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문화인의 시

문화인의 시

고아를 사랑하는 고대 문인들에게 시를 쓰든 편지를 쓰든, 그들은 어떻게 자신이 정성껏 쓴 시를 평범한 촌스러운 종이에 쓸 수 있을까, 마치 타고난 아름다운 미녀가 누더기 셔츠를 입게 하는 것과 같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따라서 문인들은 스스로' 화지' 를 만들어' 시지' 라고도 한다. 정교하고 다채로운 종이를 골라 원하는 잣대로 잘게 자른 다음 다른 색으로 독특한 도안을 인쇄한다. 제재는 꽃, 새, 물고기, 벌레, 산수, 비각 등이 될 수 있다. 이런 종이에 시를 쓰고, 사람들과 교제하는 것은 가장 고아하고 저속하지 않은 것이다.

-응? 종이는 중국의 4 대 발명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한나라 선제대왕이 등극했을 때 가장 먼저 나타났다. 종이가 처음 발명되었을 때 생산량과 질이 제한되어 있었고, 교육을 받은 고관 귀인들만 사용했기 때문에, 500 여 년 후 문풍이 전성한 남북조 시대가 되어서야 문방구가 실제로 등장해 문인들이 널리 사용되었다. 서릉' 옥대 신영서' 에는' 삼묘적, 한 권의 용신곡, 오색 문구, 허베이 교동지' 라는 문구가 있다.

-응? 이후 시가 전성한 당대에는 문방구가 시의 전달체로서 문인 시실에 자주 나타났다. 가장 유명한 것은 설타오의 문구로, 라쿤화문구라고도 하는데, 부용화피로 만들어졌으며, 연꽃즙을 넣어 종이를 복숭아색, 작고 우아하게 만들었다. 그녀는 대시인 원직과 사랑에 빠졌을 때 이런 편지지로 사랑시를 써서 그리움을 보냈다고 한다.

당대의 편지지에는 조각 도안이 없다. 5 대에는 산수, 종정, 인물을 침향으로 새기고,' 작은 책을 다듬다' 라고 부르고, 문구로 덮고, 나무 막대기나 파라핀으로 종이의 뒷면을 갈아서 조각판의 도안을 종이에 인쇄했다. 이것은' 광택문구' 가 되었다. 즉, 나중에 조각판 인쇄문구의 전신이 되었다.

-응? 송원 시대에는 벽운춘수문구, 용봉문구, 단화문구, 김화문구, 유사문구 등 아름답고 진귀한 문구가 많이 등장했다. , 그러나 조각판 인쇄 컬러 문구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응? 명말까지는 판화 예술이 번창함에 따라 정교한 문구, 예를 들면' 나근성고문구',' 십죽제인' 등이 모두 그 시기의 가작이었고, 문구의 내용은 산수, 화조, 인물 등이 많았다.

-응? 청나라에서는 문구가 더욱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것은 더 이상 문인의 독점적인 장난감이 아니다. 부상하는 상인들도 이를 이용해 상거래를 하고, 문구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서신왕래에 쓰인다. 당시 많은 서점들은 명가들을 초청하여 참신하고 정교한 문구를 만들고, 문구로 인쇄하여 많은 문인 묵객들의 추앙을 받았다.

-응? 민국년까지 우리나라의 격동에 따라 전쟁이 발발하여 민생이 쇠퇴하고 서풍이 점차 들어왔다. 백화문으로 신시를 쓰고 외국 종이와 외국 잉크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일부 오래된 서점과 문구점도 경영이 어려워지면서 문을 닫았고, 문구는' 몇 가지 스케치' 와' 명료함' 으로 차츰 냉대를 받고 있다.

-응? 이때 두 사람은 목각예술에 대한 애착과 민족문화 지속에 대한 적성심을 품고 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문구 샘플을 수색하고 정교한 것을 골라 조립하여 하나의 주석으로 인쇄하기로 했다. "후세 방문객들이 가끔 관련을 맺는 것이다." 이 두 사람은 바로 명성이 자자한 노신과 정진탁이다.

"청조를 연구하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중국 목각사의 위대한 기념 귀이기도 하다." 당시 상해에 있던 노신은 북평에서 가르치고 있는 정진탁에게 보내는 편지에 적었다. 그 두 사람은 모두 목각, 특히 노신을 수집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세민도' 수백 장을 다시 인쇄하는 데 돈을 쓰려고 했는데, 나중에 이 책은 실제로 중국 현대 목각 창작의 풍조를 조장했다. 그는 일찍부터 문구를 찾았는데, 북평이 새긴 것이 무엇인지에 특히 주의를 기울였다. " 그는 정진탁에게 함께 필기하는 일을 완성하도록 초청했다. 정 두 말은 하지 않고 동의했다. 그들은 모두 이런 전쟁과 혼란의 시대에 우리가 조금 나태하다면, "이 일은 곧 파괴될 것 같다", "몇 시간 안에 이 일을 전개하는 것이 더 어려울 것" 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응? 그 중 한 명은 북평 주변에서 찾아 가게 주인과 인쇄문제를 협상하고, 다른 한 명은 상하이 항주 광저우에서 샘플을 모아 친구에게 도움을 청했다. 두 사람은 반년 동안 바쁘게 지내다가 마침내 수백 부의 샘플을 수집했고, 결국 노신 선생은 마침내 332 부를 골라서' 북평노트' 라는 책을 집필했다.

