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국화를 묘사한 고대 시 3단계

국화를 묘사한 고대 시 3단계

국화를 묘사한 고대 시의 세 번째 수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국화'는 황조 당나라의 작품입니다.

서풍이 온 집 마당에 국화를 심으니, 차가운 나비는 보기 힘들다. 내가 내년의 디청이라면 복숭아꽃을 보러 갈 것이다.

해석:바스락거리는 가을바람이 땅에서 불어오고 정원에 국화꽃이 흔들린다. 꽃의 수술에는 차가움이 가득하고 나비와 벌이 오기 어렵다. 언젠가 나는 봄의 신이 되어 봄이 되면 국화와 복숭아꽃이 함께 피도록 준비할 것이다.

2."국화"의 작가는 당나라의 원전입니다.

가을의 수풀은 수맥처럼 담장 주위로 점점 더 기울어졌다. 꽃 중에서 국화가 선호되는 것은 아니지만 이 꽃은 더더욱 꽃이 없다.

설명:시인 타오위안밍의 집처럼 보이는 집을 가을 국화송이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울타리를 둘러싸고 있는 국화꽃을 보고 있으면 해가 지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합니다. 꽃 중에서 국화를 좋아해서가 아니라 국화가 피고 나면 더 좋은 꽃을 볼 수 없기 때문이죠.

3. 국화의 저자 정구는 당나라에 살았습니다.

공의 아들은 국화 묘목을 평범한 잡초로 취급해서는 안 된다며, 중양절이 되면 국화들이 절에 모여 우위를 다투게 됩니다. 이슬 맺힌 햇살은 국화를 더 펑런, 풀 풀 둑에 가득한 향기로 만들어 기와 소나무의 매우 높지 않은 곳에서 기생하는 것을 질투하지 않습니다.

해석 : 아들과 귀족 여러분, 국화 묘목을 평범한 잡초로 취급하지 마십시오. 청양 축제에는 국화가 사원에 심어지고 모든 꽃이 경쟁합니다. 이슬과 햇살은 국화를 더 풍부하게 만들고 향기는 수영장 은행을 녹색으로 가득 채우고 기생 왓슨이 매우 높든 부러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4."차가운 국화"의 저자 정시사오, 송나라

꽃은 백송이가 아니며 독립적인 울타리의 관심은 끝이 없다. 향기를 북풍에 날리는 대신 나뭇가지에 붙잡고 죽음을 기다리는 것이 낫다.

해석 : 당신은 가을에 피고 꽃과 어울리지 않습니다. 드문드문 울타리 곁에서 홀로 당신의 감정과 관심은 줄어들지 않습니다. 차라리 차가운 북풍에 죽느니 나뭇가지에서 죽겠다!

5. '국화'의 저자 리상인은 당나라에 살았나요?

진한 보라색, 밝은 노란색. 타오위안밍의 '녹색 울타리'의 색과 뤄한푸의 향기가 있습니다.

국화는 젖은 이슬방울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석양을 두려워합니다. 기꺼이 물가에 머물며 앵무새의 잔을 마시며 부자의 잔치에 오기를 희망한다.

해석: 짙은 보라색과 밝은 노란색. 도원명의 담장 옆에 있는 국화의 색깔과 로한 저택의 싱그러운 향기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국화는 이슬에 젖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다가오는 석양만 두려워합니다. 물가에 머물며 앵무새의 잔을 마시는 사람들은 부잣집의 호화로운 잔치에 오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