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중추절의 풍습 (자세한 내용)
중추절의 풍습 (자세한 내용)
중추절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매우 오래된 관습입니다. 역사에 따르면 주나라 초기에 고대 황제들은 춘분에는 태양에, 하지에는 땅에, 추분에는 달에, 동지에는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예배 장소는 태양의 제단, 땅의 제단, 달의 제단, 하늘의 제단이라고 불립니다. 남동쪽과 북서쪽의 네 방향에 위치해 있습니다. 베이징의 달의 제단은 명나라와 청나라의 황제들이 달을 제물로 바쳤던 곳입니다. 제례서에는 "하늘의 아들은 봄과 태양에 있고 가을에는 해질녘에 있습니다. 아침은 달의 저녁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달의 전야는 밤에 달에 제사를 지내는 것을 말합니다. 이 풍습은 궁중과 상류층 귀족들만 행했던 것이 아니라 사회가 발전하면서 점차 백성들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문인들의 달 감상
달 감상 풍습은 달 제사에서 비롯되었으며, 진지한 희생이 편안한 즐거움으로 바뀌었습니다. 민간 중추절 행사는 위나라와 진나라에서 시작되었지만 습관화되지는 못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중추절에 달을 즐기고 노는 것이 꽤 인기가 있었고 많은 시인들이 달에 대한 시를 걸작으로 썼습니다. 송나라에 이르러 달맞이 활동을 중심으로 한 중추절이 형성되어 공식적으로 중추절로 지정되었습니다. 당나라와 달리 송나라 사람들은 달을 더 소중히 여겼기 때문에 음양과 둥글다는 은유를 자주 사용하여 지구의 일을 묘사했습니다. 중추절의 밤에도 밝은 달은 송나라 사람들의 슬픔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송나라 사람들에게 중추절은 세속적이고 즐거운 축제였습니다."중추절이 되면 모든 상점에서 새 술을 팔고, 집집마다 정자를 장식하며, 사람들은 달을 가지고 놀기 위해 정자에 올라가고, 멀리서 달을 숭배하는 노래를 부릅니다."
"중추절이 되면 모든 상점에서 새 술을 팔고, 집집마다 정자를 장식하고, 사람들은 정자에 올라 달을 가지고 놀기 위해 몰려들고, 사람들은 달을 숭배하는 노래를 부릅니다."전설에 따르면 고대 제나라에 못생긴 여인 무산(武山)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녀는 어렸을 때 달 숭배에 매우 독실했습니다. 성장한 후 뛰어난 미덕으로 궁궐에 들어갔지만 총애를 받지 못했습니다. 어느 날 팔월 15일, 하늘의 아들이 달빛 아래서 그녀를 보았고 매우 아름답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그녀를 황후로 삼아 중추절 달 숭배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장애는 달의 한가운데서 그 아름다움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어린 소녀들은 "밝은 달과 같은 얼굴을 가진 장애처럼 되고 싶다"는 소망으로 달을 숭배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이후 일본과 중국의 세속적인 새해맞이는 시대적 현실과 사회생활의 실용적인 측면으로 인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달맞이'를 중심으로 한 서정적이고 신화적인 문인들의 전통은 약화되고 실용주의적인 예배, 기도, 세속적인 감정과 열망이 일반 대중의 중추절 풍습의 주요 형태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달에 대한 민속 숭배"는 재결합, 오락 및 행복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 달로 사랑을 보내는 것이되었습니다. 고대에는 "가을 달 숭배"의 관습이있었습니다. 밤의 달은 달의 신을 숭배하기 위한 것입니다. 큰 향로를 설치하고 그 위에 월병, 수박, 사과, 붉은 대추, 자두, 포도 및 기타 제물을 놓는데,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제물입니다. 수박은 연꽃 모양으로 잘라야 합니다. 달 아래에는 달의 동상이 달의 방향을 가리키고 붉은 양초가 높이 켜져 있습니다. 온 가족이 돌아가면서 달을 숭배하고 주부가 동창회 월병을 자릅니다. 미리 사람을 잘라 온 가족, 집에 있는 사람, 외국에서 온 사람의 수를 세고 모두 함께 세고 더 많거나 적게 자르지 않고 크기가 같아야합니다.
