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전체시 "시 클래식-카이 웨이"의 해석
전체시 "시 클래식-카이 웨이"의 해석
완두콩 싹을 다시 땄고 야생 완두콩은 부드러웠습니다. 그가 집에 왔는데 우울하다고 가정해봅시다. 슬프면 슬프고, 배고프면 배고프고, 목마르면 목마르다. 10번 방어는 아직 결정하지 않았으니 11번을 받겠습니다.
유럽 연합을 집어 들고, 유럽 연합은 방금 12에서 멈췄습니다. 집으로 돌아가서 13에서 멈춘 것 같아요. 왕은 어색해, 14. 15가 걱정돼서 못 하겠어! 빌비호 17? 목장의 꽃 18. 그 루시 19. 신사의 차 20. 명예로운 차 운전 21. 나뭇잎 22. 감히 내가 어디에서 평화롭게 살 수 있을까? 한 달간의 싸움을 위해!
말 네 마리 운전, 말 네 마리, 23. 신사는 24, 악당은 25. 네 줄의 날개 26, 물고기 수트처럼 27. 매일 28을 그만두지 않나?
아르마딜로 동굴 가시 29! 난 지나갔어, 버드나무 30. 오늘은 생각 31, 비와 눈 32. 길은 진흙탕이고 걷기 힘들고 배고프고 목마르다. 슬픔으로 가득 찬 슬픔으로 가득 찬 슬픔, 지나간 나의 슬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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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콩과식물, 흔히 다우배추라고도 하며 식용.
2. 일:생활. 중지:보조.
3.월:말하거나 보조로 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4. 모: "황혼 지대"의 원래 단어. 연말이 되면 한 해가 저물어 가는 시기.
5. 아무것도 없음: 아무것도 없음.
6. 아르마딜로(ǔ뉴욕n): 춘추시대에는 북방 소수민족을 디(迪), 전국, 진, 한 시대에는 슝누(雄夷)라고 불렀다.
7. 시간이 없다. 여가. 개정:무릎을 꿇고 앉다. 집:평화롭고 행복하게 살다.
8. 치열할 치열:불이 매우 커서 걱정하는 것을 묘사합니다.
9. 로드:보조.
10. 주둔:주둔. 딩:안정.
11. 대사:메시지를 전달하는 사람. 고용하다:질문하다.
12.강:베치가 연한 것에서 오래되어 거칠고 단단하게 변하는 것을 가리킴.
13. 양(陽):여름 달력의 네 번째 달 이후를 뜻하는 양력.
14.(ǔ):멈추다.
15.죄책감:고통. 공주, 매우 고통스럽다.
16. 오다:집에 가다. 오지 마라, 돌아가지 마라.
17.두:아세나프텐이라는 단어를 빌려서 꽃이 만개했다. 허웨이:이게 뭐야?
18. 창:창디, 탕디.
19. 루:키가 큰 마차 "条"와 같습니다.
20.준지:장군을 가리킴.
21. 군용 차량 :병력을 운반하는 차량.
22. 네 마리의 말:전차에 앉아있는 네 마리의 종마. 카르마:말은 키가 크고 잘생겼다.
23. 너구리(꾸이) 너구리:힘이 세고 잘 생긴 말.
24. 바이:바이.
25. 악당:졸을 가리킴. 필립(피이): "피난처"는 은폐를 가장한 것입니다.
26. 날개: 깔끔하고 능숙함.
27. 코끼리: 상아를 박은 활. 물고기 옷:물고기 가죽으로 만든 화살 주머니. "옷"이라는 단어는 "히로시"라는 단어를 가리키는 데 사용됩니다.
28. 일경: 일경.
29. 등뼈 : "급한"과 같다.
30.이이:버드나무 가지가 바람에 펄럭인다.
31.시:보조어.
32.유:동사로서, 눈이 내리다. 피피:눈송이가 날리다.
감상문 만들기
비나 눈이 내리는 추운 겨울날, 퇴역한 군인 신병이 혼자 집으로 걸어가고 있었다. 길은 험하고 배고프고 목이 마른데 국경은 점점 더 멀어지고 마을은 점점 더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이 순간 그는 고향을 바라보며 현재와 과거를 떠올리고 복잡한 생각과 복잡한 감정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고된 군 생활, 치열한 전투 장면, 산 정상을 향한 수많은 등반 장면이 그의 눈앞에 하나씩 다시 나타납니다. '차이웨이'는 3천 년 전의 오래된 체스 작품으로, 돌아가는 길에 추억과 한숨이 교차하는 작품입니다. 그 범주는 대담한 우아함에 속하지만 국가 스타일과 매우 유사합니다.
