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중양절 시구 - 일하는 사람들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일하는 사람들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고대 노동자들의 고된 노동을 묘사한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대지의 열기로 가득한 여름, 하늘을 향해 다시 불타오른다. -당나라 백주이, "밀 베는 것을 보고"

해석:그들의 발은 땅의 열기에 질식하고 등은 뜨거운 태양을 쬐고 있다.

2. 중국 음식의 모든 알갱이가 딱딱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당나라 농부를 위한 션리의 두 시

해석:우리 밥그릇에 담긴 밥이 농부의 피와 땀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3, 숯 장사꾼, 남산에서 숯을 태우기 위해 월급을 내려놓고 있다. 그의 얼굴은 타는 연기 색깔인 먼지로 뒤덮여 있었고, 관자놀이는 하얗게 타버렸고, 열 손가락은 검게 타버렸다. -당나라 숯장수 백주이

해설:그의 얼굴은 먼지로 덮여 있었고, 연기가 타는 색이었고, 관자놀이는 회색이었고, 손가락은 검었다.

4. 비는 높고 하얗게 내리고, 그는 한밤중에 쟁기질을 한다. -당나라, 구도룡의 '들판에서'

해설:봄에 비가 많이 내려 높은 들판도 물로 하얗게 되었다. 농부들은 씨앗을 얻기 위해 대마 섬유를 입고 비를 맞으며 한밤중에 심기 위해 왔습니다.

5, 아침에 나는 너무 높고 힘차서 달 연꽃을 집으로 가져왔다.

해석:나는 아침 일찍 일어나 잡초를 제거하고, 밤에는 달빛 아래서 집으로 돌아간다.

2.일하는 사람들을 찬양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노동자를 찬양하는 시

1, 하늘과 땅에는 불이 빛나고 붉은 별은 보라색이다. 달 밝은 밤, 구리 대장장이들의 노래가 차가운 계곡에 울려 퍼지네.

2, 산은 푸르고 강은 희고, 비는 소리에 연기 같네. 4월에는 시골에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고, 땅에는 누에가 심어져 있다.

3. 강 위의 사람들. 하지만 저는 농어 미녀들을 사랑합니다. 작은 배를 타고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흔들리는 불쌍한 어부들을 보세요.

4. 어제 마을에 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어요. 로제트를 입은 사람은 아무도 양잠업자가 아니었어요.

5. 누에들은 봄에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양초는 심지를 비운다.

6. 천 마지기와 천 상자를 쟁기질해도 지친 사람은 다시 다친다. (그러나 모든 존재는 만족하고 햇볕에 누워 있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그러나 모든 존재는 만족하고 햇볕에 누워 있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7, 눈썹이 천으로 차가워지고, 허리를 구부려 어린 소가 되었다.

8. 들판에는 게으름이 줄어들고 오월 사람들은 두 배로 바빴다. 저녁에는 남풍이 일어나 밀이 노랗게 익었다.

9. 강은 백단향을 베고, 강은 마르고, 강은 맑고 부끄러웠다.

10, 정오에 괭이질하는 날, 땀이 땅에 뚝뚝 떨어진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갱이가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습니까?

3. 일하는 사람들의 삶을 묘사한 고대 시를 누가 제공할 수 있습니까?

1. 풀을 베고 국을 파는 파이프 백주이

5월에는 들판의 집이 한가하고 사람들은 두 배로 바쁘다. 저녁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었다.

시어머니는 음식이 많았고 아이의 입에는 포푸리가 가득했습니다. 천향과 함께 가자, 딩좡은 난강에 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내 등은 햇볕에 타버렸다. 더위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후회스럽다.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아들을 옆에 안고 있습니다. 오른손으로 아들의 귀를 잡고 왼팔로 바구니를 매달고 있습니다.

그의 걱정 어린 말이 슬펐습니다. 가족의 세금이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겠지.

오늘까지 저는 아무런 공로도 없고 농사일을 해본 적도 없습니다. 루리는 300석의 돌을 가지고 있는데 여덟 살이 되니 식량이 남아돌았습니다.

