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장안 지역을 설명하는 단어와 문구
장안 지역을 설명하는 단어와 문구
장안에는 무수히 많은 나무가 있지만, 수양버들만이 떠날 수 있다.
하늘의 빛과 나 사이로 구름이 피어올라 내 우울한 마음에서 그의 도시를 감추네.
향기로운 꽃들이 장안을 황금빛 꽃으로 가득 채웠다.
장안에게, 가을빛에, 얼마나 오래되었나?
장안, 가을밤은 길고 브로케이드가 노랗게 흐르네.
눈을 들어 태양을 보지만 장안은 보이지 않습니다.
붉은 먼지도, 노을 지는 풀도, 장안으로 가는 길도 모두 사람과 떨어져 있다.
웨이수이에 가을바람이 불고 낙엽이 장안을 가득 채운다.
3월 3일, 공기는 상쾌했고 많은 아름다운 여인들이 장안강변을 거닐고 있었다.
어둠 속에서 노래가 흘러나오는 것을 듣고 장안로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백 길은 체스판 같고 열두 길은 채소밭 같았다.
하늘의 아홉 문이 궁궐과 뜰을 드러내고, 여러 나라의 옷이 보석으로 장식한 왕관 앞에 절하네.
2. 장안 장안을 묘사한 시. 무수한 나무에 수양버들만 남았네.
하늘의 빛과 나 사이로 구름이 피어올라, 내 우울한 마음에서 그의 도시를 감추네.
향기로운 꽃들이 장안을 황금빛 꽃으로 가득 채웠다.
장안에게, 가을빛에, 얼마나 오래되었나?
장안, 가을밤은 길고 브로케이드가 노랗게 흐르네.
눈을 들어 태양을 보지만 장안은 보이지 않습니다.
붉은 먼지도, 노을 지는 풀도, 장안으로 가는 길도 모두 사람과 떨어져 있다.
웨이수이에 가을바람이 불고 낙엽이 장안을 가득 채운다.
3월 3일, 공기는 상쾌했고 많은 아름다운 여인들이 장안강변을 거닐고 있었다.
어둠 속에서 노래가 흘러나오는 것을 듣고 장안로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백 길은 체스판 같고 열두 길은 채소밭 같았다.
아홉 개의 하늘 문이 궁궐과 뜰을 드러내고, 여러 나라의 옷이 보석으로 장식한 왕관 앞에 절하네.
황혼의 비와 새로운 것들이 사방에 가득합니다. 궁전은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구름과 숲이 하늘을 파랗게 물들입니다.
바람 춤 아카시아 꽃이 가을에 황실 도랑, 남산에서 도시로 떨어집니다.
장안 거리는 더 좁고 사악하고, 녹색 소와 백마, 일곱 향기로운 자동차 (루 "장안 고대 사상")
장안은 눈이 내린 후 다시 봄이 오는 것 같고, 요소의 더미는 영광조차 응축되었습니다 (센센 "눈 후 사당 밖, 이른 아침이 문제")
장안 웨이차오로드, 관광객들에게 작별 인사를 할 시간입니다 ( "차디에 장이 보내기"에 뛰어 들지 마십시오)
나는 고향에서 웃고있을까 봐 두렵고,. 봄을 보내는 장안 (장젠 "장안에 빠지다")
나는 어디가 달라질 수 있을까? 장안 청치먼(리바이 '페이시바투를 송산으로 보내다' 중 하나)
외국인 손님, 장안 거리, 옛날로 돌아오면(바이주이 '장안 거리').
장안 헤비 레인저, 뤄양 푸카이 숑 (루 "잭 주니어 필드")
비 이슬이 내리기 전에 칼릭스 건물, 장안 인민 평화 (장 "열 다섯 번째 밤 명령 슬로건 가사 2").