시는 세 개의 층으로 나뉘어진 여섯 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대한 회상이기 때문에 플래시백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처음 세 장은 향수병을 회상하고 집으로 돌아가기 어려운 이유를 설명하는 한 층입니다. 이 세 장의 처음 네 줄은 집에 대한 향수병과 그리움을 점진적으로 표현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느낌은 점점 더 절박해지고 견딜 수 없게 됩니다. 첫 문장은 유럽연합을 조롱하는 것으로 시작하지만, 유럽연합은 번영하고 부유합니다. 베치는 식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수들은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 베치를 따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발언은 국경 수비대의 고충을 반영하는 언어적 표현입니다. 국경에서 군인들이 하는 '베치 따기'는 고향에서 여인들이 하는 '파리 잡기'와 '뽕 따기'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주둔지는 힘들뿐만 아니라 길기도 합니다. "위도 멈추고", "연약하게 멈추고", "그냥 멈추고"는 단계별로 싹이 트고 싹이 트고 부드러운 묘목이 된 다음 줄기와 잎이 굳어지기까지의 베치의 성장 과정을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세월은 멈출 수 없다', '양년은 멈출 수 없다'와 함께 세월의 흐름과 오래 지속되는 주둔지를 상징합니다. 연초에 상황이 바뀌면 "고향으로 돌아가겠다"고 말하지만 오랫동안 돌아 오지 않을 것이며, 항상 목숨을 잃을 위험에 처한 경비병들에게 어떻게 "걱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수비대로 돌아가는 것이 왜 그렇게 어려운가요? 아르마딜로의 고통 때문에 집을 떠나고, 잦은 전쟁 때문에 주둔지가 불확실하고, 왕이 끝이 없기 때문에 쉴 시간이 없다 : 마지막 네 문장은 층층이 설명됩니다. 근본 원인은 "귀신의 이유"입니다. 한서? 슝누전기는 "왕이 (주)주에 잡혀갔을 때 왕실은 쇠퇴했고, 룽디가 중국을 침략하여 지배했습니다. 중국이 병들었을 때 시인들이 일어났다. 그는 병에 걸렸을 때 '가문이 망했으니 부끄럽다'고 노래했습니다." 이것이 작품 '차이웨이'의 배경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르마딜로의 고통에 대해 평범한 사람들은 서비스를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한편으로는 향수를, 다른 한편으로는 전투의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 세 장은 개인적인 향수병과 국가를 위해 싸워야 한다는 책임감, 모순되지만 똑같이 진실한 두 가지 생각과 감정이 서로 얽혀 있습니다. 사실 이것은 시 전체의 정서적 어조를 구성하기도 하는데, 다만 개인적인 향수병과 전투에 대한 책임감이 각 장마다 다른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을 뿐입니다.
4장과 5장은 행군과 전투의 격렬한 삶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군사적 능력의 힘과 경계 태세의 엄격함에 대해 시종일관 이야기합니다. 또한 슬픈 향수병의 분위기에서 격렬한 전투의 분위기로 바뀌기도 합니다. 네 줄로 이루어진 이 두 장은 같은 의미이며 네 겹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네 장의 첫 네 줄에서 시인은 "신사의 전차"를 "안정의 지혜"로 일으켜 세우며 군인 특유의 영웅적인 느낌을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전차 주변에는 "전차 운전, 4 산업 싸움"이라는 두 가지 전투 장면을 묘사합니다. 감히 내려놓으면 1월 3일에 행복할 것이다."라고 적혀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방대한 군대, 높은 사기, 잦은 전투를 묘사합니다."네 마리의 종마를 몰고, 네 마리의 종마를 몰고. 신사들은 그들을 따르고 악당들은 날아다닌다." 이것은 다시 병사들이 전차를 엄호하고 장군의 지휘 아래 전차 뒤를 따르는 장면을 자세히 묘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전투 장면에서는 병사의 장비에 "물고기 수트처럼 네 줄의 날개"라고 적혀 있습니다. 군마는 강하고, 잘 훈련되고, 무장하고, 무적입니다. 병사들은 아르마딜로가 기승을 부리자 "아르마딜로는 몸에 구멍과 가시가 있다"며 매일 출동할 준비가 되어 있었으며, 이는 당시 국경의 상황을 반영하는 동시에 귀환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음을 설명합니다. 이 두 장의 군대 생활에 대한 묘사를 바탕으로 마오쉬는 차이웨이가 군인들에게 "군대를 파견하여 지키라"고 충고하는 시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시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시 전체에 표현된 모순적인 감정을 보면 주둔군은 향수병과 큰 그림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국가의 흥망성쇠에 대한 헌신이 부족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따라서 고향으로 돌아오는 긴 여정에서 생사를 넘나들던 어제의 삶을 회상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수필 전체를 관통하는 정서적 주제는 향수병의 슬픔이다. 