달빛 말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 달신의 이미지는 장의가 주요 이미지였던 초기 도교 달궁에서 달빛 보살과 옥토끼의 세속적 이미지로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이 시기에 사람들은 달빛 보살이 그려진 '달빛 말'이라고도 불리는 달빛 종이를 헌납했습니다. 푸차이 덩총의 옌징의 시간(1996). "종이로 만든 달빛을 타고 달궁에 그려진 보살처럼 태음성 별자리가 그려진 달빛을 타고 달리는 말, 토끼가 약을 가지고 놀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일어서서 시장에서 더 많이 팔리는 금색과 파란색의 절구와 절구를 들고 있습니다. 긴 것은 7~8피트, 짧은 것은 2~3피트 길이로 빨강, 초록, 바구니, 노랑의 두 가지 깃발을 달에 바칩니다. 향을 피우고 의식을 치르면 천 위안바오가 태워집니다."
토끼머리 점토인간
남성 매춘부는 명나라 말기에 시작되었습니다. 명나라 지쿤(1636년경 출생)은 "가오팅의 유고"에서 "수도에서 중추절에 사람 모양을 하고 사람 옷을 입은 점토 토끼를 많이 만들어 아이들에게 숭배했다"고 기록했습니다. 청나라에 이르러 남성 매춘부의 기능은 달 숭배에서 아이들의 중추절 장난감으로 바뀌었습니다. 제작은 점점 더 정교해져 일부는 갑옷과 예복을 입은 군 장군 복장을 하고, 일부는 종이 깃발이나 우산을 등에 지고 앉거나 서 있습니다. 앉아있는 유니콘, 호랑이, 표범 등의 동물도 있습니다. 토끼 머리 분장을 한 상인, 면도사, 바느질하는 상인, 완탕과 차 수프를 파는 상인들도 있습니다. "중추절마다 도시의 영리한 사람들은 황토로 두꺼비-토끼 조각상을 만들어 팔았는데, 이를 남자 매춘부라고 불렀습니다." 옛 사회에서는 동시파일루 지역에 중추절을 맞아 남성 매춘부를 파는 노점이 종종 있었습니다. 또한 난식뎬과 향과 양초도 판매했습니다. 이 남성 매춘부는 민속 예술가들의 대담한 창작으로 개인화되었습니다. 옥 절구통을 들고 있는 토끼의 머리 형상이었죠. 이후 어떤 사람들은 남성 매춘부를 황금 투구와 빛나는 갑옷을 머리에 쓴 전사, 사자나 코끼리 같은 짐승을 탄 모습, 공작이나 학 같은 새를 탄 모습으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특히 호랑이를 타는 남자 매춘부는 매우 이상하지만 민속 예술가들의 대담한 창작물입니다. 또한 남성 매춘부, 팔꿈치와 턱이 움직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스크래치"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달을 숭배하는 사람들이 제공하지만 아이들에게 정말 멋진 장난감입니다. 나는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그 소리를 듣고 새벽까지 그 안에 앉아있었습니다."(도쿄의 중국 꿈). 송나라의 중추절은 잠 못 이루는 밤이었습니다. 야시장이 밤새도록 열렸고 달과 함께 노는 관광객들이 끊임없이 이어졌습니다. 달 숭배
중추절 연회 풍습
고대 한족은 궁중에서 가장 우아한 중추절 연회 풍습을 가졌습니다. 예를 들어 게를 먹는 것은 명나라 궁중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향기로운 덤불에 게를 찐 후 모두 둘러앉아 와인과 식초를 곁들여 게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식사 후에는 수예 수프를 마시고 손을 씻었습니다. 연회 테이블에는 꽃과 석류, 기타 세련된 물건들로 가득 채워져 한가위 신화 드라마를 연출했습니다. 청궁에서는 동쪽 마당 한쪽에 스크린을 설치하고 스크린 양쪽에 새조개, 콩 공예, 토란, 땅콩, 무, 신선한 연근을 놓았습니다. 스크린 앞에는 케이크와 과일로 둘러싸인 대형 월병이 놓인 정사각형 테이블이 있었습니다. 중추절이 지나면 왕실 인구에 따라 달 케이크를 여러 조각으로 자르고 각 사람이 상징적으로 맛보는 것을 "먹는 상봉 케이크"라고 합니다. 청궁 달 케이크는 크고 상상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마지막 황제 푸이는 내무부 장관 잉샤오에게 "지름이 약 2피트, 무게가 약 20파운드에 달하는 월병 케이크를 선물했습니다.
