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보샤오쥔의 추모, 시 감상.

보샤오쥔의 추모, 시 감상.

시인 상징란은 오리엔탈 하우스 오브 북스 컬렉션에 수록된 시인으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죽은 남편을 위해 추도사를 썼습니다."나는 여전히 당신을 평생 사랑합니다. 통치자와 장관은 훌륭한 청렴성을 가지고 있으며 아들도 인간입니다. 문턱이 무너지기 전에 고인의 이름을 딴 기념비가 세워졌습니다. 생존은 다른 길을 따르고, 백인과 백인은 상호 보완적입니다." 애국심과 남편에 대한 사랑을 결합하다. 청나라 초기 시인 상징란, 부드러운 말, 사람들을 만나다 명청. 명나라 만다린부 장관의 장녀인 그녀는 기표의 아내였습니다. 글과 그림에 능하고 덕망과 재능이 뛰어났다.

상징란은 16세에 제나라의 가문과 결혼했습니다. 그녀의 남편인 치비오자는 유명한 서지학자인 청기의 아들이었습니다. 그는 일찍부터 벼슬길에 올랐고 학문적으로도 뛰어난 능력을 갖춘 우아한 사람이었습니다. 이 젊은 부부는 모든 면에서 완벽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두 사람은 사촌인 이요우(1645년) 가문과 결혼한 이후 255년간 행복한 결혼 생활을 누렸습니다. 진씨와 뱀씨의 이러한 조화는 후대 문인들의 부러움을 샀고, 그들은 '황금 부부'로 묘사되었습니다.

청나라 군대는 곧 남진하여 명나라의 절반을 구하기 어려웠습니다. 상징란은 여성으로서 자연스럽게 집안에 애착을 가졌기 때문에 청군이 중앙 평원을 바라보는 베이징에서 중전이 목을 맸을 때, 그녀는 부부와 함께 집에 머물며 좋은 삶을 계속하기 위해 치보오가 사직을 거듭 권유했습니다. 하지만 청나라에서 치바오자이는 책값으로 관리 한 명을 고용했습니다. 여러 가지 상황의 압박을 받던 치바오자이는 마침내 1645년 6월 5일, 위산 저택의 매화정 앞 연못에 빠져 죽었습니다. 그리고 상징란의 행복한 결혼 생활도 이 일로 인해 갑작스럽게 끝이 났습니다.

상징란은 치의 사촌 가족이 죽고 명나라가 멸망하면서 조국의 쇠퇴와 배우자의 죽음에 대한 슬픔을 깊이 인식하고 종종 이러한 감정에 의지했습니다. 그녀는 영원히 죽지 않을 치비오자의 인내심에 대한 찬사라는 유명한 추도사를 썼습니다. 두 번째 시 '애도'는 사별한 배우자의 슬픔으로 시작됩니다.

상징란은 30여 년의 과부 생활 동안 여러 가지 큰 타격을 입었는데, 강희제 6년(1662년)에 첩이 된 셋째 딸 덕옹이 일찍 죽고, 같은 해 둘째 아들 반순이 저장성 중부 통해 사건에 연루되어 응구타에서 풀려나고, 장남 이순은 우울증으로 죽었으며, 반순은 3년 후 집을 탈출하여 머리를 깎고 승려가 되었다. 그는 마침내 강희제 12년에 죽었습니다. 비극과 비극의 연속, 그래서 1676년 말년에 상징란은 자신의 인생 경험을 회고하면서 "과부가 온 것이 안타깝다", "진루 원고 서문"이라고 탄식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샹징란의 문학 활동은 인생의 모든 불행에도 멈추지 않았고, 그녀의 지도력 아래 여성 가족 창작 그룹이 결성되었습니다. 징즈-주시화에 따르면, (제)공혜사가 죽던 날 그의 아내는 겨우 마흔두 살이었다고 합니다. 그는 둘째 아들 손자와 금지 손자, 세 딸 안유, 더청, 더환, 아들과 딸 장더후이, 주더롱을 가르쳤습니다. 덩굴, 모란, 여러 비문. 매화 시장을 지나 열두 야오 역을 보러갑니다. 상징란은 제나라 가문에서 여성 문학 활동이 번성하는 것을 매우 기뻐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상징란은 의식적으로 문학을 추구하고 지도하여 그녀와 며느리들의 문학적 재능과 명성을 높였으며 당시 남성 시인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습니다. 자싱의 "부정적인 수십 년"에 황과 다른 기녀들도 방문하고 시와 평화가 자신감으로 인용되었습니다. 이들 가족의 시적 활동은 청나라 내실에 모여 노래하는 분위기를 조성했습니다.