기억에서 현실로 돌아온 주둔군 병사를 깨운 것은 갑작스럽게 내린 눈발이었고, 그는 더 깊은 슬픔에 빠졌을지도 모릅니다. 슬프지 않고 어떻게 과거와 현재를 기억할 수 있을까요? "어제 나는 떠났어, 윌로우 이치. 오늘 생각해보니 비가 오네." 이 장면을 쓰면 더 서정적입니다. 개인의 삶은 '오늘'과 '과거', '오고 있음'과 '가고 있음'이라는 시간 속에 존재합니다, '오늘'과 '과거', '오고' '가는', '눈 내리는 비'와 '버드나무 이이'의 변화하는 맥락 속에서 경비병들은 전쟁으로 인한 삶의 낭비, 생명의 소멸, 생명의 가치 부정을 깊이 체험한다. 이 비할 데 없는 문학적 정서는 그 어느 때보다 새롭습니다. 지금까지도 이 네 줄을 읽으면 슬픔을 느끼지 않을 수 없는 것은 시적 영역에서 생명의 소멸에 대한 깊은 감각 때문일 것입니다. "목마름과 배고픔을 안고 천천히 걷는 것"은 길고 위험한 귀향길, 부족한 짐, 배고픔과 추위와 함께 삶의 절박한 곤경이 그의 슬픔을 더욱 깊게 합니다. "걷는 데 지연"에는 부모님과 아내에 대한 경비원의 걱정도 포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몇 년 후에 고용될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런 귀환이 오면 "이제 마을에 다가가서 사람들을 만나면 감히 한 마디도 물어볼 수 없다"(한강 건너 당나라)는 두려움이 필연적으로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이 비 내리는 광야에는 아는 이도 위로할 이도 없고, "내 마음은 슬프지만 무엇 때문에 슬픈지 모르겠다"는 외로움과 무력감에 대한 한탄으로 시 전체가 끝납니다. 시 전체에서 지배적 인 감정의 전형적인 의미는 군사를 설득하기 위해 주둔군을 보내 전쟁에서 싸우는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후퇴하는 왕조와 오랑캐 간의 전쟁 갈등을 배경으로 국가의 군사 행동에 종속 된 개인을 전장에서 분리하여 오랫동안 주둔지에 있었고 귀환을 염려하는 주둔군의 내면을 표현함으로써 전쟁에 대한 주나라의 혐오와 반감을 나타냅니다. 차이웨이는 시대를 막론하고 전쟁을 혐오하는 시의 조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나는 한때 부재했는데, 버드나무는 가만히 있다." 오늘은 비가 내리는 것 같다"는 '삼백시'의 명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조 "서빈빈 선정"은 1500년이 넘는 해석의 역사에 대한 평가입니다. 장자이의 왕푸지의 시는 "슬픔을 음악으로 쓰고, 슬픔을 음악으로 쓰고, 슬픔과 행복을 두 배로 만든다"는 시인의 만트라가 되었고, 류시자이의 "예술적 개요"는 시인이 가장 좋아하는 문구가 되었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구문은 조자의 '서리 매듭이 현재에 나타나기 시작한다'(연애시), '어제의 말은 가을에 관한 것이 아니라 중국에 관한 것이다' 등 시인들이 반복적으로 모방해 왔습니다. 어제의 말은 가을에 관한 것이 아니었지만 오늘의 말은 모두 중국에 관한 것이다"라는 시 등이 있습니다.
--웨이, 웨이도 체크하세요.
완두콩 모종을 다시 뽑았고 야생 완두콩이 막 땅에서 나왔습니다. 집은 집이라고 말하지만 연말이 되어도 여전히 집이 아닙니다.
외로운 방은 외로운 집이기에 유령이다. 번잡한 곳에 살지 않는 이유입니다.
완두콩 싹을 다시 땄고 야생 완두콩은 부드러웠습니다. 그가 집에 와서 좌절하고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불안감, 배고픔, 갈증. 주둔지는 고칠 수 없었고 편지를 집으로 가져올 수 없었습니다.
콩나물을 다시 따고 야생 완두콩의 줄기는 오래되었습니다. 그는 집에 있다고 말했고 10월에 다시 집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임금의 심부름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나는 조용히 좋은 시절을 즐길 여유가 없다. 마음이 너무 아파서 지금 집에 갈 수가 없습니다.
어떤 꽃이 피었지? 탠덤 꽃입니다. 어떤 종류의 차인가요? 장군 중의 장군입니다.
병력을 실어 나르는 배는 말 네 마리나 되는 큰 배였어요. 감히 어디에서 평화롭게 살 수 있을까요? 한 달 동안의 전투를 위해!
키 크고 튼튼한 말 네 필을 타고. 장군들은 그 안에 앉았고, 병사들은 그 은신처에 있었다.
훈련된 네 마리의 말, 활과 상어 주머니에 구향이 장식되어 있었다. 어떻게 매일 경계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아르마딜로 동굴 스파이크!
모험이 시작될 때를 생각해보니 양류이의 바람이 역풍으로 불고 있었고, 다시 길을 나서니 눈송이가 사방에 날리고 있었습니다. 길은 진흙탕이어서 걷기 힘들었고 사람들은 목이 마르고 배가 고팠습니다.
길은 진흙탕이어서 걷기 힘들었고, 사람들은 배고프고 목이 마른 상태였습니다. 슬픔으로 가득 찬 슬픔으로 가득 찬 내 슬픔은 누구의 슬픔인가!
