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18명의 신부와 80명의 랑, 흰 머리와 붉은 화장, 원앙은 이틀 밤 동안 덮여 있고 배나무는 베고니아를 부수고 있습니다. 이 시의 제목은 무엇인가요?
18명의 신부와 80명의 랑, 흰 머리와 붉은 화장, 원앙은 이틀 밤 동안 덮여 있고 배나무는 베고니아를 부수고 있습니다. 이 시의 제목은 무엇인가요?
이 시는 소시의 작품으로 두 사람의 나이 차이가 크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북송 시대의 시인 장시안이 80세 때 18세의 미녀를 첩으로 맞아들였기 때문에 이 시가 탄생했습니다.
당시 많은 작사가들이 그를 찾아와 이 미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묻자 장시안은 아무렇지 않게 이렇게 읊었습니다."내 나이 80, 18세, 당신의 미모는 내 백발이다. 나는 청과 동갑인데 꽃 한 송이 차이일 뿐입니다."
수동포는 축하하러 가서 해당 연극에서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18 명의 신부 80 랑, 흰 머리와 붉은 화장. 이틀 밤 원앙이 누비 이불을 덮고 배나무가 베고니아를 눌렀습니다.
장시안(990-1078)은 우청(현재의 저장성 후저우) 출신입니다. 천성 8년(1030년)에 학사 학위 소지자로 입학했습니다. 그는 쑤저우, 우장, 자허(현재의 저장성 자싱)에서 판관으로 근무했습니다. 양 황제 재위 2년(1050년)에 옌슈는 용성군(서안, 현 산시성)에 대해 알게 되어 판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나중에 위안웨이랑은 유주와 저우를 잘 알고 있었습니다. 안루는 맛이 좋기로 유명해서 '장안루'라고 불렸습니다. 평 원년(1064년)에 상수(上水)의 관직에 올랐으며, 원풍은 원풍 원년에 8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추가 정보 수시(1037 65438 + 10월 8일 - 165438 + 8월 24일, 0), 허중이라는 단어인 즈잔은 수 동포, 수 시안으로 알려진 세계에서 동포 주시, 동포 도교로 명명되었습니다. 한족 국적, 메이산, 메이저우(현 쓰촨성 메이산시), 허베이 루안청, 북송시대 문인, 서예가, 화가.
지유 2년(1057년), 수시는 학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송선종은 펑샹, 항저우, 미저우, 쉬저우, 후저우에서 일했습니다. 원봉 3년(1080년) 무태시 사건으로 인해 황주의 영용 부사관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송 제종 황제가 즉위한 후 한림학사, 독서학사, 예부상서 등을 역임하며 항주, 영주, 양주, 당주 등지에서 이름을 떨쳤습니다. 말년에는 새로운 당의 집권으로 인해 혜주와 단주로 강등되었습니다. 송나라 혜종 황제는 사면을 받아 북쪽으로 돌아갔고, 도중에 창저우에서 죽었습니다. 그는 사후에 송나라 고종 황제로부터 황제의 작위를 받았으며, 그의 사후 칭호는 "문원(文元)"이었습니다.
수시는 시, 가사, 문학, 서예, 회화 분야에서 높은 업적을 남긴 북송 중기의 문예 지도자였습니다. 그의 글은 자의적이며, 그의시는 주제가 광범위하고 신선하고 건강하며 과장과 은유에 능하고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황 팅젠으로 알려져 있으며 "수 황"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말은 대담하고 억제되지 않으며 신 치지는 대담하고 억제되지 않은 대표와 같으며 "수 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산문 창작은 풍부하고 억제되지 않으며 오양 시우로 알려져 있으며 "오양 시우"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그는 "수 신"이라고도 불립니다. 오우양 시우는 "오우 플라스틱"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당송 왕조"의 8대 거장 중 한 명입니다.
수시는 '송나라 사가' 중 한 명으로 글에도 능했으며, 특히 수묵 대나무, 기이한 돌, 죽은 나무를 잘 그렸습니다. 그의 작품은 동포 7집, 동포 이주안, 동포 레푸 등 오늘날까지 전해지고 있습니다.
수시는 단어 구성에 있어서도 탁월한 업적을 남겼습니다. 장르 자체의 발전이라는 측면에서 소서의 역사적 공헌은 소문과 소서의 공헌을 능가했습니다. 유용 이후 소서는 가사 양식의 전면적인 개혁을 단행하여 마침내 '계연'이라는 전통적인 가사 패턴을 깨고 가사의 문학적 위상을 높였으며, 가사를 음악의 부속품에서 독립된 서정체로 전환하여 가사사 발전의 방향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소시의 가사의 변화는 그의 사전 개념과 '고유성'에 대한 사상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당나라 말기와 오대 이래로 이 단어는 '도'로 여겨져 왔습니다. 유영이 평생을 바친 한자 창제는 한자의 발전을 촉진했지만 한자의 문학적 위상을 높이는 데는 실패했습니다. 소시는 시가 문자보다 우월하다는 이론적 관념을 처음으로 깨뜨린 인물입니다. 그는 시와 말은 같은 기원이며, 말은 시의 모태라고 믿었습니다. 시와 말 사이에는 외형적인 차이가 있지만 예술적 본질과 표현 기능은 같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종종 시와 말을 비교하곤 합니다. 그는 말을 양식의 개념에서 시와 같은 위치로 격상시킴으로써 말이 시적 양식에 가까워질 수 있는 이론적 근거를 제공했고, 말과 시의 상호 교류와 침투를 실현했다.
참조:
수시 - 바이두 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