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지하이의 잡시에 수록된 고대 시 번역

지하이의 잡시에 수록된 고대 시 번역

지해의 잡시

청나라:공자전

천둥과 번개의 거대한 폭발력만이 중국 땅을 생명력으로 빛나게 할 수 있지만, 사회 정치적 상황은 분노가 아니라 오히려 슬픔에 잠겨 있습니다.

다시 일어서서 자신의 재능을 내려놓고 한 가지 패턴을 고집하지 말 것을 제안합니다.

번역

중국 땅은 폭풍의 큰 힘에 의해서만 활력이 넘칠 수 있지만 사회 정치적 상황은 궁극적으로 죽어 있으니 슬픈 일입니다.

나는 신이 더 많은 인재를 제거하기 위해 특정 사양을 고집하지 말고 스스로 힘을 모을 것을 촉구합니다.

이것은 훌륭한 정치시입니다.

시 전체가 층층이 쌓여 세 단계로 나뉘는데, 첫 번째 단계는 천군이 침묵하고 왕조가 침묵하는 사회의 생명력 없는 현실을 묘사하고 있다. "수천 명의 군대와 수만 마리의 말이 함께"는 청나라의 통치 아래 사람들이 감히 말을하지 않았고 질식하고 우울한 분위기가 도처에 만연했다는 사실을 나타냅니다. 여기에 암시가 있습니다. 소서의 "세 마리의 말을 찬양하며": "그 당시(송나라, 원나라 초기) 서역의 조공마가 키가 8피트나 되고 머리는 용, 등은 호랑이, 표범의 인장을 한 채 동화문에서 나와 천옥에 들어왔을 때 용과 같은 소리가 났고 천 마리의 말이 일제히 휘파람을 불었다"는 대목이 있습니다. '애도'라는 단어는 시인의 후회와 애국심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시인은 세상을 공부하고 나라를 다스리겠다는 야망으로 가득 찬 1810년 관리로 수도에 입성했지만, 그의 경력에 환멸을 느꼈습니다. 그의 정치적 주장에 환멸을 느낀 그는 자신이 "인생에서 두 번이나 실패한"("10월 20일 강풍 속에서 책을 들고 일어났다") 상황에 처해 있다는 것을 분명히 인식했습니다.

두 번째 차원에서 저자는 이 음산하고 썩은 상황을 바꾸기 위해서는 폭풍의 엄청난 힘에 의존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비유를 들자면, 중국은 극적인 사회 변화를 겪어야 활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필자는 그러한 힘은 인재에서 나오며 황실이 해야 할 일은 틀을 깨고 인재를 추천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야만 중국에 희망이 있을 것입니다." 이어 "인재를 가감 없이 재편하고 버릴 것을 제안합니다..."라고 덧붙였다. 꽃을 나무로 대치하는 기법은 어둠의 지배를 깨고 새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시인의 열망을 보여줍니다. "하늘의 뜻", 즉 옥황상제는 소위 세상의 신입니다. 시인은 시대의 병폐를 폭로하다가 갑자기 신이 오시라고 설득합니다. 시 말미에 윤 시인은 "전장을 지나다가 옥황상제, 바람의 신, 천둥의 신을 만나서 만찰을 구걸했다. 도교 사제는 녹색의 말을 구걸했다." 시인이 이 시를 쓴 구체적인 상황을 묘사한 이 구절은 시인이 '도사가 푸른 말을 구걸하는 것'을 민간 미신 활동을 자신의 생각과 감정에 이용하는 기회로 삼았음을 알 수 있다. 시인의 넓은 마음, 넓은 시야, 전략적 비전은 "한 가지 패턴을 고집하지 않는다"는 문구에서 충분히 드러납니다. 당시 청 정부는 부패하고 무능했으며 대내외적 문제, 특히 제국주의 침략자들이 중국 민족을 노예화 할 기회를 기다리고 있었고, 국가의 죽음과 종족의 멸망이 임박했으며 분열의 바람이 임박했습니다. 모든 분야에서 풍부한 인재가 없다면 폭풍에 난파 된 중국을 구하는 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따라서 시인은 폭풍을 구하기 위해 많은 재능을 떨어 뜨리기 위해 한 가지 패턴을 고수하지 말고 * * * * * * 자신을 하나로 모을 것을 촉구했습니다. "조언"이라는 단어는 아주 정확합니다. 그것은 구걸하는 것이 아니라 조언이며, 은둔하는 시인의 입장을 보여 주지만 개혁에 대한 그의 자신감을 보여줍니다.

시의 처음 두 줄은 당시 중국의 상황에 대한 시인의 견해를 표현하기 위해 두 가지 은유를 사용합니다. 퇴폐적이고 잔인한 반동 통치 하에서 "모든 말은 벙어리"는 사상의 감금과 재능의 억압에 대한 은유이며 모든 곳에는 피로, 저속함, 무지, 침묵과 질식이 있습니다. '바람과 천둥'은 신흥 사회 세력과 날카롭고 폭력적인 개혁에 대한 은유입니다. 전체 그림을 바라보는 기술은 장엄하고 심오합니다. 시의 마지막 두 줄, "신이 다시 활력을 되찾고 재능을 제한 없이 내려주기를 촉구한다"는 구절은 모두에게 친숙합니다. 시인은 기발한 상상력으로 자신의 간절한 희망을 표현합니다. 그는 뛰어난 사람들의 출현을 고대하며 개혁의 일반적인 추세에 새로운 "폭풍"과 새로운 활력을 형성하여 9 개 주를 감싸고있는 음울함과 우울함을 휩쓸고 모순을 드러내고 현실을 비판하면서도 미래를 바라보고 이상으로 가득 차기를 고대합니다. 그것은 독특하고 독특하며 변화를 요구하고 미래를 요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