--"샤오야-사슴송-시연-카이웨이"
(i)
강남의 봄은 따뜻함의 봄입니다. 뽕나무가 흩날리고 복숭아꽃이 눈부시게 피어납니다. 흙의 꽃인 아카시아 꽃조차도 들판의 난로처럼 싱그럽습니다. 산나물도 사람들이 짓밟고 싶지 않을 정도로 푸르러 마치 샘물이 튀는 것처럼 싱그럽습니다. 시골 사람들은 이맘때면 어김없이 땅을 찾아 나물을 뜯어 신선하고 싱싱한 상태로 보관합니다. 저는 도시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제가 먹는 산나물은 더 이상 야생이 아닙니다. 모두 완제품이라 산나물을 어떻게 구분하고 캐는지도 모릅니다. 가끔 시골에 가서 누가 나물을 캐는 모습을 보면 좋든 싫든 이유 없이 좋아서 쫓아가서 "이게 뭐야?"라고 묻곤 합니다.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내가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
베치를 처음 보았을 때 갑자기 보라색 꽃이 내 눈을 가득 채우고 그것이 무엇인지 물었고 야생 완두콩이라고 말했습니다. 유관영이 <서경>을 번역할 때 웨이카이를 '큰 채소 둥지'라고 번역했어요. 저는 이 반찬이 역사적으로 유명한 '차이웨이'(서쪽 산맥의 차이웨이)와 관련이 있는지도 몰랐어요. '차이웨이'에서 부르는 '웨이'가 바로 그 '웨이'인 줄은 몰랐어요. 누군가가 우리 세대는 팔다리를 열심히 쓰지 않고 곡식을 구분하지 않는다고 말했는데, 비열하지만 적절한 말이었다는 기억이 났습니다.
후오 웨이라고도 알려진 베이는 이상한 것이 아니며 항상 가난한 사람들이 먹었습니다. 상나라가 멸망한 후 보이와 수기는 소양산에서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그들은 기술이 없었지만 고집이 세서 주나라 우왕이 보낸 음식을 먹지 않았어요. 그들은 유럽을 먹다가 결국 굶어 죽었습니다. 그는 죽기 전에 "서쪽 산에 올라가서 배우라"는 노래를 지었다. . 폭력은 폭력을 부르기 쉽다. 그게 뭔지 모르겠다. 셴농, 여름은 어떻게 됐어? 난 편해. 내 인생이 미안해."
이것이 위를 뽑은 가장 초기의 기록입니다. 보이와 수기는 구천의 두 아들이었습니다. 이들은 목이 뻣뻣할 정도로 고집이 센 두 사람이었습니다. 당시 구주군은 수기가 군주가 되기를 원했습니다. 구주군이 죽은 후 수기는 보이를 정복하려 했고, 보이는 "이것이 아버지의 운명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도망쳤습니다. 촉제는 왕위 계승을 거부하고 도망쳤습니다. 사람들은 구마의 다른 아들들을 왕위에 앉혀야 했습니다. 보이와 촉제가 함께 도망친 후 그들의 생계는 매우 어려웠습니다. 마침 시복기가 노인을 기꺼이 부양한다는 소식을 듣고 그에게 가기로 협상했습니다. 그 당시 장의는 이미 죽었고 보이와 수기는 그곳으로 달려갔습니다. 동쪽의 인주까지 진군한 사람은 십포지창의 아들인 오왕이었습니다. 보이와 촉제는 우왕의 고삐를 잡아당기며 "아버지가 돌아가셨는데 장례를 치르지 않는 것이 효도입니까?"라고 말하며 우왕을 막았다. 신하들과 함께 왕을 죽이는 것이 효도입니까?"라고 말했다. 오왕의 신하들이 그들을 죽이러 올라갔으나, 대왕 노상(盧尙)은 자신의 명예가 두려워지고 큰 전쟁을 앞둔 백성들의 마음에 영향을 미칠까 두려워서 "이 의로운 사람들도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그들이 떠나도록 도왔습니다. 오왕은 상나라와 주나라를 무너뜨리고 천하가 주나라에 복속했습니다. 그러나 보이와 수기는 부끄러운 일이라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의를 고집하며 주왕이 보낸 음식을 먹지 않고 소양산에 은거하며 산나물을 채취해 배고픔을 달래며 살았습니다. 어느 날 한 주나라 사람이 그들을 비웃었습니다. 너희는 주나라의 음식을 먹어본 적이 없구나. 이 소양산은 주나라 황제의 영역이기도 하지. 당신은 이 산에서 베치를 먹었소. 주나라의 음식이 아닌가요? 두 노인은 함께 다른 사람들의 말이 옳다는 것을 깨닫고 너무 부끄러워 베치를 먹지 않고 단식투쟁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그들은 굶어 죽었습니다.
후대의 학자들은 음식을 더 많이 먹고 주홍색을 덜 먹거나 주홍색을 더 많이 먹고 음식을 덜 먹습니다. 그들은 이를 감추거나 은폐하기 위해 손뼉을 치며 보이와 촉나라의 행동을 청렴한 사람이 한 일이라고 칭찬했습니다. 모두가 각자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그렇게 하세요. 가장 무서운 것은 청렴과 정직에 대한 중국인의 관념이 대부분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는 점입니다. 앞서 온 사람들이 트렌드를 만들었고, 그 뒤에 온 사람들은 정말 동의하든 동의하지 않든 그것을 제대로 따르지 않으면 따라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윤리적 개념이 도출되고 점점 더 견고해집니다. 오히려 저우의 선함과 진실함, 감수성은 한마디로 보의에 대해 묻고 있습니다. 그리고 뛰어난 연기를 펼친 장쯔야가 있습니다. 그가 제나라를 정복했을 때 교동반도에는 보의를 본받고자 하는 두 명의 은자가 있었습니다. 그들은 자급자족하며 성인이라고 불렸습니다. 장자가 그들을 죽였습니다. 주왕은 "나라의 살림살이에 기여하지 않고 자신의 명성만 지키려는 사람들을 잡아두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 그가 영향력이 있다고 해서 사람들이 그를 따르고 경제 발전에 불리한 분위기를 조성할 것입니다. 차라리 그를 죽이는 게 나을지도 모르죠.