등불 놀이
중추절은 등불 놀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과 활동으로 특징지어집니다. 중추절은 중국의 3대 등불 축제 중 하나이기 때문에 축제 기간 동안 등불을 가지고 놀아야 합니다. 물론 중추절에는 등불 축제와 같은 큰 등불 축제는 없으며 등불 놀이는 주로 가족과 어린이들 사이에서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축제용 등불(등불 축제에 전시된 등불)
북송 시대 초기에 <무림고>에는 중추절에 "작은 홍등을 강물에 띄워 놀았다"는 풍습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중추절을 위한 등불은 대부분 남쪽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포산 추수감사절에는 참깨 등, 달걀 껍질 등, 부스러기 등, 짚 등, 물고기 비늘 등, 시리얼 등, 멜론 등, 새와 동물, 꽃과 나무 등 등 다양한 색상의 등불이 있어 장관을 이룹니다. 중추절 밤에 중추절 행사가 열리는 광저우와 홍콩에서는 나무를 세워서 등불을 높이 세웁니다. 아이들은 부모의 도움을 받아 대나무 종이로 토끼등, 팝콘등, 사각등을 만들어 짧은 기둥에 수평으로 매달고 높은 기둥에 세웁니다. 고도로 기술적이고 화려한 등불은 중추절에 또 다른 차원을 더합니다. 아이들은 종종 누가 가장 섬세한 불빛으로 더 크고 높게 서 있는지 서로 경쟁하기도 합니다. 종이로 만든 커다란 등불을 묶어 만든 콩밍등(孔明燈)도 있습니다. 등불 아래에 촛불을 켜면 열이 상승하여 등불이 공중으로 날아가고 사람들이 웃으며 등불을 쫓아갑니다. 또한 다양한 등불을 들고 달을 즐기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광시 난닝에서는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종이와 대나무를 묶어 만든 다양한 등 외에도 간단한 포멜로 등, 호박 등, 오렌지 등도 있습니다. 포멜로 랜턴은 포멜로를 속을 비우고 간단한 무늬를 새긴 후 끈을 연결하고 안에 촛불을 켜서 우아하게 만듭니다. 호박 램프와 오렌지 램프도 과육을 제거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쉽게 만들 수 있고 인기도 높습니다. 일부 어린이들은 수영장 물에 포멜로 램프를 넣어 놀기도 합니다. 광시에서는 대나무 조각 6개를 묶어 램프로 만든 후 흰 거즈 종이를 붙이고 양초를 꽂아 만든 간단한 가을 등불이 있습니다. 달을 숭배하거나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달 축제 플랫폼에 매달아 놓습니다. 오늘날 광시와 광둥의 많은 지역에서 중추절 밤에 등불 축제가 열리고 전기 램프로 조명되는 대형 현대식 등불이 만들어지고 다양한 종류의 플라스틱으로 만든 새로운 등불이 아이들이 가지고 놀 수 있도록 사용되지만 오래된 등불의 단순함은 사라졌습니다. 또한 불타는 타일 등불 (또는 불타는 꽃 탑, 불타는 타일 탑, 불타는 부채 탑) 게임은 남쪽에서 널리 연주되었으며 장시성, 광동성 및 광시성에서 유통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 민족 풍습 5권에는 "장시성 중추절 밤에 아이들은 보통 들판에서 기와를 주워 구멍이 뚫린 둥근 탑에 쌓아 올립니다. 해질 무렵에는 밝은 달 아래 장작불 탑에서 기와를 태웁니다. 기와가 붉게 타자마자 파라핀을 불에 부으면 들판이 갑자기 붉고 밝아집니다. 아무도 보지 않는 늦은 밤이 되어서야 관심을 끌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바로 유명한 불타는 기와탑입니다." 광둥성 차오저우의 불타는 기와탑도 벽돌과 기와로 만든 속이 빈 탑으로, 나뭇가지로 채우고 불에 태워 재로 만든 탑입니다. 또한 달맞이 예배가 끝날 때 태우는 풀과 장작 더미인 연막탄을 태웁니다. 불타는 팬 타워의 광시 국경 지역과 이러한 활동은 비슷하지만 민속은 청나라의 유명한 반 프랑스 전사 류용푸의 영웅적인 전투를 기념하기 위해 불에 타 죽은 유령 (프랑스 침략자)의 탑으로 탈출 할 것이며 매우 애국적입니다. 푸젠성 진장에는 '불탑 소년' 활동도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 관습은 원나라 군인들에 대한 의로운 저항 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원나라가 건국된 후 한족은 피비린내 나는 통치를 당했고, 이에 한족은 중추절을 맞아 여러 곳에서 모여 탑 꼭대기 층에서 나팔을 불며 불굴의 저항을 펼쳤습니다. 산 꼭대기의 플랫폼에 불을 붙인 것과 마찬가지로 이 저항은 진압되었지만 탑을 태우는 관습은 보존되었습니다. 이 전설은 중추절의 월병 전설과 비슷합니다.