2. 벤자민 도논 신리

봄에 씨앗 하나를 뿌리면 가을에 많은 양식을 거둘 수 있습니다. 천지가 낭비되지 않고 노동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어가고 있다.3. 추해탕 셴리

여름 한낮에 태양은 뜨겁고 농민들은 여전히 노동하고 있으며 구슬은 흙에 떨어졌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갱이가 딱딱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4. 북송시대 강가의 어부 판중옌

강가의 사람들. 하지만 저는 농어 미녀들을 사랑합니다. 작은 배를 타고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흔들리는 불쌍한 어부들을 보세요.

5. 북송시대 누에 아내 장유

나는 어제 도시에 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어요. 로제트를 입은 사람들은 모두 양잠업자가 아니었다.

4. 노동의 시

당나라 시인 선리는 노동자의 고된 노동을 극한까지 묘사한 시를 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의 시 '자비로운 농부'는 여성과 어린이들에게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잡초를 뽑는 한낮, 흙에서 땀이 뚝뚝 떨어지네. 접시에 담긴 중국 음식이 딱딱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시 전체가 뜨거운 태양 아래서 뜨거운 흙에 땀을 뚝뚝 흘리며 밭에서 일하는 농부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명나라의 펑멍룽은 "부와 재물은 뿌리가 없는 것이 아니라 부지런함으로 얻어지는 것이다"라는 시를 썼습니다. 모든 부와 화려함은 근면한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또한 류유시의 '미녀의 보석에 이은 왕의 인장'은 모두 충격적인 파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는 정아오의 "붉은 쌀 한 알, 피 몇 방울"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두 일하는 사람을 존중하고 힘들게 얻은 노동의 결실을 소중히 여길 줄 알아야 한다는 교훈을 담고 있습니다. 당나라 황제 이세민은 이 점에서 모범을 보였습니다. 그는 황태자에게 "내가 밥을 먹을 때 농사의 수고를 생각하고, 옷을 입을 때 베를 짜는 수고를 생각하라"고 교육했습니다. 이 말은 내가 옷을 입고 먹을 때마다 농사와 길쌈의 고단함을 느낀다는 뜻입니다.

인생은 노동이 있기에 아름답고, 아름다움은 노력이 있기에 멋집니다. 송나라의 판청다는 「들판의 사계」에서 밤새도록 벼를 베는 농부들의 모습을 이렇게 묘사합니다."웃음소리가 천둥 같고 멍에조차 밤새도록 밝다."

"농부들의 웃음소리가 천둥 같고 멍에조차 밤새도록 밝다."

. 그는 농부들의 수확의 기쁨과 노동의 기쁨에 대해 썼습니다. 그리고 같은 이름의 또 다른 시에는 "낮에는 낮에, 밤에는 좋은 쇼가 있고, 마을의 아이들은 서로를 돌본다"라는 구절이 나옵니다. 아이들과 손자들은 심고 짜는 것이 아니라 뽕나무 그늘에서 멜론을 재배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는 또한 밭을 갈고 있는 남자, 삼을 짜는 여자, 멜론 재배를 배우는 아이들과 같은 농장 생산의 흥미로운 작은 장면들을 묘사합니다. 리백은 평생 동안 수많은 시를 썼고 그 중 거의 1,000편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그의 시 중 하나인 '치우푸송: 불이 천지를 비추네'는 "불이 천지를 비추니 붉은 별이 사방에 있네. 달 밝은 밤, 차가운 강물이 그의 노래에 흔들린다. "이 시는 중국의 방대한 고전시에서 보기 드물게 제련 노동자를 긍정적으로 묘사하고 미화한 시로 매우 귀중한 시입니다. 단 20개의 단어만으로도 제련 노동자들의 고된 노동과 행간에서 느껴지는 작가의 찬사를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5월은 밀 수확의 바쁜 계절입니다. 잘 익은 밀이 황금빛 바다처럼 밀알을 쭉쭉 뻗는다. 바람이 불면 바스락거린다. 백주이는 그의 유명한 시 '밀 베는 모습을 보며'에서 "들판의 달은 짧고 멀지만 5월에는 사람들이 두 배로 바쁘다"고 썼습니다. 밤이 되면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는다. 할머니의 음식은 풍성하고 아이들의 입에는 포푸리가 가득합니다. 톈샹과 함께 딩좡은 난강에 있습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그의 등은 햇볕에 그을려 있습니다.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고, 여름이 길어서 아쉽다." 밀을 베는 젊은 남성들에게 식량과 물을 가져다주기 위해 아이들과 함께 들판으로 나간 여성들의 모습을 묘사한 장면입니다. 열심히 일하는 젊은 농부들은 난강 밀밭에서 고개를 숙이고 발은 열기에 훈증되고 등은 뜨거운 햇볕에 그을린 채 밀을 베고 있습니다. 그들은 지쳐서 더위를 느끼지 못하고 더 많은 농사일을 할 수 있는 긴 여름날을 소중히 여깁니다. 동의 2|댓글

