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지청 모임의 칠율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지청 모임의 칠율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지청 모임' 칠율시는 다음과 같다.

1, 댐자 성두의 풀은 황혼이다. 바산이 겹치는 곳.

장희안의' 어부의 자랑' 에서 송대의' 성공의 선물' 까지.

댐자 성두초저녁, 바산이 겹겹이 교차하다. 제비가 둥지 꽃을 차지하고 나무를 벗다. 컵을 들어 올리면 연못을 건너기가 어렵다.

천외우 먼로 청로. 너희 집은 오문에 산다. 버드나무 가지 하나 주세요. 봄빛이 아름답다, 왜냐하면 너는 강남에 가야 하기 때문이다.

설명:

만춘우주 성두방초, 우리는 바산에서 만난다. 네가 먼저 고향으로 돌아가는 것은 제비가 둥지로 돌아가는 것과 같고, 나는 아직 타향에 있어, 나무 위의 꽃처럼. 잠시 자주 잔을 들다. 젓가락을 멈추지 마세요. 구당강은 넓고 건너기 어렵다.

하늘 밖 쑤저우에 밝은 길이 하나 있는데, 너희 집은 마침 쑤저우에 살고 있다. 너는 정말 좋다, 나에게 버드나무 한 그루를 주었다. 눈 가득한 버드나무가 바람에 춤을 추며 강남까지 데려다 준다.

2.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입니다. 낙화할 때 왕을 만납니다.

당대의 두보가 하하와 이거북년의 만남을 논하다.

기씨네 집에서는 너의 공연을 자주 본다. 술당을 재촉하기 전에도 여러 차례 너의 예술에 감탄한 적이 있다. 이 강남 경관 지역 에서 생각하지 않았다; 낙화의 계절이라 이 오랜 지인을 만날 수 있다.

설명:

나는 자주 제왕부에서 너의 공연을 본다. 최 앞에서 나도 너의 예술을 여러 번 감상한 적이 있다. 지금은 강남의 풍경이 수려할 때인데, 이번 봄말에 또 너를 만났다.

3, 나는 나의 오랜 친구가 편지 한 통을 기다리고 있어서 기쁘다, 나는 봄에 북경에서 술에 취하려고 한다.

명대 가오 카이 (Gao qi) 의' 청명 상하도' 에서 나왔다

새 담배는 류금, 살구지향 풍속을 만든다. 하얗고 망망한 하늘에는 환산이 있고, 청명은 집 손님을 생각하지 않는다.

변후묘 아래 방초 미몽, 꽃이 여녀를 비추다. 옛 친구가 편지를 기다리고 있어서 다행이다, 베이징에서 한 번 취하려고 한다.

설명:

버드나무 한 그루가 새 불의 가벼운 연기로 덮여 관벽을 따라 구불구불하다. 아몬드 시리얼 향긋한 향이 코를 찌르며 집집마다 서로 먹이를 주며 화기애애하다. 수도 남경의 성벽 주변에는 끝없이 펼쳐진 청산을 볼 수 있다. 청명절은 손님들로 하여금 그들의 고향을 깊이 그리워하게 했다.

변호사 옆에 있는 춘초를 보다. 걱정없는 여거가의 정면은 이미 낙화로 덮여 있다. 다행히도 박물관에는 동반자도 있으니, 술을 불러도 되고,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확장 데이터:

칠언율시의 발전사;

칠언시의 흥기는 오언시보다 늦다. 그것은 남북조에서 발단하여 제량신체시에서 싹트며 초당에서 성당 사이에 정형화되었다. 초당시대에는 심전기, 송, 두, 이나무꾼 등이 문장 쓰기를 시작했다. 성당 때 왕위, 리치, 진삼, 자지는 모두 고의로 단련하여 체계에 정통하게 하였고, 최호, 이백은 여전히 잡다한 반고 반법의 작품을 가지고 있었다.

이 시기의 칠언시에도 고화수랑의 명작이 있지만, 대부분 수여된 내용으로 오언시보다 더 좁다. 동시에, 성당 시절 이백, 왕위, 고적합 등 시인의 칠율은 대부분 틀렸고, 끈적하고, 강조되었다. 두보가 되어서야 칠언율시가 그 시적 잠재력을 보여 예술 천지를 열었다.

두보는 율시의 경지를 전면적으로 열었고, 시사정치, 인생 경험, 풍토인정, 문화재고적은 모두 엄격한 격법에 융합되어 이런 시풍의 가치를 고시, 절문과 병행하는 높이로 끌어올렸다.

칠언율시의 특징:

대항을 구하다. 평행 대련과 목련은 반드시 대립해야 하고, 수련과 미련은 옳고 그름이 될 수 있다. 칠언율시는 수련말련을 규범으로 한다.

평평함을 찾으십시오. 즉, 일반적으로 두 음절 (두 글자) 을 한 음보로 교대로 배열하는 평정의 법칙에 부합해야 한다는 것이다.

바이두 백과-칠언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