세상에 남아 있는 상징란의 시 중에서 그녀의 시 '아픈 죽음'은 세간의 관심과 찬사를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이 시는 시 비평가와 역사학자들이 반복해서 언급하며 상징란 시의 걸작으로 꼽았습니다.

사망자 애도시는 상징란이 명나라를 위해 순교한 남편 치바오지아를 추모하며 쓴 시입니다. '첫째, 나는 여전히 내 삶을 사랑한다'라는 2연 5언절구의 시입니다. 통치자와 장관은 청렴하고 아들도 인간입니다. 문턱이 무너지기 전에 무슨 일이 일어 났고 죽은 자의 이름에 비석이 세워졌습니다. 삶과 죽음은 다르지만 정절과 순결은 항상 함께합니다. 둘째, 봉황이 흩어진 곳에서는 거문고 소리가 주강의 소리를 끊습니다. 예로부터 쉰을 슬퍼하며 지금은 구평에 매달려 있습니다. 백 년의 증오의 비누 가방, 한때 유명했던 녹색 제인. 게임 작성 프로토콜은 변경하기 어렵고 트롬본은 도시에 떨어질 것입니다.

고대 중국에서 애도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판월 이후 '추도'는 주로 남성 문인들이 죽은 아내를 애도하는 매개체가 되었습니다. 서진(西晉)의 세 가지 추도시가 있는데, 원전(元震)의 '추도시', 수시(蘇軾)의 '생사십년', 허추의 '파계천' 등이 있습니다. 작품의 감동은 시가 시 형식으로 쓰였다는 사실에서 비롯됩니다. 작품의 감동적인 힘은 섬세한 감정, 과거에 대한 그리움, 봉건 시대에 보기 드문 남자의 파트너에 대한 깊은 충성심에서 비롯됩니다.

고대에는 죽은 아내를 추모하는 이른바 애도, 즉 아내의 경우 고대의 여성의 지위는 오늘날 남성과 동등하지 않았고 '여자의 재능이 부족한 것이 미덕'이라는 속설에 얽매여 있었다. 남편이 죽었을 때 슬픔을 표현하기 위해 눈물을 흘린 것은 한 번뿐이었고, 시로 추모하는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고대에는 재능 있는 여성들이 많았지만, 명나라 말기 재능 있는 여성 상징란이 남편의 죽음을 애도한 시 '기표'가 유일한 예외였습니다.

시 고전 - 당시는 한 여인이 죽은 남편을 애도하고 자손을 애도하며 쓴 시의 출처입니다. 이후 조위의 아내는 과부의 푸가를, 당나라의 페이유셴은 남편을 그리워하는 두 곡을, 명나라의 여류 시인 보씨는 죽은 자를 애도하는 수백 편의 시를, 상징란은 애도를 썼는데 모두 죽은 남편에 대한 깊은 생각과 깊은 애도를 표현한 시들이었다. 가사 작가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송나라 여류 작사가 손도순은 서른 살에 과부가 되었고, 마흔 살이 되자 죽은 남편에 대한 깊은 그리움과 사라져가는 자신의 아름다움에 대한 연민을 표현한 추모곡 '술 취한 술'을 썼습니다. "황사 한숨, 오랫동안 묻힌 옥, 가슴 아픈 흐느끼는 동풍"은 마음의 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칭자오는 중년에 남편을 잃었습니다. 말년에 그녀는 "샤오 샤오를 옥탑에 날린 남자, 그는 누구와 마음을 아프게 했습니까?"와 같은 많은시를 썼습니다. 나뭇가지가 부러져 보낼 사람이 없다. '외로운 거위' 등.... 과부의 외로움과 남편에 대한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죽은 남편을 위해 두 번 순교한 여인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량의 아내 왕은 16세에 사망했고, 시댁 식구들은 재혼을 권유했습니다. 그녀는 이를 거부하고 자신의 귀를 자르고 서원을 한 후 '량'과 '구연시'를 써서 남편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당나라의 유명한 기녀였던 관은 재상 장건봉의 총애를 받았으며, 남편이 죽은 후 혼자 살기를 고대하며 자해로 인한 상처를 애도하기 위해 '제비집 삼가'를 썼습니다. 백주이는 그녀의 장수를 조롱하는 시를 지어주었지만, 그녀는 장례식장도 없이 죽었습니다. 깊은 슬픔 속에서도 죽는 순간까지 남자 주인공을 위해 충성하고 헌신하는 순애보와 진정한 사랑이 넘쳐난다.