해마다이 날을 묻는 사람, 장안에 홀로 누워 몇 년 동안 울고 (리 산푸 "두 개의 차가운 음식"
장안의 도시에서 달은 연습과 같고 가족은이 밤에 바늘과 실을 들고 (Cui Hao Tanabata)
9 월을 기억하는 장안 (판 덩 장안 9월의 추억)
장안 천, 수보다 많은, 팔찌를 막기 위해 저울 문을 잠그고 (두 푸 "가을 비의 세 노래"
긴 밤의 정체 된 비. 등불은 모두 홀로 있고(리상인, '고인 비')
낮에는 장안으로 가는 길에 붉은 먼지가 가득하고 말들은 잠시도 한가하지 않다. 마오 링만이 더 아프고, 산장에 올 때마다 남산을 바라 보는 것입니다 (장 "봐")
비 치 새로운 상승 목욕 다리 까마귀, 장안 부자를 잠그다 (두 무 "거리 서쪽 긴 문장")
장안의 하오 자구 와인은 100 피트 높이로 올라가면 낯선 사람입니다 (웨이의 "와인 가게")
장안 아홉 도시 도로, 일곱 마일, 다섯 호의 집 (황 푸란 "장안 도로")
제방을위한 장안 거리 모래, 아침에는 먼지와 비 진흙이 없습니다 (리허 "모래 도로 노래")
장안을 돌아보며 더미에 자수, 산 정상은 천 개의 문을 열었습니다 (두무 "화청 궁전 통과, 세 중 하나")
장안의 긴 사랑병 (이백의 "긴 사랑병")
중 하나는 장사에 손님이지만 볼 수 없습니다. 서장안의 집(이백의 '시랑중과 술 마시고', '황학탑에서 피리 부는 소리를 들으며'
3.장안에 대한 시는 어떤 것이 있는가.1, 향기로운 형상이 장안에 스며들어 도시는 황금빛 꽃으로 가득하다. --당나라 황조, '마지막 푸가 거주지'
활짝 핀 국화가 눈부시고 향기가 장안을 가득 채우네. 도시 전체가 향기로운 국화로 뒤덮였고 사방이 황금빛 국화로 뒤덮였다.
2. 장안이 수놓은 국화 더미를 돌아보니 산꼭대기가 천 번이나 꽃을 피웠다. -당나라 두무, 화청궁을 지나며 읊은 세 편의 노래
장안에서 돌아보면 리산은 화려한 경치를 수놓은 더미처럼 보이고, 산 정상에는 화청궁의 천 개의 문이 차례로 열립니다.
3. 장사(長沙)로 이동하는 손님은 고향을 보지 못한 채 서쪽 장안을 바라보고 있다. -당나라 이백, '시랑 중친과 황학탑에서 피리 부는 소리를 들으며'
한 때 강등된 사람이었던 그는 장사에 도착했을 때 자이처럼 매일 동서를 바라보면서도 장안이나 고향을 보지 못했다.
4. 장안 거리의 모래는 제방이며, 아침에는 먼지나 비, 진흙이 없다. --당나라 장자(張子), '사디싱청페이상공(沙迪星淸平上公)'
재상이나 중요 관리들이 사저에서 궁궐로 이동할 때 전용으로 포장한 장안의 모래길은 아침에 바람이 불어도 먼지가 없고, 비가 와도 진흙이 없었다고 한다.
5, 비는 긴 밤을 정체시키고 깨진 등잔은 외롭다. --리상인, "당나라의 정체된 비"
밤새 비가 내리고 장안의 밤은 잠들지 않고, 어스름한 등불을 들고 홀로 있는 손님은 더 불안하다.
4. 장안을 묘사한 문장은 1. 모는 그것을 이웃에게 주며 장안의 아름다운 땅을 돌아보았다.
--"나비 애호가, 취하라고 충고하기 위해 마시지 마십시오" 2. 손님이 보조 부통령을 커튼, 분위기는 장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물의 노래"(水调歌头太岳倚天蓝) 3. 장안 출신 쉰펑완리.
--"태화공주와 판판 보내기"(送太和公主与范范)4... 위강에 가을바람이 불고 낙엽이 장안을 가득 채운다. --자도, "오와 초의 역사에 관한 장이" 5. 장안의 장샹시, 위도와 가을을 노래하는 진징란을 구부리고 있다.
- 장샹시 6. 달이 수도에 걸리고 만 개의 빨래방망이가 두드리고 있다. --한밤중 우송 - 가을 노래 7. 밀려오는 하늘의 향기가 장안을 가득 채우고 황금빛 꽃으로 도시를 채운다.