아, 이것이 강 회장의 진짜 생각과 의견입니다. 과거에 그는 보수를 존경하기보다는 보수를 모시는 데 급급했습니다.
나물은 산나물이라고 해도 감동이 있는 음식입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생존할 수 있듯이 비싼 사람들은 EU 생존을 선택합니다. 성도들이 EU를 선택한다고 말했으니 가난한 EU 선택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다샤에서 EU를 따는 것은 방위병의 일입니다. 그들은 생계를 위해 열심히 그리고 침착하게 일하며 스스로에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쇼. 제가 부르는 노래에서 "EU, EU를 선택하고 멈춰요. 집에 가, 18, 그리고 멈춰." (큰 둥지는 계속 따고, 큰 둥지는 새싹이 나와요. 집에 가면 눈 깜짝할 사이에 늙어버립니다. 이쯤 되면 부럼은 더 이상 생존을 위한 음식이 아니라 명절에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시대 변화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큰 둥지의 보라색 꽃이 눈 아래에 피었을 때, 감사합니다, 귀국 기한이 몇 번이고 연기되었습니다.
왜 고향을 떠났나요? 아니면 너무 힘들었나요? 왕의 명령으로 떠난 원정은 사납고 야만적인 괴물들과 싸우기 위해서였습니다. 고향과 나라를 지키는 것이 당신의 의무라고 합니다. 그러나 필연적으로 비극적 인 전쟁과 유혈 사태가있을 것입니다. 평화는 왜 항상 그렇게 수명이 짧은 걸까요? 지금 이 순간에도 따뜻한 산채 수프를 먹을 수 있습니다. 죽은 사람들보다 웃을 시간입니다.
밤이 깊어 어둠이 완전히 내리는 순간, 하늘의 별처럼 작은 보라색 꽃이 아름답다.
나는 갑자기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어떤 따뜻함이 사라진 것처럼 내 가슴이 살짝 설레었다.
그래서 이것은 오랫동안 작가의 생각이었다. 그 모습을 보고 나는 생존을 위해 싸울 힘을 얻었다.
아르마딜로라는 단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르마딜로는 북쪽의 유목민입니다. 춘추 시대에는 디족이라고 불렸고 전국 시대에는 흉노라고 불렀습니다. 그들은 항상 중앙 평원을 주시해 왔으며 끊임없이 골칫거리였습니다. 주나라 이왕이 집권하던 기원전 10세기 무렵, 아마딜로는 주나라의 정치적 혼란과 가뭄을 틈타 북쪽 국경을 침략했습니다. 백성들은 너무 큰 고통을 겪어 한 시인이 "가족이 깨졌으니 귀신이다"라는 시를 지었습니다. 주왕은 군대를 보내 공격했습니다. 이 시는 전쟁을 반영합니다.
남편 모집의 고통은 끝이 없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채위'의 본질은 유교적 미화 공적이 아니라 남편을 구하고 고향을 그리워하는 시입니다.
그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유럽연합을 차지하라, 유럽연합은 부드러워진다. 그가 집에 있다고 하자, 그는 우울하다. 불안에 타들어가고 배고픔과 갈증에 시달립니다. 주둔지는 고칠 수없고 편지를 집으로 가져올 수 없습니다. 콩나물을 다시 따고 야생 완두콩 줄기가 오래되었습니다. 그는 집에 있다고 말했고 10 월에 다시 집에있었습니다. 그러나 왕의 심부름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나는 조용한 좋은 시간을 즐길 여유가 없습니다. 걱정, 나는 그것을 할 수 없다!" (귀신뿐만 아니라 누가 나를 집으로 돌아가기 어렵게 만들고, 누가 나를 초조하게 만들까요? 귀신들만 그런 게 아닙니다. 몇 번이고 수확한 커다란 채소 둥지. 다이오 야채가 얼마나 싱싱하고 부드러운지. 언제 집에 간다고 하니 얼마나 슬픈가. 마음은 불처럼 억눌리고 배고프고 목이 마릅니다. 주둔지가 없었기 때문에 아무도 집으로 편지를 보낼 수 없었습니다. 도랑은 뽑히고 뽑히고 도랑은 두껍고 낡았습니다. 언제 귀국하여 10월에 돌아오신다고 하십시오. 왕의 일이 끝이 없는데 어찌 잠시도 가만히 있을 수 있겠습니까? 내 마음이 어찌 그리 아픈지, 이제 누가 나를 위로하랴 ;)
너가 너무 보고 싶지만 슬프지만 아프지 않고, 불평하지만 화를 내지 않는다. 시간이 흘러 또 한 해가 저물고 어느덧 10월이 되었습니다. 캠페인은 여기저기서 벌어지고, 배고픔과 갈증, 신체적 부상은 경미하고, 중요한 것은 생명이 위태롭지만 가족들과 소통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비콘이 뉴스를 가릴 때 멀리 있는 사람들이 안전한지 알 수 없고, 생각이 덩굴처럼 뒤틀리면서 숨을 쉴 수 없습니다.