남성에 대한 절대적인 존경과 애착 속에서 고대 여성은 독립적 인 자아 존재의 의미와 삶의 가치를 갖지 못했고, 그들의 문학 활동은 대부분 결혼과 가정 생활의 불완전 함으로 인해 "감정이 중간에 움직이고 말로 형상화"되었기 때문입니다. 남성의 창작에 비해 그들은 시적 예술의 의도적 인 관리에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내면의 감정의 진지한 표현과 카타르시스만을 추구했습니다. 자신의 삶과 운명을 지배하는 남성에 대한 '생각'과 '원망'은 평범한 여성, 재능 있는 여성, 관료, 기녀, 첩, 백로 등 신분과 상황은 다르지만 남성의 지배를 받는 여성들이 느끼는 감정은 동일합니다. 이는 여성 창작물의 모든 양식과 정체성을 관통하며 고대 중국 여성 문학에서 가장 일반적인 존재 형태가 되었습니다.

시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운 여성 문인들은 죽은 자에 대한 시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스위핑 리프 마운틴 북스에서 출간한 <꽃과 가시>에는 "유명한 추도시는 많지만 여성을 위한 추도시는 거의 없다"고 적혀 있습니다. 글쓰기가 시작된 이래 여성들은 남성 문인들과 마찬가지로 추도시를 써왔으며, 이 시에는 이별 후의 슬픔과 한때 자신의 것이었던 삶에 대한 추구가 담겨 있습니다.

상나라 부인 경란의 추도사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기공의 사촌이 남긴 유언의 원문 시와 연관시켜야 하므로 여기에 기록하면 좋을 듯하다.1) 유언 1: 인생에서 이 지경에 이른 사람은 스스로 죽어야 한다. 우선순위에 집착하는 사람은 너무 이기적인 사람입니다. 남은 인생 동안 욕심을 부릴 수 있는 사람이 세상에 또 누가 있는지 찾아보세요. 탐욕으로 가득 찬 황혼의 삶은 공로를 휩쓸어 버렸습니다. 이런 일이 널리 퍼져 있지 않나요? 비록 한 사람은 15년 전에 죽었고 다른 한 사람은 15년 후에 죽었지만, 둘 다 조나라의 충직한 신하였습니다. 비전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고전을 더럽히지 않습니다. 내가 소인배 유생이었다면 제사를 지킬 줄만 알았을 것이다. 나는 말년에 여유가 있는데, 이 책은 훌륭한 시입니다.

양 2-9년에 대회가 열리니 나라가 망할 것이다. 장타오, 전국에서 싸우고 있습니다. 내가 태어 났을 때 임명장이 도착했습니다. 토큰은 장관이며 삶과 죽음 사이에는 우정이 없습니다. 회복하거나 때로는 상황을 판단하십시오. 시도하기 어렵고 열심히 죽기 쉽습니다. 손을 바꾸는 것은 나이고 깨끗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충성심은 곤경에 처한 사람들에게도 똑같아야 합니다. 가족에게는 세상이 있고, 장관의 날은 쓸모가 없습니다. 다행히도 조상을 모욕하지 않으면 자녀를 믿을 수 있습니다. 아홉 평야를 웃고 자랑스러워하며 하늘과 땅에 남은 영웅적인 정신.

명나라의 궁정인으로서 왕조의 붕괴가 임박한 상황에서 기공은 자신의 뒷마당 정원에 있는 호수 밑으로 가라앉는 것을 결연히 선택했고, 그 뒤로는 불멸의 칭송을 받았습니다. 학자로서의 신분을 망각한 채 "유씨 가문은 술을 입었으니 내가 대신할 수 없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조상을 욕되게 하지 않은 것이 다행이며, 자식들을 믿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마음속에서 가장 강한 목소리를 냈습니다. 이 두 마디가 샹 부인의 대답의 방향이 되었습니다. 샹 여사가 보기에 "통치자와 신하는 청렴해야 하고, 아들 역시 인간이다"라는 말이었습니다. 봉건주의 말기, '축제'로 인해 수많은 '순결한 여성'이 죽어가던 시기에 여성으로서 상징란은 성숙한 인생 통찰력으로 자신의 목소리를 냈다.