5. 고대인의 고된 노동을 묘사한 시

여름 한낮의 태양은 뜨겁고 농민들은 여전히 흙에 구슬을 떨어뜨리며 일하고 있었다. 중국 음식의 모든 곡식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습니까?

숯장수라는 매우 유명한 노래도 있습니다.

백주이

숯장수는 남쪽 산에서 일 년 내내 숯을 만들기 위해 나무를 베는 노인을 말합니다.

그의 얼굴은 타는 연기 색깔인 먼지로 덮여 있었고, 머리카락은 관자놀이 부분이 회색으로 변했으며, 열 손가락은 검게 타버렸다.

숯을 팔아 번 돈은 어디에 사용했나요? 옷을 사고, 입에 넣을 음식을 사려고요.

가벼운 옷을 입은 그를 불쌍히 여기면서도 마음속으로는 숯이 안 팔릴까 봐 걱정하며 더 추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밤새 도시 밖에 눈이 내렸고 이른 아침 노인은 바퀴가 달린 숯 수레를 몰고 시장으로 향했다.

소들은 피곤하고 사람들은 배가 고팠지만 해가 너무 높이 떠서 장터 남문 밖 진흙탕에서 쉬고 있었다.

두 마리의 말을 당당하게 타고 있는 남자는 누구였을까? 궁궐의 환관과 환관들이 그에게 안수한 사람이었습니다.

환관은 한 손에 서류를 들고 입술에는 황제의 명령을 적은 채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다.

천 파운드가 넘는 숯 한 짐, 환관과 수행원들이 쫓아내고 노인은 백 번을 외쳤지만 빠져나갈 길이 없었다.

반마의 붉은 베일은 비단이며 황소의 머리까지 숯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6. 일하는 사람들의 가난에 시달리는 삶을 묘사한 시

우리 국어 교과서에서 배웠던 '탄을 살찌우라'는 시와 같이 아가서에는 일하는 사람들에 관한 시가 있습니다."강은 백단향을 베어내고 강물은 맑은 청록색으로 말라 버렸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도 없고, 사냥도 없고, 후자너 궁에 군이 있나? 그는 신사이지 채식주의자가 아닙니다!

칸칸이 퍼지고, 강이 흐르고, 강이 맑고 진실합니다.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사냥도없고 사냥도없고 후 잔의 궁정에는 특별한 카운티가 있습니까? 그는 신사이고 채식주의자가 아닙니다!

칸이 수레바퀴를 자르고, 강이 흐르고, 강이 맑고, 강이 망가졌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사냥도 없고, 사냥도 없고, 후잔팅에는 메추라기가 있습니까? 그는 신사지만 평범하지 않습니다!

숯장수라는 매우 유명한 노래도 있습니다.

백주이

숯장수는 남쪽 산에서 일 년 내내 나무를 베고 숯을 태우는 노인을 말합니다.

그의 얼굴은 타는 연기 색깔인 먼지로 덮여 있었고, 머리카락은 관자놀이 부분이 회색으로 변했으며, 열 손가락은 검게 타버렸다.

숯을 팔아 번 돈은 어디에 사용했나요? 옷을 사고, 입에 넣을 음식을 사려고요.

