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나무 절약에 관한 시

나무 절약에 관한 시

1. 나무를 살리는 것에 관한 시는 씨앗이 얼마나 작은가이다.

뿌리를 내리고 연약하고 섬세하게 싹을 틔웠다.

이슬을 머금고

더위와 가뭄과 홍수를 겪으며

일 년에 한 번 마음속에서 둥글게.

태워지기가 얼마나 힘드나요?

몇 년이 지나면

큰 나무는 키가 자란다.

크고 무성하게 자랍니다.

공기도 신선하고 환경도 좋아요.

요즘 사람들은 동정심이 없는 게 안타깝다.

사방에 불을 질러서

모두에게 더 많이 절약할 것을 촉구합니다.

연필, 종이, 가구

집을 짓는 데 더 많은 나무가 사용됩니다.

모든 곳에서 나무 없이는 생활할 수 없습니다.

목재는 수십 년 동안 만들어져 왔습니다.

몇 분 안에 베어낼 수 있고

몇 일 안에 폐기해야 합니다.

몇 달 후에 다시 돌아옵니다.

이 계산은 매우 어렵습니다.

비용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너무 비인간적이죠.

조금이라도 소중히 여기라고 조언합니다.

삶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사랑은 미래 세대를 위한 것입니다.

환경은 신선하고 오염이 적습니다.

쇼 아이는 자원을 절약한다

행복한 삶

2. 나무의 시를 소중히 여긴다. 언제 어디서나 시를 노래하세요. 장도치의 영매. 2. 봄의 도시가 번성하다 - 당나라. 한홍의 차가운 음식. 3. 손에 향나무 가지를 접으면 지상에 아무것도 없어야 한다 - 노래. 왕안시의 만나 노래. 4. 새벽 추위 밖의 녹색 연기, 봄의 붉은 살구 가지. 붉은 살구가 담벼락에서 나오네 - 예송사왕, '동산에 갈 가치가 없다'.6. 동풍을 아는 자는 반드시 봄이 온다 - 송주서, '봄날'.7. 동쪽에서 떠오르는 해, 강물은 붉고 봄이 되면 강물은 푸른 듯이 푸르다 - 송백수, '봄날'. -탕백주이, '강 남쪽을 기억하며' 8. 초록빛이 조금만 있어도 봄빛을 옮길 필요가 없다 -명나라 깊은 골목 살구꽃을 팔다 -유송유, '임안의 봄비 시작' 10. 물 건너 그림자는 얕고 달의 황혼은 희미한 향기를 품고 떠다닌다. -송림부, 「산원의 작은 매화」 11. 도시의 복숭아와 매화는 비바람을 걱정하고, 봄에는 유채꽃이 개울가에 있네-- 12. 봄바람은 금지된 꽃을 해결하지 못하고, 다시 눈부신 혼돈이네. -송. 얀슈 "모래 위를 걷다" 13. 양춘 2월과 3월, 같은 색의 풀과 물 - 진레푸 고시 "주맹" 14. 강남 2월 향기로운 풀이 풍성하고, 봄 이슬비 속에서 - 다른 색으로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 - 송.. -송나라 양완리, 「순시사 새벽에 임지팡을 배웅하며」 16. 꽃은 도움 없이 피어나고 데자뷰는 돌아오네 - 수, 「너구리 개울 모래」 17. 꽃 중에서 국화를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피는 꽃이 없는 것이니 - 당유안전, 「국화꽃 국화" - 송 . 59360.88638688661 왕안시, "승천하는 과저우" 20. 연꽃은 강 남쪽에서 뽑을 수 있고, 연잎은 그의 것이다! -한러푸 민요 "강남" 21. 샤오허는 뿔 끝만 드러내고, 위에 잠자리가 서 있다 -송양완 53."작은 연못"에서 22. 추양 시든 비에 잎, 물은 맑고 둥글고, 바람과 연꽃은 들어 올릴 하나-. -송 저우 방얀, "수 커튼 커버"23. 누가 얇은 잎을 자른 것인지 궁금합니다. 서리가 내린 잎은 2월보다 더 붉다 - 당두무의 '산속을 걷다' 25. 세상 끝에는 향기로운 풀이 없다 - 시경의 '나비 연인' 26. 산불은 없앨 수 없고, 봄바람은 다시 높이 불다 - 당나라. 백주이의 "고대 풀과의 작별" 27. 하늘은 가랑비가 내리고 가을 하늘은 높지만 풀은 가까이 있지 않다 - 당한유. 그러나 이제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을 기억하고 얼마나 많은 꽃이 부러 졌는지 궁금합니다! Tang.

맹하오란, '봄 새벽' 29. 숲속 매미의 침묵, 토나미야마는 더욱 한적합니다.

