에 대한 평가:
시대별 중국 인명 사전: (류창칭은) 자신을 '만리장성의 다섯 단어'라고 불렀으며, 다섯 단어 이상의 공(功)을 남겼습니다.
개정된 당나라 시 사전: 유창청은 두보와 거의 같은 나이로 어려서부터 시를 지었지만 수와 대의 뒤를 이어 유명한 시인이 되었습니다. 반면에 건기(乾起)는 건류(乾劉)라고도 불리며 달리 시풍의 주요 대표자였습니다. 그는 평생을 가까운 문체, 특히 오언절구에 전념했으며 스스로를 '오언절구의 만리장성'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는 시에서 많은 인생 경험을 한탄했으며 때로는 나라의 일을 다루기도 했습니다. 그의 시는 심오하고 낭만적입니다. 그래서 팡후이윈은 "에버그린의 시는 미묘하지만 화려하지 않으며, 감상자는 천천히 음미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잉수이, 42권) 팡은 "상록수의 시는 코끼리보다 더 낫고, 독점적으로 추구되며, 문장에서 회상된다"고 말했다. (자오웨이잔옌, 18권) 당은 장청의 시에 대해 논평했고, 여전히 많은 비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오중우윈은 "(류의) 시적 스타일은 참신하지 않지만 사슬로 장식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약 10편의 시가 발표되었지만 의미는 약간 비슷하고, 특히 줄 바꿈이 날카롭고 생각이 좁았다"고 평했습니다. ("중흥의 중기 시집") 그 후 평가는 더욱 높아졌습니다. 천이는 "류창칭은 시나리오를 전문으로 하는 가장 인기 있는 시인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당인귀전』 제7권, 푸치에서 인용) 왕시진은 "일곱 개의 리듬은 왕원청과 리동천이 읽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류의 작품이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허시젠의 란페이에 대한 메모 참조).
5. 우젠의 경이로운 구절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내 마음은 보리수처럼 거울과 같으니 자주 닦고 먼지를 만들지 말라.
희넝의 깨달음을 보여주는 시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단이 아니다.
아무 것도 없는데, 어디에서 먼지가 생기는가?
영윤진지의 깨달음 시
나는 삼십 년 동안 검객을 찾아 헤맸으나 우물에 빠져 나뭇가지를 뽑았네.
복숭아꽃을 본 이후로 지금까지 한 번도 의심한 적이 없네.
주해가 지은 불교 비구니의 깨달음의 시입니다.
바위에 핀 복숭아꽃, 그 꽃은 어디에서 왔을까?
영운은 그 모습을 보고 돌아서서 원반 세 개를 뛰어넘었다.
허산의 열흘간의 깨달음 시
하루 종일 하늘을 쳐다보지 않았는데 복숭아꽃이 고개를 들기 시작했다.
노준은 굳게 닫혀서 쉬고 있을 때에도 하늘을 가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