가벼운 옷을 입은 그를 불쌍히 여기면서도 마음속으로는 숯이 안 팔릴까 봐 걱정하며 더 추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밤새 도시 밖에 눈이 내렸고, 이른 아침 노인은 바퀴 달린 숯 수레를 몰고 시장으로 향했다.

소들은 피곤하고 사람들은 배가 고팠지만 해가 너무 높이 떠서 장터 남문 밖 진흙탕에서 쉬고 있었다.

두 마리의 말을 당당하게 타고 있는 남자는 누구였을까? 궁궐의 환관과 환관들이 그에게 안수한 사람이었습니다.

환관은 한 손에 서류를 들고 입술에는 황제의 명령을 적은 채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다.

천 파운드가 넘는 숯 한 짐, 환관과 수행원들이 쫓아내고 노인은 백 번을 외쳤지만 빠져나갈 길이 없었다.

반마의 붉은 베일은 비단이며 황소의 머리까지 숯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두포의 '삼관'과 '삼별'은 신안관, 통관관, 시호관, 시혼별, 사직, 무가(無家)의 줄임말로, 신안관, 통관관, 시호관, 시혼별, 사직, 무가의 여섯 가지 관직에 대한 시입니다. 이 여섯 편의 시는 간원 2년(759년) 3월에 두보가 계획적이고 정돈된 방식으로 쓴 시입니다. 그해 3월, 60만 대군의 당나라 군대가 예성에게 패배하여 국가 상황이 위태로웠습니다. 군대를 신속히 보충하기 위해 통치자들은 무제한적이고 조직화되지 않은 비인간적인 왕실 공군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두 푸는 이러한 현상을 목격하고 갈등과 고통스러운 감정을 담아 이 여섯 편의 시를 썼습니다. 이 전쟁은 천보 시대의 전투와는 달리 나라를 구하기 위한 노력이었습니다. 따라서 두 푸는 군복무의 어둠을 깊이 폭로하면서 "천지는 무자비하다"고 저주했지만 동시에 이러한 종류의 군복무를지지해야했고, 백성들의 고통에 공감했지만 미성숙 한 "중년 남성"을 눈물로 위로하고 격려해야했습니다. 인민의 참을 수없는 억압 속에서 아내는 남편을 촉구하고 어머니는 자녀를 차례로 전장으로 보냈으며 일부 노인 여성은 목숨을 바치기도했습니다. 두푸는 지배층의 잔인함을 폭로하면서도 무한한 동정과 감사로 대중에게 영광을 돌렸습니다. '삼관'과 '삼별곡'은 표현 방식이 다릅니다. 이른바 '삼관'은 질문과 답변으로 서술된 반면, '삼별'은 순전히 발신자와 여행자 사이의 이야기입니다. '삼관'에서는 질문과 답변이 있기 때문에 두보가 직접 등장하지만, '삼별곡'에서는 등장인물들의 독백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두보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문학적 기원으로 볼 때, <삼관삼품>과 <삼별곡>은 시경과 한역의 양식을 계승하고 백주이의 신역에 영감을 주었으며 두푸의 사실주의 창작의 정점을 이룬 작품입니다.

1. 노동하는 사람들을 찬양하는 시는 무엇인가요?

노동하는 사람들을 찬양한 시

1. 하늘과 땅에 불이 비치고 붉은 별은 보라색이네. 달 밝은 밤, 구리 대장장이들의 노래가 차가운 골짜기에 울려 퍼지네.

2, 산은 푸르고 강은 희고, 비는 소리에 연기 같네. 4월에는 시골에 한가한 사람이 거의 없고, 땅에는 누에가 심어져 있다.

3. 강 위의 사람들. 하지만 저는 농어 미녀들을 사랑합니다. 작은 배를 타고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흔들리는 불쌍한 어부들을 보세요.

4. 어제 마을에 갔다가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어요. 로제트를 입은 사람은 아무도 양잠업자가 아니었어요.

5. 누에들은 봄에 죽을 때까지 누에고치를 짜고, 매일 밤 양초는 심지를 빼낼 것이다.