용춤
용춤은 홍콩 중추절의 가장 전통적인 풍습입니다. 매년 음력 8월 14일 저녁부터 코즈웨이 베이의 타이항 지역에서 사흘 밤 연속으로 성대한 용춤이 펼쳐집니다. 불타는 용은 길이가 70미터가 넘으며 진주풀로 만든 32개의 용 몸통에 장생향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축제가 열리는 날 밤에는 구불구불한 불룡이 용 북의 조명과 음악에 맞춰 흥겹게 춤을 추기 때문에 이 지역의 거리와 차선은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홍콩 중추절 불룡춤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전설이 있습니다: 오래 전 태풍이 타이항 지역을 강타한 후 비단뱀이 나타나 악행을 일삼았다고 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사방을 뒤져 마침내 비단뱀을 죽였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다음날 비단뱀이 사라졌습니다. 며칠 후 구덩이에서 전염병이 발생했습니다. 이때 마을의 장로들은 갑자기 보살로부터 중추절에 불용을 뛰어 넘으면 전염병이 쫓겨날 것이라는 꿈을 꾸었습니다. 공교롭게도 실제로 효과가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용춤은 오늘날까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 전설이 아무리 미신적이라고 해도 중국은 용의 고향이며, 태항 중추절은 100년 이상 소중히 여겨져 왔습니다. 오늘날 다컹구에서 열리는 용춤은 수석 강사, 코치, 수석 감독과 지휘자, 보안팀 등 규모가 꽤 큰 편입니다. 3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번갈아 가며 용춤을 추고 있습니다.
소수 민족의 풍습
달에 제사를 지내고 달을 숭배하는 풍습도 소수 민족 사이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중추절 밤에 윈난성의 다이족은 달을 숭배하는 풍습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다이족의 전설에 따르면 달은 황제의 셋째 아들이라고 합니다. 지안옌은 용감하고 강인한 청년이었죠. 그는 다이족을 이끌고 적을 무찌르고 다이족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불행한 죽음을 맞이한 후 달로 변해 하늘로 올라가 부드러운 달빛을 계속 발산하며 어둠 속에 있는 다이족에게 빛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중추절이 되면 젊은이들은 아침 일찍 화약을 들고 산으로 가서 불새와 꿩을 쏘고 축제용 사냥감을 사냥했습니다. 딸과 며느리들은 호수와 연못에서 물고기를 잡느라 바쁩니다. 그들은 모두 축제 저녁 식사를 준비하느라 바쁩니다. 할머니들은 찹쌀을 볶고 다양한 크기의 음식을 요리하느라 바빴습니다. 네 개의 테이블 모서리에는 찹쌀로 만든 둥근 떡이 놓여 있었고, 각 떡에는 차가운 향로가 꽂혀 있었습니다. 산과 숲 위로 달이 떠오르면 향에 불을 붙이고 가족은 "달을 숭배"하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이와토비 영웅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화약 권총을 공중으로 발사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족들은 작은 정사각형 테이블에 둘러앉아 음식을 맛보며 웃고 달을 즐기며 행복하게 시간을 보냅니다. 오로켄족은 달을 숭배할 때 공터에 맑은 물이 담긴 대야를 놓고 대야 앞에 무릎을 꿇고 달을 향해 절을 하고, 투족은 대야에 맑은 물을 채우고 달에 비친 모습을 대야에 담습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대야에 비친 달을 자갈로 계속 부수는데, 이를 흔히 '달 부수기'라고 합니다. 구이시 장족의 '신에게 바치는 달 제사'는 훨씬 더 전형적인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매년 음력 8월 중순에 열리며, 경우에 따라 중추절 밤에 열리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마을 끝자락 야외에 제단을 설치하고 제물을 바치고 향을 피웁니다. 테이블의 오른쪽에는 한 뼘 정도 높이의 나무나 대나무 가지가 달의 신이 내려오는 사다리인 쿠나르 나무를 상징합니다. 달 신화의 고대 요소가 이곳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전체 행사는 한두 명의 여성이 달신의 대변인 역할을 하며 달신을 지상으로 내려오도록 초대하는 것, 신과 인간이 서로 노래하는 것, 루나가 점을 치고 운세를 점치는 것, 달신을 하늘로 돌려보내는 주문 노래를 부르는 것 등 4단계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중추절
