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당나라 시인 리차오의 바람 속의 달, 경향(시 또는 시아)?
당나라 시인 리차오의 바람 속의 달, 경향(시 또는 시아)?
누구에게나 뻔한 사물도 시인의 손길을 거치면 순식간에 우아해집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시인 리차오의 '바람'은 단 20개의 단어로 자연에서 가장 평범한 바람을 가지고 힘차고 따뜻하게, 능숙하고 힘차게 천 겹의 파도를 일으키고 2월의 꽃을 피우는 것으로 묘사합니다. 스킬은 대나무 숲의 대나무 기둥뿐만 아니라 낙엽 세 장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조, 단풍 세 개를 떨어뜨리고 2월에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강을 긁으면 수천 피트의 거대한 파도가 일고, 대나무에 바람을 불면 수만 개의 대나무 기둥이 기울어질 수 있다.
이 시는 바람에 관한 시입니다. 가을에 부는 바람은 나무의 잎을 떨어뜨리고, 2월에 부는 바람은 붉은 꽃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강에 불면 천 개의 파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나무 숲에 불면 곧게 뻗은 대나무 기둥은 곧바로 기울어진다.
시인의 기교가 기발하다. 첫 문장의 바람은 부드럽고 경쾌하여 따뜻한 느낌을 준다. 주제가 바뀌면 두 번째 행에서 강을 건너 대나무 기둥으로 들어갑니다. 곧바로 강한 바람이 강을 휩쓸고 지나가면서 큰 파도가 겹겹이 쌓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마치 충격적인 파도 앞에 있는 것처럼 느껴져 놀라움을 금할 수 없습니다.
'기울어진 대나무 만 기둥'이라는 문구는 바람의 위력을 묘사하고 대나무의 불굴의 성격을 찬양합니다. 문인들에게 매화, 난초, 대나무, 국화는 모두 그들이 갈망하는 훌륭한 자질이며, 대나무는 곧은 것을 상징하며, 곧은 사람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이 시에서 대나무는 강한 바람에도 구부러지지 않고 그저 기울어져 있을 뿐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매우 일관되고 그림이 아름답습니다.
물론 시를 쓴 사람은 대나무와 같은 진실성을 가지고 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시의 저자 리차오는 당나라 황제와 성이 같지만 그는 리조준이고 황제는 롱시 리입니다. 그래서 황실과 잘 어울리지 않았죠. 그러나 이것은 그의 경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고종 황제 때 그는 풀뿌리 수준의 하급 관리에서 총리까지 올라간 학자였습니다.
고종, 우호, 중종, 종루이, 서안종에 이르기까지 당나라 초기에 걸쳐 경력을 쌓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았고 여러 차례 총리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복잡하고 다면적인 면모를 지니고 있었으며 때로는 강직하고 권력자에게 집착하지 않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는 한때 디와 다른 사람들을 구해줬다는 이유로 오제천에게 비난을 받기도 했지만, 이후에는 그들에게 애착을 갖고 그들을 따랐습니다.
재상으로 재임하는 동안 그는 민심을 배반하는 관직의 신설을 거듭 주장했습니다. 이사가 병으로 죽은 후에는 권력 투쟁의 필요성을 들어 상왕 이단의 퇴위를 주장했습니다. 그 결과 위를 죽이기 위해 당나라 반란을 일으킨 이괄의 측근으로 강등되었습니다. 개원 시대에 이저는 호위왕의 자리에 올랐으나 다시 루저우로 강등되어 재임 중 사망했습니다.
이괄은 여러 면에서 관료였고, 어떤 측면에서 그의 충성심과 간신 생활을 평가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는 문학에 뛰어난 재능을 보였기 때문에 그를 극도로 미워했던 당 현종조차도 그의 시를 잘 썼다고 생각했습니다. 오페라를 좋아했던 당 현종은 한 번은 배우에게 노래를 부르게 했는데, 그 중 한 명이 리차오의 시를 부르다가 리차오의 초기 시를 듣고는 매우 슬퍼했다고 합니다.
"기교 시 감각 두 번째":천보 연말, 선종 황제는 달을 빌려 진정 건물에 올라 배 과수원 학생들에게 노래를 몇 곡 부르도록 명령했습니다. "번영은 얼마나 오래 지속될 수 있는가?"라는 리차오의 시가 있습니다. 산과 강에는 눈물이 가득하다. 오늘은 강이 갈라지는 것만 보이지 않고 거위가 가을 위로 날아간다." 벌써 봄과 가을이었습니다. 누가이시를 썼는지, 리차오에게 말했는지 물었을 때 나는 몹시 울었고 노래를 끝내지 못했습니다. 나는 "리차오는 정말 천재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