--국화의 마지막 8. 봄바람이 말발굽병에 걸려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다. --맹자오 "시험 후" 1 "내 우울한 마음에 그의 도시를 숨기다" 당 리바이 "남경에 올라 봉황 테라스에서" 2.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오 "시험 후", 3. 나는 정말로 당에 갈 용기가없는 사람들과 함께 갈 얼굴이 없습니다 리바이의 두 번째 8 가기가 어렵습니다. 장안의 너구리 개울 모래와 언제 손을 잡을 것인가 9. 장안에는 언제 비가 오나요? 쉬의 어부 아버지의 자존심, 취양 얼마나 사랑, 10, 송 저우방옌의 설랴오셴샹, 11, 장안을 바라보는 서북쪽. 당나라 팔불가(八不歌)에 잠든 와인 메이커 장안(13), 장안 당왕한(唐王漢)의 양주 가사(14), 장안이 체스를 두는 것 같다고 들었다, 당두푸의 가을 르네상스 8곡(15), 보행자는 장안로를 부러워하지 않는다, 송오양시우(宋欧阳暉)의 낚시 아버지의 자부심, 따뜻한 날 연화 얼음 주전자(65438+) 등 장안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장안 오양 시우 파도 아모이 모래 우링 밀 가을 잔류 물 18에서 멀지 않은 곳에 * * 손님 장안 수시 진원 춘 고독한 정자 불빛 녹색 19, 장안은 멀리 하늘에서 유성이 가득한 돌 보살은 따뜻하고 뜨거운 입술이 아닙니다 20. 장안 지아 리 돌의 "양주 마시지 마라"를 돌아보며. 장안의 가을밤, 우리 집은 허묘묘의 '너구리 개울 모래'를 부르지 않았다.23. 공허한 꿈, 장안 안송 이청조의 '화련용예환소이'에서 길을 알아보았다.24. 장안 송리청조의 '화련용예환소이'에서 길을 알아보았다.25. 장안 송조순의 '보살야인'의 날 근처 장안 신치지의 '옥막 그늘 전과 후.29. 장안 안송 신치지의 '장안의 즐거움을 만나지 않았다.30. 장안 종이귀귀지의 물은 모든 숟가락의 봄을 놀라게 한다 31, 무한한 장안 손님 신지의 니안누조준시 32, 장안 안송 장안 길을 밟지 마라 장안 안송 신지의 수곡가 석양 고대 도시 코너 35. 장안 안송 신지의 수곡가 만물과 술 한 잔을 보라 36. 장안 안송 신지의 수곡가 하모니 - 하늘의 푸른빛에 기대는 태월 37. 장안 안송 신지의 너구리 개울 모래 위에 청동 낙타 38의 낯선 이방인이다. 에이버리 장의 익명.5. 새로운 세기의 전성기를 회상하며 장안의 아름다움을 찬양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마을에는 수천 개의 다른 가족이 있습니다. 쌀은 기름지고 옥수수가 가득하며 공공 및 개인 곡창은 풍요롭다. 지우저우의 길에는 호랑이가 없어 장거리 여행을 떠나기 좋은 날입니다. 루는 수업을 열고 남자와 여자가 함께 직조를 합니다. 당나라 시인 두보의 '얕은 세월의 회상'의 서문 중. 제목은 '얕은 세월의 회상'이지만, 첫 번째 회상은 환관 리와 그의 애완동물 장량디가 기강을 해치고 정국을 혼란스럽게 만든 것에 대한 두려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당대종 황제에게 수종의 전철을 밟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두 번째는 당 현종의 개원 치세의 번영기를 회상하며, 대종 황제가 과거를 회상하기 위해 과거를 회상하는 것이 아니라 과거의 번영을 회복하는 데 전념하도록 격려하기 위한 것입니다. 原文:먼저, 황제께서 소방을 찾아 천 번을 타고 서안양에 들어갔던 때를 떠올려봅니다.
피 묻은 말, 인산 아오지가 동후를 이끌고 티베트로 들어갔습니다. 예청이 왔다 갔다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며, 관중 자식들은 나쁘다.
장호는 바쁜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오늘의 혼란까지 초래했습니다. 모든 것을 보충하기 위해 열심히 일하십시오.
나는 전에 당신을 섬겼으니 당신을 정화하기 위해 군대를 보내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용장이 중앙에 머무는 것을 막기 위해 서량을 지키게 했습니다.
개는 곧바로 왕의 침상에 앉으러 왔고, 백 명의 관리들이 왕과 함께했다. 북쪽의 부제를 보고 싶지만 수랑에는 필요 없습니다.