전쟁은 반년 이상 지속되었고 고향에서 오는 편지는 10만 금이나 되는 귀한 것이었습니다. 고대와 현대는 마찬가지입니다. 지포는 방풍 기능이 있어 미군 병사들이 참호에서 고향에 편지를 쓸 수 있어 인기를 끌었습니다. 차이웨이는 최초의 개척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의 선심은 인간의 마음을 세밀하게 포착하는 데 능숙한 개척시 작가였습니다. 그는 "펜과 종이 없이 즉시 만나서 평화를 전하라"고 썼습니다. 삶과 죽음의 불확실성, 말없이 만나는 놀라움, 말의 망설임, 모든 날카로움, 단 한 문장이 사람들의 가슴을 꿰뚫었습니다.
전쟁은 칭찬받을 일이 아니지만 고향을 위해 싸우는 것은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그래서 다음 두 장은 향수에 대한 이야기를 멈추고 당시 전투의 격렬함과 고난으로 돌아갑니다: "웨이허웨이, 웨이창 중국. 허 루시, 신사의 차. 자동차를 운전하고 네 개의 사업을 가지고 있는데 어떻게 감히 정착 할 수 있습니까? 당신은 1월 3일에 이길 것입니다. 네 마리의 말을 타고 키가 크고 강한 네 마리의 말을 타고. 장군들은 차에 앉고 병사들은 대피소에 있습니다. 훈련된 네 마리의 말, 활과 상어 주머니에 구향이 장식되어 있었죠. 포기할 날이 아니라 가시밭길이다!" 블룸이 번영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탕디의 꽃입니다. 어떤 차가 크고 큰가요? 고상한 차가 아닙니다. 이 전차는 네 마리의 용맹한 종마가 운전하고 있어요. 어떻게 감히 안전할 수 있죠? 당신은 한 달에 세 번 이사를 다니잖아요. 나는 네 마리의 종마를 몰고, 네 마리의 말이 얼마나 웅장하고, 차에 앉은 귀족들이 얼마나 웅장하고, 병사들이 어떻게 그 옆에 숨어 있습니까? 상아 민달팽이 물고기 피부 떨림. 매일 경계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르마딜로는 너무 사나워요.
여행하는 동안 그는 탕디의 꽃이 만개하고 아름다운 것을보고 걱정했습니다. 탕디의 꽃이 다시 피면 자신이 그 꽃을 볼 수 있을지 궁금했습니다. 전쟁의 불의는 전쟁의 원인뿐만 아니라 이기적인 욕망을 가진 강자의 침략에서도 나타납니다. 불평등은 전쟁의 한 쪽에서도 항상 존재합니다. 귀족들은 전차에 앉아 멀리서 지휘하는 반면, 병사들은 걸어서 육탄전을 벌이며 싸우고 있습니다. 전쟁은 인간은 불평등하게 태어나고 귀족은 고귀하게 태어난다는 삶의 냉혹한 진실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그것을 현실로 인식해야 합니다.
"어제 나는 걸었어, 윌로우 아이이. 길은 진흙탕이어서 걷기 힘들었고 사람들은 목이 마르고 배고팠어요. 길은 진흙탕이라 걷기 힘들었고 사람들은 배고프고 목이 마른 상태였어요. 저는 슬펐지만 슬픈 줄도 몰랐어요!" 운 좋게도 그는 홀로코스트가 끝난 후의 여파, 영광스러운 불길이었습니다. 충격적인 학살 이후 풀숲에서 떨고 있는 작은 짐승, 행복하게도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멀기만 합니다. 하지만 "이제 마을 근처에서 사람들을 만나세요"라는 말에 대답할수록 불안한 마음이 커지고, 가까워질수록 진실을 알고 싶다는 두려움이 커졌습니다.
아직은 버드나무 색이 초록색이고 버드나무 실이 그리움을 품은 사람처럼 펄럭이는 봄이었다. 오늘 돌아와 보니 눈과 비가 내리고 있었다. 봄은 사라지고 없었다.
--이 얼마나 긴 그리움의 시간인가, 긴 세월을 덮고 있었다. 오랜 전쟁이 끝나고 돌아왔을 때 당신의 따뜻한 미소를 보지 못할까봐 두려웠어요.
시 링윈은 300 편의 시에서 가장 아름다운 대사는 다음과 같다고 말했습니다."나는 그곳에 가봤는데 버드 나무가 여전히 달라 붙고 있습니다."
"나는 그곳에 가봤는데 버드 나무가 여전히 달라 붙고 있습니다." 오늘 생각해보니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리바이의 감탄이 틀리지 않았고, 셰링윈의 재능은 시대를 초월하여 장후가 웃을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시인이 글을 쓸 수 있다면 인격도 있어야 합니다.