몽골의 "달을 쫓다". 중추절 밤에 몽골인들은 "달 쫓기" 놀이를 즐깁니다. 사람들은 말을 타고 은빛 달빛 아래 초원을 질주합니다. 달이 동쪽에서 뜨고 서쪽에서 지는 시간에 맞춰 말을 타고 서쪽을 향해 질주합니다. 달이 질 때까지 달을 쫓는 몽골 기수들은 "달을 쫓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티베트인들은 "달을 찾습니다". 티베트의 일부 지역에서는 티베트인들이 중추절을 '달을 찾아다니며' 축하합니다. 그날 밤 젊은 남녀와 인형들이 강을 따라 달이 물에 비친 모습을 따라 달 그림자가 드리워진 연못을 돌고 집으로 돌아가 달떡을 먹습니다. 허젠 사람들은 "달을 숭배"합니다. 중국 북동부의 허젠 정착촌에서 중추절이 되면 사람들은 포도를 따서 달에 제물을 바칩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는 허쩌족의 영리하고 근면한 며느리를 기리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녀는 시어머니의 학대를 견디지 못하고 강으로 달려가 달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마침내 그녀는 달에 도착했습니다. 당 "달을 끈다". 윈난 럭시 데앙 젊은 남녀, 한가위 달이 높이 빛나고 산이 막히고 때때로 멜로디 선율의 박 비단, 젊은 남녀가 함께 "달의 끈"을 통해 마음을 쏟아 부었습니다. 일부는 또한 "달의 끈"을 통해 결혼 계약을 맺고 빈랑을 보내고 차를 보냅니다. 아시족은 "달에 뛰어내린다". 중추절을 축하하는 아시족의 전통 풍습은 '달 위에서 뛰어내리기'입니다. 중추절 밤이 되면 모든 마을 사람들이 산골 마을의 광장에 모입니다. 사롱을 입은 소녀들이 춤을 추고, 세 줄을 든 젊은 남성들도 춤을 춥니다. 하지만 특히 도발적인 것은 마치 달이 리의 손길을 받은 듯 사랑을 표현하는 젊은 남녀의 듀엣입니다. 중추절 밤에 먀오족은 달빛 아래서 목욕을 하고 선율적인 루셩을 연주하며 먀오족과 함께 춤을 춥니다. '달 축제'에서 젊은이들은 달과 맑은 물처럼 서로에게 맞는 사람을 찾고 사랑을 고백합니다. 그들의 마음은 순수하고 밝으며 백 년 동안 서로를 떠나지 않을 것입니다. 대만 산악지대에 사는 알파인족은 달이 높고 빛이 대지를 가득 채우는 중추절에 민족 의상을 입고 둘러 앉아 노래와 춤을 추고 술을 마시며 달을 즐깁니다. 월병
후난성의 소수민족 마을에서는 중추절 밤에 '월병 훔치기'라는 흥미로운 풍습이 유행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중추절 밤이 되면 달궁의 요정들이 지하 세계로 내려와 온 땅에 만나를 뿌린다고 합니다. 요정들의 꿀은 이타적인 것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밤에 꿀을 뿌린 과일과 채소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중추절 밤에 동족 소녀들은 꽃우산을 사용하여 사랑하는 정원에서 채소와 과일을 '도둑질'로 간주하지 않고 따냅니다. 그들은 또한 일부러 "야! 내가 과일과 채소를 다 따 왔어요. 우리 집에 와서 오일차를 마셔요!"라고 외치기도 합니다. 달궁 요정의 도움으로 빨간 선을 통과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멜론이나 과일을 따면 행복한 연애를 할 수 있다는 뜻이죠. 그래서 쌍으로 자란 콩이 그들의 따기 대상이 되었습니다. 시누이들도 그날 밤 다른 정원에 가서 "달 채소를 훔치러"가지만, 가장 뚱뚱한 멜론이나 신선하고 밝은 녹색 콩 한 줌을 얻기를 희망하는데, 이것은 아이의 뚱뚱함과 털이 많은 머리의 건강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털 콩"의 소리는 아이를 가리킴). 남자아이들은 달의 요정이 행복을 주기를 바라기 때문에 '달의 채소를 훔치는' 풍습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밭에서 요리해서 먹을 수만 있고 집으로 가져갈 수는 없습니다. '달나물 훔치기'는 동 마을의 한가로운 가을밤에 무한한 즐거움과 마법을 더합니다.