둘째, 카이 위안의 전성기를 돌이켜 보면 작은 마을에는 여전히 수천 가구가 있습니다. 쌀은 기름지고 하얗고 공공 창고와 개인 창고는 부유했습니다. 규슈로 가는 길에는 자칼이나 호랑이가 없었고, 멀리 여행하기 좋은 시기였습니다. 완치, 루마오, 수레반, 남자들은 쟁기질하고 여자들은 뽕나무를 베는 일을 했습니다.
궁궐의 현자가 윤문(輪門)을 연주하니 천하의 친구들이 모두 멈춰 섰다. 백 년이 넘도록 재앙이 없었고, 손자 아저씨는 소허의 법칙을 배웠다.
오늘 피 흘리는 들판에서 만 위안짜리 비단 조각의 냄새를 맡아본 적이 있습니까? 낙양궁은 불타고 사당은 여우와 토끼굴을 새로 철거했습니다.
내 나이를 묻고 싶지 않지만 시작하자마자 떠나야 할까 봐 두렵다. 내 부하 장관 루부는 무력하고 조정에서는 관직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저우 쑤안 중싱은 황제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며 장한의 체력을 떨어뜨렸다. 하나는 수종이 영우에서 왕위에 올라 관중을 되찾았고, 음산은 혜허의 병사들을 도와 베이징 두 도시를 탈환했습니다. 동후 안청수는 예성을 지키기 위해 하북으로 달려갔고, 시명은 예성 안청수를 구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습니다. 그는 쓰러지고 반란을 일으켜 도쿄 낙양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루 종일 소종은 이런 관중 악당 리를 감히 기쁘게하고 신뢰하지 않았고 장량 황제의 하렘을 두려워하여 국가의 정치 기강이 좋지 않고 혼란 스러웠습니다. 오늘날까지도 Dai는 여전히 플랫폼을 제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저도 공무원 시절에 그랬어요.
황제의 곁에서 그는 또한 그의 신하들을 숭배하기 위해 공식적인 직책을 맡았습니다. 그는 조상을 대신하여 광평왕과 함께 세계 군 원수를 숭배하기 위해 동행했으며, 두 수도의 회복은 멈출 수 없습니다. 대종 황제는 환관 청의 비방하는 말을 듣고 장군들을 잡아들여 제용 지역의 병력을 너무 얇게 만들어 왜구의 출병을 막지 못했습니다. 그 결과 투보가 침입하여 두 도읍이 함락되고 보물이 불타고 약탈당했으며 관리들은 제때 신발을 신지 못하고 대종 황제를 따라 산시성으로 도망갈 정도로 혼란에 빠졌습니다. 부제지 같은 용감한 인물이 언제쯤 나라의 치욕을 복수하러 올까요? 국가가 고우중싱을 멸망시킬 수만 있다면 내가 개인적으로 하든 안 하든 상관없다.
둘째, 개원 전성기에는 소도시의 인구가 1만 명에 달했고 농업이 풍성했으며 곡물 매장량이 풍부했고 쌀을 저장하는 창고가 가득 찼다. 사회 질서가 안정되고 세상은 평화로웠으며 도적이나 도둑이 돌아다니지 않았고 길에는 호랑이가 없었으며 여행은 안전했습니다. 언제든 장거리 여행을 떠날 수 있었으니 당연히 좋은 날을 고를 필요가 없었습니다.
당시에는 수공예와 상업이 발달하여 상인들의 차량이 끝없이 이어져 어디에서나 볼 수 있었습니다. 남자들은 쟁기를 갈고 여자들은 노래를 부르며 각자 자기만의 방식으로 자기 일을 했습니다.
황제는 평화롭고 조용한 궁전에서 음악을 연주하고 하늘과 땅에 제사를 지냈습니다. 사회 분위기는 호의적이었고 사람들은 서로 우호적이며 좋은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백여 년 동안 심각한 재난이 없었습니다.
나라는 부유하고 백성은 강했으며 정치는 분명했습니다. 안시성 반란 이후 시골이 황폐해지고 물가가 너무 비싸서 비단 한 벌을 수백만 원에 팔아야 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낙양의 궁궐은 불에 탔고 투보는 장안도 점령하여 보름 동안 점령했고 대종은 두 수도를 재빨리 되찾았습니다. 북경의 두 도시가 함락된 안시성 반란을 기점으로 서로에게 상처를 줄까 봐 감히 노인과 과거에 대해 떠들지 마십시오. 나는 어리석고 무능한 사람인데 조정에서 교정부 감찰의 직책을 주신 덕분입니다. 현대의 황제가 주나라의 선왕처럼 주나라 초기의 정치를 회복하여 주나라가 중흥처럼 나라를 회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강과 한이 흐르는 바수 지역에서 매우 흥분할 것입니다.