열여섯 글자가 좌우 대칭을 이루며 예술적 완성도가 높은 것은 <사기>에서 드문 경우입니다. "이이"는 버드나무처럼 생겼는데, 너무 단순하고 정확하고 선명해서 말 없이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버드나무는 떠나기를 꺼리는 마음을 상징하고, 비와 눈은 돌아올 때의 황량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아이들에 대한 사랑'과 '장면에 대한 사랑'이라는 네 가지 문구는 전쟁의 잔인함을 암시하며, 장면이 생생하게 묘사되어 장면 혼합의 최고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Lu 당신은 기사가 당연히 훌륭하다고 말했습니다. 아마 이 기사의 본질을 이해하신 것 같아요. 순간, 말이 아니라 몸속에 숨어 있던 감정이 땅에 박힌 버드나무 가지처럼 솟구쳤다가 떨어졌다. 그러자 말이 떠오르기 시작했고, 갑자기 애정이 비가 되고 눈이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애도는 유쾌하게 쓰고, 애도는 즐겁게 쓰십시오. 이것은 하나님의 뜻에 따라 내려오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어린아이가 어머니를 알지만 그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말은 모든 문자를 가진 사람들이 그 열여섯 단어 앞에서 할 말을 잃게 만든다.
중국인은 시간 앞에서 늘 겸손하며 반나절의 여유를 위해 시간을 훔칩니다. 서양인의 침착함이 없다면 그들의 손에 쥐어진 시간은 마음대로 자를 수 있는 스테이크와 같습니다. 우리 모두는 무한한 시간 앞에서 취약합니다. 수년 후 환원공은 고향으로 돌아와 자신이 심은 나무가 이미 10피트 이상 자란 것을 보고는 눈물을 흘리며 "나무가 이렇게 아름다운데 사람이 왜 열등할까?"라고 감격에 겨워 말했습니다. 수천 년이 지난 지금도 수많은 탄식을 자아내는 이야기입니다.
전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한 젊은 병사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굶주리며 완전히 변해버린 고향을 바라보며 "나는 슬프지만 슬픈 줄도 모른다!"라고 감격에 겨워 말했습니다. "정말 뻐꾸기가 울고 울고 있습니다.
내가 돌아왔는데 이미 죽었다면 살아서 돌아와서 무슨 소용이 있겠어?
(다음)
아가서는 남편을 구하고 여자를 생각하는 시가 주를 이룹니다. 소야-사슴 노래에는 세 편의 에세이가 있습니다. 추체(楚車), 유도(游都), 채위(蔡威)의 세 시는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같은 시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추체는 향수에 대한 글과 함께 전쟁을 소재로 하고 있으며, 둔두는 차이웨이의 여동생으로 여겨집니다. 차이웨이는 오랜 군복무에서 돌아오지 못한 남편이 집에 있는 아내를 그리워하는 내용이고, 둔두는 오랜 군복무에서 돌아오지 못한 남편을 그리워하는 집에 있는 아내의 내용입니다. 두 시는 내용 면에서 서로를 반영하며 오랜 전쟁과 노동이 사람들의 삶과 마음에 미친 트라우마를 서로 다른 측면에서 반영하고 있습니다.
"두로 가는 여행"이라는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왕은 서둘러 내 왕좌를 물려받을 것이다. 해와 달이 멈추고, 여자의 마음이 상하고, 남편이 멈춘다.
투쟁이 있고 그 잎이 자랍니다. 그러나 왕의 임무는 아직 완수되지 않았고, 나는 마음속으로 슬퍼할 수밖에 없다. 꽃과 나무는 멈추고 여자의 마음은 슬퍼하고 남편은 돌아온다.
북쪽 산을 보면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왕은 부모님을 걱정하고 근심한다. 제단 차는 자라지 않고, 네 개의 식물, 남편은 멀리 있지 않습니다.
도적과 도적, 걱정, 약한 마음. 너무 늦지는 않았지만 대부분 후회합니다. 점술이 끝나고 텍스트도 끝나고 남편도 끝납니다.
모국어로 번역하면 다음과 같다 -
길가에 탠덤이 태어나고 그 가지에 많은 과일이 매달려 왕의 관리들은 그들의 봉사가 길어지면서 넘쳐났다. 또다시 10월 초, 슬픔이 가득하고 내 랑이 그립구나. 언젠가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다.
길가에는 탕디가 자라고 잎은 푸르고 정말 풍요롭다. 왕의 신하들이 줄을 잇고 있고, 사람들을 초대할 생각에 가슴이 아픕니다. 풀은 푸르고 봄은 깊고 마음은 아프다. 신병들은 언제 돌아올 수 있을까요!
북쪽 산을 오르며 망설이며 구기자 열매를 따며 랑을 생각한다. 왕의 신하들이 번성하고 있는데, 누가 그의 아버지와 어머니를 부양할까요? 흑단 수레는 고장 났고 네 마리의 말은 피곤하고 주저합니다. 신하 모집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사람들은 다시 돌아와서 믿습니다. 그리고 걱정하고 씁쓸해합니다. 돌아오기에는 너무 이른 복무 날짜, 가장 슬프고 우울합니다. 점술 점술은 길조라고 말했고, 파티 기간이 그리 멀지 않았고, 모집은 즉시 국가로 돌아 왔습니다!