-응? 몇 달밖에 걸리지 않았지만 많은 어려움과 합병증이 있었다. 정진탁은 그의' 방기 잡기' 에 세부 사항을 기록했다.

-응? 우리가 직면해야 할 첫 번째 어려움은 문구 샘플을 수집하는 것이다. 정진탁은 평소 북경대학교 때 가르치며 방과 후 각종 시장을 이용할 수 있을 뿐, 언제 어디서나 문구 견본의 존재를 지켜볼 수 있다. \ "한 번, 그는 동쪽 단 카드 건물 에서 동쪽 4 카드 건물, 드래곤 사원 거리 동쪽 문 을 통해, 그리고 북쪽으로 갔다. 문에 들어온 남종이점은 열 군데도 채 안 되어 대부분 양지, 양묵, 여덟 줄의 문구만 판다. 최첨단도 몇 개의 카드집 문구만 팔지만 이렇게 허름하고 경솔하여 걱정할 필요가 없다. " 이것은 그의 당시 노력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일단 그가' 청순하고 절묘하다',' 소탈하고 품위 있는 시' 를 발견하자, 그는 또 좋아하게 되었다. 청비각, 춘경각, 송화재, 송석재, 예문재, 영보재, 경문재, 성흥재는 모두 그의 발자취를 남겼고, 그는 모든 것을 잘 알고 있다.

-응? 문구 샘플을 수집하는 것은 인공만으로 극복할 수 있다면, 앞으로 정진탁이 서점을 찾아 인쇄하는 데 정말 번거로울 것이다. 두 사람이 자비로 인쇄하여 100 권만 인쇄할 계획이기 때문에 많은 서점들은 수량이 너무 적다는 이유로 이 요구를 거절했고, 이로 인해 정진탁은 많은 문을 닫았다. 특히' 완강한 미청관' 은 인쇄량이 너무 적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인쇄할 인력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계속한다면, 당신은 무시당할 것입니다. 혀를 피곤하게 하고 입술이 뜨거워지면, 그들은 단지 너를 외면할 뿐이다. "어쩔 수 없었지만, 그는 결국 포기하지 않고, 다른 사람에게 좋은 관계를 찾아 달라고 부탁하려고 노력했고, 그렇게 정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응? 마지막으로, 예기치 못한 어려움은 정진탁이 "조각공은 정말 노트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이며, 그 중요성은 화가만큼 중요할 수 있다" 며 "북평의 노트에 화가와 조각공을 병행해야 한다" 고 판단했기 때문에, 그는 노트에 있는 모든 화가와 조각공의 성을 방문하기로 했다. 하지만 당시 그는 "상당히 비굴하지 않았다" 고 했습니다. 세속적인 눈에는 이 작은 조각사가 무가치한 장인일 뿐이다. 샘플을 사서 조각공에게 누가 주석에 그들의 이름을 썼는지 묻는 것은 정말 이상한 일이다. 그러나 정진탁의 끈질긴 견지에서 그는 반복해서 묻고 사방으로 알아보고 몇 가지 초고를 쳐서 마침내 대부분의 이름을 찾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목조업계가 샛별처럼 흔들릴 때, 이 표창까지 더해지면 목각 역사의 마지막 페이지인 중요한 문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자신의 표기법으로 문화예술사의 모든 무명 장인을 위해' 영생' 을 할 것이라고 썼다. 이런 감정은 읽으면 매우 감동적이다.

-응? 노신은' 북평주석' 의 서문에서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자는 반드시 기교가 있어야 하고, 글쓰기의 길은 반드시 최선을 다해야 한다" 고 썼다. 만약 앞으로 작가가 있다면, 그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여 신입생을 쟁취할 것이다. 그것의 고향에 대해 말하자면, 일찍부터 한가한 여유를 가져야 한다. 이 책은 매우 짧은 책이지만 아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한 번에 한 곳에서 그림의 기복이 상당하다. 그것은 중국 목각사의 풍비가 아니라, 여러 예술품의 오래된 정원이다. 이후 관광객들의 부주의에 연루될 수도 있습니다. ""

-응? 초조함과 격변으로 가득 찬 그 시대에, 그들은 증인으로서, 옛 중국이 선진적인 서방에 의해 조금씩 썩고 침몰하고 우아하고 낭만적이며, 자기애에 날카로운 배와 총에 무자비하게 짓밟히는 것을 목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들은 가망과 기대 속에서 배회하며 천년의 무용지물이지만 아름다운 장인의 마음을 지키며 한 곳의 비바람을 기록하며 미래의 사람들이 우연히 고대를 방문할 수 있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