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허난성 뤄양에 있는 룽먼 석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허난성 뤄양에 있는 룽먼 석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룽먼 석굴은 중국 4대 석굴 중 하나입니다. 다른 세 석굴은 산시성의 윈강 석굴, 간쑤성 둔황의 모가오 석굴, 간쑤성 톈수이의 마이지산 석굴입니다. 불교 예술의 보고인 룽먼 석굴은 1961년 일찍이 국무원이 최초의 국가 중점 문화유적 보호 단위 중 하나로 발표했고, 1982년에는 국무원이 국가 명승지 1순위로 발표했으며 2000년 10월 30일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세계유산위원회는 "룽먼 지역의 석굴과 불교사원은 북위 말기부터 당나라(서기 493~907년)까지 중국에서 가장 크고 최고의 조형 예술을 선보입니다. 이 예술 작품들은 불교의 종교적 주제를 세밀하게 묘사하고 있으며 중국 석조각 예술의 최고봉을 대표합니다. 2006년 6월, 건설부 중앙문명국, 국가관광국으로부터 "국가문명풍경구"로 선정되었고 2007년 4월, 국가관광국으로부터 최초의 "5A급 관광명소"로 선정되었습니다. 2009. 2009년 룽먼 석굴은 중국 세계 기네스 협회에 중국에서 현존하는 석굴이 가장 많은 석굴로 등재되어 중국에서 가장 많은 석굴을 보유한 석굴로 기록되었습니다.
롱문석굴
롱문석굴은 뤄양시에서 남쪽으로 13km 떨어진 샹산과 롱문산이 마주보고 이강이 흐르고 있어 마치 천연의 문처럼 생겼다고 해서 고대 이름인 '이취'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수나라 양제(楊帝)가 낙양 북쪽에 있는 망산에 올라 멀리서 낙양 남쪽에 있는 이케를 보고 수행원에게 "여기가 바로 용황제의 관문이 아닌가?"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옛사람들은 왜 이곳에 도읍을 정하지 않았습니까?"라고 물었다. 한 신하가 옛사람들이 그것을 몰랐던 것이 아니라 폐하를 기다렸을 뿐이라고 어리둥절하게 대답했다. 양제는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하여 낙양에 수나라의 동쪽 수도를 세우고 궁전의 정문을 이괄을 마주 보게 했습니다. 그 후 이케는 관습적으로 용문이라고 불렸습니다.
과거의 의료 역사
룽먼은 아름다운 경치와 쾌적한 전망, 온천이 있습니다. 예로부터 룽먼산의 색채는 뤄양의 8대 명승지 중 으뜸으로 꼽혔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백주이는 "뤄두의 네 교외, 산과 강이 승리하고 룽먼이 첫 번째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룽먼 석굴은 산과 물의 절벽 사이에 발굴된 석굴입니다. 북위 왕조의 샤오원 황제가 핑청(현재의 산시성 다퉁)에서 뤄양으로 천도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샤오원 황제는 수도가 북쪽에 있어 통치에 도움이 되지 않고 낙양 자연 조건의 중앙 평원에 위치해 있다고 생각하여 서기 493년에 수도를 낙양으로 옮기면서 동시에 롱먼 석굴을 건설하기 시작했습니다. 동부 위, 서부 위, 북부 제, 북부 주, 수, 당, 북부 송 왕조 400 년, 그 중 북부 위, 당나라, 대규모 건설 시간 140 년 이상을 통해 Longmen Grottoes. 따라서 룽먼의 모든 동굴 중 북위 왕조가 약 30 %, 당나라가 60 %, 다른 왕조는 약 10 %를 차지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동산과 서산에 2345개의 동굴과 70개 이상의 탑이 있다고 합니다. 롱먼 석굴은 중국에서 가장 많은 고대 비문이 있는 곳으로 고대 비문의 숲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유명한 룽먼 이십주(龍門二十洲)와 추이취(秋耳桂)의 위(衛)나라와 연화동(蓮華洞)의 명문을 포함해 2,860여 개의 명문이 있습니다.
탕카이는 모범적이며 중국 서예 예술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룽먼산에는 11,000여 개의 불상이 있으며, 그 중 가장 큰 루세나불상은 높이가 17.14미터, 머리 높이 4미터, 귀 길이 1.9미터에 달합니다. 가장 작은 불상은 연꽃 동굴에 있는데, 각각 길이가 2센티미터에 불과하며 미세 조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롱먼 석굴은 여러 시대에 걸쳐 왕족의 소원과 동상이 가장 집중된 곳으로, 왕실의 의지와 행동의 구체화입니다. 북위와 당나라의 동상은 매우 다른 시대 양식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라진 북위 동상 윤강 석굴 동상은 거칠고 장엄하며 두꺼운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점차 생동감 있고 섬세하며 온화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 북위 동상은 길고 가늘고 어깨가 얇은 가슴이 곧고 곧은 칼로 조각 된 옷 패턴이 견고하고 단순합니다. 북위 왕조, 사람들은 얇은 아름다움을 옹호하기 때문에 부처 조각은 또한 뼈가 맑은 이미지를 보여주는 예술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당나라 사람들은 아름다움을 위해 뚱뚱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당나라 부처의 얼굴은 둥글고 어깨는 넓고 가슴은 부풀어 오르고 옷 패턴 조각은 둥근 칼로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이루어집니다. 용문 석굴 당나라 동상은 북위 왕조의 우수한 전통을 계승하고 한족의 문화를 흡수하여 견고하고 생생하며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사실적인 스타일을 만들어 불상 조각 예술의 정점에 도달했으며 용문 석굴은 서예 예술의 역사에서 보물이기도합니다. 유명한 서예 걸작인 '롱먼 스물'은 후대의 베이타오 감정가들이 롱먼 석굴의 수많은 돌 비문 중에서 선택한 최고의 서예입니다. 이 비문은 소원 성취자 동상의 동기와 목적을 기록할 뿐만 아니라 석굴의 고고학적 무대에 대한 근거를 제공합니다. 청나라의 학자 강유위는 사회 전반에 걸쳐 위나라 비문으로 글씨를 쓰는 것을 강력히 옹호했으며, 도약하는 획, 자연스러운 구조, 살과 피의 풍요로움 등 위나라 비문의 10가지 아름다움을 칭찬했습니다. 오늘날 위서판은 슬로건과 장식용 문구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20개의 핀이 서예에서 중추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룽먼 석굴은 불교 문화의 예술적 표현이지만 당시의 정치, 경제, 문화적 관습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석굴은 종교, 예술, 건축, 서예, 음악, 의상, 의학 등과 같은 수많은 물리적 자료를 보존하고 있기 때문에 거대한 석조 예술 박물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