맹하오란, "봄 새벽" 29. Liang. 왕제 "뤄시 속으로" 30. 흰 강물 위의 새들, 산의 초록과 흰색 - 당두푸 "두 절대선" 31. 대나무 밖 복숭아꽃 서너 송이, 강물의 따뜻한 물의 오리가 먼저 - 시 "희총 칠팔십팔". 강가의 저녁 풍경. 꽃은 점차 매력적입니다.

3. 나뭇잎에 관한 시는 폭포수처럼 떨어지고, 긴 강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당나라 두보(杜甫)의 '높은 곳을 오르다' 중에서

바람은 날카롭고 높고, 원숭이와 원숭이는 슬프게 비명을 지르고, 새들은 백사장의 하얀 모래 위에서 소용돌이친다.

끝없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며 잎을 떨어뜨리고, 양쯔강은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급류와 낙차를 일으키고 있었다.

슬픈 가을 풍경 속, 영원한 방랑자, 병마에 시달리며 오늘도 높은 단상에서 홀로 살아가는 이씨.

모든 고난과 미움의 괴로움으로 백발이 성성하고, 술잔과 잔이 깨져 매달려 있다.

번역

바람은 강하고 하늘은 높고, 물은 맑고 모래는 하얀 강 위에는 새들이 날아다니니, 참으로 슬프구나.

끝없는 나무들이 나뭇잎을 바스락거리고 양쯔강의 끝없는 물결이 굴러갔다.

가을빛에 슬퍼하며, 오늘도 높은 플랫폼에서 혼자서 평생의 병을 앓고 있는 마일을 느낀다.

천 번의 고난 끝에 백발이 성전에 가득하고 슬픔의 잔이 걸려 있네.

4. 나무에 관한 시가 잡시와 섞여 있다.

공자전

바람과 천둥은 아홉 주에서 성난다.

천 마리의 말이 여행하기 어려운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하나의 모델에만 집착하여 재능을 버리지 말고 다시 일어서기를 바란다.

주석...

1."전해의 잡시"의 220번째 시입니다. 지우저우:중국.

2. 성난:시끄러운 상황.

3. 시:기울다.

4. 헤이(y와 n):음소거. 완마치치:비유하자면, 사회적, 정치적 상황은 생기가 없습니다. 결국 결국 결국.

5.섭리:창조자. 재:다시. 기운을 내다:마음을 다잡다.

6. 건강:탄생.

번역

폭풍과 같은 위대한 힘만이 하나님의 땅을 생명으로 채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왕조 본체의 침묵은 궁극적으로 슬픈 침묵입니다.

천황은 이제라도 정신을 차리고,

특정 사양에 집착하지 말고, 더 많은 인재를 등용할 것을 제안합니다.

작성 배경

도광제 19년(1831년), 공자전은 관직을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아내와 자식을 만나기 위해 북쪽으로 여행을 떠났다. 북방과 남방을 오가는 동안 그는 청나라 조정의 인재 억압과 구속을 느꼈고, 사회를 바꾸고자 하는 강한 열망을 표현하기 위해 315편의 시를 썼습니다.

감상문 작성하기

이 시는 뛰어난 정치시입니다. 전체 시가 층층이 쌓여 세 단계로 나뉘는데, 첫 번째 단계에서는 수천 명의 군대가 침묵하고 왕조가 침묵하는 사회의 생명이 없는 현실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수준에서 저자는 이 둔하고 부패한 관점을 바꾸기 위해서는 폭풍의 거대한 힘에 의존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비유하자면, 중국은 활력을 되찾기 위해 극적인 사회 변화를 겪어야 합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저자는 그러한 힘은 인재에서 나오며 황실이 해야 할 일은 틀을 깨고 인재를 추천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래야만 중국에 희망이 있을 것입니다. 이 시는 '규슈', '벼락', '만마', '천궁' 등과 같은 주관적인 이미지를 선택하여 심오하고 장엄합니다.