탑 등불 태우기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중추절 밤에 등불을 태우는 민속 풍습이 있었습니다. 중추절 등불은 등불 축제 등불과는 다릅니다. 탑등은 중추절 밤에 켜는 등불로 주로 남쪽 지방에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탑등은 마을 아이들이 깨진 돌을 모아 만든 탑 모양의 등불입니다. 청나라 때 쑤저우의 마을 사람들은 기와를 사용하여 시골 한가운데에 7단 탑을 만들었습니다. 티베트 왕의 탑은 '파고다 램프'로 알려진 램프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광저우에서는 아이들이 '판타 램프'를 태워 깨진 타일로 대체하고, 붉은 포멜로 껍질을 조각해 중앙에 유리 램프를 달아 붉게 빛나는 포멜로 램프도 있습니다.
친척을 불러 모으기 위해 손수건 던지기
산둥성의 일부 지역에서는 중추절 밤에 손수건을 던져 친척을 불러 모으는 관습이 있습니다. 중추절
이날 밤에는 광장에 옥토끼와 오스만투스 나무로 달 궁전 모양으로 장식된 화려한 플랫폼이 설치되었습니다. 일부 미혼 소녀들은 창에로 분장했습니다. 축하 노래와 춤이 끝나면 소녀들은 다양한 색으로 수놓은 손수건을 관객에게 던집니다. 관객이 창에가 들고 있는 손수건과 같은 색의 손수건을 받으면 무대에 올라가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미혼 남학생은 창에가 마음에 들면 반지와 함께 손수건을 돌려주기도 합니다. 그때부터 두 사람은 친구가 될 수 있고 연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야채를 훔쳐서 신랑감 찾기.
대만에서는 중추절 밤에 미혼 여성들이 남편을 구하기 위해 야채를 훔치는 풍습이 있습니다. 아름답게 치장한 여성은 달빛 아래서 다른 사람의 정원에 있는 양파와 채소를 훔칩니다. 그것들을 훔치는 것은 그녀가 꿈에 그리던 남자를 만날 것이라는 징조입니다. 그래서 대만 지방에는 "양파를 훔쳐야 좋은 남편과 결혼한다"는 속담이 있고, "채소를 훔쳐야 좋은 남편과 결혼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자녀의 복을 위해 참외를 훔친다
후난성 헝양에는 "중추절 밤에 참외를 배달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펑은 원래 그 곳에 살면서 오랫동안 아이를 낳지 못하는 여자와 결혼했고, 친척과 친구들이 멜론 배달을 맡겼습니다. 며칠 전 그는 채소밭에서 주인 몰래 멜론을 훔쳐 색을 칠하고 옷을 감싸고 사람 모양으로 변신했습니다. 잘하는 사람에게는 장수를 주고 "징을 쳐서 집으로 보내라"고 합니다. 늙은 사람은 겨울 참외를 침대에 깔고 덮고 문틈으로 햇볕을 보며 뿌린 대로 거둔다. 참외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참외가 다시 열리면 큰 잔치를 열어 그들을 즐겁게합니다. 여자가 참외를 얻으면 잘라 버립니다. 속담처럼 이야기가 최고죠." 헝양에서는 결혼을 하고 아이가 없는 마을 사람 중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으면 마을에서 '선물'을 준다. 후난의 다른 지역에서는 아이들에게 멜론을 주는 관습도 있습니다. 헝양에서도 마찬가지로 중추절 밤에 주인이 달을 즐기기 위해 집에 없을 때 좋은 이웃이 몰래 아이들을 배달해 줍니다. 