6. 천 마지기와 천 상자를 쟁기질해도 지친 사람은 다시 다친다. (그러나 모든 존재는 만족하고 햇볕에 누워 있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그러나 모든 존재는 만족하고 햇볕에 누워 있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7. 눈썹은 차갑고 고개는 어린 소에게 숙여진다

8. 들집에는 한가함이 적고 오월 사람들은 두 배로 바빴다. 저녁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노랗게 익었다.

9. 강은 백단향을 베고, 강은 마르고, 강은 맑고 부끄러웠다.

10, 정오에 괭이질하는 날, 땀이 땅에 뚝뚝 떨어진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갱이가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습니까.

2. 일하는 사람들의 가난한 삶을 묘사한 시

우리 국어 교과서에서 배웠던 '탄을 살찌우다'라는 시와 같이 아가서에 나오는 시 중에는 일하는 사람들에 관한 시들도 있습니다.

한강은 모래를 베어내고 강물은 맑고 푸른 물로 마른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도 없고, 사냥도 없고, 후자너 궁정에는 군현이 있나? 그는 신사이지 채식주의자가 아닙니다!

칸칸이 퍼지고, 강이 흐르고, 강이 맑고 진실합니다.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농작물 없음. 사냥도없고 사냥도없고 후 잔의 궁정에는 특별한 카운티가 있습니까? 그는 신사이고 채식주의자가 아닙니다!

칸이 수레바퀴를 자르고, 강이 흐르고, 강이 맑고, 강이 망가졌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사냥도 없고, 사냥도 없고, 후잔팅에는 메추라기가 있습니까? 그는 신사지만 평범하지 않습니다!

숯장수라는 매우 유명한 노래도 있습니다.

백주이

숯장수는 남쪽 산에서 일 년 내내 나무를 베고 숯을 태우는 노인을 말합니다.

그의 얼굴은 타는 연기 색깔인 먼지로 덮여 있었고, 머리카락은 관자놀이 부분이 회색으로 변했으며, 열 손가락은 검게 타버렸다.

숯을 팔아 번 돈은 어디에 사용했나요? 옷을 사고, 입에 넣을 음식을 사려고요.

가벼운 옷을 입은 그를 불쌍히 여기면서도 마음속으로는 숯이 안 팔릴까 봐 걱정하고 더 추웠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밤새 도시 밖에 눈이 내렸고, 이른 아침 노인은 바퀴 달린 숯 수레를 몰고 시장으로 향했다.

소들은 피곤하고 사람들은 배가 고팠지만 해가 너무 높이 떠서 장터 남문 밖 진흙탕에서 쉬고 있었다.

두 마리의 말을 당당하게 타고 있는 남자는 누구였을까요? 궁궐의 환관과 환관들이 그에게 안수한 사람이었습니다.

환관은 한 손에 서류를 들고 입술에는 황제의 명령을 적은 채 석화된 궁전을 향해 소리쳤다.

천 파운드가 넘는 숯 한 짐, 환관과 수행원들이 쫓아내고 노인은 백 번을 쫓아냈지만 탈출구는 없었다.