5

5. "나무"를 묘사하는 구절은 무엇인가요? 당신은 무엇을 좋아하나요? 백주이, "월나라 사람들의 노래"

2.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긴 강물이 흘러가는 것을 본다. 탕두푸 '승천'

3. 남편의 궁궐 꽃은 잘 피어나고, 봄꽃은 경쟁자가 없다. 당한유 '모란의 노래'

4. 산은 고요하고 공허하며 창백하고 숲이 우거져 있다. 왕웨이의 <친구를 집으로 보내는 두 민요>(위)

5. 나무도 많고 약초도 많다. 한 조조의 <관양창해>

6.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멀리 보이는 산의 창백한 푸른빛을 바라보았다. 당맹하오란의 '노인들의 마을을 지나며'

7. 마당에는 초록색 잎을 가진 이상한 나무들이 있습니다. 한 레푸

8. 재스퍼가 나무에 옷을 입히고 10,000개의 녹색 비단으로 만든 태피스트리를 걸었습니다. 허장즈의 '노래하는 버드나무'

9. 봄바람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열었습니다. 탕전센의 '백설의 노래'는 천장관 우를 집으로 배웅한다

10. 침몰하는 배 옆으로 천 개의 돛이 지나고 병든 나무가 만 그루의 나무를 봄으로 이끌었다. 유당유시 '양주 첫 만남, 롯데를 감상하다'

1. 탕두푸 '높은 곳으로 오르다'

바람은 날카롭고 높았으며, 원숭이와 원숭이는 슬프게 비명을 지르고 새들은 백사장의 하얀 모래 위에서 빙빙 돌고 있었다.

끝없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며 잎을 떨어뜨렸고 양쯔강은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급류에 휩싸였다.

슬픈 가을 풍경 속, 영원한 방랑자, 병마에 시달리며 오늘도 높은 단상에서 홀로 살아가는 이씨.

모든 고난과 쓰라린 증오, 백발이 성성한 머리, 술잔과 깨진 잔이 걸려 있다.

바람이 높고 하늘이 높을 때 원숭이가 우는 것은 슬프다. 맑은 강과 백사장을 맴도는 새들이 있습니다. 끝없이 펼쳐진 나뭇잎 바스락거리는 나무와 끝없이 흐르는 양쯔강 물결. 단풍에 슬픔을 느끼고, 평생을 떠돌아다니며 병을 앓고 있는 마일스가 오늘도 높은 플랫폼에 홀로 서 있습니다. 천 년의 고통 끝에 백발이 성전에 가득하고 슬픔의 잔이 걸려 있네.

주:1. 첫 번째 제목은 '아홉째 날에 높은 곳에 오르다'입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아홉 번째 달 아홉째 날에 산을 오르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두보의 시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당 대종 2년(767년) 가을 중양절에 지은 시.2. 통곡:유인원이나 원숭이의 날카로운 울음소리.3. 주(화신):물 속의 작은 대륙, 물 속의 작은 땅.4. 날아오르는 새:새가 바람에 날아올라 빙빙 도는 것.5. 뒤로 날아가는 새. 등:구불구불하다.5. 낙목:가을에 떨어지는 낙엽을 가리킴.6. 바스락거림:식물이 떨어지는 소리를 비유함.7. 멀다: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음.8. 빈객:오랫동안 떠돌다.9. 백년:또는 일생, 노년을 가리킴.

2. 조조의 <바다를 바라보며> 조조는 동해안 제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바라보았다.

바다는 너무나 광활하고 끝이 없었으며, 섬들은 그 위에 높이 솟아 있었다.

나무와 시든 풀 수백 그루가 무성했고, 가을바람은 슬픈 소리로 나무를 불었고, 바다는 거대한 파도로 밀려오고 있었다.

해와 달의 궤도는 광활한 바다에서 나오는 것 같았다.

해와 달의 여정, 만약 밖으로 나온다면.

한승연은 깜짝 놀랄 만큼 재능 있는 스타입니다.

내 마음의 그리움을 이 시로 표현할 수 있어 행복하다.

동쪽으로 걸어서 제석산에 오르면 바다의 경이로움을 즐길 수 있다. 파도가 출렁이고 바다 속 섬들이 줄지어 구름 위로 높이 솟아 있다. 산 정상에 서니 마음속의 파도가 파도처럼 밀려왔다가 썰물처럼 빠져나갔어요. 사방에 나무와 꽃이 무성했고, 너무 조용해서 마치 명상을 하는 것 같았습니다. 잔잔한 바람이 불고 풀이 흔들리고 바다는 거대한 파도를 일으키며 우주를 집어삼킬 듯이 구르고 포효했습니다. 바다는 얼마나 넓은지, 해와 달은 바다의 가슴에서 나온 듯 가라앉고, 밝은 별들 속 은하수 역시 바다의 품에서 나온 것만 같았다. 아, 정말 멋지네요. 자유롭게 노래하고 감정을 표현해 봅시다.

주석:(1)의견:찬성. (2)찬성:승선은 관광이다. (3)제석:산의 이름. 제석산은 현재 하북성 창리현으로, 207년 가을 한선디 건안 12년 조조가 우환을 정벌할 때 이곳을 통과했다. (4) 창 : "창"을 통해 청록색. (5)하이 : 발해. (6) 그는 : 어떻게. (7) 단단: 물결이 흔들리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