아이를 배달하는 사람은 이미 아이가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그들은 먼저 마을에서 가장 가난한 집의 멜론밭을 선택하고, 그 정원에서 커다란 겨울 멜론을 훔쳐서 멜론에 인형의 얼굴을 그리고, 5인치 길이의 대나무 튜브를 멜론의 배에 꽂고 튜브를 따라 물이 가득 찰 때까지 채운다. 보낸 사람은 겨울 참외를 주인의 이불 속에 숨기고 주인이 잠자리에 들 때까지 기다렸다가 손으로 이불을 잡아당깁니다. 겨울 참외 인형이 움직이면 아이가 이불을 적시는 것처럼 대나무 관을 따라 물이 흘러내립니다. 참외를 잃어버린 사람은 아침 일찍 일어나서 꾸짖었습니다. 꾸짖을수록 나중에 인형이 더 강해진다고합니다. 이듬해에 아이가 태어나면주는 사람 "미셸 플라티니"와 "대모"를 숭배해야합니다. 구이저우에는 멜론을 훔쳐서 나눠주는 풍습도 있습니다. 밤에 멜론을 훔칠 때 일부러 훔친 사람에게 그 사실을 알려서 꾸짖을 수 있도록 합니다. 저주는 심할수록 좋습니다. 멜론을 훔친 후에는 옷을 입고 눈썹을 칠하고 아이의 모습 인 척하고 징과 북을 치고 대나무 도구를 들고 아이가없는 가족에게 보내야합니다. 멜론을 받은 사람은 멜론을 보낸 사람에게 월병을 대접한 다음 하룻밤 동안 멜론과 함께 자고 다음날 아침에 요리해야하며 그때부터 임신 할 수 있다고 생각해야합니다. 안후이성 쉔현에서는 중추절에 어른들이 어린 아이들의 멜론을 먹게 하거나 어머니가 가져온 시어머니 토란을 신혼부부의 이불에 넣어 매트리스를 더럽게 만듭니다. 이런 식으로 발신자가 표시됩니다. "중추에 아들을 보내려면 아름다운 이야기, 멜론과 토란과 토란은 항상 남자에게 적합합니다."라는 시가 있습니다. 순진한 사람들은 붉은 다마스크 이불을 가장 소중히 여깁니다. 물로 물을 끄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중추절 케이크
푸젠성 샤먼에서는 중추절이 다가올 때마다 샤먼의 흐릿한 밤에 중추절이 찾아옵니다.
거리에서는 도자기 그릇에 부딪히는 주사위의 경쾌한 소리가 들립니다. 샤먼의 '보카이'는 '보카이 중추절 케이크'와 '엑스포 케이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풍습의 형성은 국민 영웅 정청공과 관련이 있습니다. 300여 년 전 정청공은 샤먼에 주둔했다고 합니다. 매년 8월 15일 보름달이 한창일 때면 청나라에 맞서 싸우고 명나라를 되찾은 영웅적 정신으로 가득 찬 군인들은 필연적으로 향수를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정청공의 부하 서홍은 명절 기간 동안 고향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병사들의 향수를 달래고 완화하기 위해 병사들이 월병을 즐길 수 있는 케이크 나눔 게임을 발명했습니다. 정청공은 음력 13일부터 18일까지 총 6일간 전후로 하루 또는 이틀씩 번갈아 가며 군대가 달떡을 먹는 것을 직접 승인했습니다. 이 독특한 놀이는 점차 사람들 사이에 퍼지고 발전하여 흥미로운 민속 활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초창기에는 주로 친구나 친척 또는 형제자매가 한두 번의 월병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보 학자 케이크를 즐겼습니다. 누구와 보가 함께 "1등상"을 받으면 내년 중추절에 모두에게 선물을 보낼 것입니다. 그들 중 일부는 두 세션에 보낼 소년이있었습니다. 따라서 매년 케이크의 수가 증가했고 우리는 두 그룹으로 나뉘어야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족은 일 년에 한두 번 모임을 갖는 장로들이 주재하고 온 가족이 서클을 구성하여 블로그에 글을 올립니다.