감상평: 제목은 '물 같은 세월을 기억하며'이지만 실제로는 풍자적인 작품입니다. 첫 번째는 당수종 황제의 환관들에 대한 신뢰와 아내에 대한 두려움을 회상하며 대종에게 아버지의 실수를 되풀이하지 말라는 경고의 의미로, 두 번째는 개원 시대 전성기의 당수종 황제를 회상하며 과거를 회상하기 위한 과거 회상이 아니라 옛 시절의 번영을 되찾자는 취지로 대종을 독려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첫 번째 노래는 9행의 윗부분과 8행의 아랫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마지막 구절에서는 9행의 감상과 소충의 도덕적 타락을 노래합니다.
당시 소충은 서쪽 수도인 장안을 탈환하기 위해 일어나 회군을 이끌고 안청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다. 소충이 유능하다고 여겼던 인물들이 모두 임명되었고, 이세민도 임명되었습니다. 그러나 운이 좋게도 장량디는 자연스럽게 정사를 처리할 시간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 결과 ZTE의 산업은 정체 상태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나중에 불행"은 자부심과 방종을 보여줍니다.
"바쁘게 왔다 갔다"는 두려움에 움츠러든다. 이것은 두려움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왕추는 "혼돈에서 질서를 회복하는 것은 어렵다. 사방은 고칠 수 있고 허베이는 외부에서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다음 단락에 나오는 여덟 개의 문장을 떠올릴 수 없습니다. 대종은 먼저 군대를 보내 상황을 바로잡았다. 청은 군대를 이끌고 베이징, 투보 침략, 수종에 머물고 도망 쳤고, 국경은 한동안 안정 될 수 없으므로 푸지에 지와 같은 인물이 있기를 바랍니다. 두 푸는 국가적 치욕을 복수하려고 했습니다.
"늙은 유생"이라는 문구에서 작가는 나라의 평화와 혼란을 위해 죽을 수 없다고 한탄했습니다. 두 번째 시는 윗부분에 12행, 아랫부분에 10행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 열두 줄은 개원의 전성기를 반영합니다. 당시 나라는 부유하고 강했으며 도둑질과 혼란으로 인해 백성들의 평화가 멈췄습니다. 정관의 통치보다 더 나은 정치적 평화, 단순함, 질서의 시대였습니다.
당명제 황제가 정사를 소홀히 하여 번영이 쇠퇴한 것을 후회하고 있습니다. 다음 열 줄의 단락, 슬픔과 혼돈, 봄의 귀환을 고대합니다.
세기 초부터 이 시가 쓰여질 때까지 전쟁이 격렬했고 백성들은 고통에 시달렸습니다. "손바닥 만 동전, 더 이상 만 홀수 루모는 쉽지 않다.
들판은 피를 흘리고, 외양간으로 돌아갈 공간은 없다. 둥뤄는 불타고, 시경은 여우와 토끼, 다오는 자칼이고, 궁궐에는 구름 문이 없다."
(치우 두 시 전문) 혼돈 이후의 장면은 참을 수 없다. 따라서 작가는 중흥의 대의는 후대의 왕들에게만 기대할 수 있다고 한탄한다.
두 푸는 지주 계급의 입장과 이상에서 현실을 관찰하고 있었지만, 두 번째 시에 묘사된 번영하는 인구, 평화로운 환경, 풍요로운 의식주는 노동하는 백성들이 원하는 것이기도 했다. 따라서 두 푸의 정치적 이상은 민중에게 유익한 것이었다.
시인은 항상 "겸손하지만 감히 나라를 잊지 않는다"는 높은 이상과 "세상의 모든 가난한 사람들을 위한 위대한 피난처가 되겠다"는 정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고인이 된 루 장관은 무능했고, 법원은 그의 공식 직함을 기록했습니다. 저우쉔중싱은 우리 황제를 바라보며 피를 흘렸습니다. 장한 체력."
혼돈의 세상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