반마의 붉은 베일은 비단이며 황소의 머리까지 숯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두보의 '삼관'과 '삼별'은 신안관, 통관관, 시호관, 시혼별, 사직, 무가(無家)의 줄임말로, 신안관, 통관관, 시호관, 시혼별, 사직, 무가의 여섯 가지 관직에 대한 시입니다. 이 여섯 편의 시는 간원 2년(759년) 3월에 두보가 계획적이고 정돈된 방식으로 쓴 시입니다. 그해 3월, 60만 대군의 당나라 군대가 예성에게 패배하여 국가 상황이 위태로웠습니다. 군대를 신속히 보충하기 위해 통치자들은 무제한적이고 조직화되지 않은 비인간적인 왕실 공군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두 푸는 이러한 현상을 목격하고 갈등과 고통스러운 감정을 담아 이 여섯 편의 시를 썼습니다. 이 전쟁은 천보 시대의 전투와는 달리 나라를 구하기 위한 노력이었습니다. 따라서 두 푸는 군복무의 어둠을 깊이 폭로하면서 "천지는 무자비하다"고 저주했지만 동시에 이러한 종류의 군복무를지지해야했고, 백성들의 고통에 공감했지만 미성숙 한 "중년 남성"을 눈물로 위로하고 격려해야했습니다. 인민의 참을 수없는 억압 속에서 아내는 남편을 촉구하고 어머니는 자녀를 차례로 전장으로 보냈으며 일부 노인 여성은 목숨을 바치기도했습니다. 두푸는 지배층의 잔인함을 폭로하면서도 무한한 동정과 감사로 대중에게 영광을 돌렸습니다. '삼관'과 '삼별곡'은 표현 방식이 다릅니다. 이른바 '삼관'은 질문과 답변으로 서술된 반면, '삼별'은 순전히 발신자와 여행자 사이의 이야기입니다. '삼관'에는 질문과 답변이 있기 때문에 두보가 직접 등장하지만, '삼별곡'에는 등장인물들의 독백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두보가 등장하지 않습니다. 문학적 기원으로 볼 때, 삼관기와 삼별곡은 시경과 한역의 문체를 계승하고 백주이의 신역에 영감을 주었으며 두푸의 사실주의 창작의 정점을 이룬 작품입니다.

3. 일하는 사람에 관한 네 편의 고대 시

1, 호미질하는 당백 그날 정오에 호미질하는 당백, 흙에 땀방울이 뚝뚝 떨어지네.

중국 음식의 한 알 한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을까.2. 강 위의 어부북송 시대의 판중옌은 강을 오갔다.

그러나 나는 농어의 아름다움을 좋아한다. 두준은 거친 폭풍우를 피해 평평한 배를 보러 왔다.

3. 북송의 누에 여인 장유가 어제 성에 들어와서 눈물을 흘리며 돌아왔다. 뤄치 옷을 입은 장유는 양잠업자가 아니다.

4, 밀 당 바이 주이 밭 집 유휴 달이 적고, 5월 지두 사람들은 두 번 바쁩니다. 밤에는 남풍이 일어나 밀 피 다오.

시어머니는 음식이 풍부하고 아이들은 포푸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천향과 함께 간 딩좡은 난강에 있다.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내 등은 햇볕에 타버렸다. 더위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후회스럽다.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전문가를 곁에 두고 있습니다. 오른손으로 귀를 잡고 왼팔에는 바구니를 매달고 있습니다.

그의 걱정이 담긴 말을 들으니 슬펐습니다. 집에 있는 세금이 모두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를 채울 수 있을 것 같았다.

오늘 내가 무슨 소용이 있나? 저는 농민이 아닙니다. 루리는 300석의 돌을 가지고 있는데 여덟 살이 되니 식량이 넘쳐납니다.

4. 일하는 사람에 관한 고대 시

민농

신리

잡초를 뽑을 때 정오가 되었는데,

땀이 흙에 뚝뚝 떨어졌다.

그릇에 담긴 밥을 누가 알았겠는가,

알갱이 하나하나가 씁쓸했다.

밀 베기

백주이(당시 현감)

5월에는 들판은 한가하고 사람들은 두 배로 바쁘다. 저녁에는 남풍이 불고 밀이 누렇게 익었다.

시어머니는 야채를 가득 싣고, 아이들은 포푸리를 가득 싣고. 난강의 딩좡, 톈샹과 함께 가자.

시골의 열기로 가득 찬 내 등은 햇볕에 그을렸다. 더위는 모르겠지만 긴 여름이 후회스럽다.

또 다른 불쌍한 여인이 아이를 옆에 안고 있습니다. 오른손은 아이의 귀를 잡고 왼팔은 바구니에 매달려 있습니다.

그의 걱정이 담긴 말이 슬펐습니다. 가족의 세금이 사라졌으니 이걸로 배고픔을 달랠 수 있겠지.

오늘까지 나는 공로가 없고 농업이나 뽕나무에 종사한 적이 없다. 루리에게는 영석 3백 석이 있는데, 여덟 살 때 먹다 남은 것이 있습니다.