하카의 풍습
중추절에 월병을 먹고 달을 즐기는 하카의 풍습은 다른 나라와 거의 비슷합니다. 하카족은 이를 8월 축제 또는 팔월의 절반이라고 부릅니다. 중추절에 달이 가득 차면 하카족은 달이 뜨는 집 안뜰이나 발코니 또는 집 앞에 월병, 땅콩, 포멜로 및 기타 과일을 놓고 '달 숭배' 활동을 준비합니다. 예배가 끝나면 온 가족이 달을 감상하며 밖에서 식사를 합니다. 달맞이는 어른들을 위한 활동입니다. 아이들은 보통 그냥 앉아서 달을 감상하는 것이 아니라 밝은 달빛 아래서 달을 쫓고 놀아요. 아이들의 천국이죠. 그리고 음식은 조금 정교했습니다. 부모는 종종 달의 신에게 제물을 먼저 먹게 합니다. 중국 제사 문화에서는 신들이 다 먹은 후에 제물을 나눠 먹으며 전체 의식을 끝내는 전통이 있습니다. 음식을 나누면서 한편으로는 달신의 축복을 받고, 다른 한편으로는 전통적인 제사 문화를 이행하는 것이죠. 메이셴 사람들은 이러한 제물을 먹는 것이 더 "좋은" 것이며, 축복을 받고 더 상서롭다고 말합니다. 메이저우에서는 보편적인 의미를 지닌 전통적인 중추절 음식 외에도 황금 포멜로(샤티안 포멜로), 꿀 포멜로, 수정 포멜로 등 다양한 종류의 포멜로가 필수 축제 음식입니다. 그리고 포멜로를 먹는다는 것은 특정한 의미가 있습니다. "포멜로를 자르는 것을 '킬링 포멜로'라고 하는데, 이는 악귀를 쫓는다는 뜻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포멜로 껍질을 벗기는 것을 '귀신 껍질 벗기기'라고도 하는데, 이는 악귀를 쫓고 재앙을 없애고자 하는 염원을 반영한 것입니다." 하카 지역에는 일반 월병 외에도 찹쌀가루와 설탕으로 만든 일종의 둥근 케이크인 '오곡 월병'도 있습니다. 사회경제적 발전에도 불구하고 하카족은 전통 음식 문화를 전승하고 민속을 발전시켜 왔으며, 중부 평원의 유산은 변함없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달 공양과 향 피우기
상하이의 중추절 풍습에는 달 공양과 향 피우기가 있습니다. 달이 뜨면 야외에 달집에 달떡, 과일, 참외, 털콩, 토란, 연근 등의 음식과 옥토끼의 달 궁전 절구와 절구통이 놓인 상자를 차려놓고 달을 향해 제를 올립니다. 고대에 달은 음에 속했습니다. 달을 숭배할 때는 여성이 먼저 숭배하고 남성이 두 번째로 숭배했습니다.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달을 숭배한 후 가족은 동창회 술과 월병을 먹었습니다. 여성은 어머니의 집으로 돌아가 일시적으로 머물지만 중추절 밤에는 상봉 축제 때문에 시댁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중추절 밤에 달을 보는 것을 상하이는 '문워킹'이라고 부릅니다. 밤에 함께 여행하는 여성들을 '문워커'라고 부릅니다. 상하이 샤오동문 밖에 있는 루자석교에서는 다리 아래 물결치는 밝은 달의 모습이 하늘의 밝은 달과 멋진 대조를 이룹니다. 이 때문에 중추절 밤이면 관광객들이 달을 보기 위해 이 다리로 몰려듭니다. '돌다리의 밤달'은 상하이에서 매우 유명하며 '상하이 8경'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상하이에서는 향을 피우고 싸우는 풍습이 있습니다. 향통이라고도 불리는 이 향통은 액자 가게에서 만든 것입니다. 크고 작은 정사각형으로 폭이 2피트 정도 되는 큰 주입니다. 향초는 모슬린 비단으로 감싸고 달궁 누각 등의 이미지가 그려져 있습니다. 일부 향초는 실로 엮어 종이로 묶은 용문구이싱과 색색의 깃발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상하이 중추절 향을 피우고 닫는 장면은 남쪽 정원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도시 안팎의 많은 다리 교각에는 특별히 제작된 대형 향통에 불을 붙입니다.
달에게 빌고, 달을 비추고, 달에 오르세요.
옛날 동관의 일부 여성들은 달이 중매인이라고 믿었습니다. 집안에 성인 남녀가 있지만 원하는 남편이 없는 사람은 중추절 밤에 달 아래에서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달의 신에게 짝을 찾아달라고 빌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중추절 밤의 조용한 달빛이 여성을 임신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중추절의 달밤에 결혼한 지 오래 된 불임 여성들이 아이를 빨리 갖기 위해 달빛 아래서 목욕을 하러 나가는데, 이를 '이월'이라고 합니다.
달과 세 번째 다리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오나라에는 달의 세 다리를 건너는 풍습, 즉 달빛 아래서 여행하려면 적어도 세 개의 다리를 건너야 한다는 풍습이 있습니다(『자청루』 제8권 참조). 상하이에도 이런 관습이 있었습니다(유유성의 하이젠 금속학 여행 참조). 소위 세 개의 다리는 분명히 도시적인 풍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