고대에는 봄과 가을에 복귀하고 가을과 봄에 복귀하는 복무 규칙이있었습니다. 시에 나오는 여자의 남편은 차이웨이의 남자처럼 봄에 복무해야 합니다. 당디는 2월에 꽃을 피우고 서리가 내린 후에 먹을 수 있습니다. 동대의 꽃이 피는 것은 시간이 지나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사물로 시간을 관찰"하는 이 방법은 훌륭하고 여성의 마음과 매우 일치합니다. 오직 소녀만이 꽃을 가져다가 꽃잎을 당겨서 신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큰 남자는 그렇게 좋은 일을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침에 눈을 보면 고개를 내밀어 눈을 바라보며 '겨울이 오고 있구나'라고 한숨을 쉬는 것이 전부입니다.
시간은 빠르게 여름으로 다가오고 있었지만 그는 여전히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남편이 없는 동안 집안일을 도맡아 했지만 혼자서 어떻게 감당할 수 있을까요? 집에서의 생활은 그가 집을 떠났을 때와 비교하면 분명히 더 힘들었습니다. 집에 있는 유일한 차는 고장 난 상태였고 말은 피곤하고 아팠습니다. 연로하신 부모님을 부양해야 하고 가족을 부양하기가 점점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녀의 어깨는 그런 무거운 삶의 압박을 견딜 수 없는 것이 분명합니다. 가정에서 여성에게 남성의 중요성은 재정의 주요 원천 일뿐만 아니라 일종의 지원 인 정신적 기둥이기도합니다. 그가 거기에있는 한 하늘이 무너지고 당신을 때릴 수없는 것과 같습니다.
나는 항상 수칭의 말에 상처를 받았습니다. 내가 산 집의 모든 것을 보았지만 행복 할 것이 무엇입니까?
강한 여자의 슬픔은 다른 것이 아닙니다. 나는 발뒤꿈치를 벗고 소파에 쓰러졌다. 발은 지옥처럼 아팠고 주변에 물 한 잔 건네줄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성공한 경력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시에서 그녀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그가 돌아올 수 없다면 그녀는 견뎌야만 했습니다. 가족이 굶어 죽을 때까지 기다릴 수 없습니다! 인간의 인내심을 강요당합니다. 절망적일 때는 누구나 화 뮬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의 귀환은 불확실하고 그녀의 재산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그녀는 항상 불확실했고 조언을 구해야했습니다. "점치지 말라"는 말은 점과 점을 모두 가리킵니다. 점술은 신탁 뼈를 사용하여 길흉화복을 점치는 것을 말하며, 길흉화복을 점치는 것은 야로우를 사용하여 길흉화복을 점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점치는 고대의 관습은 먼저 점치고 나서 소문을 내고, 사소한 것만 점치거나 점치지 않는 것입니다. 그녀는 당황스러우면서도 애매한 표정을 짓고 있는데, 이는 그녀가 긴장하고 조심스럽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행히도 트리그램은 상서로운 것으로 읽힙니다. 그녀는 약간의 위안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시의 한 구절인 "나는 죽을 수 없지만, 그것은 대부분 자비다"라는 구절 때문에 걱정이 앞섰습니다. 아쉽게도 시는 점쟁이가 길흉을 점쳤다는 것, 신병이 곧 돌아온다는 것만 말하고 신병이 돌아올지 안 올지는 말하지 않은 채 갑작스럽게 끝이 납니다.
'불쌍한 강골, 아직도 봄 처녀의 꿈에 살고 있네'가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나는 항상 고대인들이 말을 다듬는 기술과 그 구성의 정확성에 감탄해 왔다. 단어는 열네 개에 불과하지만 암울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둔두는 서주 왕조의 민요입니다. 첸타오는 수천 년의 시차가 있는 당나라의 민요이지만, 이 수천 년의 세월은 마치 분리되지 않은 것처럼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방금 한 창에서 다른 창으로 걸어갔고, 방 안의 사람들은 평소처럼 각자의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노동은 슬프고, 우리는 그것에 대해 더 이상 말하지 않겠습니다. 날카롭게 슬프지 않았다면 이토록 감동적인 엘레지는 없었을 겁니다. 그들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요? 저는 "숙녀"라는 단어를 떠올리고 그 위에 올려놓았는데, 그게 딱 맞습니다.
가장 높은 수준의 애정은 줄타기를 하면서 항상 마음속에 그를 간직하는 것입니다.
세상의 산, 바람, 천둥, 번개, 변화, 마음의 가장 깊은 생각까지 모든 것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생각할 때마다 전선은 여전히 제 마음속에 있습니다. 익숙하지만 여전히 그리워요. 한 번만 본 데자뷰는 결코 분리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긴 작별 인사, 기분 변화, 손가락에 집착하는 것을 견딜 수 없습니다.
그래서 부부의 요구 사항은 우리가 항상 서로를 돌보고 여전히이 세상에서 만나기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씁쓸하거나 씁쓸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쓰라린 것은 한 번의 차례가 지나고 첸샨이 한때 따뜻했던 집이 연기로 사라진 것을 발견했다는 것입니다. 쓰라린 것은 내가 백발이 될 때까지 옛 집에서 당신이 돌아오기를 기다렸지만, 메이 치, 나는 여전히 그날을 기다릴 수 없다는 것입니다. 넌 돌아오지 않을 거야 넌 돌아오지 않을 거야.
어깨를 비비면 삶과 죽음은 강물처럼 흐른다. 어떻게 날 기다리지 않고 혼자 지나갈 수 있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