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중국 송나라 황제 중에는 위대한 예술가이자 수집가가 있었습니다. 이 사람은 누구였을까요?
중국 송나라 황제 중에는 위대한 예술가이자 수집가가 있었습니다. 이 사람은 누구였을까요?
재위 기간 동안 채징, 통관, 고자, 양건 등 간신들을 내세워 왕조의 우두머리가 되어 백성들의 돈을 약탈하고 사치와 낭비로 낭비했으며, 왕실의 즐거움을 위해 기사국 제도를 설치해 왕실의 사치를 조장하는 등 왕실의 위세를 과시했습니다. 그는 또한 이국적인 꽃과 돌을 구하기 위해 사방에서 찾아다니며 '꽃과 돌 갱'으로 알려진 카이펑으로 운반하여 연푸궁과 부르고뉴를 건설했습니다. 그는 도교를 믿었고 자신을 "도교 황제, 학교의 지도자"라고 부르며 대규모 프로젝트를 건설했습니다. 서안허 2년(1120년), 사신은 진나라와 요를 공격하기로 조약을 맺었습니다. 서안허 7년, 진나라 군대가 송을 공격하기 위해 남하했습니다. 그는 조환(진나라 황제)으로 옮겨져 황제의 아버지라고 주장했습니다. 경강 2년(1127년)에 진종 황제와 함께 진나라 군대에 사로잡혔습니다.
송 혜종 황제 재위 기간 동안 다양한 유물, 문자, 회화를 수집하고 한림화원을 확장했으며, 문관들로 하여금 『수안허박수』, 『수안허화』, 『수안허보구』 등의 책을 편집하게 하여 회화 예술을 크게 진흥하고 옹호했다. 그는 연주, 그림과 서예, 노래와 가사에 능했으며 생전에 많은 작품을 썼지만 모두 유실되었습니다. 살아남은 그림은 '연화도'다.
황제가 되기 전에는 그림과 서예를 좋아했고, 쉬 선장, 자오 종뤄 등 화가들과 사교를 즐겼다. 즉위 후에는 정치적으로 무능했지만 그림과 서예에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여 중국 회화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중 하나는 회화 아카데미에 대한 그의 관심과 발전이었습니다. 그는 충녕에서 3년을 보냈습니다(165438년 이상). 회화는 불교, 도교, 인물, 풍경, 새와 동물, 꽃과 나무, 집과 나무 등 여섯 가지 분야로 나뉘었습니다. 고대인들의 시가 시험 문제로 출제되었습니다. 입학 후에는 신분에 따라 '히다야쓰이류'와 '기타류'로 나뉘었습니다. 그들은 서로 다른 장소에서 생활하며 훈련을 받고 끊임없이 평가를 받았습니다. 화원(畵院)에 입학한 사람들은 올바른 그림과 예술, 황제의 명을 기다리는 일, 제사를 지내는 일, 제물을 바치는 일 등을 부여받았습니다. 또한 화가이자 회화의 대가였던 희종은 아카데미 창설에 지도와 관심을 기울여 이 시기에 아카데미 창설이 가장 번성했습니다. 그의 지시에 따라 왕실의 소장품도 크게 풍부해졌고, 궁궐에서 수집한 그림과 서예는 『수안허수문』과 『수안허수문』으로 편찬되어 오늘날 고대 회화사 연구에 중요한 자료가 되었습니다.
조지는 아카데미의 화가들에게 요구한 것처럼 세밀하지 않고 투박한 수묵화를 그리는 등 자신의 창작관을 고수했습니다. 우리에게 내려온 많은 작품들은 그의 서명이 있지만 그림은 더 세밀합니다. 예를 들어 용석지도, 황금 닭지도, 노래를 듣고, 눈 강이 산으로 돌아가는지도 (모두 고궁 박물관 소장), 루이 허지도 (요녕성 박물관 소장), 녹색 대나무 두 새지도 (미국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소장)는 전문가들로부터 전문가 걸작으로 인정 받고 있으며, 미국 닐슨에서만 유명한 청명 상 게투는 서예와 그림의 황제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평화와 번영의 역사를 기념하는 이 두루마리를 완성한 장쩌돤은 송나라 혜종 황제에게 처음 선물했고, 혜종은 이 그림의 첫 번째 수집가가 되었습니다. 중국 역사상 서예와 회화의 대가였던 송희종은 이 그림을 매우 좋아하여 그의 유명한 '가늘고 뾰족한' 서체로 '청명상허투'라는 네 글자를 이중 용(현재의 작은 인장체)으로 써서 그림에 새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