그녀의 의견으로는 통치자와 신하의 큰 명예인지, 자식의 사랑인지, 남편의 사랑인지 자식의 사랑인지, 남편의 사랑인지 자식의 사랑인지, 남편의 사랑인지 자식의 사랑인지, 남편의 사랑인지 자식의 사랑인지, 남편의 사랑인지 자식의 사랑인지.

그녀가 보기에 통치자와 신하의 큰 명예든 자식의 사랑이든, 남편의 죽음이든 자신의 목숨이든, 그것은 일종의 '정절'이다. 여기서 사랑하는 부부의 가치는 매우 통일되어 있으며, 상징란 시의 의미 구조는 마지막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기공이 죽은 후 그는 "그와 기시페이"라는 노래를 썼는데, 그 후반부에는 "나는 선의로 죽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깊이 생각했다. 첫째는 스스로를 모욕하지 않기 위해서, 둘째는 야망을 잃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죽은 지 15년이 지났으니 조만간 그렇게 될 것입니다. 저는 천지춘이 되고 싶고 천리로 대체되지 않고 싶습니다. 하지만 머리카락과 피부를 지켜야지 가족과 나라는 중요하지 않아요. 송아지를 우슈로 인도하면 다른 세상은 없습니다."

상징란이 죽지 않기로 한 이유는 헛되이 죽을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아내와 어머니라는 사회적 역할이 그녀에게 부여한 사명과 책임을 다하고 "가정을 돌보고 자녀와 손자를 교육하며 제나라 가문에 속하지 않아야 한다"는 의무를 완수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녀가 보기에 '자식들의 애정'은 그녀가 살아남을 수 있었던 이유였습니다. 말년에 쓴 『진로사기』 서문에서도 "이여는 늙었고, 중청은 순교자여서 감히 죽을 수 없으니 남녀 모두 젊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상씨 부인이 이 중요한 사명을 완수했음이 증명되었습니다. 그녀의 지원으로 아들은 청나라와 싸우고 명나라를 회복하기 위해 피를 흘렸고, 며느리는 그녀의 지도력 아래 자신의 삶을 시로 노래하여 가족과 나라의 고통을 표현했습니다.... 실제로 기공이 말했듯이 "순교하기 쉽다"고 했습니다. 길은 길고 무르 익었습니다. 남편의 죽음과 자녀들의 어려움 속에서 상징란은 괴로움과 추위 속에서 삶에 대해 노래했고, 각각 죽음이 삶보다 더 어렵고 굴욕적이라고 세상에 알렸다. 죽었든 살았든 그들은 모두 '하늘이 내린 시금석' 앞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진심과 진색'을 드러내며 중화민족의 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삶의 모든 시련과 고난에 대처하기 위해 금욕적이면서도 강인한 삶을 선택하는 것은 아마도 우주의 위대한 힘이자 지혜일 것입니다.

요컨대, 상징란의 시 '애도'는 남편 치바오자의 마지막 유언에 대한 응답으로, 귀족 여성의 순결에 대한 이해와 삶에 대한 헌신이 담겨 있습니다. '상징란'의 1부에서 상징란은 독립적이고 현명한 인물이고, '상징란'의 2부에서 상징란은 미묘하고 깊은 감정이 있는 인물입니다. 추도사에서 상징란은 자신의 가장 진실하고 자랑스러운 매력을 세상에 보여줍니다. 그녀는 하늘에서 가장 좋아하는 밝은 달처럼 밤새도록 밝고 깊은 감정이 가득합니다. '상처 입은 죽은 자'는 상징란의 삶과 시에서 분수령이 되는 순간입니다. 이 시가 창작된 이후 그녀의 삶은 새로운 단계에 접어들었고 시의 내용과 스타일도 달라졌습니다. 우리는 정신적 가치와 문학적 가치 모두에서 '상처받고 사라진 자'의 의미를 살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